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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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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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5](인증有)미드 아우렐리온 솔 공략

- 연산연찰청(2016-04-08, 조회수: 6852)

안녕하세요 아우렐리온 솔로 단 12일만에 다5를 찍고 공략글을 끄적이는

 

 Rord Auerlion 입니다.

 

전 신챔을 많이 좋아해서 출시가되면 신챔을 엄청 해보고

 

이건 나한테 아니다 이건 좋다 하는 그런 성격입니다.

 

처음 이 챔프를 플레이 했을때 W(우주팽창)을 이용해서 딜 넣기가 매우 힘들었고

 

라인전에서 매판 졌습니다.

 

정말로 죽을때마즘 이딴 쓰레기 챔프 왜 만든거지라고 생각하며 짜증만 냈지만

 

머리속으로는 괜찮은거 같다라는 생각을 조금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두판하다 보니

 

딜 넣는방법과 라인전을 하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그러한 팁들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적어봅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0) 2175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7 (+3.2) 111.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5,226 IP

표식은 마관을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이유는 생략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리라 믿고

 

인장은 성장체력 과 방어인데요. 성장체력이 굉장히 좋은룬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고정체력을 9개 넣게된다면 8*9 = 63의 체력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성장체력을 들경우 인벤 팁 게시판에

 

룬 효율글을 적어주신분이 계시는데 8렙인가 9렙에 63의 체력을 가지게 되고 앞으로 9~10레벨 정도 체력이 더 올라 총

 

217의 체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은 루비수정보다 조금더 높은 체력템을 하나 가지고 있는것이 되죠. 

 

제드나 탈론 같은 강한 AD가 있다면 고정방어를 들어주는것도 좋은선택이기에 (정글포함) 성장체력과 방어 이 두가지

 

룬중 하나를 선택합시다.

 

문양은 저도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쿨감소/마저/성장마저

 

저는 주로 성장마저를 듭니다. 아우솔 같은경우 기동성이 떨어지기에 맞으면서 딜을 해야하는 경우가 꽤나 많다고

 

판단이 됩니다.

 

쿨감소도 괜찮은 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아우솔의 Q는 스킬업을 해도 쿨감소가 없습니다.

 

1~5렙까지 전부 쿨은 10초, 성장 쿨감 15퍼를 가게되면 Q의 쿨타임은 8.5초가 됩니다.

 

롤에서 1~2초 스킬을 빨리 돌리는게 좋다고는 생각되지만 아우솔에겐 라인전에 힘을 실어줄 마저룬, 소규모, 대규모 한

 

타에서 조금이나마 버티게 해주는것이 성장마저/고정마저 라고 생각합니다

 

아 적팀이 올AD 일 경우에는 성장주문력/쿨감소도 괜찮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상황에 따라 책략 두번째줄 암살자와 비밀창고 룬 친화력 골라서 갑니다.

 

라인전이 꽤나 힘들겠다 싶으면 비밀창고, 블루를 먹고 라인 CS만 챙겨야겠다 룬 친화력 라인전 싸울만하다 암살자

 

이렇게 갑니다. 방랑자 같은경우 아우솔의 E 스킬로 이속증가와 빠른 라인복귀가 가능합니다. 전투중이 아닐때에는

 

E 패시브만 있어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흉포 부분에 있어 약점노출을 팀원에게 꿀과도 같습니다.

 

압제자는 아우솔과 굉장한 시너지를 보여주는 라일라이가 있어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아 타고난 재능과 흡혈귀는

 

취향이에요. 주문흡혈 2퍼가 W로 비비며 딜을 할때와 궁을 사용했을때 어느정도의 흡혈을 해주기도 합니다.

 

결의 쪽에도 괜찮은 특성은 많습니다. 하지만 미드에서의 딜교와 성장,한타를 위해 12/18/0 으로 해주시는게 가장 무난

 

할 듯 합니다.

스펠은 그때그때 다릅니다. 트페와 모르가나같은 CC가 있을경우 적팀의 갱호응 속박과 스턴 하드 CC가 있으면

 

딜을 할수있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아우솔을 계속 움직이며 딜을 해야하기에 하드CC가 있을경우 정화를 들어줍시다.

 

회복과 보호막도 취향에 따라 라인전에서 이것을 들면 좋겠다하시면 들면됩니다. 아직까지 아우솔의 스펠은

 

이거다 하고 정해진게 없는것같습니다.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187.5/312.5/437.5 (+0.8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처음에는 Q선마 W선마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제가 두개다 해보면서 결론지은것은 Q선마가 확실히 딜 뽑기가 쉽고 좋습니다. Q선마는 스턴시간의 증가와 R과 사용해 폭딜을 낼 수 있습니다. 반면 W 선마는 계속비비기에는 한계가 있고 뎀증도 높지가 않습니다. 보통 Q를 마춤과 동시에 W를 2~3번 때리는게 평소의 딜교인데요. 라인이 당겨진 상태에서 스턴을 마추면서 빼는적 W 비비기 이걸한다하더라도 스턴이 짧아 몇번 못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야스오,피즈같이 Q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리는 카운터들에겐 W선마를하여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하는방법, Q를 줘서 다른라인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는 방법 이러한 행동들은 자신의 판단이 앞서야합니다. 스킬에 선택된 빌드는 없습니다.

이 상황에선 이게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하시면됩니다.

스킬 콤보

제일 기본적인게 Q를 적에게 쏴서 마춘후 W비비기 Q는 W를 켰을때 가장큰원 밖으로 나가면 자동으로 터집니다. 그걸 이용해서 Q를 사용하면서 적쪽으로 다가가며 Q를 조금더 크게 만들어 마추면 꽤나 마추기가 쉬울겁니다. 약간 애니비아의 Q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어떻게 이동하냐에 따라 Q적중률이 달라질겁니다.

 

R과 Q를 연계하면 굉장한한타파괴 콤보가 될수있습니다. 핵심은 이부분입니다. R은 패시브의 큰원 경계까지 밀어내며 빡센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이말은 궁을 썻을때 W위성을 마출수있다라는겁니다. 밀려난 적은 딱 W의 경계까지 밀려나W를 맞을수밖에 없습니다. 리신이나 알리 킨드같이 아우솔의 W에 맞지않으려고 들어오는 챔프들을 밀어내면서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큰 원 안에 있을 경우 R-WQ(같이쓰시면됩니다) 이렇게만 쓰셔도 적은 원 밖으로 밀려나며 밀려난곳으로 Q를 쏜다면 플레시가 없을경우 무조건 스턴을 맞게됩니다.(실제로 전 2:5 한타에서 이 콤보로 4명을 녹여버린적이 있습니다 ㅎ) 이것보다 조금더 빠른콤보가 있습니다. 기동성이 좋은챔프들은 궁을 쓴후 Q를 쓰면 피할수있습니다

(ex 이즈리얼,루시안,코르키 같은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 피하지 못하는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건 나만 쓰려했는데..물론 아시는분들도있겠지만 적이 이니시를 들어옵니다 예로 에코,리신,르블랑 등 솔을 때리기 위해 원 안으로 들어옵니다. 그럼 바로 Q를 씁니다. 바로 터트리지마시고 Q를 쓴 상태에서 R만 써줍니다. 이러면 어떻게 될까요? 눈치채셧나요? Q는 큰원 밖이면 자동으로 터집니다. R은 원 경계까지 밀어냅니다. 이렇게 되면 궁으로 밀리자마자! Q가 뻥 하고 터지면서 스턴Q딜+궁딜+W딜 한방에 다 들어갑니다. 탱커가 아닌이상 빈사상태가 됩니다. 추후 영상도 올리겠습니다.

그렇다고 Q를 너무 아끼면 똥 됩니다. 쓰려고 간보다가 죽고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도 생길수있으니 조심합시다.

 

E의 사용스킬은 라인복귀보단 이니쉬+로밍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3렙이나 4렙에 E를 주고 라인이 좀 많이 밀려있다 싶으면 탑과 미드를 살피고 갱을가는 정글이나 밀린라인으로 바로 E를 쓰러갑니다 초반에는 이 시기쯤 와드가 안박혀있을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잘만하면 4분에 한라인이 터질수도있습니다. 적 미드 라이너가 눈치가 빠르다면 핑을 엄청 찍겠죠 그럴땐 애들이 빼는지 낚시인지 잘 판단해서 들어가시면됩니다. 또 E는 공중을 날기때문에 지형위로 날아온다면 보이지 않습니다. 이걸 이용해 갑작스런 갱킹이 될수있습니다. 추후 더 자세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대부분의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렸고 포지션에 조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치 상황에선 저희 딜러옆에 있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적 브루져들은 딜러를 짜르려고 들어올것이고 이니시에이터나 암살케릭도 마찬가지로 라이너를 치려고 하겠죠. 그때를 이용해 우리 딜러를 R로 보호해주시면서 Q로 역관광 시키시면 아주 완벽합니다. 하지만 적이 안들어온다하면 Q와E를 이용해 이니시를 하실수도있습니다. Q사용의 팁을 드리자면 경로를 생각해서 쓰시면 꽤나 마추기가 쉽습니다. 벽이 옆에있고 이동할수 없는 지역이라면 Q를 벽과 살짝 떨어진 지점에 사용한다음 앞으로 이동하며 크게 만들어 퇴로를 막을수있습니다. 상대 라이너의 무빙과 위치를 자세히 보고 Q를 쓰시면 적중률이 높아지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정해진게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딜+폭딜 솔은 조금이라도 버텨줘야 하기때문에 로아는 필수로 달아줍니다. 이후 10판 중 9판은 라일라이를 갑니다 하지만 템은 언제나 유동적 AP브루져들이 너무 아프다 ->심홀

AD브루저가 너무 아프다->존야 이런식으로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게임이 무난하고 템도 무난하게 라일라이가 나왔다면 여기서 체력돼지가 짜증난다 리안드리 가주시면됩니다.

 

아 신발같은 경우 신속이 가장좋다라고 생각하지만 CC나 이런저런 여러상황에 마춰서 가주시면 됩니다.

전 아이오니아를 갈때도 있고 헤르메스를 갈때도 가끔씩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아우솔 같은 경우 파고들어오는 챔프는 대부분 카운터입니다 딜을 넣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

입니다. 피즈는 E 재간둥이로 아우솔의 Q를 피할수있으며 피하면서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궁

으로 밀어내도 다시 Q 성게 찌르기로 들어오면 개처맞다가 뻗어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피즈의 궁콤보는 거의 모든 챔피언들이 무서워하는 콤보인데 아우솔로는 피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야스오
장막으로 Q 씹힘 W로 비비려해도 미니언타고 파고 들어옴 W를 써서 좁히면 다시 미니언타

고 나감 존빡 무엇보다 Q스턴을 한타때 완전히 없애버리는게 가장 큰거 같습니다.
에코
요즘 핫한 에코 입니다. 착취를든 에코가 많이 보이는데 E로 붙으면 솔을 종나게 처맞아야됩

니다. R로 밀어내도 에코는 Q를 던져 접근해 근접딜을 계속 넣으면 뻗어버립니다. QW-R

콤보를 넣어도 요즘 탱에코가 많아 원콤이 안난다면 궁으로 살아납니다 그리고는 다시 E로

파고 들어오겠죠?.. 피즈 다음으로 존빡 카운터...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는 당기는 사정거리가 아우솔W보다 작기때문에 불꽃카이팅을 보여주시면서 Q-W 써주

시면 질질쌉니다 칼리 다음으로 빡칠수있습니다.
시비르
스펠쉴드,라인푸쉬,안전한파밍 이러한 조건 덕인지 요즘 꽤나 많이 보이고 높은 승률을 가진

원딜 시비르 입니다. 이녀석을 넣은 이유는 스펠쉴드를 무용지물로 만들수있습니다. 아우솔

W로 스펠쉴드를 먼저 지우고 Q를 터트려주시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물론 잘 비비고 스턴을

잘 만들어야겠죠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과 서폿로밍을 조심하시면서 위치파악 후 딜교를 해주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CS잘 챙겨드시면서 적이 CS를 먹으려 할때 QW 견제를 한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때도 시야,적 정글 위치등 위험미니맵으로 확인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적 미드가 텔포를 들었을경우 눈치싸움입니다. 정글의 위치를 눈치껏 예상하시고 갱킹을 역갱킹,로밍을 역로밍으로 만들어줍시다. 합류가 필요한 시점에선 재빠르게 합류를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잘컷다면 궁으로 먼저 이니쉬를 한후 슬로우 걸린 대상에게 Q를 마추도록해도 괜찮습니다. Q는 점점더 커지기 때문에 한타때 많이 마출수록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 옆에 붙어 대응하거나 W로 끊임없이 비벼줍니다.Q로 딜러보다 R로도 딜러 보호가 가능합니다. 혼자 사는것보다 딜러와 호흡을 마춰가면서 스킬을 사용해 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른 공략글에 비하면 아주 심플,단순 합니다만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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