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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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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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랩전 : q-평타-캔슬w평타-e
6랩 후 : 궁거리까지 다가가서 r - 적이 뜨는 순간 -q -평타-캔슬w평타-e 평평평평평
이 2가지만 익히면 노틸은 끝입니다.
6랩전 : q-평타-캔슬w평타-e 이 콤보를 다 꽂지 못할 경우 급할 경우에는
q-평-e - w키고 다가가서 평타평타 로 활용합시다.
스킬 콤보중에 평타를 꼭 섞는 이유는 패시브에 평타로 적을 공격시 짧게 스턴을 주기 떄문입니다.
땡겨지고 노틸과 적이 만나는 지점에서 노틸이 평타를 치기까지 적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느긋하게 평타를 꼭 치세요.
또한 야스오의 e처럼
한번 때린 적에게 2번째 스턴을 주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직 안때린 적에게는 그냥 평타로 똑같이 짧은 스턴을 줄 수 있습니다.
스킬쿨이 다 도는 사이 평타로 적 브루저들의 돌진을 막아주세요.
폭뢰 스킬은 고정스킬로 한번 써놓으면 적을 끝까지 따라갑니다.
적의 이동속도가 너~!무 빠를 경우에는 궁이 따라가다가 캔슬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그런일까진 없습니다.
6랩 후 : 궁거리까지 다가가서 r - 적이 뜨는 순간 -q -평타-캔슬w평타-e 평평평평평
이것은 매우 좋은 콤보이지만 2:2 교전에서 이 콤보를 사용할 경우 적의 포탑과 적의 위치를 잘 가늠해서 사용해야합니다.
r이 유도기능이 있지만 즉발적으로 cc가 꽂히는게 아니라 적이 점멸 쓰고 최대한 도망치면 적 포탑에 붙을 수 있으니, 자칫 다이브를 유도하게 됩니다.
최대한 땡겨서 각을 잘 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랩 후 : 궁거리까지 다가가서 r - 적이 뜨는 순간 -q -평타-캔슬w평타-e 평평평평평
의 활용 2번째
q 닻줄견인은 벽에 사용할 수있습니다.
벽에 닻줄이 꽂히면서 그 거리만큼 노틸러스가 이동하게 됩니다.
적이 무빙이 신랄해서 q를 절대 못맞출거같고, r거리를 절대 안줄 경우
적과 가까운 벽에 q 닻줄견인을 사용해서 벽으로 빠르게 이동한뒤 r 을 사용하고, 점멸 평타로 스턴+ e로 슬로우까지 주는 콤보도 있습니다.
이거 기막히게 해내면 사람들이 엄지척해줍니다.
하지만 무난하게
6랩 후 : 궁거리까지 다가가서 r - 적이 뜨는 순간 -q -평타-캔슬w평타-e 평평평평평를 할 수 있을 경우 것멋으로 2번째 콤보를 사용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궁극기의 활용-
유도를 하는 궁극기인데 궁극기가 지나가는 경로에 있는 적은 에어본이 걸립니다.
적과 아군이 복잡하게 섥힌 한타에서 적 후방에서 딜을 노리는 원딜러에게 궁을 사용할 시 그 경로 사이에 있는 적 챔프들이 다 에어본에 걸리면서 좋은 그림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다고 눈 앞에 적에게 궁을 사용하지 마시고 그 사이 거리에 있느 애들까지 생각해서 궁이 닿는 후방의 적에게 궁을 사용하세요.
도주하는 상황에서-
e는 한번 써놓으면 1.5초 정도동안 퉁퉁퉁 하고 범위가 확산됩니다.
최종적으로 꽤나 넓은 범위에 짧은 지속형 슬로우가 묻어있게 됩니다.
적이 다가오는 경로에 e를 써놓고 닻줄견인으로 벽을 짚어서 빠르게 도주할 시, 노틸은 벽으로 빠르게 이동하는데, 적은 슬로우에 걸려서 점차 점차 거리가 벌어지면서 성공적으로 도주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적이 스킬을 쓸 때는
w로 적의 딜링을 무효화 시키는것도 잊지 마시구요.
급할 경우 r을 써놓고 최대한 멀리 도망치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과 비슷한 느낌의 서폿입니다.
많은 cc기를 가졌고, 초,초중반부에 원딜과 1:1로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잘 끌었다 하더라도, 역으로 아군 원딜러가 브라움에게 물려 딜교가 불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서로의 서폿 능력보다도 잘 안물리는 원딜러들의 능력에 기대야하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잘 안되는 판입니다.
또한 모르가나는 노틸러스와 원딜러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위협적인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아군 원딜러가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노틸과 비슷한 느낌의 서폿입니다.
많은 cc기를 가졌고, 초,초중반부에 원딜과 1:1로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잘 끌었다 하더라도, 역으로 아군 원딜러가 레오나에게 물려 딜교가 불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서로의 서폿 능력보다도 잘 안물리는 원딜러들의 능력에 기대야하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잘 안되는 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기본적으로 노틸의 딜량과 탱킹량이 초반에 매우 좋기 때문에
미니언 수를 잘 계산해서 닻줄만 잘 던지더라도 2:2라인 딜교에서 거의 이익을 취합니다.
하지만 레오나로 플레이할때보다 노틸러스로 플레이할때 공략할 방법이 많습니다.
레오나는 시비르를 물기위해서는 e의 의존도가 높은데 이것이 장막에 막혀버리면 6랩전에는 고통입니다.
6랩 후에도 궁을 장막으로 막고 e를 무빙으로 피하면 레오나는 시비르 q로 스턴먹일라고 쫓아다니다가 혼자남아서 다굴맞고 죽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나 노틸러스는 닻줄이 막히면
궁이 있고, 평타가 있고
시비르의 진입을 막을 수 있는 짧은 장판형 cc기인 e가 있습니다.
시비르가 장막을 맹신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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