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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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마나 재생 +1.2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8.52
- 마나 재생+1.2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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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움이 나면 아군 원딜에게 쉴드를 주고 적원딜에게 W로 슬로우를 먹입시다
그리고 우리팀 원딜이 공격받지않게 회오리를 적 원딜에게 날려줍시다
한타시 아군에게 쉴드를 주고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궁을 쓰기전에 Q를 눌러 회오리를 장전하도록 합 시다.
갱호응을 하는 방법으론 후 를 하시면 될것 같네요.
(2명을 띄울 수 있을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점멸궁에 대한 글을 적자면 2vs2 싸움일시엔 우리팀과 적팀 원딜의 피가 같을때 적서폿과 적 원딜을 갈라놓는다는 마인드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우리팀이 물렸지만 양팀다 쪽수가 비슷할땐 일단 으로 밀어서 살리도록 노력합시다 !!
이 친구들의 날아오는스킬은 회오리로 막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열받는건 점화를 들어도 잡을수 없고 6렙 이후엔 궁으로 다른라인에 도움을 주는 양아치 챔프다.
되도록 소라카가 나오면 잔나를 하지말자
알리스타
어느정도 잔나를 쓰다보면 알리가 날아오는 w를 예측하고 끊을수 있지만 플 Q 배달은 막을 수 없어 당할시 스펠이 다 빠지거나 스펠이 없다면 죽는다.
더군다나 딜교 열심히 해놔도 3웨이브 후엔 원딜이 풀피가 되어있다.
이녀석과의 진짜 승부는 한타때 각자의 서폿기량차이인것 같다.
(힐 사기)
성소로 힐을 할 수 있고 예측 하지못한 Q스턴은 상당히 피를 많이 뺃겨 버리기때문에 무섭다
게다가 종 15개 먹은 바드는 평타패시브가 2개가 생성되는데 평타딜이 정말 깡패다.
행여 싸움이 나서 계절풍쓰면 이놈이 궁으로 얼려서 끊어버리기때문에 좀 힘든듯하다.
못하는 바드라면 정글러를 불러 바드를 두어번 정도 따면 그 후 부턴 쉬워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점화 쓰레쉬라면 만약 자신이 끌렸을시 자신에게 쉴드를 건뒤 상대원딜에게 탈진+회오리를 먹여 전투를 회피하도록 하자
그 외에 주의할 점은 6렙시 궁 e 정도?
(근접 캐니까 쫄지말고 평타로 돈을 법시다)
상대방서폿이 그랩류가 아니라면
그냥 원딜한테 쉴드 준뒤 때리시면 되요
챔프가 초반에 많이 약하니 라인전에서 최대한 성장을 막아줍시다
원딜러가 코그모나 베인일시 라인전을 15분가까이 노잼이지만 마이 원딜메이커 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신에 원딜러가 노답이면 그판은 지는겁니다
상대방의 조합을 보고 수비적 혹은 압박을 넣는 플레이를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즈롯차원문을 이용하여 라인하나를 꾸준히 밀게 만드시고 다른라인에서 한타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은근 즈롯차원문은 후반가면 상당한 효력을 가져옵니다.
(방템으로써도 훌륭함)
포지션에 대해서...
처음에 잔나를 접하시는분들은 사뭇 한타때 적응을 하지못합니다.
이 챔피언은 오로지 수비와 역전을 위한 스킬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니까요.
강한 CC도 없습니다 . 몸이 단단한것도 아닙니다 . 하지만 팀원을 지켜주기엔 완벽한 스킬들을 가지고있습니다.
딜러들이 죽지않게 딜러들과 같은 위치에서 딜러를 지켜주시고
궁 포지션은 탱커를 앞에두고 주 딜러들이 양옆 혹은 뒤에 있는 포지션이 가장 좋은 포지션 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배틀크루저를 상상하시면 됩니다. 앞은 탱커와 정글 중간가느다란부분은 잔나 뒷부분은 미드원딜)
최대한 스턴과 치명적인CC + 물리는건 최대한피해주시고 스턴보유챔이 나를 노릴땐 팀원들 후방에서 서포트하세요.
오래동안 버텨서 쉴드와 회오리로 방해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여러분들의 의견도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s. 잔나너프 다메요 !!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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