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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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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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고 강력하고 승률도 좋은 사이온서폿 하세요

- 쿤토리아a(2016-03-31, 조회수: 5981)

폰으로 작성하는데다 첫 공략이라 부실한것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한다

이 글은 기존 서포터 플레이에 지루함을 느낀 서폿충과 피학적성애자, 통칭 마조들을 위한 공략이므로 자신의 성향과 맞지 않으면 뒤로가기를 강력히 권장한다

한낱 플레기지만 재미+승률을 뽑을수있고, 인벤충은 브실골플이 넘쳐흐를거니 충분히 도움될거라고 본다

인증은 추후에 할 예정. 이런 플레이를 여러번하는사람은 마조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다. 그리고 난 마조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어차피 사이온은 세다. 특히 Q딜이 강력하다. AD계수가 상당하므로 공격력에 투자한다. 룬을 이렇게 든다고 탱이 안되는거 아니다. 공용AD룬.

그래도 혹시나 걱정되는 사람들은 왕룬정도는 바꿔 넣으면 좋을것같다. 취향껏 정해라 중요치않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국 사이온은 탱커이므로 탱서폿의 대표격인 0/12/18 특성으로 가겠다

먼저 책략을 보자

방랑자vs포악함

기본적으론 방랑자가 맞다. 로밍을 많이 다니게되므로 방랑자특성이 상당히 유용하다
다만, 가끔가다 필자처럼 "사이온른 무조건 1렙자살카정이지!" 하는 게이들이 있다면...
포악함도 나쁘진않다. 
방랑자win

룬친화력vs비밀창고vs암살자

우리는 서포터다.
.... 비밀창고win


무자비vs명상

방템만 둘둘 둘러대고 무식하게 돌진해서 cc넣고 자살하려하니 나중엔 어그로가 안끌려 죽질않는다..
한타이후에도 계속 전장에 나가있을일이 많다는뜻.
그치만 아이템에 마나회복을 넣을여유는 없다
게다가 무자비는 딜러전용아님? 우린 딜안넣음
다만, 또 가끔가다 필자는 아니지만 "난 뒤지고 극딜넣고싶은데양" 하면 무자비 하던가
명상 win

산적vs위험한게임

조금 고민되는녀석 둘이다.
아무리 사이온이 죽고난뒤 더 강력해지는 마조히스트라해도 죽어서 좋을건없다
그렇다고해서 위험한게임을 찍자니 서포터에게 골드란 사막의 오아시스급.. 돈벌기 더럽게힘들다.
필자는 산적을 찍고 게임하고있지만, 로밍으로 어시한번 더챙기면 벌수있는 골드인데다, 최대체력수치가 애초에 높을수밖에없는 사이온에게 잃은체력5%회복은 한타가 길어질땐 상당한 꿀이다.
산적, 위험한게임 비슷하므로 취향껏. 장단점이 극명하다.
라인전 오래하면 산적, 싸움위주라면 위험한게임 추천




결의특성 비교해보자

회복력vs꿋꿋함

체력회복량 증가와 방마저 증가의 차이이다.
필자는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회복력에 투자를 했지만, 후반을 생각하면 꿋꿋함이 더 좋다고 본다.
방템을 둘둘 두르면 추가방마저가 100~200은 되는데, 추가로 방어력10을 더 얻을수도있단 얘기다.
필자는 경험상 한타때 죽을일이 거의 없는듯 해서 라인전에 힘을 싣는게 더 좋을거같다고 판단했다.
회복력 아슬아슬하게 win


살펴보기vs질긴피부

수풀과 강에서 추가이속은 정말 꿀이다!
필자는 로밍을 자주다니므로 무조건 이 특성을 찍을것이다
폰으로 작성중인데 잘못누른걸 수정할 수가 없어서 현재 질긴피부가 되어있다만
살펴보기 강추.
2감소 쯤이야 체력넘쳐나는 사이온에겐 신경쓰이지않는다
살펴보기 win


룬갑옷vs고참병의흉터

룬갑도 약간 고민을 했지만 w스킬의 방어막 효율을 따지기 이전에 체력수치가 높아지면 어차피 방어막은 넘쳐날거로 판단, 고참병의흉터에 퐁인트를 주었다.
취향껏이지만 고참병 추천

통찰력 vs 인내심

상위티어로 갈수록 스펠쿨이 매우 중요해진다고 들었다.
하지만 난 한낱 플레기자나? ㅋㅋㅋㅋ 라인전이나 열심히 하자.
무식하고 강력한 체력회복력으로 라인전때 적군의 딜교를 무시해버리자
사실은 통찰력win. 개인취향의 문제로 인내심선택


신속va전설의수호자

강인함... 꽤 중요하지만 필자는 올ad조합이 아닌이상 신발은 꼭 헤르메스를 간다.
물론 이것은 상황따라 다 달라지므로 잘 선택해야할 문제이다.
강인함을 받는다 하더라도 q스킬 도중에 에어본, 스턴을 먹으면 스킬이 끊긴다.
궁이니쉬는 애초에 cc면역이고 접근이후엔 0.5초 더맞아서 크게 문제될 챔프가 아니라는것쯤은 다들 알거다
지속딜을 넣는챔프도 아니고 가만히서서 적들 진형파괴에 힘을 싣는게 다인 챔프이므로 강인함이 조금 더 늘어난다고 큰이득을 볼거같진 않았다
그에반해 지속적인 싸움+접근해서 어그로 끌려 다굴맞는챔프에겐 역시 방마저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필자는 수호자가 좋다고 본다.
전설의수호자win

착취vs영겁vs결속

우리는 서포터다. 착취는 일단 배제하자
영겁은 체력300이라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체력이 많아 접근해서 적진을 휘젓긴해도, 결국 서포터이다. 아군을 지킬 의무가 더 급선무란뜻.
어차피 서폿으로 시작해 cs수급도 못하는 상황에 딜도없이 접근만 하는 챔프에겐 대부분 크게 신경을 안쓴다...
쉽게죽으면 곤란하므로 방마저와 체력도 분명 중요하지만
아군의 딜을 대신 받아주는것이 기본적인 탱서폿의 주 임무 아닌가?
브라움만큼 po파워wer 방패를 치는건 아니지만, 아군원딜러가 아슬아슬하게 살았을때의 쾌감은 짜릿할거다

영겁,결속중 취향껏. 개인취향으로 결속추천









점멸따윈 필요없다 우린 로밍형 탱커 서포터이다.

카정을 안간다면 점멸 텔포를 들자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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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거들뿐. Q선마가 답이다.


큐선마 이후 W와 E는 유동적으로 가자.


몸이 좀 약한느낌이라면 W를 중심으로, 흥해서 애들 줘패고싶다 하면 E를 찍어 슬로우를 더더욱 강력하게 먹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어느 공략글을 봐도 다들 조건을 단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기본적으로 핵심아이템은 바뀌지 않지만, 망자의갑옷과 즈롯 둘다 드는경우는 많지않다

둘다 갈 경우는 상당히 좋은점이 뭐냐면, 서폿주제에 스플릿이 가능하다는점.

우리팀에 스플릿 전문 챔이 있다면 즈롯은 살포시 제외해도 된다.

산악방벽은 딜러세이브or돌진후 적진에서 광역슬로우 용도로 쓰면된다. 세이브용도가 더 많을거다

유동적으로 가라지만, 기본적으로 탱템을 든다는건 변하지않는다. 우리의 사이온은 무식하게 단단하고 강력하니까 사실 템따위 중요치않다

명심하자. 모든건 상황에따라 다르지만 기본기는 동일하다.

1. 카정 성공하면 개이득, 발각되면 그냥 아군정글먹기. 어차피 초반에 텔로밍가기엔 서포터는 힘들다. 
2. 라인전 콤보는 EWQ정도? W는 마나관리상 생략해도된다.
3. 6렙이후 텔로밍or미드궁로밍 한번쯤은 좋다. 다만 봇을 밀어놓고 가야됨(안그럼 원딜뒤짐 ㅠㅠ)
4. 서포터란것을 명심. 아군딜러를 최대한 살려야하고 "가능하다면" 이니쉬를 할것.
5. 어느정도 성장한 이후엔 잘 죽지도 않고 죽어도 딜이 너무세서 어그로도 끌린다. 잘려죽는것만 아니면 적진 한가운데서 뒤질각오로 적 진형을 파.괴.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몰가서폿이 자주는 안나오지만 나오면 매우귀찮다

속박도 속박이지만 겨우 원딜에게 스턴먹일 기회를 만들어도 블랙쉴드로 살려낸다.

딜은 넣을수있지만 일방적 딜교가 아닌 맞을거 다맞는딜교가 된다. 상당히 짜증
레오나
큐 차징중에 끊어버릴 스킬이 궁포함 3개나 있다.
게다가 생각있는 서포터라면 사이온이 원딜을 물으려할때 크게 위험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되려 원딜을 물어버린다.
사이온과 플레이가 비슷하지만 딜보단 확실히 서폿에 적합한 스킬들이므로 2:2싸움에서는 서폿끼리의 활약을 놓고보면 레오나가 우위에있다.
적원딜이 호구라면 사이온한테 쳐맞고 도망갈때 레오나는 우리원딜물러 되려 들어가므로 참 좋은 상황이 그려지지만...
알리스타
레오나와 비슷한 맥락.
갑작스레 원딜에게 다가가므로 원딜지키기는 꽤 힘든편.
스턴을 먹이려해도 밀치거나 띄워버리므로 꽤 빡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도주기없는원딜.. 슬로우스턴 연계가 정말 쉽고 맞딜싸움을 하게되면 탈진하나에 바보만들기 쉽다.

연사가 오지게 빨라도 생각보다 아프지 않으므로 쫄지말고 원딜과 합심해서 다굴을 까자
블리츠크랭크
마음껏 끌려가자..! 다만 너무 답없이 끌려사면 축사망이다.
끌려간 이후 어퍼컷을 맞은 뒤에 eq콤보를 먹이자. 포커싱은 블츠를 잡아도, 원딜을 잡아도 무방. 다굴만 잘 까면되고 사이온이 먼저 죽을것같을땐 앞무빙을해서 패시브 부활때 원딜을 물어버릴 시늉만해도 애들은 우리원딜을 죽일수가없다. 추가로 적챔도 하나는 꼭 잡을수있다.
끌려가도 불리하지 않은데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이온이 더 강해지므로 이득
징크스
마찬가지로 도주기없는 원딜.
다만, 카이팅을 잘하는 징크스라면 이쪽이 좀더 불리할수도있다. 오히려 코그모보다 딜이 세기때문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이 시작되면 바론앞 바위게가 다니는 작은부쉬에 숨어 티모처럼 은신한다.


운이 더럽거나 티어가 오를수록 적팀에 사이온이 있다면 카정에 대비하지만 우리는 브실골플이다. 그딴거 없다.

1분 30초쯤, 아래팀이라면 적 칼날부리부터, 윗팀이라명 적 늑대부터 먹고 딸피상태로 상대편 버프정글한테 뒤진다

그럼 부활했을때 버프랑 잔챙이까지 모두처리가능하다.

살아나면 핑와+회복구슬 사고 봇으로 텔

레벨링은 비슷하거나 좀더 유리하다고 보면된다.

블루를 들었다면 스킬난사로 딜교, 레드를 들었다면 평타 한대씩 더섞어서 딜교를 해주면 아주 꿀맛이다

라인전 및 궁이없는 사이온의 싸움방식은 거의 동일하다


E로 슬로우를 묻히면 2.5초간 유지된다


이때 방어력도 깎여있는상태인데, 어느정도 접근해서 Q를 풀차징 슬로우!


데미지는 상상초월이다. 왠만한 AP짤 전문 서폿은 명함넣어두자.


한타시엔 E 슬로우가 묻지 않더라도 아군cc연계형으로 Q스턴을 먹여줘야한다.



라인전동안엔 되도록 원딜러에게 E를 맞춘후 Q스턴을 먹여주는게 좋다

다만 적 서포터가 우리원딜에게 접근할것 같다면 슬로우는 원딜에 먹는다 하더라도 서포터에게 Q를 시전하자.

적서폿이 우리 원딜에게 딜을 넣지못하면 거의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된다.


E를 먹인후 Q시전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W를 켜준다. 스턴을 먹인후 터트려줬을때 데미지가 생각이상으로 강력하다.

다만 상황판단을 좀 해줘야하는데, 단순딜교하면 w는 마나관리 차원에서 안쓰는것도 좋다.

마나가 넘쳐나거나, 우리원딜이 격하게 호응해서 2:2소규모한타가 이뤄질것 같을때는 꼭 써주자. 몰론 마나가 허락한다는 가정하에.


 

초반 운영법

 

 위에서 말한대로 적정글먹고 텔복귀해서 봇터트리자. 사이온은 튼튼하고 세다




중반 운영법

 6렙부터는 사실상 명함만 서포터인 느낌. 로밍각을 잘 재보자. 사이온 궁은 최고의 로밍스킬이다


시야석과 빨강장신구들은 장식용이 아니다. 봇주변 와드는 원딜에게 맡기고 전라인 주요위치에 와드를 설치하며 적와드를 제거하자. 

그럼 적어도 적정글때문에 게임이 터지는일은 잘 없다.

 

후반 운영법

 궁으로 이니시를 여는건 우리가 유리할때뿐. 궁은 되도록 면상궁을 이용하고, eq로 누구든지 스턴을 먼저 먹이도록하자.

아마 물린애들 구한답시고 애들이 몰릴것이다.

몰려있는곳에다 면상앞에서 돌진! 크레센도보다 무섭다


후반부에 접어들면 서폿임에도 불구하고 탑사이온과같은 위력이 나온다.

즈롯을 들고있거나 우리팀 챔프에 스플릿챔이 없다면 사이온이 텔로 스플릿을 하자. 어차피 서폿이라 라인대치때 아주 큰위력이 없기때문


 


팀파이트시 역할

 5:5 한타시엔 그냥 뭐 볼것도없이 적진 한가운데서 날뛰면된다.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면서 딜 받을건 다 받아라. 사이온이 죽고나면 적팀 챔프는 5명이 다 죽을것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별 대응이라기보단, 역으로 오는 적팀 초반 카정이 오히려 더 취약하다. 리쉬를 안해주므로 우리팀 정글 체력이 많이 깎이기때문


 

마치며

 폰으로 써서 사진첨부나 글씨조절이 거의 ㅇ루어지지 않았은데 끝까지 읽었으면 엑셀좀 굽신굽신


생각보다 사이온서폿 좋은데 공략글이 거의 안보여서.. 하나봤는데 비슷하면서 조금 다른면도 있더군요.


첨엔 겜하기 귀찮아서 대충고른 픽이 내 주력챔프가 되버렸단건에 놀랐고 같이 공유하려고 글 남겼습니다. 닥배드보단 이유있는 배드가 더 보기 좋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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