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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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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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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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후 강력해진 선얼망 착취바이 공략

- 사향(2016-04-11, 조회수: 6155)

6.5 패치노트 中

 

E - 과도한 힘

마나 소모량전 레벨 공통 60  40/45/50/55/60
피해량5/20/35/50/65  10/30/50/70/90
 
E스킬의 버프로 인하여 탑바이가 뜰줄알았는데 의외네요.
E스킬의 마나소모가 40이 되면서 굳이 마나포션을 사지 않아도 마나관리가 충분히 되며 데미지까지 쌔져서
더이상 Q로 딜교하는 무식하고 위험성만 지나치게큰 효율성떨어지는 탑바이가 아닙니다.
 
선Q로 절대 안들어가고 무조건 E짤로 조지면 됩니다. ^^
Jarvan IV(자르반 4세)Dragon Strike(용의 일격)짤보다 강력하기때문에 초반에 Excessive Force(과도한 힘)짤하는 바이는 저렙최강이라고 볼수있어요.
장단점이 존재하겠지만. 분명히 탑챔으로 쓸만한데 아무도 안하길래 공략 써봅니다.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526 IP

룬은 취향껏 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엔 모든챔프통틀어 올공룬보단 공속섞는게 대세더군요. 방관룬은 별로 추천안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의 손아귀  대착취시대에 맞추어 탑바이도 착취의손아귀를 채택했습니다.

 

 

 

이제 챔피언상대로만 착취쿨이 돌도록 바뀌는데, 바이의경우 계속 착취를 써도 무난합니다.

 

AP챔이나 다가가서 평타칠 기회가 별로 없는 챔피언상대론 전쟁광의 환희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도 좋습니다.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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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바이의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표식을 터트릴땐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Excessive Force(과도한 힘)등으로 스킬을써서 터트리는게 DPS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평+E+평  보단  평+평+E or Q  이런식이 더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스테락이후 선택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or(부패 물약)

 

Excessive Force(과도한 힘)마나소모감소로 인하여 생각보다 마나가 모자르지 않기때문에 저는 도란검스타트를 선호합니다.

 

도란검스타트를 할경우 나중에 정글몹 더티파밍할시에 부패의물약에 비해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귀환늦게하거나 Excessive Force(과도한 힘)자주쓰면 마나가 부족할때가 분명 있기때문에 부패의물약도 나쁘지않습니다.

 

 

 

첫코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그동안 비싼가격에 애매한 성능때문에 잘쓰이지않던 고인템이지만

 

대회에서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nar(나르)가 나왔을정도로 이제는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있는 좋은아이템입니다.

 

Vi(바이)의 첫 코어템을 이것저것 많이 실험해봤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첫코어템으로 한다면

완성을 시킬경우 가장 만족스러운 아이템이지만 하위템이 너무 쓰레깁니다.

Phage(탐식의 망치)도 간당간당한데  Sheen(광휘의 검)Zeal(열정의 검)부터는.. 답이없어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유령검을 첫코어템으로 할 경우

선요우무를 갈경우 하위템단계부터 강력해서 가장 공격적으로 플레이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가장큰 문제는. 너무 물몸이라서 포커싱 당하면 잘커도 순삭당해서 소규모한타에서 불리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를 첫코어템으로 할경우

 

너무 공격아이템을 안가면 Excessive Force(과도한 힘)데미지가 너무 약해져버려서 마나 바닥나버립니다.

 

그리고 바이는 CC기가 안좋은편에 속하기때문에 태불망가느니, 란두인슬로우걸고 평타몇대 더때리는게 더쌥니다.

 

두번째 코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말이 필요없는 AD챔의 필수템입니다.

착취의손아귀 시너지와 더불어 기본공격력까지 올라서 2코어때 딜탱바이가 완성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닷지
나르
꼭 지는건 아니지만 무지짜증나는상대
트린다미어
닷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상성유리한것도아니면서 방템안사는 유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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