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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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12
18
0
1/1
오리아나를 플레이함에 있어서 도움이되길바라며

- 홀맨엘리(2016-04-18, 조회수: 4226)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오리아나를 누구보다 많이 플레이 했다고 자부 할 수 있으며

 

그런의미에 있어서 오리아나 공략을 처음 써보려합니다.

 

질문같은게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시간나는데로 틈틈히 확인해서 답변하겠습니다.

 

진부하게 티어인증이나 아이템부분등은 대부분 생략하겠으며, 이러한 부분들은 다른 좋은 공략들도

 

많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글은 오리아나를 플레이 함에 있어서 진정한 꿀팁과 챔피언별 라인전 단계에 있어서 오리아나의 역할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헬퍼와 대리가 많아서 힘든 롤판이지만 게임은 게임일뿐이니 즐기는 마음으로

 

다들 목표 티어도달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3.47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6,809 IP

기본 에이피 룬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표식에는 쌍관룬을 그리고 인장에는 성장체력룬을 기본사용합니다.

 

(에이디 챔피언들을 상대로 노란색룬에 방어룬도 껴봤지만, 결국엔 성장체력룬이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개인취향 차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양에는 쿨감10% 확보와, 마법저항력을 약간 올려서 라인전에 임하고 있습니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으시면 에이디 상대로는 저같은 경우에 쿨감10%와 추가 주문력을 가지고 임합니다.)

 

왕룬에는 저렇게 들고가고있습니다. 공속4.5%와 주문력 10을 가지고 합니다.

(대게의 경우 왕룬에 주문력 3개를 모두 박으시는데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상황과 개인의 피지컬에 따라선 주문력 3개가 효율은 더 좋은것 같습니다만, 저같은 경우 암살자들 상대로 타워쪽으로 최대한 씨에스를 당겨먹는데 공속이 4.5 붙어있으면 훨씬 파밍에 유리합니다. > 원거리미니언의 경우 저렙구간에서 오리아나로 평타한대 이후 타워가 한대 그리고 오리아나 평타로 막타를  쳐야하는데 공속을 넣지 않으면 이렇게 먹기가 힘들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개인의 취향입니다. 여러번 플레이 하시면서 더 맞는걸 찾아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천둥 트리타고있습니다.

 

책략의 두번째 티어에서 룬친화력, 비스킷, 암살자중에 하나는 취향차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빅토르나 카르마, 질리언, 룰루같이 반반싸움을 좋아하는 챔피언이면 룬친화력을

 

암살자 챔피언(피즈,제드와 같이)의 경우엔 비스킷을 찍습니다. 그리고 맞다이를 쳐야 할경우나 상대가 점화를 걸고 킬각을 노릴땐 비스킷 연타로 사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암살자 특성은 라인전 주도권을 내가 가져와야 하는 챔피언들을 상대로 씁니다. (트페, 룰루, 다이애나(6렙이전))

 

나머지는 취향차이지만 천둥군주의 호령은 꼭 찍고 라인전에 임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점화 점멸입니다.

 

상대가 암살자라도 점화, 점멸이 진리인것같습니다.

 

특히 현재 미드라인전은 주도권 싸움이 정말 중요한데, 힐이나 배리어 들고 파밍만 하는 자세 취하면 상대정글러와 우리정글러 2:2 싸움이 중요한 미드라인전에서 힘든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암살자들 상대로 차라리 점화를 들고 상대에게 킬각을 주지 않는 편이 좋지, 1레벨부터 사리면서 파밍하는 자세 취하기 시작하면 로밍도 못말리고 우리 정글 카정도 못말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 이미 킬각에 잡혀 암살자들이 오리아나를 때리기 시작하면 힐이나 배리어 있어도 죽는건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미드라인전을 많이 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힐이나 배리어도 추천하지만

 

어느정도 미드라인을 다른챔피언들로 서보신 경우에는 점화 추천합니다.(기본적으로 이분들은 내가 킬을 낼수 있는 상황인지, 혹은 킬을 줄수도 있는 상황인지 구분이 가능하시다는 전제하에)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타 스킬콤보나 여러가지는 좋은 공략등에 많이 쓰여있으니 큰것들은 생략합니다. 팁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여러 대상을 공격 시 매 타격마다 10%만큼 적은 피해를 줍니다.(최저 40%)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오리아나의 가장 중요한 스킬인 큐스킬 입니다. 큐스킬은 이번에 버프를 받으면서 마나소비가 크게 줄었는데요. 그로인해서 오리아나가 라인전에서 좀 편해진것이 크게 느껴집니다. 예전에는 큐스킬을 쓰면서 파밍과 견제를 동시에 성공하지 못하면 라인전 자체가 좀 꼬이는 편이였지만 현재는 큐스킬로 적 챔피언을 굳이 맞추지 않더라고 마나에 많은 무리가 가지는 않습니다. 상대방이 미니언 막타치는 모션이 보이면 큐로 견제하면서 오리아나는 평타로 막타를 먹는 연습만 한다면 매우 편리한 스킬입니다.

 

팁1) 오리아나를 연습해보겠다고 마음 먹으신 분은 무조건 연습해야 할것이 큐스킬을 쓰면서 백무빙을 치는 것입니다.

구체를 날리면서 오리아나는 백무빙을 쳐야 상대방의 스킬은 피하면서 큐를 맞출수 있습니다. 모든 큐스킬에는 백무빙치는것이 습관화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큐스킬의 경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사정거리가 긴편이 아닙니다. 데미지 또한 약한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일방적으로 나만 스킬을 맞추는 연습이 필요한데 그에 따라서 큐 스킬을 쓰면서 백무빙(또는 사선무빙) 이 반드시 필요해 집니다. 이는 라인전에선 두말 할것없이 습관화 되야하며 한타때도 습관화 되야하는 필수로 익히셔야 스킬입니다. (오리아나를 플레이 함에 있어서) 큐를 던지면서 앞무빙이나 서서 스킬을 쓰는 행동은 저를 죽여주세요라는 것이니, 이 글을 보고 계신 다른 챔피언 유저분들은 그냥 오리아나를 죽여주시면 됩니다.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15/160/205/250(+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20/25/30/35/4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오리아나의 주요 딜링 스킬이자 유틸스킬인 더블유 스킬ㅇ이입니다. 초반에는 왠만해서는 쓸일이 없으며 주로 갱회피에만 쓰이게 됩니다. 상대방의 물약이 다 떨어진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큐스킬에 더블유스킬까지 연계하면서 까지 딜교환을 해봐야 자신의 마나소비가 너무 크기때문에 굳이 그렇게 무리해서 딜교환할 이유가 없습니다. 마나가 상대방 체력보다 먼저 떨어지게 되면 먼저귀환타임을 잡아야되고 라인전 자체가 힘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팁1) 더블유 스킬은 유틸적으로도 높게 쓰일수 있습니다. 갱이 온것을 봤다면 자기자신에게 e 스킬을 붙인후 더블유 이후에 갱을 회피할 수도 있으며 초반단계에서 내가 5레벨 그리고 적 정글이 4렙또는 3렙이라면 점화까지 이용해서 맞딜후 킬각까지 본후 점멸로 살아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정글이 블루레드정글을 먹고 3렙갱을 바로 미드로 온다면 피가 2/3이하인것이 보이면 과감하게 킬각을 잡을수도 있습니다만, 왠만한 경우엔 오리아나는 죽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셀프 e 스킬후 더블유로 빠지는 편이 현명합니다.(하지만 라인을 너무 민상황이라면 도망가다가 죽는것보단 과감하게 맞딜로 하나 데려갈 생각을 하는편이 낫겠죠?)

 

팁2) 한타구도에 있어서 더블유 스킬은 가능한한 공격적으로 써야하며 유틸적으로 쓰게되면 높은 데미지를 뽑아내야 하는 미드라이너의 역할을 제대로 못해 팀파이트를 패배할 수 있습니다. 충격파보다 신중하게 더블유스킬을 써서 광역딜을 뽑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리아나를 제대로 플레이 하냐 못하냐는 더블유스킬에 달려있습니다. 게임의 승패를 떠나서 게임이 끝난후 딜량이 너무 낮은 오리아나라면 게임은 이겼지만 버스탔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이때 큐더블유 스킬을 활용해 포킹도 가능한 챔피언이 오리아나 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큐를 날리면서 무조건 백무빙 하지 않으면 "우리미드라이너 또 짤려서 죽네" 라는 소리와 함께 9리폿을 당하게 됩니다.

 

팁3) 더블유는 충격파와 연계했을때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만, 충격파의 범위보다 더블유스킬의 범위가 좁기때문에 충격파가 맞고 당겨져 온걸 확인후 더블유까지 연계가 되서 들어가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또한 충격파의 경우 지형우선스킬이기 때문에 벽사이나 정글에서 전투가 일어난 경우 충격파에 맞아도 공쪽으로 당겨지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더블유스킬을 성급하게 쓰지말고 다시 큐스킬로 공을 이동시킨후 더블유스킬을 적중시켜야 합니다.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60/90/120/150/180(+0.3AP))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e 스킬의 경우 대게 1레벨에 찍으며 안전하게 2렙 ㅇ을 찍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돌아올때 e 스킬이 이동할때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사실을 이용해서 천둥을 터뜨리면 마나소비도 많이 줄일수 있을뿐더러 라인전에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팁1) 상대방이 너무 오리아나에게 근접했다면 큐를 상대방의 뒷쪽에 던지면서 큐데미지와 함께 바로 e스킬을 자신에게 사용하여 돌아오는 데미지를 함께 터뜨리면서 평타한번을 치게되면 대략적으로 200정도의 데미지를 한번에 줄 수 있습니다. 이 콤보가 가장 오리아나에게는 라인전에 있어서 효율이 가장 뛰어난 콤보입니다. 상대방의 체력은 많이 깍으면서도 자신은 쉴드로 인해서 피관리가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이런식의 일방적은 딜교환은 나오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아셔야 하며, 최대한 상대방의 스킬데미지를 흡수하는데 노력하시면 좋습니다.

 

팁2) 팀파이트전 탱거진이나 이니시에이터에게 붙여주면 궁과 연계하기가 쉬우나 대게의 경우는 공기팡이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전 아군이 자신에게 공달라고 징징되면 그냥 붙여만 주세요. 궁은 절대 쓰지 마세요. 어짜피 뻘궁납니다. 물론 우리팀원이 나와 듀오거나 센스가 있으면 입롤한타를 열어볼수도 있습니다만 그런경우가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예를 들어 우리팀 렝가가 공붙여 달라하고 궁쓰면 입롤이 열릴것 같지만 대게의 렝가충(x) 렝가 유저분들은 뒷쪽의 딜러진들에게 어흥을 시전하시므로 궁써봐야, 뻘궁이 될것이 뻔합니다. 가끔가다가 센스있으신 렝가분들은 적진한가운데 절묘하게 달려가주시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비추천합니다. 우리는 솔랭유저니까요)

 

팁3) 절대적으로 e스킬의 경우 키설정에서 자기자신에게 사용을 습관화 하셔야 합니다. 반응속도가 느리면 결국은 상대방의 스킬에 데미지는 다 맞아주면서 내 마나도 소비해주는 그런 오리아나 충이 되버리기 때문입니다. 큐스킬 사용후 백무빙만큼 중요한것이 e스킬을 자기자신에게 설정키를 연습하셔서 그 키에 익숙해 지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150/225/300(+0.7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충격파의 경우 공기팡이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이팩트가 ㅋ큰 스킬입니다. 충격파 쓰는 재미에 오리아나 하시는 분들도 많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쓰면 한타를 이끼는 미드라이너가 되겠지만 못쓰면 부모님 안부와 함께, 9리폿을 당하기 딱 좋은 스킬입니다. 모든 챔피언의 궁극기는 중요하지만 오리아나의 궁극기는 잘못쓸경우 9명에게 비웃음을 듣는 스킬이라는 점이 다르겠죠. (시바! 니가 뻘궁쓰는건 괜찬고? 내가 뻘궁쓰면 정치의 시작이 되는 이유가 뭐냐?)

 

팁1) 낮은티어 단계에 있어서 가장 큰 착각을 하는것이 오리아나는 폭딜러는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6레벨 이후에 적정글 위치가 확인되고, 적 미드라이너의 체력이 2/3 이하 혹은 체력이 거의 만피에 가깝지만 우리타워쪽으로 적극적으로 푸쉬한다면 과감하게 궁극기 사용하세요. 그러면 충격파에 휩쓸린 미니언들이 모두 죽으면서 깔끔하게 타워에 한두대 적챔피언이 맞게 되고 그이후 더블유 스킬과 연계, 그런다음 큐 평타평타 점화하시면 적 챔피언의 체력이 10%가량 남는데 이때의 경우 대게 플래시를 써서 도망가게됩니다. 이때 깔끔하게 우리 구체쪽으로 플레시 타신후 다시 큐스킬 평타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우리의 플래시 위치는 우리 구체쪽으로 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만 구체를 다시 나에게 붙여서 깔끔하게 큐스킬을 쓸수 있기때문입니다. 적미드라이너가 타워를 끼고 파밍하지만 체력이 2/3이하라면 충격파로 오리아나쪽으로 조금 당겨주신후 더블유 큐스킬후 평타평타 점화 하시면 천둥군주의 호령과 함께 죽게됩니다. 킬각 노리시는데 충격파 아끼지 마세요. 충격파의 쿨타임은 갈수록 큰폭으로 줄어들며 아낄시 그냥 똥됩니다.

 

팁2) 팀파이트 단계에서 궁극기 위치 못정해서 어리둥절어리둥절 타시다가 짤려 죽으시는 분들 많은데. 제발 궁극기 아끼지 말고 팍팍 써주세요. 결국엔 주요 딜링 스킬은 큐더블유 스킬입니다. 브루저가 오리아나를 노린다면 그녀석을 충격파로 때주시는것도 좋고, 조금더 과감하게 플레이하신다면 적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노려서 충격파를 시전해주시면 가장 베스트 입니다. 하지만 티어 올라갈수록 오리아나 공의 위치를 항상 주시하고 있기때문에 어짜피 잘 맞아주지도 않을뿐더러, 오리아나의 주 딜링 스킬은 충격파가 아닌 큐더블유라는 생각으로 최고 2-3번의 스킬쿨을 팀파이트에서 돌려주시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팁3) 팀파이트가 열리기전에 큐더블유스킬로 포킹을 해야한느 경우가 아닌경우 공의 위치를 숨겨주세요. 공을 벽에 던져두거나 차라리 자신에게 달고 있는것이 충격파 변수를 만드는데 더 유리합니다. 한타시작했는데 공의 위치가 너무 뻔한곳에 있으면 왠만큼 생각있는 유저들은 의식하고 팀파이트를 하기 때문에 오리아나가 어리둥절하다가 짤리기 더 쉽습니다. 따라서 팀파이트전 공의 위치는 오리아나 자신 또는 지형지물에 공을 던져서 공의 위치를 숨겨두시면 더욱 충격파 연계하기가 쉬워집니다. 물론 각을 보다가 우리브루저가 적 사이를 너무 절묘하게 들어갔다면 e스킬로 이동시킨후 충격판 연계가 좋겠지만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한타가 적브루저와 우리팀 딜러 그리고 우리팀브루저와 적팀 딜러로 양분되어 싸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4-5인충격파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 다고 보심이 빠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의 경우, 다양하게 가져 갈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다른분들의 좋은 공략이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모렐이나 성배 둘중에 하나는 무조건 가주시면서 쿨감맞춰주시는건 필수입니다.

 

모렐트리 타시면서 여눈까지 올려서 후반 보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냥 모렐로노미콘까지만 올린후

 

데캡이나 존야가 낫다도 봅니다. 대천사 안정적으로 끌고가기 까지 요즘 쉽지 않습니다.

 

다인랭제도가 도입된후 티어 상관없이 게임이 돌려지는데, 대게의 경우 라인전에서 요즘은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대천사의 지팡이가 뜨기전에 우리넥서스가 먼저 뜨게됩니다.

 

물론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이라는거 다들 이미 귀에 귀지 앉을 만큼 들어보셨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그냥 에이디 기반 챔피언들은 다 짜증납니다. 우선 팔목보호대를 먼저 올려야 한다는것 자체가 꼬이고 시작하는 느낌이라, 힘듭니다. 너프후 할만해진 제드지만 제드의 더블유 이 큐로 이어지는 콤보를 지속적으로 피하면서 플레이 해야하기에 여전히 귀찬고 까다롭습니다. 제드의 궁극기가 시전되었을때 존야가 없다는 가정하에는 그냥 자기자신에게 공붙이고 맞궁써주세요. 최소한 솔로킬은 안준다고 보면 됩니다. 어짜피 반반만 가도 존야가 나온후에는 오히려 압박할수 있는 쪽은 오리아나라고 봅니다.
자르반 4세
자르반 역시 깃창으로 이어지는 콤보를 시작으로 대격변까지 오리아나를 힘들게 하는 변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녀석이 라이너로 오면 조용조용히 파밍하다가 자기 패시브가 풀리면 딜교환을 하는데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정글로 자르반이 와도 짜증나는건 매 한가지 입니다. 탈출기가 없는 오리아나에게 점멸이 없을때마다 궁을 꽂기 시작하는데 조용히 알트 에프사 누른후 집에가서 발닦고 자고 싶은 심정입니다.
에코
이녀석은 상성상 오리아나가 이길수 없는것 같습니다. 선공권 자체가 에코에게 있기때문에 오리아나는 못하는 에코이길 기도하는것이 최선입니다. 그냥 밴하세요. 미드에콘줄 탑에콘줄은 모르겠지만 짜증나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너프이후 잘 안보이지만 너프전에도 라이전 주도권은 무조건 오리아나에게 있다고 보면됩니다.
카타리나
평타위주의 견제를 통해서 라인전 주도권을 편하게 가져올수 있으며 궁극기도 맞궁이후 깔끔하게 그냥 맞딜해주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다만 6렙이후에는 평타견제 위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큐로 파밍 또는 견제하려고 구체를 오리아나에게서 때는 순간 카타리나에겐 결정적인 각을 내주기 때문에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 자체는 무난하지만 트페도 갱호응이나 로밍력이 워낙 좋아서 까다롭습니다. 트페와의 라인전은 반반가져가면 그게임 진다고 생각하시고 최대한 압박해주세요. 먼저 귀환도 보내서 텔도 빼주시고 궁극기로 날아가면 타워를 내가 날리겠다는 생각으로 게임하셔야 합니다. 다만, 우리정글에게 미드 위주로 역갱만 봐달라고 부탁하시고 트페의 와일드카드는 절대 맞아서는 안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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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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