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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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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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1
입문자용 리신론

- 섹시리(2016-04-29, 조회수: 3385)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가장 멋있는 챔피언은 무엇인가!

물론 멋있는 챔피언이야 많겠지만, 필자는 리신이라고 생각한다.



리 신은 좌표이동형 챔피언이다.

사거리가 긴 조건부 이동기가 둘이나 되며, 점멸을 합치면 셋이 된다.

q는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w는 극소량의 조건부 방어막을 준다.

그리고 리신의 꽃, 궁극기 드레곤레이지는 적의 좌표를 이동시킨다.



이러한 리신의 특성 때문에 스킬 연계에 따라 무궁무진한 전법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적도 아군도 예상할수 없는 플레이를 만들어낼수 있다.



그렇기에 리신은 장인과 충의 경계가 가장 명확한 챔피언중 하나고,

누가 봐도 이 사람은 충이다, 장인이다 라는 게 딱 보인다.



본 공략의 작성의도는 필자가 리신을 플레이해오면서 알게 된 팁을 알려주고자 한다.

이 공략은 초보자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명확히 밝힌다



다른 공략에서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그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초보자에게는 당연하지 않은 것들이, 그들에게는 일상이기 때문에 공략에 적지 않는다.

필자는 그러한 내용을 적을 것이다.

본인이 그랬기에, 내가 헤메었기에 그러하다.



이 공략을 정독한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리 신에 대해 평범 이상으로 플레이 할수 있을 거라고 단언한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522 IP
리신은 ad계수가 매우 높은 편에 속하는 근접딜러형 챔피언이다.

이론적으로 리신은 극딜을 올리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

그런데 왜 탱을 갈까



그 이유는 이렐리아나 에코가 탱을 올리는 이유와 비슷하다.

리신은 스킬구성상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려면 근접해야 하는데,

극딜을 가면 근접하는 동안 녹아버려서 딜을 올린 좋은 효율을 뿜어낼수가 없다.


그렇다고 리신이 탱킹을 위해 만들어진 챔프는 아니다.

그렇기에 소위 말하는 리통기한이 온다.

리신은 잘 커도 극딜을 가기에는 부담이 크기에 탱을 가기 시작하는데,

점점 탱을 올리다 보면 리신의 존재감이 사라지게 된다.



리신이 탱을 가는 이유는 Amumu(아무무)Sejuani(세주아니)처럼 딜을 받아주는 것보다는

Dragon's Rage(용의 분노)을 이용한 배달 과정에서의 생존률 증가,

챔피언 구성상 가까이에서 적을 때려야 하는 근접딜링의 필연성에 있다.


거듭 말하지만 매 한타마다 5인Dragon's Rage(용의 분노), 5인Tempest(폭풍 / 무력화)을 맞추거나

혼자 1대 5 할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리신은 극딜이 옳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마술
후반으로 갈수록 딜보다는 탱을 올려야 하는 리신은 2% 스킬딜 증가보다는 4%공속이 미미하게 좋다.
사실상 두 특성 모두 너무 미약해서 취향을 타도 상관없다.


양날의 검<약점 노출
리신은 시간이 지날수록 암살자보다는 딜탱 브루저 역할을 해야 한다.
당연히 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를 전부 맞은 상대에게 딜이 더 들어가는 약점 노출이 좋다.



흡혈귀<타고난 재능
조금이라도 후반딜에 힘을 실어 주는게 좋다.
첫귀환 이후부터는 정글링은 힘들지 않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리신이 트리플, 쿼드라 할 일은 거의 없다.
게다가 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모두 적용되며, 레드 버프도 적용되니 말할 필요도 없다.



회복력>꿋꿋함
꿋꿋함는 후반으로 갈수록 좋은 특성인데,
리신으로 후반까지 간다는 것은 게임을 질 가능성을 높히는 행위이다.
첫코어가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인 이유로 꿋꿋함은 그다지 좋은 특성은 아니다.



살펴보기<질긴 피부
취향이다.
질긴 피부의 경우 정글링을 매우 수월하게 해 준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
초반부터 45의 체력을 준다.
룬 갑옷의 경우 곱연산으로 적용되니 효율이 그리 좋지 않다.



통찰력>인내심
인내심의 경우 라인전을 버티는 챔피언에게 좋은 특성이다.
Flash(점멸)이 항시 필요한 리신에게는 통찰력이 더 좋다.



신속>전설의 수호자
취향이다.
하지만 강인함 15%는 정말 강력하다.
전설의 수호자Poppy(뽀삐)같은 대놓고 들어가서 맞으면서 싸우는 챔피언에게 좋지,
리신처럼 들어가서 차고 나오는 챔피언에게는 그닥 별로.



영겁의 힘
초반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올리는 리신에게 약간의 탱키함을 준다.
이는 정말 개꿀 특성이며, 사실 천둥군주의 호령를 안가도 딜이 꽤 나온다.
시즌 6의 일반적인 정글러들은 영겁의 힘이 정석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Flash(점멸)은 정말 중요하다.

배달을 해야 할 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도 되지만,

(와드 토템 (장신구))가 없을 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도 된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가 없을 경우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도 된다.

거리가 아주 멀 경우 미니언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추고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날아가서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하고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도 된다.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도 되지만, 숙련자가 아니라면 쓰지 않는게 좋다.

괜히 헛 Dragon's Rage(용의 분노), 헛 Flash(점멸)쓰지 말고 안전하게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해도 된다.

본인은 왠지 모르겠지만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삑사리가 많이 나더라.

연습 많이 하고 쓰자.



+
적이 순간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챔프인데 딸피라면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대응 못하게 끔살할 수 있다.

딸피 Zilean(질리언)Nasus(나서스)이런애들 지들 궁 믿고 나대면 얄짤없이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해서 끔살시키자.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ㅎㅇ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팁1. 매드 무비를 많이 봐라.

추천하는 매드무비로는 sbenu flawless의 매드 무비.


그거 보고 와 멋있다 에서 끝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저런 생각을 하지? 저렇게도 할수 있구나 하고 배워라


여러가지 매드무비를 보지 말고, 한가지 좋은 매드무비를 계속 보고, 뇌에 각인시켜라.

당신의 뇌도 그들처럼 '그것이 당연한 일인듯이' 행할수 있게.






팁2. 게임을 천천히 하라.

도파의 방송을 본적 있는가.

도파는 게임을 굉장히 천천히 한다.

잔무빙도 안하고, 천천히 클릭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한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취하고, 다리 떨지 말고,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최선으로 풀지를 생각하라.






팁3. 무리하지 마라

혼자 이상한 생각 하는게 제일 문제다.

가령, 리신을 플레이 해본 사람이라면, 멋지게 적진으로 들어가 적 원딜을 배달했는데

아군이 너무 뒤에 있어 잡지 못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 경우 혼자 망상에 빠져 적진 깊이 들어가 쇼를 한게 아닌가


리신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군들의 상황이다.

아무리 Dragon's Rage(용의 분노)배달을 잘해도, 5인 Dragon's Rage(용의 분노)을 넣어도,

아군이 호응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췄다고 무조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들어가야하는거 아니다.







팁4. 생각을 해라.

적 챔피언에 Rammus(람머스)가 있다.

이때 리신이 적 Graves(그레이브즈)에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췄다.

이때 들어가서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하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필시 Rammus(람머스)Lee Sin(리 신)에게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을 걸려고 할 것이고, 삐끗 잘못하면 배달>트롤링이 될 수 있다.



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Soraka(소라카)Equinox(별의 균형)등의 스킬은 항상 조심.






팁5. Dragon's Rage(용의 분노)는 항상 스마트키.

Dragon's Rage(용의 분노)가 늦게 나가면 안된다. 무조건 스마트키.

필자는 모든스킬 스마트키에다 궤적 표시로 사용한다.

그러나 Smite(강타)Dragon's Rage(용의 분노)은 항상 빠르게 나가야 한다.

Dragon's Rage(용의 분노)스마트키이고 아니고가 배달 성공 실패를 좌지우지한다






팁6. 아군의 상황을 보고 싸워라

우리 탑은 Teleport(순간이동)이 없고 적 탑은 Teleport(순간이동)이 있는데 먼저 싸우기 시작하는 것은 자살행위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있는 적을 배달하러 들어가는 것도 자살행위이다.

항상 상황을 보고 현명하게 판단해서 행동해야 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

Lee Sin(리 신)의 시작 아이템은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가 최선이다.

첫귀환에서 650원이 있다면 (추격자의 나이프), 1100원이 있다면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산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가 나오면 무조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부터,

정글러는 이속이 중요하다.




 장신구-

와드가 부족하기 때문에, 리신은 (와드 토템 (장신구))가 있는게 좋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드는 귀환할때마다 돈이 남으면 무조건 하나씩 사준다.




신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가 나온 이후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부터 빠르게 올려준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무조건 간다. 신속은 정말 리신의 모든 기량을 2할가량 높혀주는 아이템이다.

무조건 죽는각인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서 사는 광경이 많이 나오고, 슬로우 감소도 정말 꿀이다.

사실상 시즌 6의 정글러들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가는게 반은 정석이다.

무슨 신발 가야하는 지 모르겠다면 무조건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올리는게 낫다.





원코어-

대부분의 경우 원코어로 보통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먼저 간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리신의 기동성과 아쉬운 찔끔딜, 체력과 방어력을 주기 때문에,

리신만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적의 ap가 많거나 강세일 경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간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적의 ap가 많거나, Vladimir(블라디미르)처럼 광역 ap딜링을 하는 챔피언 상대 게임하는 한

팀에 하나는 꼭 있어야 하는데, 이게 리신이 가도 되고, 서폿이 가도 된다.

필요하다 싶으면 탭을 눌러서 아군 서폿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리고 있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고,

다른 템을 올렸다면 조용히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주자.

서포터는 돈이 별로 없기 때문에 원코어가 아니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나오는 시점이 늦고,

그 시점이 늦으면 팀파이트에 손해이기 때문에 템칸이 아깝더라도 리신이 가야 한다.


이외의 경우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간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경우 딜템이기 때문에 올리는 시점부터 좀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해도 된다.

리신은 최소한 용사 포함 2딜은 가야 적 물몸을 짤라먹을 수 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지 않는 경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기 때문에, 어자피 2딜트리는 변하지 않는다.



 
 투코어-


적이 ad ap 딜 밸런스가 잘 맞는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제일 적당하고,

올 ad에 가깝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올려도 좋다.

이 이후로는 바로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린다.

원거리 딜러를 제외한 ad딜이 없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적당하다.

ad 딜러를 빠르게 제거해도 되기 때문에, 거의 왠만하면 방어력 아이템은 안 가도 된다.




 완성된 아이템트리의 표본-

1.딜 밸런스가 잘 맞는 적을 상대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2.올 ad인 적을 상대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3.4ap인 적을 상대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항상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인게 좋다.



-와드 방호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는 항상 끊임없이 연습
이게 안되면 리신하면 안된다.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점차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갱킹-


당겨진 라인은 갱을 가되, 역갱의 가능성을 보고 가야 합니다.

 무조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가 맞는 각이 아닌 이상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부터 해서 적의 이속을 낮춘 다음

평타를 때리면서 근접하여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갱을 가면서 계속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6레벨 이후에는 Dragon's Rage(용의 분노)를 배우기 때문에 Dragon's Rage(용의 분노)를 배달 (도망 가능성 차단) 이나 에어본, 딜링,  2:2 싸움의 경우 당구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6레벨이 되면 Maokai(마오카이)같은 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는 챔피언은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가지고 있으니


갱 가서 상대하다가 30%정도 되는 체력을 남기고는


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혹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끔살낼 수도 있고,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체력이 반정도 남으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평 평 정도로 죽습니다.





 카정-


적 정글이 가까운 라인에서 보인다면 역갱을 가거나, 설계를 하는 것이 좋고,


먼 라인에서 보인다면 빽핑을 찍고 적 정글로 들어가 카정을 치고 와드를 남기고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링-


극초반 정글링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평평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평평 이런식으로

Flurry(질풍격)효과를 받기 전에도 평타를 사용하고 스킬을 써서 평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Smite(강타)는 막타로 쓰는 것이 좋으나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에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붙어 있기 때문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mite(강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정글몹에 평 (한대 맞아주고) 평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평평Iron Will(강철의 의지)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평평Tempest(폭풍 / 무력화)Smite(강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이런식으로


Iron Will(강철의 의지)가 끝나기 전에 최대한 딜을 넣어주시면 피가 많이 찹니다.




 오브젝트 스틸-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mite(강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를 이용하여 막타스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하진 말고, 줘야할땐 줘야됩니다.


혼자 스틸하고 혼자 죽으면 이득입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을 돌다가 3캠프를 처리하면 3레벨이 되니 탑으로 갑니다.


적 정글도 탑에 올 테니, 라인이 밀렸다면 역갱을 생각하고 적측의 부쉬를 선점하고,


라인이 당겨졌다면 항시 적정글을 생각하면서 갱을 가봅니다.



아군의 체력이 매우 적다면 와드만 박아주고 갱은 가지 않고 빽핑찍고 빠지는게 좋고,


적의 체력이 매우 적다면 빠르게 처치하고 나오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리신의 역할은 Dragon's Rage(용의 분노)하나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령 적에 Jarvan IV(자르반 4세)이 있다면, 배달보다는 들어오는 Jarvan IV(자르반 4세)을 차버리는게 더 중요합니다.





아군이 승기를 잡고 있을 때는 배달 위주로,


적군이 승기를 잡고 있거나 비등할 경우에는 Dragon's Rage(용의 분노)를 아꼈다가 당구 혹은 밀쳐내기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적과 아군의 상태를 보는 것



아군에 Yasuo(야스오)가 있다면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순간적인 당구를 쳐버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갈수록 힘이 빠지기 때문에, 제 할일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을 보고 적진 한가운대로 들어가 원딜을 차내거나,


딜을 받아내거나,


아군에게 달라붙는 적 브루저를 차버려도 됩니다.



후반에 가장 중요한건 짤리지 않는 것.




 

팀파이트시 역할

 Dragon's Rage(용의 분노)배달, 당구, 전장이탈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광역 딜링 및 슬로우 걸기


꾸준히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사용하여 딜 넣기


항상 Flurry(질풍격)평타도 쳐야 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있다면 적 가운데에 묻혀주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금씩 추가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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