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구 뽀삐시절 원 챔프 플레이어였는데 리메이크이후 버리고 요릭으로 갈아탐
일단 뚜벅이에 온힛 Q라던지 ad계수 마뎀스킬이라던지
패시브+궁의 데미지 증감 이런게 은근히 예전 뽀삐랑 비슷해서 친근감이 가는듯.
리멬전 뽀삐시절엔 다이아였으나 현재 티어는 골드고 요릭을 열심히 파는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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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2 (+5) | 147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35.574
- 마법 저항력+27.054
지금 보여지는 룬은 ad상대 룬인데 예전 뽀삐시절때 썼던 룬이기도 함.
ad상대로 매우 강력한 것 같음.
실제로 문양성장마나룬도 예전 뽀삐때 사용 (마나조루)
정수와 인장과의 방어력 효율차이는 그 어떤 룬보다 높고 미니언데미지 최소화, 물리데미지 감소면에서
방어력은 ap상대로 들어도 나쁘지 않은 룬.
물론 개인적으로 ap랑 할떄 굳이 정수에 방어력을 넣지는 않음
정수 방어력으로 1~5렙구간을 커버하고 그 이후로 성장방어가 뒷심을 발휘하기때문에
킬을 따이지 않는다면 라인전 도중엔 어지간해서 솔킬따이기는 어렵다
ap를 상대할때는 아싸리 정수에 공격력을 3개박아두는것도 경험상 좋았던 것 같고
ad때와 마찬가지로 마법저항 3개를 박아두는것도 괜찮아 보이는듯
그리고 인장은 마나재생(성장아님) 9개인데 이게 왜그러냐면 ap상대로 q떄릴일이 ad보다 적어서
미니언데미지에 대한 부담감이 더 적어서 방어력에 덜 써도 되기 때문이고
그런 상황에서 제일 필요한건 마나수급문젠데 그 효과를 최대화하기위해서 초반에 효율이 제일 높은
고정마나재생인장을 채택하였음 (마나재생은 문양도 쓸만하지만 문양보다 인장의 효율이 높은건 자명하기도 하고 문양엔 성장마저를 포기할 수가 없었기도 하여 이렇게 세팅)
성장마젠이 아닌이유는 어차피 여눈나오면 마나관리 수월해지니까
문양은 성장마저9개
표식은 ad/ap 공통 9개 공격력
표식에 대해선 할말이 좀 많은데 초반에 공략보고 따라할때는 쌍관도 써보고 했는데
공격력이 아무래도.. 초반에 더 안정적이고 cs먹기수월하기도 하고해서 스노우볼을 위해 공격력 채택
정리하자면 마나수급문제는 ad경우 성장마나문양으로 해결하고 ap는 마나재생인장으로 해결.
05/08
문양은 ap ad 공통 성장마저로 갑니다.
방어력은 고정방어력으로 대체해주셔도 되고
정수만 ap냐 ad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ad->2방어 1공격
ap-> 3공격으로 가는 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에선 죽지만 않으면 중간은 간다라는 내 신조답게
흉포는 찍지도 않음
뭐 사실 3번째줄이 너무 쓰레기라 찍기가 애매했기도 했고
그거 감안한다고 해도 막포인트에 요릭이랑 시너지가 그나마 맞는게 죽음불꽃 손길,,정돈데
이걸 굳이 찍으려고 18포인트를 투자할 가치가 있나 싶고
모든건 기회비용인데 다른쪽은 너무나 좋은게 많아서 흉포는 제외
사실책략 결의 12/12에서 지금도 고민을 하는데
여기서는 취향인것 같음 진짜 난 안정적으로 하곘다 싶으면 결의18쪽 가는거고
그래도 최소한의 딜은 챙겨야하지않냐 싶으면 책략 18가는게 맞다고 봄
결의 18로 간다면 신속과 영겁의힘을 찍는게 베스트
책략으로 돌아와서 간략히 찍는이유 설명
포악함-cs
비밀창고- 초반안정성 이하생략(부패물약도 적용되겠지..)
무자비랑 명상도 맨날 고민하는데 명상이 전체마나가아니라 잃은 마나라 참 애매하가지고..
그래도 마나 짜내가면서 라인전하는 상황에는 체감 많이 되는 듯
취향
폭풍전사의 포효도 주로 찍진않지만 다이브나 한타같은경우는 완벽한 특성이라고 생각
점멸은 상대가 순간이동기가 있거나 할때 드는 편이고 아니면 상대스킬을 보고 택하고
유체화는 상대조합이 주로 이동속도우위를 이용한 챔프일때 드는데
뽀삐를 해서 그런가 유체화를 주로 선호
한타때도 좋고
배리어는 특성 시너지도 있어서 좋고
구울이랑 궁분신을 풀소환할때까지 시간을 버는용도로 매우 좋아서 택함
역관광도 가끔 되고
상대가 딱봐도 텔이면 회복을 들어도 상관없는듯
근데 일단 방어막이랑 유체화는 쿨이 기본 189초라 정말 빠르게 돌아와서 그게 좋음
05/08
솔킬을 위해서 점멸과 점화로 변경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 1
- 2
- 3
ap랑할때는 e선마
ad랑할때는 q선마
불리할때는 e선마
유리할때는 q선마
크게 벗어나지않는 템트리
상대가 올 ad 올ap면 모를까..
템트리는 보통 여눈뽑고 트포트리를 타는데 얼망트리를 탑니다
상대가 이렐이나 다리우스다 싶으면 얼망을 먼저 가는식으로 유동적으로 대처
3코어까지는 트포얼망마나무네
2코어까지는 얼망 마나무네 주로 여기까진 고정인듯
템이 하나하나 비싸기때문에 라인전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하려고 함
가뜩이나 템뽑기도힘든데 죽으면 그냥 망해버리기 쉽상
상대 챔피언이 빡센 편이라면 라인전초반엔 여눈을 가지 않습니다만 게임시작 20분내에 여눈은 결국가야합니다.
일명 레이트 여눈이라고 하죠.
그래야 혼자서 협곡의전령을 잡을 수 있어요.
만약 여눈을 먼저 가지않는다면 템은 ap상대의 경우 멜모셔스트리, ad의 경우 양날도끼트리로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적 탑쪽 버프정글새끼를 하나 먹고 시작해서 적 정글 3렙을 최대한 늦추면
라인전할때 훨씬 수월하게 초반을 이어나갈 확률이 높다.
Tip 잡을때 큰 중립몹이 나를 두대 치자마자 e를 쓰면 풀피에가깝게 새끼한마리 처리가능
올라오면서 바론앞이나 삼거리부쉬에 와드 박아주고 안정적으로 초반 라인푸쉬를 해주는 편.
라인상황 적당히 봐서 협곡전령을 잡을 기회를 노려봅니다. 혼자라면 여눈필수
미드 원딜옆에 붙어있는걸 추천
적진에 들어가는것은 각이 나와도 신중하게 생각해야하고
웬만해선 백업포지션으로 가는게 중간은 가는 듯.
이것도 리메이크 된다며 이런 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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