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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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9.94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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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겨우겨우 관문 발로 차서 겨우 나왔더니 또다시 들어가라 하네요.
정말 그 어느 챔피언도 얘 앞에서는 무릎끓을 수 밖의 없습니다.
얘의 가장 두려운것은 OP챔들은 내버려두고 한번 반짝이는 챔피언들은 다시 고인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에 가장 두렵습니다.
또다시 우디르가 뜨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괜히 호디르가 떳다가 이번엔 호디르 너프가 될까 두렵습니다.
●갱을 갈시에 W가 빠지지 않았고, 아군이 유도를 할수 없을때 그냥 E키고 달려가서 때리면 알아서 W를 쓰게 되있슴. 이점을 이용해서 내려찍으려고 할때 S 눌러서 평타 취소해주셈.아니면, 피오라 주위를 돌다가 피오라가 Q를 쓸때 스턴 내려찍으면 다먹힘.
●6렙이후에는 왠만해서 갱안가는거 추천. 아무리 피오라를 딴다고 해도 내가 죽거나 아군이 죽을 확률이 높음.
●라인 판테온인 경우 갱을 갈때 부쉬에서 E쓰고 판테온 가까이가면 W써서 평타한대 먹이고 바로 E써서 스턴먹이는 것 밖의 답이없슴. 특히, W를 아끼는 판테온이면 정말 갱이 불가능함. 다가가면 W먹이고 튐. 따라서 W가 빠지면 바로가되, 위와 같이 하거나 아군이 때려주거나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저는 저만의 방식대로 정글링을 합니다.
최대한 4렙을 빨리 찍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정글링 시간은 따로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윗진영
블루( 스마 ) → 늑대 → 집 → 작골 → 레드 → 칼날 → 4렙
칼날 → 레드 → 작골로 순서를 바꿔도 됩니다.
아랫진영
레드( 스마 ) → 칼날 → 집 → 늑대 → 블루 → 두꺼비 → 4렙
두꺼비 → 블루 → 늑대로 순서를 바꿔도 됩니다.
위와 같은 정글링을 하면 체력도 풀피이며, 4렙찍는 속도도 기존보다 빠르기 때문에 저는 위와 같은 정글링을 선택합니다.
를 통한 탑봇 라인운영 및 운영으로 상대 멘탈을 압박해주세요,
중반과 별 다를 것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우디르는 운영에 제일 중점을 둬야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운영'이라는 말 밖의 해줄 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최대한 우디르는 후반을 바라봐서는 안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 아시다시피, 초반대에서 중반대로 가면서 조금씩 증가하면서 30분대에 승률이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힘이 빠지고 승률이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초반에 확실히 게임을 가져와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은 로 딜링을 하는 것보다는 로 스턴을 많은 인원에게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자료=
위 영상과 같이 최대한 로 많은 인원한테 스턴을 먹인 이후 로 딜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에는 두가지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찾고자 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다면 Ctral+F 를 누르시면 페이지 위쪽에 보시면 검색창이 하나 뜰 것입니다. 그 검색창에 챔피언의 이름을 누르면 바로 뜨니까 그점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글
그라가스 Hard
우리의 술고래님....안정적인 탱킹과 딜 및 정글링 정말 좋은 정글러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그라가스의 는 우디르의 를 무력화 시킵니다. 키고 달려가면 배치기 맞고 나만 뎀지를 입는....
2:2 교전도 말할것 없습니다. 특히 6렙이후에는 2:2교전시에 우디르만 날려버리고 아군한테 포커싱하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1:1 맞다이는 우디르가 훨씬 앞섭니다.
이놈 상대할때는 교전에서는 우디르가 매우 뒤쳐 지므로 그 무엇보다도 백업을 안당하는 것이 중요하며, 늑대와 레드쪽에 와드를 박아 미리 동선을 파악해 그라가스와 다른 라인을 풀어주거나, 오브젝트 컨트롤에 중점을 둬야될 것 같습니다.
그레이브즈 Normal
2:2에서 아군 cs가 많다면 cs를 이용해서 이길 수 있으나, 맨땅에서 싸우고, 바로 앞에서 붙게된다면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정글링도 원탑이며, 거의 풀피로 돌기 때문에 Hard를 줄 수 있었으나, 교전에서는 비록 라는 좋은 시야를 막는 스킬이 있으나, cc기가 없는 그레이브즈 보다는 우디르가 좀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교전에서 다른 적을 포커싱 해버리면 터지니까, 2:2 교전 혹은 3:3 교전에서는 무조건 그브를 1순위로 하셔야 합니다.
니달리 Easy~ Normal
파일럿에 따라 큰 차이가 나는 니달리입니다. 비록 너프가 됬다고 해도 정글링도 매우 빠르고... 데미지도 매우 강력합니다. 특히 룬메가 나온 시점에서는 말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더 샤X'님의 정글링하는 것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그것을 보고 많이들 따라하면서 카정을 정말 빨리 옵니다. 하지만, 제 방식의 정글링 같은 경우에는 카정을 당하지 않습니다.
( 정글링 단계에서 두꺼비( 작골 ) 이후 블루( 레드 ) 가 아닌 거꾸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
2:2 교전 우디르가 훨씬 앞섭니다. 특히 초반 단계 ( 3~5렙 ) 템이 나오기전 구간에는 우디르가 씹어먹습니다.
특히 우디르는 의 이속증가로 니달리의 을 피하기 쉽습니다.
만약에, 을 맞았다 하면 대부분의 경우 로 들어와서 콤보를 갈기려고 할텐데, 로 들어오자마자 으로 스턴 후 딜링을 하시면 1:1 맞다이에서 우디르가 앞섭니다.
한타때에 니달리의 힘이 많이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니달리를 1순위로 놓아봤자 잡지 못하니, 다른 적들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렉사이 Hard
때문에 위치 다들키고 역갱오면 답없습니다. 그뜻은 2:2 3:3 교전 모두 우디르가 불리 하다는 뜻이죠. .
를 통한 예측 불가능의 갱, 도주가 가능하며 순간이동기인 로 언제든지 역갱을 칠 수 있습니다.
또한 렉사이가 를 타던 도중에 을 맞아도 스턴인 상태에서 땅굴을 지속적으로 타지기 때문에 잡기도 어렵습니다.
얘를 상대할때에는 대부분 렉사이는 로 다니기 때문에 핑크와드가 어디박혔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라가스와 같은 방법으로 레드쪽과 늑대쪽에 와딩을해서 렉사이와 반대되는 라인에 갱을 가거나 마땅히 갱갈 곳이 없으면 빠른 레벨링, 오브젝트 컨트롤을 중점으로 두면 되겠습니다.
리신 Easy
정글링, 한타, 1:1, 2:2 모두 우디르가 앞선다고 생각이 됩니다. 굉장히 쉬운편이며 특히 한타때 만약 우리팀 아군딜러가 를 맞았다고 하면 바로 아군딜러쪽으로 달려가면 로 들어오지도 못하고 들어오더라도 을 사용하기도 전에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가끔 리신으로 우디르 상대하면서 카정을 오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그럴때는 피차이가 150~200이상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무조건 우디르가 이깁니다.
또한, 정글링이 리신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레벨면에서도 앞서 역갱을 지속적으로 쳐주시면 좋습니다.
마스터이 Easy
얘를 상대할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위게라고 생각됩니다. 괜히 6렙이후 포식자가 뜬 마이상대로 카정갔다가 오히려 털릴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카정만 다닐 것이아니라, 바위게를 지속적으로 먹어서 2스택을 못쌓게 하고,
2:2에서 우디르가 훨씬 앞서기 때문에 역갱을 치면서 다니면 좋겠습니다.
한타때 아무리 가 잘컸다고 해도 우디르가 왠만하면 앞섭니다. 가 확정 cc이기 때문에 궁극기로 후진입을 하든 선진입을 하든 아군딜러를 보호하면서 한타를 진행하시면 굉장히 한타때도 마이가 밀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코어 이후 마스터이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밀당하기.
문도 박사 Hard
얘는 요즘 잘은 보이지 않지만, 만약 상대정글로 나온다면 굉장히 까다로운 아이입니다. 의 뎀지도 무시할 수 없으며 한타때 만 켜도 아군이 뒤에서 충분히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어 굉장히 성가신 챔피언입니다.
1:1로 만난다면 무조건 도망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2:2에서도 문도가 앞섭니다.
정확한 공략은 아직까지는 경험이 적어 확실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나 문도가 우디르보다 훨씬 앞선다는 사실은 맞습니다.
한타때 왠만하면 상대 진영에 들어가는 것 보다는 아군을 지키는 쪽이 훨씬 좋습니다. ( 도 제가 거의 맞는 생각으로 고기방패 해주셔야 합니다. )
우디르를 한판만이라도 이 공략을 보고 플레이 하시는 분이 생긴다면 정말 영광입니다.
우디르는 그렇게 나쁜 챔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너무 어렵지도 않고 정말 상대방이 '우디르op'라는 말을 할정도로 굉장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은 신속하게 다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티어을 올리시고 싶으시다면 우디르는 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디르 돌려내 라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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