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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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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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평평평평평평평평x10 r r
코그모는 e 스킬의 활용이 무엇보다 어마어마하게 중요합니다.
e스킬은 럼블과 브라움의 궁극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직접 타격 하는 경우도 좋지만 퇴로를 막는 것을 1순위로 하여 자신에게 다가오는 속도와 도망치는 속도를 늦출 때를 구분해서 써야합니다.
w로 딜을 하는 도중 r을 섞는것은 딱 한 경우입니다. 내가 죽기 직전에 상대방을 데려가려고 할때 내가 죽기 한틱전에 r을 섞습니다. 그 외에는 헬퍼가 아닌 이상 앵간하면 섞지 않습니다. 교전시 q를 먼저 맞춰놓으면 좋으나 그거 맞추려고 하느니 차라리 0.1초라도 더 움직여서 포지셔닝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w키고 e를 맞춰서 상대방과 이속 차이가 날때 그냥 상대 우클릭 한번 해놓으면 알아서 쫒아가서 때립니다. 절대 때리면서 땅찍어서 카이팅 한다고 딜낭비하지마세요. (롤알못은 그거 보고도 '헬퍼다 빼액!' 거리지만 가뿐히 무시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플래시 꿍이던 꿍꽝이던 몇몇 Bj급 분들은 피하시던데 앵간한 보통 사람이면 절대 못피합니다. 죽지도않고 다이브도 답없고 뚜벅이인 코그모한테 정말 최악의 상성입니다. 아군이 가져오면 좋지만 적이 선픽할테니 무조건 밴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무조건 사립니다. 적 정글이 안 보이면 q와 e로 cs를 받아먹으며 최대한 물리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w와 q활용이 정말 중요합니다. 구인수가 나오기 전까지를 초반이라고 이야기 할 때 정말 cs를 모든 스킬을 다 쏟아부어서 영혼을 다해서 챙겨먹어야합니다. 구인수만 뜨면 라인전을 뒤엎는다는 생각으로 타워를 끼고 cs를 받아먹더라도 안 죽고 cs 최대 파밍을 목표로 합니다.
다만 상대 정글이 보이고 딜교환 각이 나왔을 경우엔 딜교환을 하는데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열광 스택관리입니다. 열광 스택이 중간에 끊길 것 같으면 e와 q로 상대를 맞춰서 스택이 중간에 안 끊기고 싸움을 이어가면 스택 차이로 킬이 나오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구인수가 나온 다음은 라인전 패왕입니다. 열 관리가 된 상태에서 최대한 딜교환을 시도합니다. 물론 상대방 정글과 미드 위치를 봐가면서.
cs먹다 짤리는 일을 최소화 하고 정글 먹을때 w 활용을 막 쓰지 않도록합니다.
코그모 한타시 가장 중요한 것 세가지는 e 활용, 포지셔닝, 플래시 활용입니다.
포지셔닝은 무조건적으로 적 확정cc를 안 맞는 위치가 최우선이며 벽이 있는 경우 벽 뒤에서 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플래시는 적 cc를 피하거나 적에게 순간적으로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위치면 무조건 씁니다. 적 한 중앙에서 2초 이상 프리딜을 넣으면 무조건 한타 이깁니다.
참고로 타게팅은 다가오는 탱커를 떄리다가 원딜이 사정권 안에 오면 앞플래쉬 써서라도 적 원딜 점사하면 거의 한타 90% 이상 이깁니다. (2초안에 점멸 반응 안하면 적 원딜도 죽습니다.)
아래 영상 시작시 따라가면서 때리는 장면은 그냥 w키고 우클릭 하면 알아서 카이팅을 합니다
(이거보고 헬퍼라고 하는새끼들은 ㄹㅇ 롤알못이니 무시하셔도됩니다.)
이후에 2명을 잡고 e로 드레이븐을 짜르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했고 벽뒤에서 w를 키고 스택 예열을 한 뒤 플래시 타면 트리플킬 각이라 앞플래시로 세명을 잡는 모습입니다.
모든 케릭 상대하는 법이 비슷하나 주의해야 할 챔프 몇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코그모는 헬퍼가 썼을때도 쎄지만 그냥 써도 드럽게 쎕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카이팅 잘하는 코그모가 잘하는 코그모인지 아는데 아니 프로들도 앵간하면 말뚝딜합니다. 최대한 카이팅을 안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게 잘하는 겁니다 카이팅을 연습해서 손 개빠르게 해봤자 카이팅 안하고 포지셔닝 잘 잡는 코그모보다 딜 못넣습니다.. 카이팅 연습하지말고 cs먹는 연습이랑 포지셔닝 연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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