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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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파랑 이렐 + 구인수 (쿨감 40%, 마나 무한 이렐)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되는 이렐리아 꿀 템트리를 개발하여
한번 공유해볼까 합니다.
저는 특별히 티어가 높다거나 엄청나게 잘하는 플레이어는 아니기에,
단지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생명력 흡수 +1.5%x2
- 공격 속도 +4.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25.56%
- 방어+9
- 생명력 흡수+3%
총 가격 : 13,423 IP
대부분의 딜을 구인수로 뽑기 때문에 공격속도 룬의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명력 흡수 룬은 제가 앞으로 설명하게 될 템트리에서 생명력 흡수를 담당하는 템이
몰왕검 뿐이기에 추가했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10~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0/30/40/50 (+0.4 AD)(+0.5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60/90/120/150 (+1.2 AD)(+ 1.5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0/30/40/50 (+0.4 AD)(+0.5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60/90/120/150 (+1.2 AD)(+ 1.5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70/110/150/190/230 (+1.0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00/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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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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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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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스킬 콤보
쿨감과 큰 마나통이 핵심이기에, q로 들어가서 w를 누른채 e 및 평타 딜교 후 q 쿨타임이 돌아오는 대로 계속 써줄 수 있습니다. q 선마시 그리고 쿨감 덕분에 q가 빨리 돌아와서, 콤보를 넣고 피가 적게 남은 적이 도망가려 할 때 다시 q로 진입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궁이 있다면 적절하게 각을 보면서 콤보 안에 섞어주면 되구요.
스킬 활용 팁
여눈을 뽑은 뒤에 왠만하면 미니언 막타를 q로 치세요. 스택이 빨리 쌓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처음에 부패 물약으로 시작하시고,
첫 귀환시 여신의 눈물과 돈이 된다면 광휘의 검, 돈이 안되면 천 갑옷을 사주세요.
(처음에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게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그 후에 아이템을 뽑는 순서는
얼건 -> 마나무네 -> 아이오니아 장화 -> 정령 or 구인수 (ap 딜러가 쎄다면 정령을 먼저가는게 좋습니다.) ->
구인수 or 정령 -> 몰왕검
입니다.
저는 왠만하면 정령의 형상을 먼저가는데, 그게 탱도 되고 ap저항도 올려주면서 쿨감 40%도 맞춰주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만약 적 탑이 ap라면 여신의 눈물을 뽑고 450골드짜리 마저 망토를 산 뒤 광휘의 검을 맞춰주고
바로 정령의 형상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위 아이템대로 가면 공속룬과의 시너지를 통해 구인수의 빠른 발동이 가능해지고,
q로 진입했을 때 얼건의 효과 때문에 상대방을 더 오래 팰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도
오르기 때문에 쉽게 죽지도 않게 되구요.
강철의 영약까지 먹어주면 피통이 대략 3000 조금 넘게 되는데, 강인함이 올라가고 방해 효과를 줄여주는
이렐리아의 패시브 덕분에 cc기에도 굉장히 강해지면서 정말 끈질긴 생명력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별다른 카운터픽을 아직 만나보지 못했는데, 여신의 눈물을 먼저가는 특성상
한번 콤보가 굉장히 강하거나 한번 붙잡히면 떨어지기 힘든 챔피언들이 카운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리우스 정도가 떠오르는데..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하시면 됩니다. 손가락에 달려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번 해보세요.
딴딴하고 강하고 재밌습니다.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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