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르 유저 아홉줄입니다.
롤인벤 다이아 승률 랭킹 2등입니다.
아지르는 황제 컨셉에 걸맞게
뒤에서 병사를 이용하여
딜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안전하게 파밍도할수있고
강력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사용자의 실력에 따라 op이냐 요릭이냐 달라지는 순수 컨트롤 챔피언입니다.
대회에서 나온다고 요즘 미드 픽률
op.gg기준 1위를 달성했네요.
대회에서 나온다고 op라고
생각하시고 하는분들은
다른챔피언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16.04.20
엑셀공략 달성
조회수 10000달성
감사합니다.
2016.04.21
교과서답게 수정
2016.04.24
인기공략 달성 감사합니다
ㅠㅠ 열심히 다듬겠습니다.
룬설명 추가
추가설명 입력 완료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CGT5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12/18/0입니다.
저는 이특성 이외에는 들지않습니다.
하지만 바뀌는 특성은 있습니다.
VS (Ctrl + F로 찾기)
를 사용하는 챔피언 : 녹턴다이애나르블랑룰루말자하모르가나브랜드빅토르신드라애니야스오오리아나제라스제드제이스직스초가스카르마탈론케일판테온피즈
사거리가 길거나 원콤챔피언
=라인주도권을 가지기힘듬
를 사용하는 챔피언 : 갱플랭크럭스리산드라모데카이저베이가스웨인아리아우렐리온 솔에코이즈리얼자이라질리언카사딘카서스카시오페아카타리나코르키트위스티드 페이트하이머딩거
사거리가 짧거나 몸이약하여 솔로킬을 노려볼만한 챔피언들 = 아지르의 강점인 라인전을 극대화
아지르에게 스펠은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솔로킬을 내기 쉬운상대에게 추천
EX) 등등
: 상대방이 암살자 또는 폭딜 챔피언일경우 추천
EX)등등
:상대팀에 하드 cc 또는 고정 cc 가존재할경우
EX)등등
어떤 스펠을 들것인지는 자신의 선택이며 여러번의 플레이를 통해 터득해야함
자신의 라인전 실력이 강하다면 암살자나 폭딜챔프일경우에도 점화를 들수도있음
꼭 저런챔피언이 존재 할 경우 "이스펠들어라!!"는 할수 없음을 알림.
(그래도 저는 저렇게 듭니다.컨디션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 1
- 2
- 3
- 4
- 5
- 6
아지르는 선마와 선마로
나누어 집니다.
선템을 를 올릴시 3랩 선마
선템을 를 올리시 선마
는 찍으면 찍을수록 데미지 증가와 쿨타임 감소가 있지만(마나고정 70)
는 쿨타임 감소와 공격속도 증가밖에 없다.(마나고정 40)
공격속도가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q선마를 하는게 딜량은 더욱 잘 나오며 데미지는 아지르의 레벨비례라 딱히 이득이없다.
하지만 는 스킬을 올릴수록 병사 충전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선마할것이냐는 게임의 상황과 자신의 판단에 맡길수밖에없다.
기본적인 아지르의 라인전 콤보
1.평평 = 상대방이 근접 챔피언일시 가능한 콤보
2.평 = 가장 라인전에서 사용하기 쉽고 자주쓰이는 콤보
3.평평 = 쐐기검이나 상대방의 위치뒤에 q가 들어간경우 또는 상대방의 이독속도가 낮을시
4. =
초보자용 슈리마셔플
5.
=아지르의 꽃이자 미드ap챔중 드문 강력한 이니시가 가능한 캐릭터이며 이콤보의 사용여부가 아지르의 장인을 결정짓는 중요한 척도
스킬 마스터리또한 유동적으로 하셔야됩니다.
아지르 템트리
1.선 상대 미드라이너 챔피언이 ap챔피언일시 선택 선보다는 딜이 부족하지만 안전성은 보장된다.
2.선 상대미드라이너 챔피언이 ad챔피언 이거나 스킬안맞고 피할 자신있다면 을 올린다.아지르가 필요한 공격속도 주문력 쿨타임 감소 3개를 보충해주는 꼭 가는 중요한 아이템
3.선 + 유동적( or )
스타트 아이템 : 고정
첫귀환 아이템 : or
(은 고정 아지르가 마나 소모량이 큰점을 고려하여
투도란링은 정말 중요함 100판 하면 100판 투도란링 이후 하위템을 결정함)
첫코어 이후 갈수있는 최적의 템트리
1. 아지르 에 묻어나는 점을 생각하면
모든공격이 슬로우가 묻어남
cc와 체력을 올려주어 안정성을 보장해줌
(80%의 게임은 투코어로 라일라이를 구매)
신기루의 쉴드량을
올러주는것도 덤(추가체력의 15%)
2. 아지르가 weqr 콤보를 사용해도 생존할 확률을 높혀줌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투코어로 가기엔 무리가 있음 정말 가끔씩 가는 템트리
3. 선내셔의 이빨 템트리를 갔는데 상대가 ap 챔프가 많다면 심홀을 올림
4. 양학용 비싸서 뽑기도 힘들고 투코어로 가면 효과가 정말 미미함
가장 딜이 잘나오는 템트리
:
템트리는 유동적 이여야하며 템트리도 실력의 일부분이다.
많이 해보고 익히는 수밖에없음.
그래도 최대한 내가 생각하면서 가는 템트리위주로 알려드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Q평 콤보를 넣으려고하면 WEQ로 되로주고 말로받습니다.
6랩이후로는 그냥 아지르는 치킨이되버립니다.
아지르벽을 WW로 넘을수있으며 순간폭딜을 막을법은 없습니다.
제드는 닷지 OR 벤입니다.
아지르의 w스킬로 피즈에게 평타명령을 내리고 스킬을 사용할때
피즈가 재간둥이 스킬을사용하면
아지르가 멍때립니다.다시 재간둥이로 내려오면 이제 스킬이 발동이됩니다.
요약
1.아지르 w로 피즈에게 공격명령
2.피즈가 재간둥이를 사용함
3.피즈가 재간둥이스킬에서 내려올때 까지 멍때림.
하지만 할만할뿐이지 6랩이후의 탈론폭딜은 막을수없습니다.
궁으로 밀친다고해도 탈론의 E 쿨마다 쓸수없기에
카운터로 적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긴 사거리로 뒤에서 몇번 찔러주면 알아서 라인당깁니다.
와드 잘 박으시고 빠른 라인푸쉬로 궁 못타게하시고
트페가 궁으로 로밍을 갔을 경우 포탑을 빠르게 철거할수있습니다.
한마디로 개 ㅈ밥입니다.
아리의 Q사거리보다 아지르의 Q가더길기에
라인전은 압도하실수있습니다.
6랩찍은 아리만 조심하면 라인주도권은 아지르에게 있을수밖에없습니다.
E를 주딜로 사용하는 카시오페아지만 Q나W를 맞춘다하더라도
E의사거리가 너무나도 짧아 아지르에게 개털립니다.
정말 개쉽습니다. 궁만 조심하시면 몇번이든 잡을수있습니다.
라인 주도권 잡기는 쉽습니다.
단언코 아지르보다 1랩에 라인빨리미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1랩 부터 라인을 엄청밀어 상대방이 미니언 에게 맞게 유도해주시고 선2랩을 찍자마자 평평 해주시면 라인주도권 왠만해선 넘어옵니다.
단 2랩갱은 항상 주의할것.
갱 당 하 지 마 세 요.
라인을 밀어 대는 아지르 특성상 갱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항상 갱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세요.
그것만 아니면 쉽습니다.
라인을 존나 밀어
상대방을 디나이 시킵시다.
포탑에 끼워넣고 후두려 까세요.
쐐기검만 나와도 아지르는 정말 강력해집니다.
미드 라인에서 라인 미시다가 대치 하고있을때 가끔씩 평 해주시면 원딜들 질질 쌉니다. 그렇다고 너무 하려다가 짤리지말고 각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패시브인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사용 BEST 타이밍
1.용이 30초 남았는데 상대방이 나올시
(상대 미드 포탑에 건설)
2.1차포탑을 밀자마자 상대방이 갱을올시
(상대 1차포탑에 건설)
3.우리팀이 짤렷을경우 수성해야할시
(우리팀 포탑에 건설)
이외의 상황에는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패시브주제 쿨타임 존나길고 상대방한테 100G분배해서 나눠주는 패시브입니다.
앞라인을 제거 하다가 빈틈을노려 뒷쪽 딜라인을 로 밀어내거나 로 원콤 내버리기
아지르가 순간폭딜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있는데 절대 아닙니다. 극후반에 정통으로 맞으면
405(1.5AP)+300+(0.6AP)라는 무시무시한 폭딜이 나옵니다.
절대로 아지르 순간 폭딜을 무시하지마세요.
추후 작성 예정
하이라이트 모음
일침 놓을 실력은 아니지만
하고 싶은 이야기 하나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회에서 아지르 사용하는거 보고 다들 하시는데
제발 롤챔스 보고 하실거면 하지마세요
평소에 사용하시던 챔프 쓰세요.
절대로 아지르가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op.gg 2016년 4월 18일 기준
미드픽률 1위 (17%)
op.gg기준 2016년 4월 18일 기준
플레티넘이상 아지르 승률(48%)
롤챔스에서 하기 전에도 아지르의 승률은 50%를 넘기지 못합니다.
솔로랭크와 롤챔스게임은 전혀 구도가 다릅니다.아지르의 패시브와 수성,라인클리어와,진영 붕괴가 대회에서 쓸모있기 때문에 사용 할 뿐입니다.
대회같은 팀게임에서나 강캐인거지
솔랭에서 사용하기에는 그리 좋은챔피언은아닙니다.
비판이나 공략의 문제점을 주시는 것은 달갑게 받아드리지만 베드 주시는 분들은 댓글에 이유좀써주세요.
묻지마 베드가 2개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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