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만 적음.
요즘 딜 이렐리아가 뜨고 있는데,
이렐리아는 탑의 딜템들보다 정글 포식자 + 구인수를 가는것이 훨신 좋음.
랭에서도 정글걸리면 맨날 이거쓰는데, 내가 티어가 실버라서 그런지 몰라도 포식자 챔프들 중에 제일 우수한 거 같아서 작성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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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룬은 취향을 탄다.
하지만 중반에 포식자는 초반을 약하게 가져가는 대신 30스택 이후에 다른 정글템보다 우위의 성능을 가지게 되는 그런 아이템이다.
그러므로 문양에는 중후반에 좋은 성장마저를
왕룬에는 포식자와 잘 어울리고 초반에 정글링을 빠르게 해주는 공속을 넣는것이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글 포식자 챔피언으로 선택하면 좋은 마스터리가 3개 있는데,
폭풍전사의 표효는 슬로우가 많을때 사용하면 좋다. 사용해보면 준수한 마스터리이다.
영겁의 힘은 rpg하는 정글러들한테 스택을 쌓기 좋고, 또 첫 템이 공템인 정글러들한테 기초체력을 늘려주는 그런 좋은 점이 있다.
열광은 포식자를 가는 정글러들은 대체적으로 공속이 아주 빠른데, 그렇게 되면 열광스택이 순식간에 8스택이 되서 효과를 쉽게 볼 수 잇다.
본인은 영겁의 힘과 전투의 열광중에서 선택해서 쓴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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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한 캠프를 먹고 나서 두번째는 정글 4마리짜리를 가서 평q 평q 평q 로 3마리를 지우고 큰 한마리를 w키고 먹으면 된다.
원래는 8레벨에 q를 하나 더 찍어서 미니언 타야 할때 데미지가 약해서 못타지 않게 하려고 그렇게 햇엇는데 이번에 버프로 q가 데미지가 더 세져서 e를 찍엇다.
- 칼날 쇄도
(Bladesurg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 비천어검류
(Hiten Styl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425
-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 사정거리: 1000
본인이 왜 마법사의 최후를 자주 사용하는지 설명하겟다.
구인수의 유령검을 8스택 쌓으려면 평타가 총 4방 들어가야 액티브가 터지는데,
위치앤드는 평타를 5번 중첩시키면 풀 중첩이다.
둘이 평타횟수가 비슷해서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아이템을 비추하더라.
하여튼 나는 시즌6에 마저를 올려주는 아이템중 위치앤드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서 이 아이템을 자주 사용한다.
마저를 65 올려주고 공격속도도 올려주기 때문이다.
정글 포식자를 갓을때 이미 구인수나 위치앤드를 사고 나면 2개나 공템이 되어서 이제 방어적인 스탯을 올려줘야 하는데, 란두인이나 밴시같은 아이템보다는 q를 잘 살려줄수잇는 그런 아이템이 잇으면 더 낫겟다 라고 생각해서 얼건과 망갑을 선호하게 되엇다.
마치 뽀삐를 할때 패시브에 슬로우를 묻히기위해 얼건을사고 w키고 패시브를 쓴다던가 망갑 스택을 모아서 패시브를 쓴다던가 하는것처럼 그런 의미로 얼건 망갑을 선호한다.
보통 근접ad들이 가는 마방아이ㅌ템은
이렇게 4가지가 잇는데,
밴시의 장막
본인은 가 아니면 근접 ad챔프로 밴시의 장막을 거의 쓰지 않는다. 근접 ad들은 방템을 3개~ 4개 두르게 될텐데, 이쯤 되면 상대 스킬 하나 방어막으로 막는 거는 잇으나 마나하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착취의 손아귀를 들지 않으면 밴시를 절대 사지 않는다, 그껏해야 말파?가 상대일때.
헤르메스의 시미터
본인은 이 아이템을, 상대에 제드 피즈 등등 챔피언이 잇을때 수은으로 r스킬을 풀수 잇을때만 사용한다. 그렇지 않다면 헤르메스의 장화나, 맬모셔스의 아귀가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 생각에 맬모셔스의 아귀보다 위치앤드가 포식자 이렐리아와 더 잘 어울린다 라고 생각햇다.
정령의 형상은 쿨감도 붙어잇고 wr 체력회복도 더 올려줘서 4가지 아이템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판단해서 갓다.
요즘 잘하는 플레이어들이 어떤 탑챔프를 쓰는지 보니까 노틸러스 뽀삐 에코를 자주 사용하더라. 그래서 그 챔피언들이 무엇이 장점일까 한번 봣는데, 한번 어떤 챔프를 물면 cc가 좋아서 끝까지 물수 잇엇다. 이렐리아는 그런 능력이 없엇는데, 슬로우아이템들을 자주 사용해서 그런 물고늘어지는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선호한다.
헤르메스시미터 넣은이유.
상대에 제드 피즈 트런들 피오라 애쉬 말자하 스카너 가 있을때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사주면 다른 아이템보다 더 그 상황에 좋다 라고 생각하기때문에 넣엇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제 왜 여러 포식자 챔피언들중 이렐리아를 본인이 선호하는가 에 대해서 설명하겟다.
포식자를 주 정글템으로 가는 챔피언들이라면
킨드레드
잭스
마스터이
신짜오
쉬바나
에서 나는 킨드레드가 없다.
다른 캐릭터로 포식자를 갓을때는 별로 이 챔프가 마음에 안든다 라고 생각할 만큼 단점이 느껴졋다.
잭스로 포식자를 갓을때 30을 쌓기 전 포식자 하나만 있는 구간에서 너무 정글잭스가 무력함을 느꼇다.
여러번 플레이햇지만, 초반에 싸울때 데미지도 약하고 몸도 약해서 자주 터지는것을 느꼇다.
또한 cc에 너무 약하다는 점을 느꼇다..
마스터이로 포식자를 갓울때는 시너지가 준수하긴 햇다,
하지만 마스터이는 cc기가 없어서 다른 정글러들에 비해서 갱킹능력이 너무 낮앗다,
신짜오로 포식자를 갓을때는 저번에 신짜오 공략을 보고 포식자를 가면 q2번에 에어본이 뜬다는 공략보고 마음에 들어서 갓다. 하지만 저번에 너프가 된 이후 너무 캐릭이 별로엿고, 또 신짜오를 픽하면 초반에 망하는 경우가 유독 많앗다.
포식자를 30스택 쌓고 방템을 산 쉬바나는 단단하고 데미지도 괜찮긴 햇지만 차라리 뽀삐를 하겟다 라는 생각이 들엇다.
포식자 이렐리아를 써봣을때, 우선 혼자 미니바론, 용 잡아내는것이 가능햇다. 또한 갱킹을 갓을때 q로 개피미니언을 타고 가서 상대한테 q를 한번 더 타고 e로 슬로우를 건다거나, 하여튼 갱킹능력이 다른 포식자 챔프들에 비해 더 괜찮앗다. 초반에 포식자 하나만 잇고 30스택이 되지 않앗을때도 w가 4렙 5렙이라서 맞딜이 준수햇다.
배드 줘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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