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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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5/8
[마이연구소] 라인 마스터이 (연구중)

- 섹시리(2016-04-28, 조회수: 6269)

이번에 아이템트리를 바꾸어 보며 바뀐 생각이 있습니다.


마이는 무조건 딜탱입니다.


딜탱이 언제나 옳습니다.


마이 스킬이 지금과 같은 구성이라면, 천만년이 지나도 마이는 딜탱이 최강입니다.


극딜의 꿈? 웃기지 마십시오.


적의 점멸대응 한번 앞에 트롤로 변해버리는 극딜 마스터 이에 비전은 없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7.34%
총 가격 : 7,677 IP
가장 보편적인 룬세팅입니다.

저 룬 하나만 쓰셔도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미드마이의 카운터는 혼자 딜교하는 놈입니다.

Riven(리븐)Jax(잭스)등이 그러하죠.

Riven(리븐)이 강력한 이유는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DPS가 높아서가 아니라,

강력한 CC연계와 평범한 꾸준딜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를 꼼짝못하게 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Riven(리븐)은 3번째 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의 CC를 없애고 싸우면 Master Yi(마스터 이)가 이깁니다.


혼자 딜교하고 도망가는 Ekko(에코)LeBlanc(르블랑)같은 놈들은 전투의 열광이 아닌 천둥군주의 호령를 들어 단편적인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되도록이면 사리면서 Meditate(명상)으로 버팁시다.

저런 놈들은 어정쩡한 딜교가 가능한데,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Alpha Strike(일격 필살)모두 한번에 쇼부  보는 스킬이기 때문에 이 세개가 없을 때

에는 Master Yi(마스터 이)가 너무 무력해집니다.


LeBlanc(르블랑)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하길래 Highlander(최후의 전사)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대응했는데 LeBlanc(르블랑)이 포탑으로 숨어서 뻘궁만 날리게 된 경험 없으십니까?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혼자 딜교하는 놈들 상대로는 단일 시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공/방/마저/공 룬이 좋지만,

다른 상대로는 왕룬 공속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이고, 공속은 Alpha Strike(일격 필살)쿨감 기능과 Wuju Style(우주류 검술)딜링 극대화, 미니언 정리가 쏠쏠한

점에 이러한 원딜룬이 정석이라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OR천둥군주의 호령

점점 갈수록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미니언을 정리하는 Master Yi(마스터 이)로서는

전쟁광의 환희는 딜교환 목적으로도 라인유지력 목적으로도 그리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Master Yi(마스터 이)를 마치 미드 메이지처럼 사용할 때 쓰는 특성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에 터져서 시너지가 좋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생각해보세요.

왜 탑 Graves(그레이브즈)전쟁광의 환희들면서, 왜 미드Master Yi(마스터 이)전쟁광의 환희안들까요?

Graves(그레이브즈)는 원거리라서 일방적으로 라인을 밀면서도 체력 관리를 할 수 있고,

선템 (죽음의 무도)를 감으로서 피흡,맞다이에도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반면 상대는 딜교를 하자니 Graves(그레이브즈)가 5:5 딜교 해놓고 피흡해버리고,

Graves(그레이브즈)잡으려면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가서 이긴다는 보장도 없는 OP챔프이고,

Graves(그레이브즈)는 공속 16%룬 들고 와선 빵빵 라인 계속 쳐 밀어버리니까 미니언들 다 꼬라박혀서 CS놓치고...

Graves(그레이브즈)는 챔프 특성과 아주 잘 맞아 떨어지는 마스터리를 가지고 옴으로서 탑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현 탑Graves(그레이브즈)는 정말로 OP입니다. 꿀빠세요.)


반면 Master Yi(마스터 이)Graves(그레이브즈)처럼 플레이한다면?

초반에 라인 주구장창 밀다가 일방적 딜교 당하고 피 없어지는건 물론이요.

갱오면 도주기도 없어서 걍 죽은거고 미드인데다 마이충이라서 존재감은 완전히 빛을 내고

결국 적 정글이 제집 들락거리듯 미드를 터니 게임은 패망인거죠.


그렇다면 폭풍전사의 포효를 드는 Ryze(라이즈)는 어떨까요.

Ryze(라이즈)라는 챔프는 거의 무한콤보가 가능한 챔프이기 때문에

기동력,마나만 따라주면 정말 혼자 5대 1 할수 있을 정도의 폭딜이 나옵니다.

폭딜챔이기 때문에 체력 깎기도 수월하고, 폭풍전사의 포효의 발동조건이 잘 충족되니 Ryze(라이즈)에게 최고의 특성인겁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그렇습니까? 아닙니다.

고로 Master Yi(마스터 이)폭풍전사의 포효를 갈 필요가 없어요.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 이 두 특성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거의 모든 챔프에게 효율이 좋다는 건 거의 입증되었고, 경우의 수가 무궁무진하니까요.

취향. 이라고 해둘게요.


Ignite(점화)Flash(점멸)이 기본이고, Teleport(순간이동)는 잡기 어려운, 같이 파밍하며 크는 챔프들 상대로.

거의 많은 미드가 Ignite(점화)를 들기 때문에 Ignite(점화)를 들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이가 Teleport(순간이동)들면 운영이 가능하긴 해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 기본 스킬 콤보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을 쌓고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


상대보다 내가 상황이 좋다면 Meditate(명상)을 딜교환용으로, 안 좋다면 라인유지용으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저기서 응용하면 3스택->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Double Strike(2연속 공격)도 가능하고


Flash(점멸)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평...(거리를 좁히기 위함)

적이 맞 Flash(점멸)쓸때까지, 혹은 평타가 안 맞기 시작하는 시점에 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



혹은



1스택-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Flash(점멸)Double Strike(2연속 공격)도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모두가 아는 Meditate(명상)평캔


별로 안중요합니다.


별로 안중요하다는건 안중요하다는 게 아니라, 때에 따라 판단해서 Meditate(명상)으로 생존력을 얻을 것인지 누킹을 얻을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별로 안중요하다는 이유는 Meditate(명상)으로 체력을 얻는 게 기본적으로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Meditate(명상)평캔 하는건 겉멋에 찌든 마이충입니다.

시작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Long Sword(롱소드)(부패 물약)Cloth Armor(천 갑옷)(수확의 낫)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기본:Doran's Blade(도란의 검)

방어: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공격:Long Sword(롱소드)

마나 회복:(부패 물약)

리븐:Cloth Armor(천 갑옷)

파밍과 유지력:(수확의 낫)

제라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첫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갑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가는 템입니다.

안가려 발버둥쳐도 소용없습니다.


적 미드 AP메이지가 강하다면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이후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먼저 가세요.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둘 중 하나를 라인전 상대에 맞추어 갑니다.



2코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방관 체력 이속 전부 갖춘 아이템으로

딜러에게도 효율이 좋고 탱커에게도 효율이 좋습니다.

미드Master Yi(마스터 이)Highlander(최후의 전사)안키면 이속이 부족해서 딜교환이 억지로 끝나는데,

이속이 룬에서 언급한 혼자 딜교하고 도망가는 애들을 잡을수 있게 해줍니다.

체력도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3,4코어)
3코어는 적 미드 AP가 아프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D든 AP든 그냥 아프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좋습니다.

뭐 별로 안아픈데 잘컸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고.


4코어는 탱가세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막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안 가셨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가시고 가셨으면 (죽음의 무도)가 좋습니다.


영약)(분노의 영약)가세요.탱은 충분합니다.


취향에 따라 마지막에 신발 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은 원래 셉니다.
카르마
안나오지만

나오면 있는고통 없는고통 다 볼수 있습니다.
리 신
노도주기 뚜벅이 마이에게는 갱이 카운터입니다.

마이가 갱에서 살아남는법
1. 점멸
2. 더블킬

물론 일반적으론 라인당기면 갱 못옴.
3인 다이브갱당하면 장사없음.
조금씩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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