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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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6
18
6
0/0
초보용 다이애나(미드)

- 자동회전(2016-04-20, 조회수: 3730)

다이애나를 플레이하면서 다이애나를 잡은지 얼마 안되거나 첨 해보는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점을 고려하여 보완하였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다른 마스터나 다이아 고랭커들 공략 보시면 됩니다.


다이애나 초급자분들께서 어려워하시는 6렙이전 버티기와 성장을 조금이나마 쉽게 풀어보고, 후반에도 어느정도 필요한 만큼의 딜(최소한 원콤에 딜러 녹일만큼은)을 뽑보고자 하는 취지로 작성합니다.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기존의 다이애나 룬(룬순서대로 공속, 성체, 성쿨6/마저3, 주문)을 가지고 들어가게 되면 템이 2코어 3코어 보유시 딜이 잘 나옵니다. 다만 브실골플에서는 다이애나의 그 룬을 가지고 초반 라인전에서 버티기가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cs수급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더군요. cs수급에 도움이 될 것 같은 공속룬 역시 딸피인줄 알고 쳤는데 안죽고, 다음평타 이전에 미니언에게 빼앗기기 때문에 생각보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애나의 1레벨 능력치를 보면 공격력이 53(98위)으로 르블랑보다도 낮습니다. 같은 미드라이너중 카시, 빅토르 스웨인 베이가 리산드라 애니 트페 카서스 오리아나가 깔아주고 있다지만 하나같이 원거리 평타 + 오리아나는 패시브로 평타강화, 트페도 평타강화가 섞여있고 카서스, 베이가, 카시처럼 스킬로 미니언수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챔프가 다수입니다. 사실상 근거리임에도 불구하고 평타가 저렇게 하위권인 다이애나는 3타의 패시브가 있어서 라인cs 잘먹을 것 같지만 패시브 발동시키는건 타워에 들어오는거 쫌 먹을때 연속으로 평타칠 때 뿐이고 중립상태에서 한마리 한마리 막타를 칠 때는 거의 발동 못시킵니다.


따라서 cs수급의 용이함을 위해 빨강룬에 공격력을 주고, 중후반부터 다이애나의 패시브를 빨리 돌리는데 중요한 공속은 왕룬으로 메꾸었습니다. 또한, 기존 왕룬에서 빠지는 주문력은 파랑에 성장주문력을 넣어서 7~8렙 기준으로 이득을 보게 세팅하였습니다.


부족한 쿨감은 아이템에서 빠르게 쿨감템을 맞춤으로 어느정도 커버할 것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12 18 0을 들고 싶습니다. 압제자는 다이애나의 Moonfall(달빛 낙하)의 둔화와 함께 좋은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12 18 0을 쓰지만, 초보분들은 결의 6포인트를 주셔서 초반 버티기에 투자하는 것도 상당히 좋다고 판단됩니다. 책략 18포인트는 최소한 딜러진을 원콤내기 위한 마지막 보루이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습니다. 천둥군주는 w 켜서 구체만 세번 맞춰도 터지기에 근거리챔프 상대로 강력한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qrw 혹은 qr평 등 어떻게 해도 진입하는 다이애나는 천둥군주를 터뜨리기 매우 쉽기에 꼭 들어줍니다.



다이애나의 라인전 역전의 발판이 마련되는 6렙시점에서 챔피언 능력치를 보시면 체력이 1039.2(전체 22위)로 미드케릭중 1위입니다.(미드올라프나 미드마이같은 뉴메타 제외) 케일(6렙체력 1039.24)을 미드로 분류하면 2위가 되지만, 체력량은 0.04 차이로 실질적으론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미드라이너의 체력을 볼 때 탈론이나 피즈 제드 모르가나같은 챔프를 제외하고 미드에서 자주 만나는 원거리ap케릭들은 아무리 잘쳐줘도 약 920정도 or 그 이하의 체력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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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스킬콤보를 생각해봅시다. 초보분들은 복잡해보이시더라도 넘기지 말고 차분하게 천천히 머릿속으로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평평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충전) 이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자동터짐천둥군주의 호령)(평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fall(달빛 낙하)평평(쫒아가면서 q스킬쿨 돌리고)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가 기본입니다만 6렙이기에 스킬콤보를 한번만 돌린다고 가정하여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천둥군주의 호령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를 보겠습니다. 보통 날아가면서 쉴드를 먼저 켜게 되는데, Moonfall(달빛 낙하)를 먼저 켜도 콤보에는 크게 상관없는걸 시뮬을 돌리면서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압제자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콤보는 패시브충전 이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천둥군주의 호령(평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가 됩니다.





스킬트리는 크게 손대지 않는데, 이 글에 제시한 스킬트리대로 올려서 qwer순서로 2 2 1 1이라고 가정하면Moonfall(달빛 낙하)이후 들어가는 Pale Cascade(은빛 가호)천둥군주의 호령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의 딜은 (34*3) + 60 + (68+50) + 100 + 2.1ap가 됩니다. (천둥군주가 주문력의 10%이기에 0.1계수를 더 넣음) 템나오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깡딜만 놓고 볼때 380 의 추가딜에서 압제자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추가딜은 약 8정도가 될 것이며, 아무리 잘쳐줘서 계수를 합쳐 봐도 추가딜 10을 넘기가 어렵습니다.


후반가면 당연히 압제자가 좋지만, 다이애나가 역전을 노리는 6렙에서조차 부패물약 하나 빨아서 얻는 15~30의 추가딜보다 미미합니다.


그렇기에, 초보자분들은 6 18 6의 특성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결의에서 체젠도 꿀이고 평타에 2씩 감소되는 꿀옵션은 흉포의 흡혈귀보다도 초중반 라인전에서 버티기 쉬워집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도 고려대상입니다만 처음에 돈을 모아서 집에 갔다오는 타이밍을 잡아야하기도 하고, 어차피 점화없이도 킬따기에 충분한 딜을 보유했습니다.


또한 텔은 유틸성이 뛰어납니다. 탑갱이나 바텀갱당해서 죽을 위기에서 텔을 사용한 상대방의 갱킹 중지/역관광을 노릴 수 있다는점, 한타상황에서 텔합류로 상대 뒤를 잡게 되면 q를 맞추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또한 다이애나의 공속템+패시브를 이용한 라인푸쉬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기에 사이드라인밀다가 텔합류의 운영을 하기에도 쉽습니다.


점화점멸은 상대가 만만한 근접챔프일때 주로 들어주는 편이며, 앞에 설명한 이런저런 이유로 보통 텔을 선호합니다. 초반에 미니언 잘 먹겠다고 무리하다가 딸피되어도 한번더 버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기에, 텔이 점화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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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찍는 순서 이전에 찍는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개한 스킬트리는 w를 2렙까지 찍어주고 q선마, 이후 r w e순으로 마스터를 하는 스킬트리입니다만, 라인전단계에서 w를 2레벨 올렸음에도 상대 견제가 상당히 거세서 버티기 어렵다싶으면 w3렙까지 올릴 수도 있고, 상대가 나의 패기있는 앞무빙에 견제를 안한다 싶으면 w는 1렙에서 멈추고 q를 선마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언에게 구체를 낭비하지 않는 한 w와 q의 딜은 10 이내로 비슷하기 때문에 어느걸 먼저 찍어도 6레벨 맞다이에서 크게 꿀릴 일은 없습니다.(사실 w가 깡딜은 더 셈)


저는 보통 w를 2렙 찍고 라인전을 하면 안정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5레벨에 들어와서야 e를 열어주는데, 스킬쿨타임도 1레벨에는 26초로 말도 안되는 것 뿐 아니라 마나소모도 심하고 딜량은 0입니다. 갱호응용으로 찍어야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때까지 계속 쳐맞으면서 w켜고 미니언 먹던애가 갑자기 앞으로 달려나오는데 가만히 맞다이쳐줄 라이너가 몇이나 될지 궁금합니다. 6렙전에 달빛낙하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플e를 써야하는데, 상대방도 같이 플빼면 끝일 뿐입니다. 6레벨이전에 1포인트만 주면 됩니다.

 

스킬 콤보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미니언을 두대 쳐서 패시브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를 활성화시킨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Lunar Rush(월광 쇄도)이 한 사이클입니다. 다이애나 잡아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춰서 달빛효과를 받은 상대에게 Lunar Rush(월광 쇄도)을 쓰면 바로 궁쿨이 돌아서 즉시 쓸 수 있습니다. 궁을 맞추면 다른 적에게 새겨진 달빛효과가 모두 없어집니다. 따라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 무조건 한세트로 생각해야하기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쿨을 단축시키는 것이 다이애나 추노력+지속딜에 있어 핵심입니다.

스킬쿨 30% 40%정도로 맞추게 되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fall(달빛 낙하)평평(스킬쿨)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평평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이런식으로 아칼리처럼 qr...qr...qr 이렇게 더 자주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렙은 q보단 무조건 w가 좋습니다. 1레벨에 보호막켜고 상대가 나를 견제하건말건 라인을 푸쉬하세요. 쉴드량이 괴랄하기에 평타 2대정도는 거뜬히 막아줍니다. 스타팅아이템을 도란으로 시작하는게 아니기에 q를 난사할 수준은 못됩니다. 6렙 이전이나 도란링을 보유하기 전까지는 거의 w만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q를 사용하는 경우:

1. 저는 체력손실을 입어서 부패물약을 빨때 q를 던져봅니다.

2. 상대방이 멍청이마냥 w를 맞아주는 거리가 되어서 w평같은 짤딜교를 할 때도 부패물약+q를 같이 사용합니다.

3. 상대 챔프가 딸피인 원거리미니언과 같이 붙어있을 경우에 q를 날려서 딜교+cs를 동시에 노려봅니다.

이것 이외에는 초반 라인에서 w만 쓰면서 라인 푸쉬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의 경우는 상대방이 정말 딸피일때, 그러니까 점화걸면 잡을정도의 딸피에게만 씁니다. 궁데미지가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다이애나의 장점은 qt로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 한방한방이 강력하지 않습니다. 다른 미드누커들은 200 200 200 을 넣는다면 다이애나는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이런식으로 따라붙으며 지속딜을 넣는 스타일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스타팅은 다른 공략처럼 도란링 2포션이 아니라 부패물약으로 시작합니다. 원래 부패물약 들었으면 초반에 맞다이 오지게 하겠다는 뜻이지만, 다이애나는 과거 플라스크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합니다.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좋습니다. 도란링보다 버티기도 좋고 마나수급도 어느 정도 됩니다.


첫 3~4웨이브정도 라인전에서 임하면서 목표는, 1렙부터 평타를 치면서 라인을 밀고 상대가 견제하면 w를 돌리면서 들어오는 데미지를 막으며 아무리 견제당해도 두웨이브정도를 강하게 밀어주는겁니다. 2렙갱이 강력한 정글러라면 무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중간이상으로 밀어줘야 다이애나가 편합니다. 괜히 소극적으로 플레이하다가 아군타워에 미니언 꼬라박혀서 타워랑 cs경쟁하는 순간부터 다이애나는 타워안에서 상대방에게 선레벨링도 내어줘야하고, 상대방의 짤을 피하고 맞아가면서 힘들게 파밍해야하고 성장이 힘들어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초반에 라인을 밀게 되면 선2렙 선3렙이 가능해집니다. 상대방도 같이 3렙을 달아서 스킬을 다 열게 되면 다이애나가 본격 고통받는 타이밍이기에, 그전에는 선레벨링을 통해 어느정도 상대방의 기를 눌러주고 초반 잠깐이나마 cs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6렙까지의 큰 목표는 

'상대방의 cs20개 이내로 쫒아가면서 킬을 주지 않는다'

'죽지않고 700원을 빨리 벌어서 도란링+똥신을 구매해서 텔복귀'

두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보통 라이너들은 첫귀환에서 1200원정도를 벌어가면 잘풀린 라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하위템이 한번에 나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cs곶통인 다이애나는 상대방과 cs를 비슷하게 먹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딱 눈감고 700원만 벌어간다고 생각하고 700원 벌자마자 집가셔서 도란링(400원)과 똥신(300원)을 사서 텔로 날아옵니다. 도란링이 갖춰지는 순간부터는 미니언 수급을 통해 마나를 많이 채울 수 있기에, q짤로 상대방을 견제할 수도 있고, q적중률에 따라서는 꽤 할만한 라인전이 됩니다.


이후 목표로 하는 템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입니다.

보통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첫코어로 보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Stinger(쐐기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조합해야하는데, 쐐기검을 먼저 가봐야 사실상 근거리맞다이에서나 강력하지, 킬각이 안보이는 풀피의 대치상태에서 q짤, w의 쉴드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먼저 맞춰주시는 것이 라인전에서 훨씬 도움이 됩니다.


만약 미드에서 킬을 주었거나 한다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보다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1코어로 맞춰주시는 것이 백배천배는 낫습니다. 꾸역꾸역 내셔뽑다가 0 4 0되고 상대방은 2.5코어 뜰때 다이애나는 내셔+똥신들고있어서 진입하기도 전에 원콤나서 초반에 도란+똥신까지 게임을 잘 끌고 갔더라도 게임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조합하는 심홀의 경우,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부터 맞춰줍니다. 음전자 망토를 먼저 맞추면 받는 딜이 감소해서 라인을 오래 버틸 수 있을 것 같지만, 결국 반격을 할 수가 없어서 이후 라인전에서 850원을 모을 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ap를 올려서 w의 쉴드양을 증가시키고 q짤을 아프게 만들어서 일방적으로 맞는 구도를 막는 것이 라인에서 버티는 더 좋은 방법입니다.



존야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인데, 상대가 진같은 ad캐스터일 경우에 고려합니다. 다른 ad근접암살자들 상대로는 다이애나가 강력한 라인전을 보여주기 때문에 굳이 1코어를 존야로 안가도 떡바릅니다. 다른 코어템보다 존야가 많이 비싼 것도 있구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선존야를 가면 딜로스가 심한 느낌입니다.

저는 손싸움인 제드를 제외하고 다른 근접암살자들은 w때문에 다이애나가 많이 유리한 상성이기 때문에, 짤짤이 맞아서 킬각 내준 이후 원콤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팔목보호대를 감아주신 후 내셔를 1코어로 뽑습니다.


사실 저 핵심아이템 4개만 무난히 뽑아주셔도 굉장히 잘 성장하신거구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Abyssal Scepter(심연의 홀)(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만 나와도 딜러챔프를 스킬콤보 한방에 잡을 딜은 충분합니다.


존야는 생존기로 사용하시거나, 대치상황에서 qrwe후 존야를 써주시면 상대방을 한곳에 뭉치게 한 뒤 어그로를 빼면서 이니시를 열 수 있습니다. q쿨을 무조건 한번 더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아군이 뒤따라 들어와주기만 한다면 딜러한명은 무조건 삭제입니다. 다만 한명잡은 이후 다이애나는 거의 100%확률로 점멸을 써서 딸피로 튀거나 죽어야하기 때문에 이니시캐릭이 없을 경우나 아군이 스플릿을 하는 도중이어서 집에 못가게 해야한다거나 하는 최후의 보루일 상황에만 존야시에이팅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곶통입니다. q키 빠진 럭스가 와도 다이애나는 e 하나만으로도 쳐바릅니다. 앞서 설명드린 초반에 거세게 밀어붙이는 1~3렙까지의 라인전도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광채 터지면 대가리도 같이 터집니다. 궁을 배워도 진입할때 q맞아버리면 걍 서서 er평 다맞고 삭제됩니다.
룰루
라인전에서 압도적인 사거리+cc기+평타짤로 고통입니다. 게다가 6렙을 찍어도 커져라때문에 역관광도 잘 나고 상성이 많이 안좋습니다.
신드라
사리면서 뭐 해볼생각도 못합니다. 라인에서 만나면 절하고 cs드세요. 타워안에서도 절하세요. 암흑발키리 다이애나의 투구 뺏어간 것도 모자라서 우리를 계속 괴롭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궁은 절대 못돌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타를 마크하는 아군이 없다면 한타때 상대딜러에게 진입하지 마시고 카타리나가 진입하는것만 마크하고 re만 써줘도 게임내내 아무것도 못합니다. 라인전에서도 q짤로 괴롭히고 w로 튕기는 단검딜을 줄여가면서 라인상성 우위입니다. 궁을 배우면 선공권은 다이애나에게 있습니다. 갱킹만 조심하세요. 또한 한타때 흥분해서 진입했다가 발판만 되지 않으면 한타때도 카타는 날뛸 수가 없습니다.
탈론
말이 필요없습니다. w(갈퀴손)만 계속해서 긁히지 않는 한 질 수가 없습니다. 라인푸쉬를 계속 하면서 양쪽에 와딩해서 정글러만 조심해주세요. q짤로 견제하고 근접하면 w로 상대딜은 막으면서 딜을 넣어줍니다. 어디 로밍만 못가게 라인을 계속 밀어서 타워에 몰아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탈론은 공속이 느려서 타워랑 cs경쟁을 잘 못해요. 초반엔 미니언공식인 포탑두방 나한방//포탑한방 나한방에 안죽고 실피가 남아요. 타워에 미니언 밀어넣고 q짤 날리세요.
피즈
다시 말씀드리지만 근접챔프상대로 다이애나는 딜교우위에 서기 좋습니다. 점화+광휘의검들고있는 피즈라면 6렙에서 순식간에 풀피킬각이 나올 수도 있는데, 그 전 라인전단계에서 털어먹을 수 있습니다. 재간둥이의 마나소모가 엄청나고, 초반엔 피즈의 스킬쿨이 길어서 매드무비마냥 콤보를 이어갈 수가 없기에 초반wq 스킬을 이용하여 선레벨링과 라인주도권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템을 심홀로만 가줘도 피즈한테 원콤 안나서 라인전 무난히 이기실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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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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