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건 호디르 뿐인데
호디르 공략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하여
(최근 수정된 맨 위의 공략은 인정)
소소한 팁을 위해 작성함.
들어가기에 앞서
이 공략은 룬, 특성, 템트리에서의 선택방향을 제시 할 뿐
기타 정글 동선 등은 여러분이 여지껏 플레이 해온 감을 추천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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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8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5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7.6
- 공격 속도+20.96%
- 방어+5
표식 : 호디르 특성상 공격력 계수가 깜짝딜을 만들어 내므로, 공격력에 8을 투자
1개의 룬은 공속으로 넣어줌.
인장 : 정글링이 빡세진 관계로 이하 불문 무조건 방어.
문양 : 공속 9개, 이유는 밑에 같이 적겠음
정수 : 공속 3개
필자의 공략은 공속템을 가지 않는 대신 룬으로 공속을 커버하겠다는 공략임.
피디르가 관짝행이라는 판단이 지배적인 분위기속에 호디르를 살리기 위한 방법은
최대한 호디르의 메카니즘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정답임.
그 답안속에서 찾은 룬 특성 세팅이 위의 룬과 아래의 특성임.
포식자를 가게 되면
표식 : 공9
인장 : 방9 (뿡)
문양 : 고정쿨감6(5%만 되면 됌), 성장마저 3
정수 : 공3
으로 가면 된다고 생각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으로 맞춰진 공속 21%+4%(분노 특성의)을 활용해 25%의 공속 증가를 맞춰줌.
양날의 검 특성은 뚜벅이에게 양날의 검이 맞으나,
호디르 테크에서는 무시못할 딜을 낼 수 있는 유일한 방안임.
효율적인 초반 정글링을 위해 포악함을 찍어주고 방랑자는 살펴보기를 통해 부족한 초반 이속 10을 채워줌.
마나조루 호디르에게 비밀창고의 1~2초 증가 시간은 생각보다 많은 마나를 수급시켜주는 요소
이후 특성은 이유불문.
그냥 써보는게 좋을 듯
이건 포식자를 구매해도 같은 특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나, 주관적이므로
분노 대신 마술을 찍는것은 취향의 차이라고 판단됌.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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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e -> 평타 -> q -> 땅 찍고 모션 스킵 -> 평타 (호디르 쿨 유지동안) -> e -> 평타
대다수의 우디르 공략에서는 우디르의 메카니즘에 대해 수학적으로 풀이해주는 것이 없어서 조금 답답함을 느꼈음.
우리의 우디르 형님은 이상하리만치 5초에 집착하시는 분임.
그런고로 우리가 이 형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5초의 영역에 들어가야만 함.
이 글은 여러분은 위에 설명한 5초의 영역으로 끌어들이고자 한 공략임.
피디르 형님은 이미 관짝이라 이 공략을 보는 것일 테니, 과감히 생략해줌.
우리의 호디르 형은 호랑이로 변신하면 5초간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줌.
5초에 모든 메카니즘이 달려있음.
즉 우리 호디르 형에게 필요한 쿨감은
호랑이 태세의 6초를 5초로 만들어주는 15%의 쿨타임 감소 효과
만 필요하다는 결론이 내려짐.
그런데?
10%의 쿨감으로 만들어 본 결과 5.4초라는 준수한 쿨타임이 나옴.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실험정신 발동으로 나온 결과
1. 템트리 이후 공속대비 모션 당 시간 : 0.3초
2. 다른 태세로 전환 후 대기 시간 : 1초
3. 무빙 등 기타 소모 시간 : x초
결론 : 공격 당 소모 시간은 0.3+a 이므로, 5.3에 근접한 숫자를 만들면, 무한대로 호랑이가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용사의 10% 쿨감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렸음.
이렇게만 되면 무한의 호랑이 태세로 뚜들겨 패기가 가능하다는 실험 결과가 나옴.
만약 당신이 포식자를 선택 할 경우, 최소한의 쿨감인 15%의 쿨감을 룬에서 5%를 끌어오고
나머지 10%는 템으로 꼭 채울 것을 명심했으면 함.
아이템 빌드를 거드라까지만 넣은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고, 거드라까지의 순서는 고정임.
정상적인 속도로 정글링을 돌게 된다면,
매우 안정적인 피관리(대신 마나 조루)를 통해 6캠프를 돌고 여차하면 갱이나 상대편 정글 카정까지 가능함.
7분대쯤에는 카정 등의 우려상황을 당하지 않았다면, 첫 귀환 후 추적자의 검을 들게 될 것이고
이후 용사를 올리게 될 경우
갱 루트를 거쳐 꼭 어시나 킬을 먹을 것을 추천함
필자는 졸렬한 호랑이 반복켜기를 통해 막타를 쳐먹고 용사를 빨리 올리는 방법을 선택함.
제시한 방법에 대한 소소한 팁
3~4 렙 갱 : (4초 이내 거리) w -> e (여기서부터 1초) -> 평타 (여기까지 2~4초) -> q -> 평 -> e ->평 ->q -> 평
거리감각이 중요. 곰 모드로 이속버프를 받으며 이동하는 동안을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 초반 2초 유지임.
위의 방법이 실패 할 경우, 신발부터 맞추고 정글링 도는 것을 추천함.
다음은 거드라에 대한 부분인데
이 부분은 특성의 영겁의 힘과 초첨을 같이 함.
늘어난 체력을 딜로 전환시키기 위해 선택하는 템이 거대한 히드라임.
영겁의 힘을 전부 다 채울 경우, 5+3이라는 8의 공력력 ~ (사용시) 40+30이라는 70의 딜을 추가시킴.
말이 70이지 원딜의 경우 최소 두 칸 이상의 피가 훅 나가는 효과
여기에 양날의 검이 합쳐지면 75정도라는 계산이 나오는데, 수치상 30%~50%정도의 방어 효율로 32정도가 박힘
하지만 이는 부과적인 부분이고, 호랑이 태세의 공버프와 같이 계산하게 되면,
약 500딜이 폭발하는 모습을 경험하게 될거임.
의문을 가질만한 점이 신발에서 대장 특성이라 생각되는데
우디르 형님과 같은 뛰벅이 챔프는 어쩔 수 없이 추노 상황에서 같은 팀과 거리가 벌어지는 현상이 발생함.
내가 물러 들어간다고 원숭이 3버프에 곰으로 뛸 때
뒤에서 받쳐주는 팀이 없다면 당신은 매우 큰 좌절감을 겪을 것이고
대장 특성은 이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소중한 꿀템이라 생각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턴도 회피기로 피해버리는 졸렬한 놈
내가 접근 했다 생각 할 때 q 평 r로 더 큰 졸렬함을 선사하는 못된 놈
천한 놈
무식한 놈
나가 죽어야 될 놈
얘나 너프하지 왜 우리 우디르 형님을 너프한거니 우매한 라이엇놈들아
3타 피흡,
r을 통한 졸렬한 생존
생긴것마냥 쥐새끼 같이 졸렬한 플레이로 우리의 멘탈을 좌우로 흔들어재낌
r로 피 차는 애들은 다 사라졌으면 싶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면 렝가인줄 알고 도망감
하면 깜놀하고 도망감
하면 자기가 w쓴 줄 알고 당황하여 자멸함
나도 모름
5렙 안에 1킬을 만들어내지 못한 당신, 게임이 힘들어 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8렙 안에 상대방이 잘 큰 모습을 지켜보게 되면, 용이나 먹어줍시다.
10렙 안에 상대방이 더 잘큰게 확실해지면, 미드만 공략합시다.
미드를 공략하고 싶은데 르블랑 같이 날뛰는 챔프라면
탑을 공략합시다.
탑을 공략하는데 룰루라면
같이 ctrl+4로 응수 합시다.
뚜벅뚜벅 꿍(스턴) w(앙 앙) q (어흥) 뚜까팹시다
젖절한 스킬 활용을 통해 갱만 성공한다면, 당신도 톰이 될 수 있을까?
그런 망상은 버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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