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2명
76.9% (40표)
1.9% (1표)
21.2% (11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0
18
40/52
[마스터]스간 태극다리우스OP 전체승률1위

- 스간(2016-10-18, 조회수: 346240)

++++[다리우스로 승급전 2연승하고 저격벤당해서 원딜바루스했는데 승급한사진..ㅋㅋㅋ]

딱히 최근에 찍은 사진이 없어서 방송영상들 확인하니깐 저영상이 있어서 방금 따끈따끈하게 찍어서 올립니당.

++++[2016-05-05일 기준 승률1위 달성 !]

 

++++[2013 / 2014 / 2015 시즌 KDA 승률 본캐,부캐들 총합해서 3계정정도가 1,2,3위였었는데..

 머리말쪽은 자기자랑이 대세라 자랑하는 사진을 올리고 싶지만 사진이없어요...ㅠㅠ찍어놓을걸..뿌듯했는데..]

 

시청자분들께서 질문을 많이 주시는 것중에서 한 질문이, "다리우스로 어디구간까지 갈 수 있어요?"라는 질문을

굉장히 많이주시기 때문에 시즌2 ~ 6(현재)까지의 티어 또한 추가 작성하겠습니다.

 

▼ 티어 설명을 드리자면 ▼

 

++++[ 시즌2 ▶ 골드(1760) * 시즌3 ▶ 다이아1(91점) * 시즌4 ▶ 다이아1(58점) * 시즌5 ▶ 마스터

        시즌6(현재) ▶ 다이아1 ]

 

+++++매 시즌, 다리우스 원챔으로 올라간 것이 아니고, 다른챔프도 다뤄서 티어를 올렸지만,

       모스트1 혹은 2안에는 항상 있었습니다.(특히 시즌5리븐을 많이 했었네요,모스트1리븐 모스트2다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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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다리우스' 챔프를 2012년때부터 2016년까지 4년동안 

 

하고있는 '스타일은간지' 스간입니다 !

 

다리우스 플레이 횟수를 적어보자면. 매시즌+부캐+본캐 총 합산해서 8000판 넘게(?) 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애정을 갖고, 다리우스를 플레이해왔습니다.

 

다리우스를 하게된 계기를 말씀드리자면, 다리우스 첫 출시일이 2012년5월23일인데 그때 제가

 

"새로운 신챔프가 나왔으니 해볼까?"라는생각으로 '다리우스'를 처음으로 플레이 해봤는데,

 

엄청난 데미지+화끈한 궁극기가 너무나도 재밌어서 그때부터 쭈 ~ 욱 플레이 해왔고 '다리우스장인'타이틀을

 

걸고 현재까지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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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을 시청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공략을 작성해달라는 말씀들이

 

하루하루 너무나도 많이 들려와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공략을 읽고 많은 '다리우스'챔프 유저분들이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으며, 저또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편견없이 긍정적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프리카TV ▶ http://afreeca.com/limsoochol2

 

다리우스관련 영상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limsoochul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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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이후, 대표적인 매드무비 4편추가해드릴게요 !

 

시간이 있으시다면, 시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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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16-04-07 8시간에 걸쳐 작성.

 

◆(2)2016-04-08 '머리말' 시즌2~6 티어작성 + 다리우스 하게된 계기 추가

   특성부분 착취vs천둥 차이점 추가 + 템트리설명 부분 'CC조합' 템트리 추가

 

◆(3)2016-04-09 '머리말' 부분에 매드무비 4편 추가.

 

◆(4)2016-04-16 '머리말' 부분에 매드무비 1편 추가 + 공략 제목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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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4,299 IP

 

룬을 설명하기에 앞서, 롤인벤이라는 대형커뮤니티 사이트 공간 같은경우엔,

 

제방송을 통해서 오시거나 유튜브를 통해서 오시지 않고 지인들의 추천, 롤 게임 안에서의 추천으로 오시는분들도

 

꽤나 많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룬을 확인해보시면 공속이있어서 "왜 다리우스가 공속 룬을 사용하지?"라고 당황감을 드릴 수

 

있는부분이라고 생각하기에, 다리우스에 대한정보가 없고 아예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다리우스는 패시브 '출혈'을 이용한 플레이를 굉장히 많이합니다.

 

때문에, '출혈'패시브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Q스킬,W스킬,궁극기인 R스킬 혹은 평타를 활용해서 써야하는데,

 

기본적으로 평타를 많이 활용하기에, 평타를 빨리 쳐야합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는 리메이크 이후에 LOL챔프중에서도

 

공속이 현저하게 낮은 챔프가 되었기 때문에, 공격속도 룬을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공속이 중요하며, 필수가 되었습니다.

 

빨강 룬 = 고정

 

노랑 룬 = 상대방이 AD챔프일시엔 방어 룬 / 상대챔프가 AP챔프일땐 체력

 

파랑 룬 = 노랑 룬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AD챔프일시엔 방어 룬 / 상대방이 AP챔프일땐 마저

 

왕 룬 = 고정입니다.

 

저의 룬 같은 경우엔, 상대가 무슨 챔프일지 알수있는 '랭크'게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룬이며,

 

상대를 확인을 할 수 없는 '일반'게임 같은경우엔, 

하이브리드챔프[AD,AP데미지 두가지 공격력이 다있는챔프 Ex)잭스,쉔,말파이트 등등 이 나올 수 도 있음으로

 

종합적인 방어를 갖춰진 룬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룬셋팅 -> 노랑 룬 = 방어 룬 / 파랑 룬 = 마저 룬 / 빨강,왕룬 =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단에 대표적으로 보이는 특성같은경우엔 평균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특성으로 찍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는 상대무슨챔프인지에 따라 특성이 바뀔 수 있는 챔프이기에, 특성에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 흉포,결의 특성 [착취의 손아귀 특성](12*0*18)

   

   근접 챔프일시엔 상단에 대표적으로 보이는 사진과 같은 특성을 사용합니다.

  

   특성을 사용하는 이유를 공략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상대가 근접챔프일땐 다리우스도 근접이기에 평타를 많이 활용하여 딜교환을 하기때문에 사용합니다.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Nasus(나서스)Ryze(라이즈)Rammus(람머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k'Sai(렉사이)Rengar(렝가)Dr. Mundo(문도 박사)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Riven(리븐)Vi(바이)Poppy(뽀삐)Sion(사이온)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Jax(잭스)Zac(자크)Khazix(카직스)Kassadin(카사딘)Tryndamere(트린다미어)Trundle(트런들)Tahm Kench(탐 켄치)Fiora(피오라)Hecarim(헤카림)Pantheon(판테온)  <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사용하는 챔프들입니다.

 

 

2. 책략,결의 특성 [천둥군주 특성](0*18*12)

 

  

  천둥군주 특성을 사용할 때의 챔프들은 원거리AP챔프들을 상대할 때 사용합니다.

  

   천둥군주를 드는 상황 또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원거리 딜러들을 상대할 때는 근접챔프들을 상대할 때와

  

   다른점은, '지속적인 평타딜교환' 에서 나눠집니다. 원거리 딜러들 같은경우엔 근접챔프인 '다리우스'보다

  

  월등한 사거리를 활용한 견제를 하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원거리 딜러를 상대 할땐 'E스킬 포획' 스킬을 사용해서

  

  한번에 폭딜(E ▶ 평 ▶ W ▶ 평)을 줘야하기때문에 천둥군주 특성사용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Vladimir(블라디미르)Jayce(제이스)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Karthus(카서스)Quinn(퀸) < 천둥군주 특성을 사용하는 챔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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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천둥군주 특성착취의 손아귀 주력 특성을 제외한, 차이점은 '결의'쪽에서 확인하 실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차이점은 '결의' 특성에서살펴보기 과 질긴 피부이 부분인데. 원거리 딜러들 같은경우엔 다리우스가 최대한 견제

 

맞지 않도록 '부쉬'플레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부쉬'플레이를 할때 최대한 도움을 많이주는

 

살펴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동속도 증가 +15]

 

 

이전 다리우스의 ''은 '점화'스펠이였습니다.

 

하지만 세대가 변화한다면 세대에 적응 해야하기 때문에, 요즘 세대,(LOL에선 메타라는 표현을 사용하죠.)

LOL메타는 '텔포메타'이니 텔포를 들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가 나왔을시에 점화를 들어도 무관합니다.

Ex : Nautilus(노틸러스)Nasus(나서스)Rengar(렝가)Renekton(레넥톤)Rumble(럼블)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Poppy(뽀삐)Yasuo(야스오)Hecarim(헤카림)

       위 챔프들의 공통점다리우스가 상대하기 굉장히 쉬운 챔프들입니다.

 

다만, 점화를 들어서 라인전 우세를 갖추고, 항상 상대방이 텔포를 활용하지 못하게 라인을 만들어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텔포와 점화 스펠을 비교했을시 중반,후반 모든게 부족합니다.

 

 

이외 모든 챔프들 상대할시엔 텔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같은경우엔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콤보3가지가 있습니다.

 

1. E ▶ 평 ▶ W ▶ 평 ▶ Q ▶ 평 ▶ R(궁극기) [5스택콤보] 리메이크전부터 4년동안 사용하던 제일 기본적인 콤보.

  [이 콤보를 제일먼저 마스터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Q ▶ E ▶ 평 ▶ W ▶ 평 Q ▶ R(궁극기) [5스택콤보] 근접챔프를 상대할때, 제일 많이사용하는콤보.

  Ex : 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Poppy(뽀삐)Sion(사이온)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Yasuo(야스오)Ekko(에코)Jax(잭스)Trundle(트런들)Fiora(피오라)

         Hecarim(헤카림)

3. E ▶ 평 ▶ W ▶ 평 ▶ Q ▶ R(궁극기) ▶ [4스택궁, 5스택 출혈데미지 콤보]

   [스펠을 점화를 들었을시에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R(궁극기)도 출혈스택에 해당되기 때문에, 5스택출혈데미지+점화데미지활용한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제가 방송을 할때에 수많은 다리우스 입문유저분들에게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제가 알려드릴 스킬활용 팁은 없습니다.

 

다만, 팁을 만들어가는 것은 소환사 분들의 몫 입니다.

처음부터 잘하시는 분들은 없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

 

다리우스 스킬 활용 팁 이라고 하는 것을 굳이 표현하자면,

Q스킬 사거리 / E스킬 사거리를 확실하게,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무슨 챔프 상대이던간에 부패물약을 선호합니다.

 

블클(칠흑의양날도끼)+얼건의 시너지가 강력한 템트리를 일명,

 

'다리우스'로 작명하여 사용하고,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가장 강력하고 메리트있는 효과는, 쿨감40%+데미지+체력보완입니다.

 

다리우스장점에 대한 설명.

 

1. 쿨타임40%의 효과설명 ▶ 쿨타임40%의 다리우스같은경우엔,

   

    Q스킬(5렙기준)3초*W스킬(1렙기준)6초*E스킬(5렙기준)8초 입니다.

    

    이로봤을때 한타, 라인전 같은경우에 Q스킬을 사용할시에, 3초마다 피흡하는 엄청난

   

    효과를봅니다.

    

     다른 스킬 또한 빠른 스킬 쿨타임 으로 인해 라인전,

     혹은 한타때 다리우스로 인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2.  데미지+체력완 효과설명 ▶ 데미지,체력보완 같은경우엔 얼건을 가게되면 

   

    '광희의 검'효과로 인해 다리우스의 W데미지가 한층 더 강력해집니다.

    

    또한 방어력까지 있으니 굉장히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블클 같은경우엔 데미지+체력+방어구관통능력까지 있으니, 

    

    탑챔프 '다리우스'의 주역할

    

    '딜탱'(딜도되고 탱도되는)역할을 확실히 해줄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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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단점에 대한 설명.

 

다리우스같은경우엔 다리우스굉장히 잘 성장했을시에,

혹은 무난히 성장했을시에 좋은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다리우스같은 경우엔, 상대정글러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챔프이기때문에(뚜벅이의단점)

[*뚜벅이 = 돌진기 도주기가 없는 챔프.]

 

성장이 적 탑 챔프보다 밀릴 수도 있고, 아예 현저하게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시에 블클+얼건을 가기엔 상대 탑 챔프와 비교해보자면 *탱로스가 날 수있습니다.

[탱킹의 효율이 떨어지는 시점]

 

그러므로 그럴 상황일땐 블클은 필수적으로 가되, 얼건을 빼주시고

 

블클 ▶ 스테락 ▶ 정령의 형상 혹은 란두인 이후 유동적 템트리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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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적팀 조합이 CC(확정스턴)기가 많은 조합일경우에 대비한 템트리 순서

 

'다리우스'챔프같은 경우엔, 도주기 혹은 돌진기가 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적팀 조합이 CC기가많은 조합이면

 

다리우스플레이에 영향을 크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한 템트리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1) 성장이 무난히 되었을 때와, 적 탑 챔프보다 뛰어나게 성장을 가정한 상황에서의 템트리

  

     ▶블클 > 얼건 > 수은장식띠 > 스테락 > AP챔프가많으면 비사지(정령의 형상) 그렇지않다면 란두인 > 망자의갑옷

 

(2) 성장히 무난히 되지 않았을 때와, 적 탑 챔프보다 현저하게 떨어진 성장을 가정한 상황에서의 템트리

   

    ▶블클 > 스테락 > 수은장식띠 > (1)템트리와 같은 유동적 템트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 개간년입니다 진짜 역대급 개간년 그 이상의 표현이 떠오르지 않아 글을 마무리 짓습니다.

상대법 = 닷지 (닷지 실패시 키보드샷건 or 한강 or 아군정글러 108갱)
에코
요즘에 떠오르고 있으며, Hot 챔프인 에코입니다.

에코같은 경우엔 상대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잡기도 쉽지 않습니다.

에코의 버프로 인해서 에코의 패시브로 3타를 맞추고 도망가는 그 이동속도가 거의

다리우스가 걸어가는 것과 에코가 자동차 타는 것이랑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힘듭니다.

하지만 다리우스가 E스킬을 타이밍에 맞게 잘쓰면 괜찮습니다.
[에코의 W가 빠졌다는 가정하에]

에코의 W가 있다면 다리우스가 90%로 스턴을 먹기때문에 잡지 못합니다.
그레이브즈
아니 이개간년은 챌린저구간 그레이브즈를 많이 사용하시는분께서

그레이브즈를 정글로 사용하시다가, 정글 뺏기셔가지고

탑그레이브즈 하셨는데 목욕하시다가 '유레카!!' 외치신 것 마냥 깨달음을 얻으셔서

챌린저 구간에서 사용하시다가 유행이되서 어쩌다가 개간년 목록에 추가된 개간년입니다.

하지만 퀸 처럼 닷지 or 한강 가실 필요까지는 없을만한 상대입니다.

퀸같은 경우엔 다리우스가 E스킬로 끌면 뒤로 넉백하면서 자신도 넉백되는 스킬이 있어서

다리우스가 E ▶ 평 ▶ W 를 콤보를 써서 슬로우를 묻혀도 거리가 벌려져서 도망갈수있지만,

그레이브즈 같은경우엔 그렇지 않기때문에 다리우스가 E스킬만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상대 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요즘에 정말 Hot 하고 전구간 탑라이너분들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OP챔프중 하나의 챔프인

뽀삐입니다.

하지만 뽀삐는 다리우스 상대가 될 수 없습니다.

뽀삐의 모든 스킬 자체가 다리우스에게 불리하고,상성이 딸리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우세합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뽀삐의 벽궁[E스킬을 지형에 맞으면 벽궁됩니다.]을 맞으면,

딜교환에서 질 수 도 있으니 그점만 유의해주시고 플레이하신다면 전혀 문제 될게 없습니다.
노틸러스
노틸러스 또한 뽀삐와 같이, 모든스킬 자체가 다리우스 스킬에 비해서 불리합니다.

다만, 노틸러스 챔프 자체가 CC기의 모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CC기가 많은 챔프이다보니, 갱을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와드를 항시 해주시며 혹여나 와드가 없어서 시야를 못잡는경우엔,

아군정글러가 탑 or 미드쪽에 있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라인을 최대한 당기거나,

CS를 버려가면서도 사려줍시다.
마오카이
마오카이 또한 뽀삐,노틸러스와같이 모든스킬 자체가 다리우스 스킬에 비해서 불리합니다.

그렇지만, 노틸러스와 같은 확정CC기가 있는 챔프이니 노틸러스와 같은 상대법으로

상대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한타]때다리우스의 할할아군 딜러 보호 or 딜탱역할입니다.

 

다리우스의 가장 대표적이고 이상적인 한타법적팀의 딜러를 묶어두는 것이 아닌,

 

아군 딜러를 보호해주면서 적팀의 '앞라인' 탱커들을 이용해 5스택을 쌓아주고

 

다리우스의 패시브'출혈'을 이용해 앞라인제거 혹은 딜러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글로써 표현하는게 제 자신 또한 어렵고, 공략을 읽어주시는분들 또한 이해가 쉽게 되지 않으실 것 이라고 생각되니, 

 

한타법 같은경우엔 영상으로 확인 하시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되서 한타가 제일 빛났던 한개의 영상을 같이 작성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글로써 표현한 상대법영상으로 보여드리는 상황에 알맞는 상대법+설명에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의 '다리우스'공략에선 챔피언별 대응법은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글로써 작성하는 것도 원하신다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4년동안 다리우스 장인자리의 한자리를 맡고 있던터라 , 공략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도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되며, 그 부족한 부분은 모든 다리우스 유저분들과 함께 채워 나갈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니, 혹시나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부분, 오타난 부분, 제가 작성한 공략글에 없었던

 

'이것'을 추가하면 좋겠어요 ! 라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날마다 일일히 확인해서 답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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