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ㅎㅎ 쓰레쉬로 마스터티어까지 오게된 '갓찬본케'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지금까지 롤하면서 저에게 가장특별하고 애틋한 챔피언인 쓰레쉬에대해 공략을 적을려고하는데 제가아는 꿀팁을 다적으려고합니다. 인벤성님들도 아는꿀팁같은거 공유한번해봐요
하기에앞서 쓰레쉬의장점 간단하게 요약해드릴게요~
1.공수밸런스가 아주적합함 로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가능하다는겁니다.
2.갱호응이 매우 뛰어난 서포터
3.를 사용한 쓰레쉬만의 슈퍼플레이.
4.한타때 포지셔닝을 자유자제로가능. ex,,같은 경우는 뒤가없습니다. 무조건 들어가야하는데 는다릅니다. 상황에맞게 적팀딜러가 잘컷다하면들어가주고 우리팀 아군딜러가잘컷다하면 옆에서 보좌해주면됩니다.
5.다양한 하드cc기 만 2가지 cc 넉백 슬로우기절 슬로우
인증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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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룬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이렇게듭니다.
빨강:공격력을들지만 쌍관도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그래도 공격력추천드림
노랑:체력룬이너프먹었다고는하지만 초반 맞싸움에 한번더 힘을실어줌.그래도 방어력도 괜찮아요
파랑:그냥 이거는 왠만한 적팀서폿은 트런들같은애들빼고는 다ap서포터라 고정마저로 초반라인전힘실어주는게좋아요
왕:방어력으로 도배 이유는 노랑에체력을 넣었기때문에 왕룬까지 체력을넣으면 피는 많으나 물몸이되버림 어느정도 방어력을 올려줌으로써 한층더 탱키하고 강력한라인전이 가능해요.아니면 방어력2개넣어주고 이동속도하나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실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보통은 이렇게듭니다.
이거랑둘중에 고민을많이해봤는데 저같은경우에는 왕룬에 이속룬을안넣기 때문에 질긴피부를씁니다.이 역시 초반라인전에 힘을더많이실어주고 좀더 탱키해지기때문인데요. 이것도좋습니다. 왕룬에 이속하나넣어주시고 라인전보다는 로밍이나 시야장악에 힘을 보태고싶다하실때 들어주면됩니다. 취향입니다.
그리고 핵심특성은 여기서 2가지로 나뉩니다.
굳건한결속과영겁의힘으로 나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을 많이 선호합니다. 이유는 초반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기때문인데.은 초반라인전에는 도움이전혀안되고 서포터라 스텍쌓기도생각보다힘듭니다. 무난하게흘러가게되면 25분정도에 스텍이쌓이게되는데. 그 때 쯤이면 라인전은 다 끝나고 시야장악과 오브젝트싸움을 할 시기라서 그렇게까지는 추천안드리고 요즘같이 초반라인전이 중요한시대에는 이 더 나은거같습니다. 순간적인 폭데미지를 소폭감소시켜줘서 죽는상황도 살릴수도있습니다.
은 거의 진리입니다. 초반라인전에 힘을 많이실어주기 때문입니다.
이 스펠은 적팀의 미드라이너가 암살자인경우 같은 애들일때 들어주면 허우적거립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트롤입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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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말그대로 기본적인 콤보 맞춘뒤 한번더 들어가서 로 우리팀쪽으로땡겨오기
2. :1번과 반대입니다. 적팀이 가까이있을때 거리와 무빙을최대한제어하고 쓰는것
3. :을 이용해서 갱호응 최상인쓰레쉬가 우리팀정글러에게 주고 로 댕긴다음를 맞추는것입니다.
3-1 :맞춘뒤 우리팀 정글러에게 을준다음 정글러가 탈때쯤에들어간뒤로 긁어주는것입니다.
4. :궁극기 콤보인데요.맞춘뒤 조금 가까이간다음을 킨 다음 로 켜진곳에 당겨줍니다.
5.을 이용한콤보 3번에서 다음에 넣어주면됩니다. 근데 중요한것은 우리팀정글러가타지도않았는데 성급하게 플레쉬를 써버리면 호응안됩니다. 탄 다음에 쓰고 로 호응해줍니다.
를 3개나찍는이유는 초반에는 활용도가 엄청중요합니다. 1렙때찍으면안되요 인베가는경우에는 찍고 아닌경우 라인전에서는 찍으면 리스크가큽니다. 맞춰도 그렇게이득을못보는데 못맞추면 리스크큽니다. 평을이용해서 평타와 함께써주면 딜교한에서 우위를 가져올수있는데 을 사용할때도 무작정들어가면 얻어맞기만하고 빈사상태가되서나오게되요 상황이랑 거리를 보고 우리원딜이 호응이가능한거리일때 들어가주도록합시다.
아이템은 거의 위에가 진리입니다.
만약 저희팀에 코그모같은친구가 있다면 대신에올려줘도 괜찮아요.
초반에 은 불변의진리 이유는 초반 라인전 체력과 깨알힐이있죠.가지마세요 별로효능없어요.
첫귀환시 500원 정도면 와사줍니다.
첫귀환시 600원 정도면 와사줍니다. 이 아이템은 라인전에 힘을많이실어주고 힐과 돈수급에도 큰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신발 이거 두개로나뉘지만 대부분 요즘은 갑니다. 이것을가는경우는 예외로 몇가지가있습니다. 봇라인전이 터졌을 때 가주면좋아요 그리고 적팀에 같은하드cc기가있을때 가줍니다.
그 다음에 800원이상이모였다면 와 이 두가지로 나눌수있는데 같은경우는 적팀 미드라이너가 도주기가 많고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갱호응이 잘안되는챔프일때 가주고 는 라인전이 흥했거나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갱호응이 잘되고 적팀미드라이너가 도주기가없는챔프일때 가주면 좋아요 는 돈이생길떄 하나씩 사주도록합니다.그다음에을 올려주는데 큰 이유는 하나입니다.이 차지하는공간 하나를 없애주니깐 다른코어템하나를 더 장착할수있기때문입니다.올리는경우는 적팀에 암살자가 잘컷다던지 우리팀원딜이 살아남기힘들다싶을때이중쉴드로 최대한지켜줍니다.
팀파이트는 다릅니다. 우리팀딜러진이 엄청커서 흥했을때는 딜러진옆에서 최대한 호위 해주고 적팀에 딜러가잘컷을때는 탱커들과함께 적팀딜러무는데 주력해줍니다.
댓글남겨주십시오.
자주자주 공략수정하면서 열심히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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