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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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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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3] 솔랭파괴자 블리츠

- 로브화니(2016-04-05, 조회수: 4051)

안녕하세요 늘 저도 공략글을 보기만하다가 

이번시즌 블리츠 승률이 좋아서 한 번 공유해볼까하여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상위티어 공략집을 봐도 무관하니 제가 아는 최대한 팁위주로 쓰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20 IP
기본적으로 ad 원딜룬 들고 가시면됩니다.

라인전  2렙 전후 구간 맞다이를 할때 평타를 한 대 더 때리는게 상당히 중요하기때문이고 e스킬 어퍼컷이랑도 시너지가 은근히 잘나오는 편입니다. 

파랑색부분은 마저 혹은 쿨감룬 드시면 됩니다. 

이런점에서 전 ap룬은 안들고 섭니다. 차라리

ap ad 상관없이 방어력, 체력으로만 구성된 룬도 괜찮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0/12/18  착취의 손아귀로 갑니다.

체력비례 데미지를 주는게 어퍼컷날릴때 같이 적용되면서 생각보다 딜러를 끌었을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솔랭에선 잘 끄는것도 중요하지만 딜기여도 측면에서도 무시할 수 없기때문에 

저는 보통 솔랭에서 이렇게 갑니다. 

정석적으론 아마 굳건한 결속이나, 저처럼 딜을 중요시할경우 천둥군주를 갈 수도 있겠네여
스펠은 탈진이랑 점화중 

저는 점화를 선호합니다. 

탈진의 타이밍을 잘 활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랩으로 끌고 아군 딜러와 같이 버스트 딜을 넣었을때, 상대 원딜이 힐을 써도 잡을 수 있는 스펠은

역시나 점화죠. 

저는 점화를 추천드릴게요.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다들 아시다시피 w 를 키고 거리를 좁힌 후  q e r 점화 입니다. 


제라스 등 그랩을 한 후 평타 e 를 넣어도 되는 상대들이 있지만 보통은 바로 아군의 호응을 해주기위해 q e 를 하죠.

스킬 활용 팁

 궁극기에 짧게나마 광역 침묵기능이 있는지 알고 계셨나요? 


바론이나 용한타에서 정글러가 스틸 및 견제를 하러 올시, 강타쓸 타이밍에 궁극기를 써주거나,


한타때 상대 딜러를 물었을시 R을 잘 써준다면 스킬이 있어도 쓰지못하고 죽는 경우가 이 짧은 침묵때문이기도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저렇게 3개를 무조건적으로 맞춘후 위에 핵심아이템을 상대 ap나 ad 딜러의 상황에 따라 가줍니다. 

정말 브론즈에서 다이아 어디구간이든 생각없이 아이템빌드를 가는경우가 있는데, 

첫번째로는 상대 라이너에 따라 맞춰주면서 

라인전 이후 탭을눌러서 상대 ap 혹은 ad 딜러의 아이템 보유 상황에 따라 맞춰줍니다. 

예) 상대 ap딜러들이 많다. 장신구까지 산후 솔라리테크 

상대 ad딜러들이 많다. 장신구 이후 빙하의 장막 이후 더 여유가 된다면 얼심까지. 


반드시 생각하면서 게임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칠흑방패를 잘쓰는 모르가나는 꽤나 힘듭니다. 정말루요.
시비르
모르가나와 마찬가지로 스펠쉴드 잘쓰는 시비르들

잡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가까이 w를 누르고 가서 상대가 e를 눌렀다면 r을 먼저쓰고 qe 를 하세요.
이즈리얼
이즈의 경우 최대한 w로 빠르게 붙으면서 펀치를 쓰면 비전이동을 상대가 씁니다

그때 각을보고 q로 잡는식이 제일 이상적이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대회에서도 카운터픽으로 시즌2때 종종 나왔었죠

매라의 블리츠. 소나상대로 완성형에 가까웠죠.
소라카
기타 도주기가 딱히 없는 원딜들, 서포터들은 아군의 호응만 받쳐줄경우

상당히 유리하게 이끌 수 있고 멘탈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솔랭최고 챔프죠.

마지막으로 항상 데스그랩이 되지않게 상황을 보고 끄셔야 합니다. 


게임상태가 아군쪽이 상당히 유리하다  혹은 상대의 탱커들이 아직 탱템을 갖추지 않은 상황이다 등의 판단이 설경우


바로 아군이 있을시 끌어줘서 끊어먹는게 좋습니다. 


혹은 상당히 비등비등한 상황이면, 미니맵 시야를 먼저 먹고 빅웨이브 미니언을 먹으러간 라이너를 같이 달려가서


끊어먹는다는지 등의 좋은 전술이 있고


또한 가장 집중하기 힘든 한타때 상대 딜러를 물어와서 전세를 역전하는 경우가 있죠. 




블리츠의 그랩은 사실 타율에 비유하곤하지만 


실제 야구선수들의 타율보다는 높아야 승리에 더 많이 기여할 수 있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키를 씁니다. qer 콤보를 할때요. 


그랩도 역시나 찰나의 순간으로 상대를 낚아채야하기때문에, 예측하면서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상대 위치에 


정확하게 쓴다면 최소한 스펠을 뺄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비록 노란 깡통이지만 솔랭에서 상대의 멘탈을 흔들어 미픈 혹은 보픈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챔프라고 생각되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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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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