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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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10.2
- 공격 속도+10.24%
- 방어+9
- 쿨감소-2.486%
- 주문력+1.1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샤코는 공격력보단 공속위주로 지속딜과 정글템을 초록색을 가기 때문에
샤코 e스킬의 기본 패시브의 슬로우 때문에
이건 꽤 유용할때도 있지만 저는 데미지 2퍼보단 차라리 레드같은 버프의 지속성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vs
아무래도 효율이 비해 떨어지다보니 을 선택합니다. 찍어주셔도 크게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이 특성은 제 샤코는 공속 위주고 딜탱인 부분이기 때문에 초반,후반 큰데미지가 들어가는 모습을 보기 힘들고
맞딜에서 보다 안좋다는 생각에서 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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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상대방 입장에서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상대의 생각 반대로 써주시면(벽쪽으로 가서 벽을 안넘는다던지)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타때 상대가 안보이는곳에서 써주셔야 상대 딜러가 뒤로 안빠집니다.
보이는 곳에서 쓴다면 적에게 압박을 줘서 뒤로 빼고 싶을때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주의해주세요.
w:기본적으로 w는 정글링할때 피관리에 유용합니다.
용도가 다양한데,
(갱)
갱갔을때 평타를 먼저 치지마시고,
도주경로에 w를 깔아주시면 플레시도 빼고 잡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시야확보용)
이후에 스플릿할때 도주경로에 깔아서 시야확보해주시면 됩니다.
(적의 노림수 차단)
오브젝트 싸움에서 강타스틸을 노리러오는 적을 막을때
(대치시)
뒤에 상자를 깔아주시면 이후 우리팀이 물렸을때 도주에 유용합니다.
(카정)
사실 요즘 카정은 위험성이 많기 때문에 자주 가진 않습니다. 적의 도주경로에 미리 깔아두시고
q로 그방향으로 유인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 치는쪽의 반대편으로 도주합니다.
e:자신이 때리는 정글몹에게 공속감소를 부여합니다. 대형몹에게 막타로 던지시는게 피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적챔피언을 평타공격할시 슬로우를 부여하고 단검에 맞은 적도 슬로우에 걸립니다.
대부분 슬로우를 최대한 묻힌후 막타나 평타를 더이상 못칠때 사용합니다.
r:분신으로 사용법이 다양합니다. 제드궁을 십거나 솔용, 상대의 강력한 스킬을 피하거나 맞딜시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마법사의 최후같은 중첩아이템의 중첩을 쌓아주며 스태틱은 0부터 쌓이며 요우무를 키고 사용시 분신도 적용되어 나옵니다.
데미지 자체는 본체보다 낮으나 분신딜은 무시못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뒤에서 공격시 데미지 20% 증가입니다. 옆에서 때려도 적용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이 대머리는 갱을갔는데 마저 없이 갔다간 샤코는 탈진을 들어도 녹습니다.
아군의 갱킹 호응이 좋지 않으면 잡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신은 초반 갱이 강력하지만 샤코역시 강력한 초반 갱을 가지고 있고
은신을 감지한다고 해도 위협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초반 q맞히고 들어와도
박스깔고 맞딜을 하면 샤코가 질수가 없습니다. 다만 6레벨에 풀콤보는 주의하셔야 할껍니다.
후반으로 가도 오브젝트 사냥, 팀파이트시 기여도, 초반맞딜 밀리는게 없습니다.
w를 쓸때 궁극기로 데미지를 무시해주시거나 탈진을 들고 데미지를 무력화 시킨다면
니달리는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정글링 밀리고 레벨차이 나는 순간부터는 암살자인 챔프 특성상 이기기 힘들게 됩니다.
초록색강타를 기반으로 상대 정글에 꾸준히 와드 밖아 주시고 상대 동선체크를 꾸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샤코는 역갱에 취약하지만 역갱이 강력합니다.
블루 진영일 경우 두꺼비 2박스(강타o) 블루 2박스 두꺼비 >블루>늑대>레드 순서이고
레드 진영일 경우 두꺼비 1박스(강타o) 블루 3박스로 두꺼비 리쉬받고 늑대 > 레드 순서로 드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러의 정글속도나 위치를 짐작되시면 카정을 가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포식자가 나온 시점에서 샤코는 궁쓰고 혼자서 포식자 사냥이 가능합니다.)
포식자만 쌓기 위해 갱을 포기 하지는 말아주세요.
바텀갱을 성공하면 드래곤을 취할 수 있기때문에 스택쌓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중반에는 샤코가 이길 수 있는 챔프를 찾아 다니며 암살을 시도하시고, 오브젝트 관리 중요합니다.
상대가 빈틈을 보일 시 팀원 챔프의 특성을 살려 3인바론을 시도하거나 2인바론을 몰래 드신다면
게임의 급속도로 굴러가며 승리에 가까워집니다. 한타 시 핑크와드 주의해주세요.
극 후반이 될수록 풀템이 되어 핑크와드는 맵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항상 시야를 확보하고 극후반 풀템이 나온 샤코는
탑라이너와 함께 2인바론이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상대방 원딜을 죽여야 할지, 우리 원딜을 지킬지,
브루져로서 앞라인에서 상대 탱커와 맞딜을 할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샤코를 죽음으로 이끄는 씨씨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르가나 Q,궁, 워윅 궁 등)
핑크와드가 있다면 아군 원딜을 공격하는 적을 공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적을 속인다면 살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죽을 것 입니다.
암살자의 특성에 맞게 체력이 적다고 무조건 도망가지 마시고 방심한 적에게 뒤통수를 때리신다면
적의 멘탈이 부서지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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