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0
18
12
0/0
[MID] 게임 전에 간단히 보는 페이커 선수가 사용했었던 미드 카르마

- 노란박스(2016-04-10, 조회수: 4551)

롤챔스 스프링 2016 2부 중후반부에

SKT T1 페이커 선수가 사용하셔서

상위 티어의 대세픽이 되어가고 있는

미드 카르마입니다.

게임 전에 간편하게 보실수 있는 목적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카르마의 단점은 후반을 가면 굉장히 애매한 챔피언이라는

평이 있었는데 이번 버프로 인하여 후반까지 굉장히 좋은 픽이 됬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0,76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12/18/10 , 페이커 선수가 사용했던 0/18/12 특성 두개 다 사용 해봤습니다!
확실히 라인전을 강력하게 이끌어 갈꺼면 12/18/0 이 조금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요새 교전이 자주 일어나다보니 0/18/12로 가져가면 안정적이면서 합류전을 빠르게
이어 나가는게 훨씬 좋아보입니다
----------
암살자(Assassin)비밀 창고
탑으로 가실때는 둘중 하나 선택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미드에서도 사용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롤챔스에 미드 카르마가 나올때마다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스펠! 텔포 점멸 (제가 알기론 롤챔스에 나왔던 미드 카르마는 전부 텔레포트 점멸을 사용했던거로 알고 있습니다 / ( 2016/4/10 기준)
저도 실제로 정말 강력하다 싶은 CC기 가진 챔피언들 제외하곤 무조건 텔레포트 들고 갑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 솔랭에서 강력한 확정 CC기를 가진 상대가 있다면 저는 무조건 드는 스펠입니다.

정화를 꼭 들어줘야 할 챔피언 ) Lissandra(리산드라)Annie(애니)Rammus(람머스) 등등
리산드라,람머스 같이 강력한 확정 CC기를 가진 상대들과
애니같이 논타겟 스턴 이더라도 한번 스턴을 맞을 경우 위협적인 상대론 무조건 들어주세요

Exhaust(탈진)Flash(점멸) : 순간 폭딜을 억제하는 탈진 점멸
하지만 저는 아직도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카르마의 상성은 무상성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무조건 반반을 가져갈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드 같은 AD 암살자 챔피언 상대로는 괜찮은 선택일꺼 같습니다

이 외의 스펠이 카르마와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Ignite(점화)점화 같은 경우는 후반에 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스펠같아서 선택을 잘 안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Dr. Mundo(문도 박사)Soraka(소라카)Singed(신지드)Vladimir(블라디미르) 이런 챔피언들이 같이 있는게 아닌 이상요..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말 간단합니다

EWQ - E를 쓴후 달려가서 W를 건 뒤 Q를 맞춰 속박 확률을 매우 높이는 콤보 ( 우리팀 정글러가 갱킹 왔을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

Q-견제용

W-속박용

E-대쉬,쉴드 (나 뿐만 아니라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만트라 사용 콤보


R-Q - 대치전에서 사용하는 포킹 콤보

R-W - 역관광에 매우 유용 우리 정글러가 역갱 올때까지 버틸때 써주면 매우 유용

R-E - 대쉬량 또한 엄청난데 쉴드량 또한 엄청나다 또한 광역 대쉬기로 사용할수도 있어서 이니쉬에 매우 유용

 

시작 아이템
신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향로를 보고 의문을 가지신 분들도 많으실껍니다.
페이커 선수가 보이드를 구매한 뒤 향로를 올리셨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의문을 가졌었는데
실제로 한번 써보니까 왜 쓰셨는지 알겠더라고요
카르마의 포킹 능력은 후반에 갈수록 상대팀이 마저템을 올리면
힘이 빠지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그런데 라이엇에서 카르마 E를 버프 해줘서 후반에도 좋은 픽이 되게 만들어 줬습니다.
향로는 쉴드를 줄수있는 서포터형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 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후반에 광역 E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 카르마에겐 정말 잘맞는 아이템이죠
그리고 향로가 부족한 쿨타임 감소 10%를 채워줘서 향로까지 맞춘다면
쿨타임 40%가 딱 됩니다! 향로 강추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R-E를 자주 사용하는
카르마에겐 정말 꿀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려운 챔피언은 못만난것 같습니다
라인전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 챔피언들을 만났어도
마음만 먹으면 반반 가져가더라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글쎄요.. 아직 어렵다는 챔피언들을 못만나봐서
쉬운 챔피언들 또한 쉽게 작성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치며

 짧게나마 썻던 글 이었지만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