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6
18
6
5/8
[정글] 진?! 정글간다고?(스나이퍼 진)

- 무적제천대성(2016-04-30, 조회수: 20224)

안녕하세요 본캐 골드 (캐릭이 12개인건 안자랑) 부캐 실론즈(골론즈에서 못벗어 나는 내가 싫다! ㅠ)

에서 서식중인 제천입니다 


일단 진정글 배드 처먹을 각오 는 충분히 해야할것 같네요...

써본사람은 이해는 하는데 진을 못해본사람은 편견부터 가지기 마련이라...

처음 쓰는 거지만 되록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보려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너프를 먹을것같은 OP 수준 챔프라 무섭습니다...

아래 내용은 진 정글러 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만들었습니다

그브 정글은 OK를 하면서 진 정글은 왜 안되는가 라는 궁금증이 들엇고

그브정글 돌려보고 진도 충분히 정글 돌고 캐리할수 있는 판단에 써봤습니다

그리고 100% 랭게임만 돌렸습니다 천상계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제가 서식중인 본케(실버 브론즈), 부케(골드3티어) 에선 꾸준하게 56~58% 나오고 있습니다


(4.12 업데이트기준)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방어 +0.7
    x9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2
  • 공격력
    +8.3
  • 방어
    +15.3
총 가격 : 7,270 IP
룬은 방관 셋입니다

- 방어가 중요합니다 정글 못돌아요... ㅠ 

- 대신 문양은 취향에 맞게 마방 혹은 재사용룬으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 치명타 확률 룬은 테스트를 해봤는데 후반엔 좋은데 정글링 돌때 너무 어중 띄이더라구요 
  초반 리스트가 너무 큽니다... 안정적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진 패시브 로 인해 치명타 를 올려줄시 공격력 상향이 있습니다)

- 미친 방관으로 갑니다... 제가 못죽여도 방어 깍아 놓으면 남들이 죽일수는 있으니까요 팀원을 한번 믿읍시다...

- 왕룬에 방관을 하나만 넣은 이유는 깡뎀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초반 정글링이
   살짝힘든 진은 카정도 많을뿐더러 정글링에서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자신 있으신 분은 왕룬에 방관 3개 박아도 됩니다

(4월30일 수정룬)
- 표식에 공룬 4개+방관5개, 인장에 방어 9개, 표식 방어9개, 왕룬 방관1+공룬2개

취향이긴 하지만 원딜의 경우 방관 9개로 가고 

정글의 경우 방관의 큰효과보단 공격이 그나마 높은게 더 좋은효과가 있다는걸 확인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브 정글이나 킨드를 해보셨던분들은 처음3까지가 조금 힘들다는걸 아실겁니다

그런분들은 흉포에서 포식을 찍어주시면 그나마 낫습니다.

18/6/6 으로 죽음의 불꽃 으로 가셔도 되긴하는데 의외로 진 Q스킬에 천중군주가 잘터지는 확률이 있고

그리고 커튼콜 4방중에 3방만 맞춰도 들어가고 다연장 스킬 사용에 최적화 되어있는것 같아

위의 특성이 조금 좋아보입니다

12/18/0 으로 가셔도 되긴합니다

하지만 초반정글링 안정감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어 

위와같이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신 나는 그브 킨드 정글링 마스터 했다 하시는분은 12/18/0 가셔도 됩니다
뭐... 저거 아니고서 정글을 돌수도 없고...

점멸은 필수 입니다 진은 이동 스킬이 없어서 피할수도 없고 맞다이에 강하긴 하지만 의외로...

고립되면 뒈지는건 매한가지니깐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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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Whisper(속삭임) 진은 고정 공속 0,87의 속도와 4타 형 리볼버 형식의 총을사용 합니다


        대신 느린공속과 재장전 속도로 갖는 이점은 엄청난 딜 그리고 4타의 100%치명타

        그리고 공속,치명타 확률 템에서 패시브로 공격력을 +@ 얻는 이점 등이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위에 써놓은것과 같이 공속과 재장전 입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저번 패치 에서 피해량 줄고 마나사용량도 높아 졌습니다 하지만 4타후 재장전 시간때 딜을 넣을때

        사용하는 아주 꿀같은 스킬이며 4번튕기는 스킬의 묘미는 미포의 Double Up(한 발에 두 놈) 와 비슷합니다


        패치는 그렇게 확! 너프 수준까진 아니지만 계수가 좋지는 못합니다 참고하시고 정글 진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선마 를 하니 이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원딜 진은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선마를 합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정글 진이 가지는 선마 스킬입니다 엄청난 사거리 그리고 스턴기(혹은 슬로우) 

        아군 공격시 4초안에 스킬을 맞으면 무조건 스턴이 걸립니다 레벨에 따른 스턴시간 적용입니다

        그러므로 선마 필수 입니다 아군이 못맞췄다고 해도 멀리서 견재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2분의 티모버섯보다 아주살짝큰 와드....ㅋ 그리고 죽기직전 너죽고 나죽자의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적정글러 이동루트 확인 위치 및 아군 2:2 3:3 교전시 도주로에

        뿌려주세요 걸리는 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와 콤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Curtain Call(커튼 콜) 진이 가지는 스킬의 꽃입니다 실제로 진이 적챔을 죽이면 적챔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로 바뀌어 시체가 터지는....ㅎㄷㄷ

        총 4타의 탄환수를 궁으로 사용합니다 거리가 케틀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보다 훨씬 깁니다

        사거리로 표시되는 화면보단 아주살짝 길게 나갑니다 놓쳤다고 생각할때 스킬취소를 하시면

        사용했던 발 수에 비례 10%씩 재사용 시간이 차감됩니다

        재량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진 정글은 스나이퍼의 성격을 가지고 해야하는 캐릭이라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선마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그다음 선마를 합니다




 

스킬 콤보

Whisper(속삭임) 4타 이후 발생하는 타격 갯수를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으로 보완합니다 (그런 의미로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적챔이 걸렸다면 바로Deadly Flourish(살상연희) 날려주시면 스턴


암살형 챔프혹은 근접챔이 왓다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설치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평평평평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혹은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평평 그리고 적챔이 도망간다 Curtain Call(커튼 콜) 


까지 입니다


스킬 활용 팁

1랩 정글링에서 중요 한건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입니다 일단 나오자마자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찍고 달립니다 블루팀이면 두꺼비 하나 그리고 블루골램에 하나


그리고 기다렸다가 다시 블루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하나 깔아줍니다


깔아야 하는 위치가 젠 대상 위치 말고 무빙해서 끌고 맞아야 하는 위치로 깔아야 합니다


대충 깔았다가 두꺼비 잡는데 블루골램이 같이 오는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두꺼비 때릴때 E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깔아주면서 무빙하면서 치면 (의외로 빠른 정글링에 놀라실겁니다)


정말 빠릅니다 스턴은 선스턴 하셔도 되고 블루스턴 하셔도 됩니다 상황봐서 눈치것 하세요


반대로 레드는 위와 같이 진행하시고 진 카정에 취약하니 1분 넘어서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 하나 꼭 박아 주세요~



갱킹은 정말 스나이퍼 처럼 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미드의 경우 타워 뒤로 있다가 적 미드 상황보고 WDeadly Flourish(살상연희) 써주면 됩니다


스킬이 맞으면 맞딜 해주는 애들 있거나 없거나 한데... 대부분 느려진걸 보면 한번은 때려줍니다


맞은걸 가정하고 맞딜이 들어갔다 하면 바로 평 큐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평 평 평

(4타Whisper(속삭임) 해주시면 좋습니다 4타는 무조건 크리티컬패시브)


위의 경우가 6랩 전이고 


6랩이 되면 끝났습니다


진은 6랩부터 진짜 스나이퍼 입니다


WDeadly Flourish(살상연희) 맞는걸 보는 순간 바로 RCurtain Call(커튼 콜) 커튼콜 들어갑니다


바로!


궁까지 바로 들어갔을때 무한 슬로우가 걸립니다


그냥 몸빵없는놈은 반피넘게 깎이거나 뒤졌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미드라이너의 경우 이동기 없는 애들은

그냥 솔킬각이 나올지경이고 이동기 있는애들은 미드라이너가 잘 물어줍니다

우리 미드 1차에서 적1차 반까지 넘어가도 궁 사거리가 됩니다 그냥 죽여주세요~

정글돌때 4타 때리면 재장전 시간때는 이속이 빨라집니다 그때를 이용해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날려주면서 무빙하세요~


진은 패시브 자체가 상당히 특이합니다 공속은 0.87 고정값이고 


공속과 치명타에 데미지가 붙고 모든스킬들이 슬로우가 붙습니다


잘 생각하시고 활용해주세요~


스킬활용과 정글 도는 법은 아래에도 추가사항과 중복하여 적어놨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마테체 3포

핵심은 추격자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입니다 진은 혼자 있으면 마찬가지로 원딜처럼 1:1 전에 아주 취약합니다

그리고 커튼콜의 시야 장악을 위해서도 좋구요 탐지용이 (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팀에 없으면 가주시구요 (망원형 개조)망원 렌즈

팀 상황보고 판단해주세요

그리고 아니오니아 장화는 진 궁을 위해 아주 꿀탬입니다 

그전에 진은 신발은 늦게 가셔도 됩니다 일단 시야고 자시고 WDeadly Flourish(살상연희) 사거리만 되면 되는거니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가

나온뒤에 신발을 신어도 됩니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자 이제 진이 주 활동 시기가 되는 중반 그리고 후반부터 가 중요합니다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가 완성 되었으면 빠르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를 가줍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확실한 진 정글러의 목적은 최대한 빠르게, 많이 커튼콜Curtain Call(커튼 콜) 을 써줘야 한다는 점의 결론입니다

용사 만으로도 첫 6랩 Curtain Call(커튼 콜) 에서 딜량을 충분히 뽑아줍니다  자이제 핵심 탬트리 입니다

목적타의 의 실패도Deadly Flourish(살상연희) 분명히 있기에 빠른 재사용 만이 답이라는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위의 아이오니아 장화가 나오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Long Sword(롱소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Long Sword(롱소드)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오무 를 빠르게 가는게 최적의 결론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사용후 궁을 쓰면 치명타확률도 올라가며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진풍경이 나옵니다 진은 Whisper(속삭임) 패시브에 치명타가 데미지로 바뀌는 것이 있으므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아주 꿀탬이고 거기다 Whisper(속삭임) 4타후 카이팅 시간을 이속으로 매꿔주는 아주 꿀탬중 꿀탬입니다

중간에 흥했다면 바로  (정수 약탈자) 를 가주셔도 됩니다 그냥 보통이라면 역시 요오무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정수약탈자 (정수 약탈자) 가 상당히 좋긴하지만 요오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템트리 중간중간 꾸준한 딜량을 올려줄수 있는점

에서 더큰 매리트가 있습니다 B.F 대검B. F. Sword(B.F. 대검)을 한번에 사모을 돈이 리스크가 있다는 점이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보단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에 (도미닉 경의 인사) (필멸자의 운명) 둘중 하나를 먼저갑니다) (삭제)

핵심템트리의 요점은 바로 쿨감 30%(38%)를 만드는것에 있습니다 (문양에 8%를 넣었다면 38% 입니다)

요렇게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3개 나왔다면 이제 1분~1분10초 동안  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을 계속 해서 열어줄수 있습니다


이제 옵션 템트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적팀에 탱들이 많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업글로 (도미닉 경의 인사) 를

딜러들을 스나이핑 해야 한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업글로 (필멸자의 운명) 를

빠른 궁쿨을 위해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가 좋습니다 거기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까지 신어주시면 쿨 20%(문양에 재사용 8%면 28%)

들어가는 데미지는 방관이 확실한 효과가 있긴 합니다만 10%쿨 리스크가 있습니다 어느걸 결정하실지는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템은 유동적이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나밖에 딜러가 없다... 싶으시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근접 생존까지 노려야 한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입니다 제드나 탈론 이런 애들한테 요긴하게 쓰입니다 

멜모는 곧 너프예정이라니... 안타깝지만 있는동안엔 써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추천템에 있는 드락입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솔칙히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잘 모르겠습니다 2번정도 테스트 해봤는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유틸효과 까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좀더 테스트 해보고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추천 아이템

(정수 약탈자) : 진을 위한 전용템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B. F. Sword(B.F. 대검) 공격에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공격력까지 +@ 로 올라가고 (콜필드의 전투 망치) 재사용까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제가 진에게 두번째로 추천하는 2번째 코어템 입니다 뭐든게 빠지는게 하나도 없이 진한테 가장 필요한것들만 모아놨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크리티컬에 공격력까지 같이 올라가니 딜의 최상위 템입니다 완벽한 딜을 뽑아줄수 있습니다 필수!

(드락사르의 황혼검) : 진에게 드락시스 터지는 순간이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 4타를 실패할수도 있고 3타도 실패할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암살형 챔프에게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진 스나인데... 의외로 안어울리다니)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진을 목표 타겟으로 하는 암살형 그리고 진영파괴형 챔프가 있다면 필수 일것 같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적당한 딜 조금의 탱 적당한 방관 그럭저럭 하지만 큰 딜은 못뽑아주는 것같습니다 굳이 가야 한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놈과 같이 시너지가 있습니다 딜탱 으로 가게 되는거죠 적들이 저만 물고싶어 안달났을때 말이죠
          개인적으론 진이 한타때 가장 뒤에 있기때문에 스나를 한다는 챔이라 딜템에 어울리긴 합니다

Manamune(마나무네) : 음.... 어떤분 공략에 있던건데 라이너(원딜) 일때 좋습니다 특히나 라인 상황에 밀리는 원딜진을 할때는 
          수시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설치 견제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를 하는 진에게 어느정도를 매꿔줄수 있습니다 
          진 정글에선 아직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만약 원딜 진을 한다면 고려해 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Muramana(무라마나)
          의 효과는 너무나 좋은게 이즈를 통해서도 증명이 되었고 Whisper(속삭임) 4타후 재장전 시간이 긴 진에게는
          중간중간 스킬로 매꿀수 있는 상당한 이점도 있더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카정 1순위 위험 인물입니다

1분 10~20초 와드를 필수로 해주세요

반의 반 확률 조금 넘게 오는것 같네요

리신의 경우 블루나 레드를 선으로 먹고

조금 천천히 하더라도 안전하게 하시길 부탁합니다
샤코
역시 카정 2순위 위험 인물...

샤코가 점화에 강타들고 온다는 말은

카정와서 "널 죽이러 가겠다!" 라고 웃는 모습같습니다...

리신과 같이 1분 후 와드를 해주시고 안전하게 플레이해주세요

3렙 전까지는 위험 인물입니다
아주.... 가끔 나오긴 합니다만

벤률이 높은 편이기도 하고...

후반 기동성에선 상당히 짜증납니다

돌아서 커튼콜 시간에 닭쪼듯이 쪼는 것도 짜증납니다

참새니언 ㅠ
조금더 까다로운 챔을 고르자면

별 5개(★) 기준으로 많을수록 까다로움이 올라갑니다

Nocturne(녹턴) ★ : 궁켜고 들어오면 대안이 없습니다... 같은 암살류(LeBlanc(르블랑)Zed(제드)Talon(탈론))는 짜증이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 : 궁켜고 뒤에서 저 혼자 스나하고 있을때 들어옵니다... 하 짜증 간혹 카정 오긴하는데
                  진은 위에서도 써놨듯이 근접에서 약하진 않습니다 대신 W를 언제써야 할지
                  미친듯이 핑을 찍어 도움을 구걸하세요...

Fizz(피즈) ★ : 요리저리 피하는게 심리전 잘 이용하는 피즈 유저 만나면 멘탈이 금이가기 시작합니다

그외 그냥 하드코어 탱케릭들

어렵지는 않지만 방관을 떡칠한 진에게도 더럽게 안죽어서 마찬가지 입니다... 이럴땐 AP미드 라이너에게 맞겨주세요

 

 

정글 운영법

썻던 내용입니다


달립니다! 


두꺼비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하나


블루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하나


다시 쿨돌면 블루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하나


두꺼비 리쉬받고 


블루 때리면서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하나 돌면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지점에서 폭파직전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조심하셔야 할건 Whisper(속삭임) 4타 에 집중 잘하시고~




카정에 조심하세요~




초반 운영법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사거리만 보면서 라이너들 상황을 계속 봐주세요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의 스턴을 걸리는 챔프는 정말 뜬금없이 벙찌게 됩니다


스킬내용을 잘풀어 말씀드리자면 핵심은 사거리가 아주 긴 스턴기 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어떻게 쓰는지는 아주 간단합니다 미드를 예를들어 2랩을 찍었을때 미드라인을 봅니다 분명


딜교가 되고있는순간에 우리팀 라이너가 기본공격 혹은 스킬사용후 남아 있는 표식때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써주시면 바로 스턴이 걸립니다 그것도 1.25초나... 그리고 AD계수까지 있으니 딜도 어느정도 이상 들어가죠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사거리가 워낙길고 하니 뒤에서 스나를 스턴으로 건다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냥 라이너 상황이 나쁘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견제 만 걸어줍니다 어느정도의 도움 됩니다... 


가장 좋은건... 빨리 6랩을 찍어줍시다

그리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와 스턴을 활용하여 혹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못마추더라도 슬로우가 걸리면 Curtain Call(커튼 콜)

이리저리 도망스킬이 있는 챔프의 경우 다가가서 가는 길목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중반 운영법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정말 중요합니다 적 라이너들에겐 단순 견제가 아닌 걸리는순간 딜교손해를 입고 들어가는거라

무섭기도 하거니와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당해본 애들은 그냥 탑으로 알아서 짜저집니다

탱들은 그냥 맞고 안튀는 애들이 있습니다... 말파 탐... 개객기들 ㅠ

헌데 Curtain Call(커튼 콜) 열고 있는데 뒤에서 온다... 

그래서 자리를 잘 잡아야 합니다 각도도 중요하지만 암살캐릭 들이 안보인다... 뒤진거죠

그땐 빠르게 점멸 타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응수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좋은 위치에 많이 깔아주세요 타워 상황 안좋을땐 타워에 어차피 2분짜리 와드 라고 생각하시고


운좋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걸리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걸어주면 스턴까지 완벽하게 걸립니다 그때바로 Curtain Call(커튼 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의 간단팁을 알려드립니다 혹시나 타워 혹은 정글에서 도망을 못치는 1:1 상황이라면


티모의 버섯처럼 이용하세요 (하지만 너죽고 나죽자가 되는현실...ㅠ)  죽기아니면 너죽고 나죽자 라는 마음으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바로 위에서 싸워주세요 슬로우가 걸리고 터지고 그리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평 Deadly Flourish(살상연희) 평 평 하고 혹시나 못죽였다


그럼 진의 패시브를 뽕으로 기다려봐야죠...Whisper(속삭임) 진이 죽은 자리 혹은 진이죽인 적챔프 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로 변합니다


그래서 진을 죽이러 달려오는 암살챔프들에게 튀는게 다는 아닐수도 있으므로 어차피 죽을 확률이라면 


피라도 빼놓던가 너죽고 나죽자 라는 심정이 되는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 이니쉬Curtain Call(커튼 콜)  후 이니쉬Curtain Call(커튼 콜)  있습니다


피통 작은 원딜러 혹은 미드 라이너 들이 있다면 선으로 피통을 아작을 내주시던가


죽여주세요 뒤에서 프리 스나이핑 하면 되고 


좁은곳은 최대한 피하시며 한타시엔 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잘걸고


Whisper(속삭임) 4타를 딜러들에게 잘넣어주세요 


진은 좁은곳에서 싸우는게 나쁜건 아니지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계수및 딜이 의외로 안나옵니다


멀리서 계속해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걸어주고 맞으면 Curtain Call(커튼 콜) 


그래서 최대한 Curtain Call(커튼 콜)을 많이 넣기 위해선 안될것 같으면 4타 다 안넣어도 됩니다


중간에 궁을 끊는 만큼 재사용 시간이 단축됩니다 다음을 노리는것 또한 능력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Deadly Flourish(살상연희) Curtain Call(커튼 콜) 스나를 한다... 앞에 뭔가 왔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 


단검혹은 권총으로 때린다!... 안되면 튄다...Flash(점멸)

 

마치며

 편견이 없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물론 피없는 꼴통 이긴 하지만


그 꼴통이 멀리서 스나만 해줘도 엄청납니다


저격


Deadly Flourish(살상연희) 핵심 입니다



그리고 진 정글 욕하실거면 그브는 왜 돕니까...


그브 욕하는게 아니고 한번 편견없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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