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이때가 레전더리였는데..)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쓴 엔페시아입니다
원래 공략이 같은내용이고 겹치는건 피해서 쓰려고했었는데 지금있는 파랑이즈공략들은 내용이 조금씩
저랑 다르거나 부족한점도있고 무엇보다 친구가 파랑이즈를 할려고 롤인벤 공략을보는데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다고 저한테 귓으로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
저는 롤을 12년 3월1일에 시작했고 처음에는 고인챔피언들을 주로했었고 그러던 12년 5월
피시방에 가서 원딜이 남았는데 뭘 할지 고민하다가 이즈리얼을 하게되었습니다.(당시는 애자리얼이라고 불림)
이즈리얼을 첫판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서폿인 블크님이 잘해주셔서 캐리를 했고 재밌고 또 잘하는 챔피언을
발견한거같아서 시즌2부터 시즌6인 지금까지 모스트 3안에 안들은적이 한번도없었고 꾸준히
해왔기때문에 남들보다 이해력이 훨신 더 좋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즈를 하면서 어렵지않고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것을 공략에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이 공략에서는 되도록 간단하게 설명하기위해서 음슴체를 섞어서 공략을 작성했으니
기분 나쁘게 읽지 않아주셨으면 좋겠고
아직 미완성이라 글씨 색,크기는 잘 안건들여서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속 업데이트중이예요~
현재 닉네임은 " Love Always "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쿨감소-9.936%
엔페시아식 룬
① 체력 72 + 방어 4.2 + 성장 쿨감 10%
①ㅇ 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체력 X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방어력 X 1 공격 속도 X 2
-
제가 사용중인 룬이며
특히 체력이 낮은 이즈에게 좋습니다.
거부감이 드신다면 2번 룬을 껴주셔도 좋습니다.
② 방어9 + 흡혈 1.5%
②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추가 생명력 흡수 1.5 X 1 공격 속도 X 2
-
무난합니다.
재수정 중.
2번 룬 추천 드립니다.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vs
마술 특성에도 처음에는 관심을 두었으나
결국 공속 4%가 더 좋습니다.
제 다른 원딜 공략을 읽어주신분들은 알겠지만 파랑에 마방옵션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을 포기하고 공속 4개를 껴주는 룬이 매우 대세인데
그것을 생각해보면 간단하게 특성에서 공속 4%를 얻는게 훨신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초반 낮은 공속의 답답함도 풀어줍니다.
포식 고정입니다.
아래에서 타고난 재능을 찍어주기 때문에 포식을 찍어주셔야 라인 유지력에서 안 밀립니다.
vs
저는 타고난 재능에 5포인트를 전부 줍니다.
보통 사람들은 왜? 라고 물어보실수 있겠지만
일단 타고난 재능은 AD,AP를 다 올려주고 이즈리얼은 AD,AP계수가 스킬에 다 있기떄문에 효율이 좋으며
타고난 재능이 오르는 계수가 깨알같다고 티도안난다고 별로라고 하시는분도 있지만
그럴거면 흡혈도 별로 티가 안납니다.
그리고 선 얼건을 가서 초반에 AD도 깨알같이 오르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패치 이후로 고정 AD,AP가 생겨서 이제는 재능 고정 5포인트가 정석이 되었습니다.
vsvs
: 이즈로는 들어 줄 필요가 없습니다.
열광이 훨신 더 잘 어울립니다.
: 이즈는 기본적으로 평타를 칠 기회가 많고
큐로 스택 유지가 쉽기 때문에 무조건 열광을 들어줍니다.
: 딜이 너무 밋밋한데 쿨타임까지 너무 길어요.
초반에 W가 어느정도 쓸모있게 만들어주나 결론적으론 별로인 특성.
맞기보다는 때리는 원딜이고
초반에 막 싸우거나 싸워야하지도않고 타 원딜에 비해 생존력이 좋으니 책략에 12포를 찍어줍니다.
vs
포악함이 1렙 정글 먹을때도 도움이 되고, 막타 먹기도 수월해지고
라인 푸쉬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서 포악함을 찍어줍니다.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상대 CC가 까다롭다 =
근데 드는일은 거~~의 없을거예요.
이즈리얼같으면 특히 체력이 낮고
얼건으로 통해서 방어를 주로 높혀서 힐과 시너지가 더욱 좋습니다.
→다르게 해석하면 다른 스펠과 효율이 떨어짐.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솔직히 스킬부분쓰려니까 짜증나고 아쉬움
한창 솔랭돌릴때면 직접 리플레이가져와서 동영상넣어서 간단하게 설명해줄텐데
패치되고나니까 리플레이 파일도 안열리고..
나중에 솔랭할때마다 좋은 영상나오면 꼭 스킬 설명 간단하게 적을 수 있도록 해볼게요.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넘기긴 조금 애매하고 삭제하자니 허전해서 간단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평
평-
이즈같으면 평Q평이 매우 빠르고 자연스럽게 나가는것이 아니고
Q평의 경우 매우 빠르게 나가기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합니다.
--평
비전으로 들어가서 거리를 좁히고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평-
큐를 못맞출거같을때 사용합니다.
비전얼건평타 묻히고 간보면서, 혹은 상대가 이동기를 쓰기를 기다렸다가 큐를 쏩니다.
---(혹은 비전을 마지막에)
부쉬에서 상대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궁 첫타를 맞추고 딜링하면 매우 강력하니 가끔 부쉬에서 기습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패시브 스킬로 잘 티는 안나지만 이즈리얼의 숙련도를 알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가 오르며 무려 5번이나 중첩됩니다.
이 이유때문에 공속템이 없거나 하나만 가도 되는것이며 5번중첩하고 싸우면 레벨상관없이
무려 공격 속도가 50%나 증가하기때문에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싸우기전에는 이 패시브를 많이 중첩시켜두고 싸우거나, 싸움이 일어나면
스택을 빠르게 채우시는게 중요하며 W로 팀을 맞추거나 W-E로 W쏘고 비전으로 자기가 버프를 얻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시간이 유지되니 잘 관리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의 밥줄 스킬로 얇고 길고 빠른 투사체를 쏩니다.
적중 시 Q를 포함한 모든 스킬 쿨타임이 1.5초나 감소해서 쿨감40%에 Q마스터기준으로 Q를 맞추면
1.2초마다 쏘는거라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 스킬중 가장 존재감이없고 정말 후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도 결국 버릴 순 없으니 최대한 용도를 만들어서 씁니다.
1.패시브 유지
이 스킬로 적을 맞추거나, 팀을 맞추거나 4번 방법을 이용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또 시간이 유지가되니
싸움이 날거같다면 W로 스택을 잘 관리해줍시다.
2.깨알 딜
극초반에는 평타보다 약간 약한정도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3.열광 스택
스킬이라서 상대방에게 맞추면 열광스택이 1이 오르고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4.W+E
허공에 W를쓴다음 비전으로 이동해서 자기 자신한테 공속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 비전 이동
사거리 475만큼 이동하며 약간의 시전 시간이 있습니다.
이동 이후 가장 가까운 적에게 투사체가 날아가 데미지가 들어가니 이걸 인지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는게 꽤나 중요합니다.
판정은 매우 좋으나 시전 시간이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알리WQ,쓰레쉬Q는 그랩시전중에 맞으면
알리스타의 기절은 맞고, 쓰레쉬가 그랩을 맞췄을 경우 날아올수있으며 이즈리얼이 끌려가기때문에
상대방이 위협적인 스킬을 쓰면 즉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를 맞출때마다 비전쿨도 1.5초씩 줄어드는걸 잘 기억해두고 얼건Q와 함께 앞비전카이팅을 한다면
뚜벅이들은 붙지도,도망치지도 못하는 플레이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앞비전을 해서 킬각 및 견제를 하는건 좋지만
내가 앞비전을 한 다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몇개 그려두고 위험할거같다면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 정조준 일격
시전 시 절대 끊기지않는 1초의 캐스팅을 하며 궁 사용도중 이동당하거나 점멸을 써도 궁 첫 시전자리에서 나갑니다.
이 궁은 맞추면 맞출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므로 되도록 미니언이나 몬스터가 안맞고
바로 챔피언에게 맞춰주시는게 중요하며 보통 사용시 다섯 가지 정도로 구분이 나뉘어집니다.
1.라인 정리용
2. 한타가 일어나서 그냥 쏠 때
3 저격 궁
4. 팀이 CC기를 맞춰서 사용할 때
5. 싸움중 대놓고 궁을 사용할 때
이 중 5번의 경우에는 심리전이 상당하게 중요하며 대부분 지금 상대가 있는 위치가 아닌 30도정도 돌려서 쏴버리면
상대가 예상 못하고 맞는 경우가 빈번하며 이즈리얼의 머리가 돌아가는 위치가 생각해서 어느정도의 낚시기술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전부 다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도하는것은 다 좋으며 많은 경험을 토대로 시도한것을 많이 성공하는게 잘하는겁니다.
이런 식으로 궁점멸을 이어가면 내가 시전하던 위치에서 궁이 나가고 딜레이는 유지되지만
일시적으로 상대가 " 어 뭐지 ? ", " 어 이러면 궁이 어디서 나가는거지? " 하고 혼란을 줄 수 있어서
잘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궁 사용중에는 움직일 수 없으니 스킬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하시고요.
예시가 매우 적절한 사진
이 사진의 특징은 여눈과 광휘를 맞추기위해서 집에서 조금 기다리면서까지 맞춰서 감
나머지는 아래 설명에서 같이 나올거예요.
아이템 올리는 상황 설명 전 알려주는 아이템 트리 ( 여기엔 매우 개인적인것이니 절대 태클 안받도록 하겠음 )
1. 아이템은 위에 써진 것 처럼 → → → 순서대로 가도록 함.
심지어 상대 원딜이 코르키라도, 얼건으로 카이팅하면서 게임하면 충분히 할만하나
코르키상대로는 얼건보다 마나무네를 먼저가도 괜찮음 나머지는 얼건을 먼저 사주도록함.
2. 신발은 사실 언제사도 상관없음. 집갈때마다 짜잘하게 돈이 모일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여유되면 사주도록함 초반 아이템의 가치는 신발=천갑옷>마나보석
3. 쿨감신 버리고 닥 공속신. 쿨감 40% 꼭 안돼도 상관없으니 공속 35% 집어줍시다.
4. 여눈과 광휘의 검은 시너지가 좋으므로 되도록 첫귀환에 빠른 여눈으로 스택을 빨리 쌓거나
여눈+광휘 돈을 모아서 귀환타이밍 잡아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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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보는 상황별 아이템 올리기
1. 첫귀환에 500원 이하다
→ 힘들면 도란의 검, 아니면 수확의 낫
2. 첫귀환에 1100원이 있다.
→ 여눈 + 신발
3. 여눈을 샀고 집에 갔는데 700원이 있다.
→ 신발 + 롱소드
Q. 엥?? 롱소드는 왜요?
A. 광휘가 없어서 딜이 아예 안나오니 천갑옷보다는 롱소드를 사줍니다
그리고 롱소드는 나중에 사용됩니다.
--
4. 여눈+광휘+신발을 샀고 집에 갔는데 800원 이하다
→ 천갑옷 + 마나 보석
875~1000원 사이다
→ 곡괭이
1000원 이상이다.
→ 빙하의 장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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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제 공략을 읽어주신분은 알겠지만 저는 여눈광휘 이후 마나무네가 아닌 얼건을 가줍니다.
Why?
1. 마나무네는 초반에 사면 AD가 낮음 ( 효율이 별로임 )
2. 얼건을 가더라도 최소한의 딜은 나오고 안정적임 ( 방어옵션이 상당하게 탱탱함 )
3. 애초에 딜보고 픽할거면 이즈리얼 안했음 ★★★★★핵심
→내가 받는 딜은 최소화 시키면서, 얼건 카이팅으로 상대를 약올리면서 해야하는게 이즈리얼이예요.
아..근데 다시 해보니까 딜 이즈리얼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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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
퀵실은 상대 조합을 보고 적당히 필요할때 사주시며 간단히 스탯만 보면은 시미터까지 가는게
AD,흡혈 옵션이 다 있어서 강력합니다만 공속이 낮고 다른 공격옵션이 없습니다.
그리고 몰락은 매우 무난한 선택지이며 특히 탱커들상대로 효율이 좋고 약간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태틱은 빠른 라인클리어,저렴한게 장점이며 흡혈이 없기때문에 다음에 흡혈템을 가줄때 사는게 좋으며
상대방에 탱커가 적어서 몰락을 안가도 딜이 나올때 가줍니다.
이제 가지 않음.
멜모셔스는 가격도 비싸고 옵션도 조금 애매하긴하나 강력한 딜AP상대로는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
저는 스테락을 싫어하는편이고 3코어로가면 딜도 잘 안나오기때문에 비추합니다.
예외적으로 요우무같은경우에는 상대방에 딜러들이많고 흥할때 가주시면 좋으며
초반 라인전에서 톱날 단검만 사두고있다가 올려도 좋으며 순간 폭딜과 추노,카이팅능력이 좋아지만
단점도 어느정도 있기에 3코어로 요우무 ,4코어 몰락을 가주시면 정말 강한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요놈 셋은 저렴한 하위템이며 상황따라 사두었다가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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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4,5코어
위에 나온거 +
피바라기를 가기 좋은 상황의 예시입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없고 AD위주 조합이며 딜은 강력한 상대방 조합이지만
그렇다고 암살자가 있는건 아니고 유일1AP인 럼블마저도 잘 큰 상황이 아니고 흥한 상황입니다.
스테락은 효율이 좋은건 아니나 상대방에 암살자가 쌔거나 멜모셔스로도 모자를때
멜모셔스+스테락을 가면 탱킹+딜링 전부 가질 수 있고 가엔을 사도 부활하자마자 두번죽을거같은판에 사줍니다.
라위 vs
기본적으로 라위는 상대방의 방어력이 매우 높을때 사주며 기본적인 효율이 안좋은 아이템이니
빠르게사거나 라위를 안가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필멸자의 운명은 피채우는 거 있으면(Ex 소라카, 트런들이나 특히 블라디같은건 더욱)
꼭 도미닉말고 필멸자를 가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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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 6일자 설명 추가
얼건이 너프되고 오랜만에 트포를 한번 가보았는데 정말 강력하더라고요.
상대 조합이 AD가 강한 조합이 아니라면 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우무+피바라기같이 준비해서 가면
암살자식 플레이에서 훨신 강력해지니 정말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저는 너프가 되면 바로바로 버리고 다른 선택지를 보는 스타일이기에 더욱 그렇게 느껴질수도있지만
트포가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대신 돼지들한테는 트포를가나 얼건을가나 데미지 박는건 큰 차이가 안나는 상황이 날 수도 있고
기존 파랑이즈보다 방어력이 낮아서 맞다이에서 약해질 수도 있으나
폭딜면에서 엄청 강해진다는걸 잘 응용해야 합니다.
즉 상대 AD가 많거나 무서운 애들이 있다면 얼건을, 그 상황도 아니고 AP가 많다면 트포가 더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미니언 튕겨서 맞으면 피 엄청 나가고
반피 이하일 때 4타 조심하고
W,R멀리서 저격 가능한거 항상 인지하고
진과 라인전을 선다면 항상 피를 최대로 유지해줍시다.
이즈 Q=애쉬 W로 맞딜교 가능하고
궁도 무섭고 맞다이도 밀리고..
아군이 먼저 물어주기를 노리도록 합시다.
진짜 이즈말고 다른 원딜할때도 이런 캐릭터가 돌진해오면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 비슷비슷한데 위에 써둔건 그나마 어렵다고 느낀 챔피언들.
가장 중요한건 자기 손.
난 다 맞추고 상대는 못때리게하면 모든지 이길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라인전은 약한편에 속합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일반적인 상대와의 딜교는 피하고 Q로 계속 견제해서 상대가 앞으로 나와서 공격하는걸
못하게하고 라인을 최대한 빨리빨리 밀려고해서 (유리하거나 갱올땐 프리징) 상대와의 딜교를 피하고
무난하게 성장하시는게 중요하며 교전시에는 되도록 우리서폿이 첫 어그로를 끌어서 다맞아줄때
프리딜을하고 그 다음 앞비전으로 킬각을 보시는 싸움이 나오는 그림이 나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적당히 사리면서 갱으로 킬각만 가끔 잡아주며
여눈스택을 채우면서 천천히 성장하는식으로 가되, 초반에 몇번 딜교를 해보고
우위를 가진다면 라인전을 강력하게 나갑니다.
절대로 짤리지 않도록하며 서로 스플릿캐릭터가 있다면 봇에서파밍하지말고 아예 미드에서 파밍을 하도록 하며
상대방 미드 근처에 있는 적에게 앞비전각을재면서 견제도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무난하게 성장해주면서 상대방 짜를게 있다면 짤라주고, 안짤려주시면 되며
보통 중반 오브젝트싸움에서 터질 확률이 크니 한타를 잘 해주시면 됩니다.
타 원딜에 비해푸쉬력이 좋은건 아니지만 멀리서 천천히 안정적으로 미니언을 먹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이즈는 힘이 점점빠지기때문에
너무 게임을 질질끌지말고 되도록 중반에서 끝내주는게 좋습니다.
짤리지 않고, 죽지 않고 계속 딜하는게 중요하면서
방템이 없는 딜러에게는 암살까지 가능하니 각을 봐도 괜찮지만, 항상 조심하도록 합니다.
사실 이즈는 후반보다는
적당히 중반에 끝내는게 젤 좋아요.
원딜로서 제일 안전한 자리를 잡고
무라마나얼건몰락만 있어도 적 딜러잡기는 순식간이니 피가 빠진 딜러가 있다면 암살 플레이를
해줘도 매우 좋지만 항상 과감한 플레이는 조심하면서 해줍니다.
한타때 W버프를 계속 팀한테 주면서 패시브 스택 유지+깨알 아군 공속 증가로
미리 준비를 해주시면서 Q는 꼭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솔직히 한타에서는.
글에서 얻을 정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경험이 답.. 그래도 가능하면 나중에 영상 추가해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 드레이븐 ★★★★☆
드레이븐은 기본적으로 딜이 엄청 강하지만 이즈는 좋은 견제기와 슬로우가 있어서 그나마 상대할만하며
얼건 뽑고 나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유의하실건 E둔화맞으면 비전써도 따라올 수 있으니 조심하고 맞다이는 절대 피하며
도끼때문에 라인을 미는애니 갱으로 잘 풀으셔야 합니다.
한번 패시브 터트리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흥하는 캐니
위험하면은 도박하지말고 피하고
이길때만 싸워주면 됩니다.
- 루시안 ★★★★☆
괴물이였으나 너프 이후에는 할만합니다.
맞다이는 금물해주시고 Q거리를 안주면 E평Q평으로 딜교를 걸텐데 앞대쉬평타치면 대충 감 잡아서
옆비전 사용해주시면 루시안 Q피해지고 자연스럽게 딜교 우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을 함부로 빼면 적 서폿한테 물리거나 루시안한테 궁맞아서 뻑가버리니 항상 조심합시다.
Q먼저 쐇는데 루시안이 E로 피하고 들어와서 싸우면 무조건 지니 조심.
- 베인 ★★★☆☆
예전에는 무서웠으나 요즘 힘이 빠지는 베인입니다
1~2코어 나오기전에는 정말로 약하니 초반에 좀 괴롭혀주고
템 뽑으면 무조건 암살하러 오는데 핑와준비하고 아군한테 미리 말해두고
역관광 준비하시면 역으로 잡기 쉽습니다.
- 시비르 ★★★★☆
맞다이만 보면 약한데 라인푸쉬가 너무 강력해서 별 4개입니다.
간간히 짤짤이도 막으며 피채우고 Q와 W로 엄청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때문에 큐가 미니언에 막혀서
딜교도 제대로 안되고 뭐 해보기전에 포탑이 밀리는 경우만 안생기게
미리 갱으로 풀거나 시비르가 함부로 라인을 못밀게끔 겁을 줘야합니다.
- 애쉬 ★★★★☆
약하면서도 의외로 강합니다.
라인전애선 W짤이 거슬리니 미니언뒤에 꽁꽁숨으면 안맞으니 잘 숨으시고
궁은 알아서 점멸이나 비전으로 피해줘야하며 정화를 들어도 괜찮습니다.
의외로 맞다이가 강하니 함부로 앞비전하지말고
퀵실을 약간 빠르게 올리시면 애쉬의 궁 변수 플레이가 차단됩니다.
애쉬가 라인전에서 궁을 쏘는게 보이면 아군에게 꼭 알리도록 하고
궁 빠진 사이에 싸움을 거시면 유리합니다.
- 진 ★★★★★
- 징크스 ★★★~★★★★☆
- 칼리스타 ★★★★☆~★★★★★
- 케이틀린 ★★★★☆
- 코그모 ★★★★☆
- 코르키 ★★★★☆
- 트리스타나 ★★★~★★★★☆
- 트위치 ★★★~★★★★☆
아 이거 다 썼었는데 팅겨서 다 날라감 멘붕...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공략 게시판에 부탁드릴게 하나 있습니다.
어떤 한 사람(공략러)가 좋다고 그 사람 모든 공략에 엑셀을 주지마세요
그 공략러가 누구냐를 따지기전에 그 공략을 보고 진짜로 괜찮다,좋다하면 엑셀을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반대로 어떤 한 사람이 싫다고 그 사람 모든 공략에 배드를 주지마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부탁하는 한 바람입니다.
공략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오타or지적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7월 14일 메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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