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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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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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의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만 상황에 따라 미세한 차이를 주기는 해야합니다.
궁 이전
기본적인 콤보
3단 e로 적 뒤로 달려가기 - 뒤로 밀치는 동시에 q - 평 섞어가며 qqqqqqq - 내 피 조금 빠지면 w
갱 호응
똑같아요
궁 이후
맞다이 용 콤보
기본 콤보 + 추노 혹은 아슬아슬할때 시간 벌기로 q
*e나 궁을 쓰는 중간에 q를 쓸 수 있습니다. 이 딜 하나하나가 승부에 영향을 끼칩니다
갱 호응
e로 돌진 - 궁으로 뒤로 밀치기 - 뒤로 e말발굽하면서 q - 이하 생략
w피흡이 w뎀만 들어온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 많은데 w맞는 모든 대상이 입는 피해의 20%가 내 피로 들어옵니다. 특히 챔피언 한태는 힐량이 제한 없습니다. 그러니깐 무조건 키지 마시고 피가 어느정도 줄었다 싶을 때 켜줍시다.
특히 초반엔 마나 소모가 심하니깐 진짜 피를 채워야겠다 혹은 영혼의 맞다이다 할때만 켜줍시다.
e는 왠만해선 3단 풀차징, 뒤로 밀어줍시다.
*단, 일단 깡 딜이 빨리 필요하면 그냥 밀어줍시다
궁은 활용법이 다양합니다.
1. 도주기
2. 공포 배달 or 지키기
3. 맞다이 딜 +q시간 벌기
4. 강제 이니시
주의 하실 점은 공포는 스킬 타게팅의 원 부분만 걸립니다. 데미지는 전 범위 다 들어가지만 헤카림이 도달하는 부분만 공포가 걸립니다.
궁 쓰는 타이밍과 각도를 잘 재는것이 관건입니다.
라인을 겨우겨우 버텨야 겟다 하면 w를 더 찍어서 미니언에 대한 최대 피흡을 늘릴수도 있겠습니다만 이건 진짜 절실할 때만 입니다.
왠만해선 효율 좋게 e데미지를 증가시켜 줍시다.
(Onslaught of Shadows)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Onslaught of Shadows)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지속 싸움을 하면서 이속비례 공격력이 올라가는 카림으로서는 신속이 매우 좋습니다.cc기가 너무 강력하다면 헤르메스정도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버티세요. 물론 버틸수 있다면요...
밴하거나 걸리면 cs포기하더라도 버티세요. 진짜 이새끼는 저어어어어어어얼대 못이겨요.
상대가 못하면 가끔 이기긴 하는데 꿈 깨세요.
지속딜 나모다 더 잘나오고 q사정거리는 다리 q보다 짧고 e로 튀는것도 끌고 둔화걸고 날 맞으면 피차고...
아무튼 얘는 진짜 첼린저 행님들도 이길수는 있을까 싶네요. 그냥 버티세요
따면 그때부터 이기는거고 아니면 그때부터 마방가고 굽신대며 cs얻어 먹어야합니다.
카림의 패시브에 유닛 통과가 없어지고 새로운 천둥 군주 특성 때문에 까딱하면 원콤납니다. 지속 싸움을 해야하는 카림입장에서 힙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절대 라인 밀지 마시고, 오면 바로 싸움 걸어주세요. 1대1은 이겨도 라인은 힘듭니다.
잘하는 블미는 거리유지 잘한다는데, 카림은 e로 이속증가를 받고, 룬에도 이속을 끼며 이속을 달고 사는 챔피언입니다. 한번 e로 붙으면 cc없는 블미는 절대 거리 조절 못합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카림이 익숙해지면 자연스래 상대법을 터득합니다.
피오라의 q타이밍을 대략 계산하면서 들어갔다 빠졌다 해야해요.
몸도 약해서 q한번 돌리면 피도 잘 까입니다. 단지 e나 궁을 응수로 막는 것만 조심..
원거리 상대는 2랩 승부를 보시고 이기면 좋고 아니면 그때부터 버티기만 해요.
근접은 q로 짤짤이 넣으면서 거리유지 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근접 아우렐이라 생각하시면 편할지도..
영약 빨로 q견제 하는것은 q를 2-3번 이상 맞출 것 같은 각 일때만 합시다.
중반이 애매합니다. 소규모 한타때 몸을 좀 사려야합니다. 1대1은 그래도 강력하긴 합니다.
로밍 자주 가주세요. 단지 간다면 선궁 쓰시지 마시고 딜이 많이 들어온다 싶으면 공포로 시간 버는 용도로 쓰세요.
우리팀을 보면서 이니시 해주세요. 헤카림의 기동력이 워낙 뛰어나서 나도 모르게 혼자 들어가는 경우가 잇습니다. 그러지 마세요.
이니시는
e도오오오올진!!!! - 뒷라인에 궁 - 혼자 뒷라인 뚜까 팸
텔레포트로 민병대 뺑소니를 노립시다
추후 추가 예정
헤카림은 컨트롤 자체보다는 눈치와 판단력, 맵리, 유동성, 재치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거리조절과 뺄때와 들어갈때를 매우 잘 판단해야합니다.
카림에게 제일 난관은 수 많은 카운터를 어떻게 대처할까 인 것 같습니다. 결국 유동성 재치 이야기이지요.
대략적인 공략만을 먼저 써 봤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욕하지 마시고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답변을 해드리거나 공략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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