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마법사 패치 .. 패치노트에도 안쓰여있는 티버 크기가 너프당했네요.. 사거리가 짧아졌어요.. 문의는넣었습니다 ㅠㅠㅠ
W판정 패치도 이제 피즈의 재간둥이로 보다 쉽게피하거나 [베인 선고 리신 궁 등 밀어버리는스킬] 들로 맞추기가
엄청 어려워졌네요 ... 티버는 상향이지만 전보다 각잡기가 너무 어려워졌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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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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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 (+102) | 232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주문력+20.61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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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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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보통 Q선마를 합니다 타겟팅 확정스턴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쿨차이가 W와 두배가 나요
라인 미는챔프가 미드에 왔을경우 로아트리와 함께 W선마를하시면좋아요 이하 나머지 OR 원딜라인 무조건 Q선마
라인전시 콤보가 두가지가 있죠 3스택에서 Q를 적 챔피언에게 날리고 Q가 닿기직전에 E (방화광)을켜서 Q에 스턴을 묻히고 W 평 ㅌㅌ
또는 상대방이 생존기나 딜교스킬을 쓰기전에 미니언막타 타이밍마다 EW로 갑작스런 스턴연계후 Q평 ㅌㅌ
이니시를 걸때 걸기전 제일뒤에서 상대방을 관찰후 애니와의 아이컨택이 되지않고 다른쪽에 어그로가 끌렸거나
스킬을 사용 할때 그즉시 재빠르게 F + R(스턴) +숙련도 휘장 + Q + W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 사실 애니유저면 다 알겠죠...? 그렇다면 티버로 다이브 킬내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이와같이
응용해서 탑에 로밍을 갔을시에 상대방은 빅웨이브가 오질 않는 한 다이브를 전혀 생각을 못하기때문에 정글을 콜한뒤 3스택에서 벽 뒤로 티버를 넘긴 후 저 위치에 티버를 고정 혹은 상대 챔프를 피하면서 우리팀이 적챔프랑 근접할때 확정 스턴인 Q스턴을 날려주고 타워 어그로를 끝에서 팀대신 맞아주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해요
※그리고 미니언이있거나 티버로 다이브를하실때 꼭 때리기전까지는 e를 쓰시면안되요 기본공격 반사데미지때문에 타워어그로가 애니로끌릴수가있어서 적타워에서 교전시 유의하세용
[아래 영상 참조] 리플이 오래되서 그래픽이 깨졌네요 ㅠ
시비르나 수은이 나온원딜 상대법 시비르는 영상처럼 3스택 W로먼저 쉴드를벗기고 티버로 스턴을 넣어주시면되요
수은은 상대가 루시안이라고 치고 3스택 점멸티버를하면 보통 상대원딜입장에서 딜이 확들어와서 3스택인걸 알아차려도 점멸 (3스택) R - (4스택)Q 콤보로 날려주시면 울트때에 반응해서 수은을 쓰거나 안쓰더라도
날려주시면 뒤로 생존기를 쓰는데 Q가 닿아야만 스턴이 걸리기때문에 팀이 호응하기가 더 편해지고 보통 당황해서 맞기 전에 수은을 쓰는경우가 많아요 3스택 점멸궁 Q스턴콤보가 원딜러입장에서 엄청 까다로운 콤보입니다
대 마법사 패치가 됬습니다
로아 - 상대방이 파밍해서 성장하는챔이기때문에 맞파밍구도 / 혹은 애니가 파밍해서 성장하는 수 밖에없는챔프(못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후에 상황맞게 q피하면서딜교거시고
2렙부턴 카시의 q를 한대라도맞고 거리를주는순간 죽어요
6렙까지버티고 6렙에 어비셜트리.(방출의마법봉, 마법무효화or똥신)가져온다음 카시 q를한번피하고
궁콤보를 박아줍니다 그러면 카시가 바로 궁을 안쓰고 w를한번쓸텐데 앞으로걸어가다가 스턴이 풀릴타이밍에 뒷대각무빙으로 피해주시고 그다음 카시의 q를 앞대각플래시로 피한다음 그다음 들어오는궁을 뒤돌아서 피하시면 가볍게 딸수있습니다
게다가 갱플궁 애니가 1초맞으면 피30프로나가고 국지전 먼저궁떨어지면 애니가 아무것도못하고 손가락빨다가 앞라인한테어쩔수없이 궁쓰고 한타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만약에 트페가 먼저 첫귀환 복귀를 먼저해서 우리 타워앞까지 나와있고 상대는 1코어신발이라면 플궁으로박아버리시면되요 카드가빠졌을때면 필킬이에요 킬을못따도 소환한 티버로 최대한 집을방해하면서 동시에 라인을빨리밀고 상대트페가 라인이아까워서 집을안간다면 정글을 불러서 다이브를하셔도되고 혼자하셔도되고..
1렙에는 애니의 q쿨이 조금더 짧기도하고 사거리도 애니가 조금더 길어요 하지만실질적으로 일방적인딜교를 할만큼의 차이는 아니라 애니가 먼저 스킬이 나가기때문에 트페가 w한번을 쓸동안 애니는 트페가 평타를 넣기전에 qw만 하고 뒷무빙을 칠수있어요 여기서 뒤로계속 빼도 트페의 평타사거리는 들어오기때문에 뒷무빙 평타 카이팅을 치다가 돌아오는 q쿨을 계산해서 앞무빙으로 바꿔서 딜교하시면 2렙에 킬각이나와요 하튼 1렙에 미니언어그로만 조심하시고 딜교하시면 스킬쿨 차이때문에 무조건이득봐여 q평 데미지차이두 애니가 더 쌔구
야스오는일단 1렙에 q를찍었는지 e를찍었는지에따라에서 라인전이 끝났는지가 결정되요
야스오가 만약 q를찍었다면 처음에 보자마자 야스오한테 평타클릭해놓고 뒤로빼도 계속 따라갑니다 그런데 거리안주면 빼는척 무빙하고 다시앞으로가면 다 맞아줘요 cs때문에 그렇게 쉴드를평타로벗기고 0.7초?정도 이후에 q를 날려주면쉴드가벗겨지고 정확히 q데미지가들어가요 야스오쉴드벗겨지는타이밍과 애니의 q도달시간만 감으로익히면 쉬워요 천천히딜교하셔도되요 애니가 계속 평타 견제를하면
야스오가 q를찌르러올텐데 애니의 사거리가 아슬아슬하게 더 길어서 q날리고 바로 뒷무빙치면 q를피할수있어요 q를피했다면 당연히 평타 한두대 서비스로 때려주시구요
1렙e를 찍은 야스오도 겁낼필요없어요 대신 조금 신경써서 e를타도 한발이상 걸어와야하는 위치? 애니랑 완전히 곂쳐지지않고 조금 멀리서 첫평타를 넣어야되요 그리고 미니언타고 평타 애니 타고 평타 평타 딜교하다가 다시 미니언타고 빠질텐데 침착하게 조금정도의 카이팅을 해주시면서 같이 평타 때려주시고 다음 q쿨까지 맞추면 엄청 이득봐요 그리구 3렙부터는 야스오가 장막을배울텐데 여기서부터는 스턴을 준비해두고 만약 야스오의 쉴드가있다면 평타를 먼저치고 그러다가 야스오가 빠르게붙어버린다하면 w로스턴을넣고 이후 콤를넣어주시면되요
아, 역시 말보단 동영상이 나을듯 밑에 영상 참조
1렙에 파밍할때만좀 신경쓸것,
2렙에 킬따는방법은 스턴이거나 3스택일때 엄청 쫄은듯이 타워에박혀있다보면 진 4스택을때리러올거에요 그때 q점화w로 무빙평 평 하면 진이 플래시로도망갈텐데 이후판단에맏길께요
저는 애니 원딜유저이며 일단 원딜라인을 가는이유는 현재 애니가 미드에서 상성상 유리한챔프는 솔직히 두세개밖에없어요 나머지는 올 카운터라는 소리인데 라인클리어도느리고 저렙단계도 사거리차이때문에 매우약한모습인데 원딜라인에서게되면 서폿이라는 든든한 아군이있고 무엇보다 바텀은 라인을 당길수록 좋으나 타워에박히는 cs를먹기가 어려운데 애니는 한마리도놓치지않고 거희다먹을수있어요
그리고 랭크에서 먹히는이유는 애니가 바텀에서 서포터와 2단cc연계를통해 원딜을 쉽게잡을수있어요
다른점이라면 보통의 바텀라인은 서폿이 먼저 이니시를 걸지만 애니원딜은 원딜이 먼저호응합니다
바텀일경우 4렙이전까지는 조금 약한모습을 보여서 당겨서 조심스럽게 파밍해줍니다 4렙에 상대조합을 보시고 우리팀서폿과 들어가셔보시고 안대면 6까지 버티고 6렙에 갑니다핑한번때리고 플궁으로 콤보박고 서폿이 다음 cc넣주면 애니가 돌아오는 q스킬로 마무리하면되요
2레벨 갱호응 킬각
룰루가 플래쉬를 썼지만 룬에서 이속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맞 점멸로 QW평타를 빠짐없이 딜링하고 천둥까지 터트리고 깔끔하게 잡는 모습입니다
딜교 법 or 이후 한타
초반 라인전 부분 보시면 제라스에 비해 HP가 절반이나 낮은 상태로 딜교를 걸었는데 결과과 괜찮죠? 이처럼 애니는 Q스킬쿨이 짧기 때문에 연기를 잘 하시면 딜교를 잘 할수있어요
한타는 킬각을 연습하는 수 밖에없어요
4.30추가예정
한타의 꽃 애니. 애니의장점은 갑작스럽게 강제이니시를걸어서 폭파시킬수있는 챔피언인건 팀원도그렇고 상대하는 상대편도 잘 알죠 점멸이있을땐 대부분의 상황에선 애니가 한타를 여는게 가장 베스트에요 그러므로 플래쉬가있을땐 자신있게 본인이 건다고 팀한테 말씀을하셔야되요 앞서말한듯 애니가 먼저 궁을넣어야하는이유는 '갑작스럽게' 입니다 애니가 언제 플래쉬궁으로 열지는 본인밖에모르죠 하지만 만약에 팀이 먼저 걸어버리면 상대방은 이미 플궁각을 보고있는 애니를 주시하게되어 그에맞는 대처를 할 가능성이 커요 이미 원딜은 생존에 준비를하게되고 서폿과 이하 앞라이너는 견제를하려할 것이고.. 그렇게되면 설령 플래쉬가있다 하더라도 원하는 전투하지못하고 허무하게끝날때가 많아요 이게 진짜 엄청중요한거같아요 본인은 그리고 먼저 걸어줘야 존야쓰고 다음쿨스킬도 돌릴수있으니 어그로나 딜링면을 봐서도 중요합니다
점멸이없는 오브젝트싸움이라면 상대뒤쪽의시야를 확보하여 뒤에서 덮치는게 그상황에선 재일 베스트에요
보통 딜러진은 대치나 곧한타가열릴땐 뒤포지를 잡기때문에 딜러만 쏙 걷어내면됩니다
트페상대 라인전 강의
피즈상대 라인전
추가적으로 영상은 계속해서 추가 해 드리겠습니다. 피드백 남겨주세요! 이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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