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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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력+6.7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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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는 레벨이 오를때마다 깡딜이 꽤 오르기 때문에 3렙엔 Q부터 찍어줍니다.
초반 W는 수치도 별로고 마나도 많이 들기 때문에 Q부터 찍는게 좋습니다.
우르곳의 주력 딜은 Q인 만큼 선마를 해주고, 그 다음 마스터하는 스킬이 좀 갈립니다.
이건 취향차인데 저같은 경우 W마를 하다 E마로 바꿨습니다.
그 이유는 W는 마나 계수때문에 1렙만 찍어도 보호막 수치가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E마를 해도 상관없다고 보거든요.
E마를 하면 딜이 더 잘박힘과 동시에 라인클리어도 보강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E 깡딜도 찍을 때 마다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성장력이 좋습니다.
2016/06/05
최근에는 W마로 바꿨습니다. 뭐 사실 취향차이기 때문에 뭘 마스터해도 상관없긴 하나, 맞다이 등에서 상대 딜이 계속 들어올때는 W에 레벨을 더 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뭐 상대가 크게 딜이 위협적이지 않은 탱커류라면 E마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맞추고 로 열라 패세요. 도망가면 이걸로 슬로우걸면서 패셈.
평타를 같이 칠 수 있다면 딜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6렙 후가 중요한데 이 갱호응용으로 매우 강력한 스킬이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 킬을 땁시다.
EQ콤보가 우르곳의 다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그냥 E만 잘맞추면 됩니다.
이게 우르곳 운용에 제일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적을 끌어오지만
나도 저쪽으로 끌려가는 스킬인 만큼 잘못 쓰는순간 게임이 터져버릴 수도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반드시 적들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이걸 쓰면 확실히 이득을 보겠다!라고 생각되면 쓰도록 하세요.
1렙궁 사거리가 무지 짧은 만큼 점멸을 동반해야 쓸 수 있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서 써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탑에는 사거리가 짧고 맞다이가 강한 챔이 오기 때문에, 맞다이를 피해주면서 견제만 잘해주면 왠만한 챔프는 상대할 수 있습니다. 즉 거리 유지를 필수적으로 해주고, 지속적인 견제가 필요합니다.
뚜벅이인 특성상 갱에 매우 취약하니 라인 관리가 매우 필수적입니다. 라인을 적절히 당긴 상태에서 프리징을 유지해 디나이하는 것이 우르곳의 기본적인 라인전입니다.
초반엔 마나가 부족하지만 텔이 있으므로 750원이 모일때 까지 적절히 라인전하다가 빠르게 귀환->여눈->텔포를 통해 라인전을 계속해주면 됩니다.
1렙때는 Q+평을 통한 딜이 꽤 괜찮긴 하지만 이보다 더 쌘 1렙 강캐들이 있는데다 그냥 3렙쯤 되면 견제력을 어느정도 갖추게 되므로 1렙에 객기를 부릴 필요는 없습니다. 3렙을 찍은 뒤, 그리고 여눈이 나온 뒤 강해지는 것이 우르곳입니다.
6렙 후에는 궁을 통한 갱호응이 매우 강력하므로 정글을 불러 킬을 따도록 합시다. 또한 아래라인에 텔을 타서 적절히 이득을 봐주는게 좋습니다. 텔타고 가서 궁쓰는건 항상 상대의 텔 상태가 동선을 파악한 다음에 써줘야하고, 잘못하면 괜히 텔타서 킬이나 헌납해주는 수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후반에는 1:1이 강력한 편이고 E딜도 꽤 괜찮아서 라인클리어도 나쁘지 않아 적절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텔타서 한타하는 등의 플레이를 해주면 됩니다.
뚜벅이 특성상 딜러를 직접적으로 노리는 것은 어려우나, E를 상대 딜러에게 뿌려주고 저격해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궁으로 이니시하는 것도 좋지만 다굴맞아도 살정도로 단단한건 아니기 때문에 이니시용보단 우리 딜러를 지키는 용도로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궁 공포각이 보이면 바로 써주면 됩니다. 여러 명에게 공포가 박히면 그 한타는 이긴거라 봐도 무방합니다.
우르곳이 단단한 편이긴 하지만 본격적인 탱커로 보긴 어려우니 괜히 객기부리다가 다굴맞고 뒤지지 마세요. 팀에게 민폐입니다.
카운터픽에 써놨습니다.
우르곳은 꽤 괜찮은 챔인데 워낙 인식이 구리다보니 소외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챔프 자체가 다른 챔프와는 달리 스킬들이 이질적이라 익숙해지긴 어렵지만, 익숙해진다면 재미도 있고 강력한 챔이 되서 잘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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