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벨코즈는 조합만 잘 따라준다면 아무리 글골차이가나도
말도안되는 한타존재감을 보이는 딜링의 특화된 챔프.
다만 5개의 스킬이 전부 공격적이기 때문에 암살자한테 너무나 쉽게죽고, 탱커가 없다면 너무나 허무한챔프.
조합 보고 픽하세요.
픽하기전에 보는 벨코즈를 픽하면 안될때.
1.이 팀에있다.
2.적팀에 가 있는데 아군팀에 탱커가 없다.(어느정도 딜탱이면 몰라도 딜탱는 탱아닙니다.
3.서폿이 다.
4.자신을 제외한 cc기가 3개이하다.(슬로우 제외, 파랑이즈라던가 나서스같은 하드슬로우는 해당.)
5.적팀에 들어오는챔프가 2명이상이다.(ex 등등...
여기서 2개이상이면 벨코즈 하지마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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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6
- 레벨당 체력 +1.34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120.36
- 쿨감소-9.936%
- 주문력+18.42
별다른거 없습니다. 체력룬은 6개정도만들고 3개를 성체를 끼는 편입니다.
성장쿨감10퍼에 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략의 핵심이자 가장 말씀드리고 싶은 것입니다.(궁서체)
전 천둥군주를 쓰지않습니다.
벨코즈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바로 마법 관통력입니다.
벨코즈의 주문력 계수는 각각 0.6 / 0.25,0.375(합 0.625) / 0.5 /0.6 입니다. 합 2.325로 낮은편이고, w에경우 처음 1타만 맞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에 비해 깡딜은 상당히 높은 편이고, 궁극기는 깡딜이 500 /700 / 900 입니다.
그런데 벨코즈에게 중요한 마법 관통력을 주는 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도 q로 견제를 조금씩하는 벨코즈에게 정말 좋습니다.는 단일이라 죽불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또한 약점노출의 등장으로 기존까지 서폿벨코즈에게 쓸모없는 양날의검과 포식을 들지않아도 됩니다.
죽불드세요. 초반 폭딜만 약간 좋은편이지, 초중후반 전부 죽불이좋습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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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에는 라인 푸쉬를 위해 w를 찍습니다. 벨코즈의 패시브를 잘활용 합시다.
-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 사정거리: 1050.0
보면 아시겠지만 q는 90도로 갈라집니다. 이걸 활용해서 라인전에서 얼마나 q를 잘맞추느냐가 벨코즈의 실력이요, 라인전 승패여부입니다.
1레벨 부터 70%둔화인 상당히좋은 cc기입니다. 절대 벨코즈는 cc가약한 챔프가아닙니다.
라인전: :둔화 된적을 상대로w를 맞춰서 를 터트리는 것이 핵심.
:we를 동시에써 를 터트린후, 를 맞추는 콤보.
:q를 맞춘후, 둔화를 걸어 확실히e를 맞춘후w를쓰는 콤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보.
궁극기이후:
e가없거나 맞추기 어려울때 q로둔화를건후, w가발동될동안 궁극기를 맞춰 딜을 내는 콤보.
: 일명 풀콤. 이거맞고 버틸 원딜은 없다고해도 무방. 서폿도 마찬가지, 궁극기를킨 알리스타도 패시브고정뎀에 반피이상나가는 롤에서 가장 강력한 풀콤. 문제는 시전시간과 스킬 적중. 이걸 가만히 맞아주면 얼마나 다행일까요... 대부분 cc기나 미니언, 스킬 적중문제로 빗나가는게 허사. 위의 콤보를 사용 합시다.
-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 사정거리: 1050.0
- 공허 균열
(Void Rif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사정거리: 1050.0
-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850.0
-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500/700/900 (+0.6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매 0.5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550
시작 아이템은 부패물약을 사기위해 충전형 물약을 선호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위의 두개. 가면과 리안드리.
사실 리안드리 까지 갈필요도없음. 초반에 가면만 뽑고,, 서리여왕, 시야석등의 서포팅아이템과 핑와를 준비하는게 효율적. 가면과 시야석 때문에 적어도 허무하게 죽지는 않는 편이고, 후반가면 시야석을 판후, 존야나 모렐로를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장신구는 파랑 장신구)
부패물약은 오래가지고있으면 오래가지고있을수록 효율적입니다.
신발은 고정 마관신입니다.
나는 시야장악을위해 시야석을 유지하고싶다. 그런데 적팀에 등이 있다던가 쿨감이 필요해서 모렐로를 가고싶다.라면 루덴 대신 가는것이 낫습니다.
리안드리의 가면과 공허의 지팡이는 벨코즈에게 정말 좋은템이며, 서리여왕은 사용효과가 정말 좋기때문에 가는겁니다. 깨알 쿨감도있구요. 저어엉 말 극후반에 존야-리안드리-루덴-공허-존야-마관신으로 가는 경우말고는 유지합니다.(쿨감도 있구요)
그런게임은 지금까지 3판있었습니다.
애초에 벨코즈는 40분이후에는 게임이 끝타는 경우가 많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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