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은하 해일
(Starsurg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은하 해일
(Starsurg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은하 해일
-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
-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40/50/6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2초동안 지속됩니다.
-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40/50/6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2초동안 지속됩니다.
- 은하 해일
(Starsurg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 우주 팽창
-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40/50/6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2초동안 지속됩니다.
스킬콤보에서 딱히 설명드릴게요 없습니다
갱킹을 불러서 q로 잘호응해주는게 제일 이상적인 스킬콤보 이지요
스킬활용에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폭발적인 상대 미드라이너가 아닐때 입니다.
이렇게 저의 공략에서는 천둥군주 특성을 듭니다.
보신거와 같이 로 천둥군주를 터트려주면서 딜교를 해주는게 이상적인 딜교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1렙때 cs 먹기가 고자인 미드라이너에게 빅엿을 먹일수 있는 영상입니다.
솔의 라인클리어력 때문에 2개를 놓치게 되었죠
그리고 미드라인설때 좀 소심한 미드라이너가 있습니다.
그럴때도 으로 압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뭣도 모르고 그냥 쓰시고 압박 하는분들있는데
마나 소비 은근히 듭니다.
적당히 쓰고 마나 관리하면서 라인전을 이어가도록 합시다.
에 대해서 이번에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의 스킬을 읽어보시면 알지만 솔 가까이 붙어있을때 궁극기를 시전하면
안전거리로 밀어내버립니다.
바로거리를 만들어버린다는거죠
이 스킬은 둔화효과도 줍니다.
그래서 후반한타나 갱호응 등등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우선 로 인해 갱승을 시켜버린 영상입니다.
완벽하게 야스오와 판테온을 따냇죠?
시전과 함께 야스오와 트런들이 도망가는 모습입니다.
그 만큼 이 폭발적이고, 아주좋은 스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망할거같던 한타도 조합으로 시전과 함께
상대팀들이 사라지고 말았네요.
제가 아우렐리온 솔 승률이 좋은 이유가 이 영상처럼의 한타가 되기때문입니다.
한참 밀리고 운영에서 말리는 상황인데요.
원기옥 한번으로 한타가 뒤바껴 버리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새끼 ...... 갱불러도 잘 따이지도않고 6렙되면 진짜힘듭니다.
다이아1 구간에서 많이 해봤는데
피즈 만날때 마다 진짜 헬입니다.
특히 고수피즈일떄 하 진짜 겜 하기싫을정도로 너무 힘듭니다.
애매합니다.
탈진들고 궁쓸떄 궁으로 면역 시키고 Q로 스턴 걸면 뭐 개이득 하고 그러는데
자꾸 궁으로 암살하는경우가 있어서
이새끼 밴하고 시작합니다 ^^
아직제가 숙련도가 부족한 탓일까 생각도 해봤는데
아직은 힘듭니다.
R Q W , W Q R 하 슈밸럼
라인전에서 안털리면 그냥이기긴 해요
한타로 조사버리지염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같은 뚜벅이 쉐키들 나오면 그냥 다 이긴다는겁니다.
잘하는애라도 갱불러서 탈진쓰고 갱호응 해주시면 그냥 따거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바루스 상대로 솔킬 4번은 이상 딴것으로 기억날만큼
쉽습니다.
초반 운영법
아우렐리온 솔은 아무래도 스킬특성상 라인을 거의다 밀기 쉽상이죠
그래서 그런지 정글쪽에서 솔을 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CC기 많으면 억제나 잊지 마셔야 하는부분이구요
그리고 빠가같이 W로 라인 계속밀다가 뒤지면 상당히 손해봅니다. 잊지마세요...
그리고 제발 와드 - 와드 - 와드 - 와드 와드를 좀 박으세요 !!!!!!!!!!!!!! 갱당하지말라구요 !!!!
갱안당하고 미드친구와 CS 같이먹고 커도 게임 반은 이긴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 물론 다른라인이 터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요.)
그리고 스킬활용에 올린듯이 1레벨때 로 천둥군주를 터트려서 딜교 이득보세요.
미드라인전을 할때 초반에 씹손해 봐서 킬각주는경우 있습니다.
생각하지말고 귀환타세요. 우리에겐 가 있기때문이죠!
솔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로밍이냐 ... 라인전이냐 ...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우선로 라인을 밀어놓은 다음 로밍을 가는거죠.
이 로밍 타이밍을 맞추느냐 인데 상대방이 CS 먹고 딜교 할거 다하고 집가는 타이밍이죠
사람들은 거의다 라인을 모아놓고 상대포탑에 넣는걸 주목적으로 합니다.
자기팀 미니언 한 10개정도 모아놓고 귀환을 합니다.
우리는 그때 한치의 두려움도 없이 로 클리어를 해놓고 로밍을 갑시다.
대지의 기운을 모아 이야! 원-기-옥 !
(난이도 ★★★★☆)
개인적으로 상당히 싫어하는 챔피언 입니다.
( 첫템 : )
- 추천 템트리 : ( > > >> 유동성 있게 )
우선 라인전 하실때 르블랑이 좀 한다싶으시거나 솔을 많이 해보지 않은분들은 선 조개를 추천해드립니다.
마이아픔 ..
그리고 상대하실때에는 쓸때 그쪽에 를 날려주셔서 로 조져주셔야합니다.
근데좀 하는 르블랑은 다 계산이 되기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있다는겁니다.
르블랑이랑 하실때에는 갱킹을 좀 부르시구 정안되면 CS만 같이 동등하게 드십시요
그럼 반이상은 하신거라 생각할수있습니다.
한타 패왕은 역시 아우렐리온 솔
(난이도 ★★★☆☆)
아지르도 은근히 까다롭긴한데요 아지르는 우리정글이 어떻게 해주냐에 따라 다른거같네요.
( 첫템 : )
- 추천 템트리 : ( > > > > 유동성 있게 )
라인전을 하실때 거리유지는 잘하셔야 한다고봅니다. 아지르의 짤짤이가 솔한테는 은근히 진짜아픕니다.
그래서 거리를 잘유지 하시면서 갱킹 부르시고 따시면 될거같습니다.
아지르도 로 도주를 할수있긴한데 이 스킬들이 빠지면 로 갱호응 해주시면됩니다.
그럼 아지르는 뭐라고할까요 " 앙 기 무 띠 ! " 하고 스펠을 빼거나 뒤집니다.
솔직히 상대 아지르가 젼나 못한다 하시면 솔로킬도 노려볼만합니다.
그리고 아지르의 국민갱호응 이거 안맞게 주의하세요!!
(난이도 ★★☆☆☆)
위에서 말씀드린것과같이 바루스같은경우 쥣나 쉽습니다. 몸 자체도 약한상태라 바루스는 솔로킬도 생각
해볼만합니다.
( 첫템 : )
- 추천 템트리 : ( > > > 유동성 있게 )
바루스 같은 경우에는로 천둥군주를 터트리면 상당히 기무띠 하게 아픕니다.
그래도 바루스에겐 가 있습니다. 자기가 정글과 잘할수 있다하시면 중 드시구요
자신없으시면 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루스가 잘하면 쫄고 못하면 과감하게 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난이도 ★★★☆☆)
야스오는 상대가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우리가 롤에서 처음으로 배운과학 법칙
바로 '야필패' 법칙이죠 상대야스오 잘하면 진짜 힘듭니다. 조절이 진짜 힘듭니다.
하지만 야필패 같은경우에는 걍 조져서 이겨버리기
( 첫템 : )
- 추천 템트리 : ( > > > 유동성 있게 )
야스오같은 경우에는 1렙때 뭘찍을지를 고민합니다. 야스오는 스킬을 무엇을찍는지 확인하시고 다음에 우리가 무엇을 찍을지 생각해봐야합니다. 를 찍었다면 를 찍어서 들어오는걸 받아쳐줍시다.
를 찍었을경우 를 찍어서 야스오 패시브는 평타로 없애주시고 천둥군주로 참교육 시켜줍시다.
시간이 점차지나면 야스오가 우세하긴합니다. 그래서 갱 - 킹을 불러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후반한타로 들어갈때 를 생각하면서 를 써주도록 합시다 여러분.
(난이도 ★★★★★)
피즈 18..... 솔을좀 해보신분들도 헬게이트라고 생각할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상대해보시면 욕이 나올껍니다
(난이도 ★★☆☆☆)
진은 요즘 솔로랭크에서 간간히, 은근히 보이는 진 미드입니다.
( 첫템 : )
- 추천 템트리 : ( > > > 유동성 있게 )
음 진같은경우에는 아무래도 상대진이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 다른거같습니다.
진은 약간의 난이도가 있으며 진의 평타짤과 로 갱호응을 손쉽게 할수있습니다.
이런 콤보가 상대에서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다를거같네요.
진은 아무래도 뚜벅이입니다. 아무리 잘해도 솔의 는 무시할수가 없죠.
제가 엄청 강조하는 '갱콜' 존나게 부르세요.
진은 따기 정말 쉽습니다. 혼자서 따려고 하면 진도역시 평타와 스킬을 섞어서 저를 떄리기 때문에
맞딜을 하자니 약간 아픕니다. 템이 나오면 솔킬을 노려볼만한데 아무래도 약간의 무리가 있지않을까 싶네요.
- 미드 진은 초반에 많이 잡아두면 게임이 쉽기때문에 많이 잡기위해 갱콜많이해주세요! ^_^
이번에 처음으로 이렇게 공략을 써보았는데요.
참 많은 시간이 걸렸네요. 어떻게 쓸까 뭘 하면 도움이 될까 생각을 참 많이했습니다.
그리고 탑 솔에대해 정보가 많이없었는데요 탑 솔 같은경우에는 아직 솔랭에서 10판정도만 했습니다.
완벽하게 구사하지못해 짤막하게만 알려드렸는데요 추후 꼭 탑 솔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솔 영상은 유튜브에 계속해서 업로드 됩니다 : 쏘니카의 유튜브 <<
여기서 조금더 궁금하신점 댓글달아서 말해주시고 상대챔피언 궁금하신거 많으시는분들도 질문해주세요.
그리고 잘못된점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 첫너프떄문에 솔로킬내기가 참 힘들어졌어염..
더 이상 너프만 안했으면 참 좋겠당......... " 앙 쏘 모 띠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