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시즌 골드.. 현시즌 고작 실버에 머물고잇습니다...
(골드는 정말로 오로지 피들로만 골드찍엇습니다..)
PBE 서버 마법사 업데이트에서 피들도 어떻게 변경된다고는 봣엇지만 오늘 '친구한테서 빨대너프요ㅅㄱ'
저말듣고서 적잖이 고인취급받는데 덜받게 해볼려고 허접한 공략 써봅니다.
정말로 피들스틱은 아군이 어떻게 맞춰주느냐에도 성장도가 차이가납니다.
한타 할때는 피들로만 이니시 걸어서 될때가 잇고 안될때가잇습니다. 안될때는 다른 라이너들이 먼저 이니시를걸어서 피들 궁 끊지 못하게 하거나 CC기를 걸면 알아서 피들에게도 궁각이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물론 와드가 없는곳에서 지형을 이용해서 이니시를 걸수잇기는해요 그래도 호응이 잇어야 확실하게 잡을수잇습니다 정말로.. 존야가 너프먹고서 가격도 비싸지고 존야를 안가고도 이길수는잇습니다. 그만큼 조건도 필요하겟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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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0.61
- 이동 속도+1.5%
룬은 원래 성장 주문력에다가 노랑룬은 방어력은 전혀 박지 않앗는데요.
왕룬에다가도 마관을 박았엇기에 마관이 11~14가량됬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마관을 떡칠했던룬이 딜량이 더 안나온걸 보고나서 테디스틱님처럼 바꿔들엇습니다.
(아무래도 노랑 방어룬이 제일 나은거같아요..)
이속룬은 모빌을가게되면 강타 쿨도 줄일수가없기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속 하나정돈 잇는게 낫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존야가 너프를 심각하게 먹고 난이후로 천둥군주 아니면 폭풍전사 들고 압제자는 기본으로 들고나갑니다.
아무래도 피들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보이면 거의 안보일지도 모르지만 한번 피들궁에 갱당하면 다음싸움부터는 우선해서 물리기 일쑤더라고요..
그렇게 우선해서 물리는거라면 궁써서 이니쉬 거는게 정말로 의미가없어요
궁점멸쓰고이니시 하는데 아군은 아무도 없고 혼자짜리면 욕먹잖아요.
피들궁의 이상적인 장면은 아군이 상대 궁극기나 CC기 다빼주고 난 다음에 궁점멸로 쓸어버릴때는 정말 그 쾌감이 엄청나죠.. 저도 그거때문에 고인 취급받는 피들을 못접고잇습니다..
폭풍전사: 기본적인R-점멸-Q-E-W 콤보 이후의 생존겸 이니시
정밀함,지능: 저는 정밀함들고갑니다. 지능은 아이오니아,모렐로 나오고 난이후부터는 크게 쿨감이 필요하다고 느껴지질않더라고요
위험한 게임: 말할필요잇나요.
무자비: 꿀
룬 친화력: 블루를 조금이나마 오래 들고잇기위한 특성
방랑자: 정글돌고 갱가기위한 특성
마술,분노: AD피들하시려는거 이외에는 기본으로 마술 들고가시겟죠?
약점노출,양날의검: 양날의검 들고있엇다가 평타기반이라는 소리를 듣고 약점노출을 들고갑니다.
흡혈귀,타고난재능: 약간 호불호가 갈리긴하지만 흡총같은경우 광역딜33%적용이라.. 소량이지만 찍어둡니다.
현상금사냥꾼,압제자: 이것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저는 압제자들고 존야 안가고 라일라이 먼저뽑아서 궁딜에 포함시킵니다.. 이것때문에 폭풍전사 들기도 하는거고요..
피들로 정글갈때: 강타,점멸
피들로 미드갈때: 유체화,점멸
피들로 서폿갈때: 점화,점멸
피들로 탑을가게될때: 탑을 많이 가본적이없어서...
(블라디가 나올때는 점화,점멸들고갑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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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까마귀 폭풍
(Crowstorm)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40/130초
- 피들스틱이 자기 주위에 살인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5초 동안 매 초마다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25/225/3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집중에 1.5초가 소모되며 피들스틱은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콤보 R-Q-E-W
R과Q사이에 점멸이 잇어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좋습니다.
제가 특성에서도 말씀드렷듯이 정말로 존야를안갑니다.
'피들로 존야 안가네 트롤인가'라는말도 많이 들어요 하지만 어쩝니까 존야가 너프먹고 몸값은 비싸지고 꺼려지는데..
피들궁에 슬로우 묻혀서 특성 압제자로 딜 더넣는게 전 더 좋다고생각해요
예를들어서 R-점멸-Q-E-W존야 쓰면 뭐합니까 R-Q존야쓰면 다행으로 여겨질정도로 상대가 물려고하는데
(뭐 존야쓰고나면 쫓아가서 딜넣질못해요.. 아마 제가 그부분을 크게 생각해서 위에 헛소리가 나오는걸지도...)
그래서 존야를 빼고 특성이랑 아이템을 깔맞추고나니까 어느정도 괜찮아지더라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말로 짜증나는 챔피언이에요 게다가 잘도 돌아다녀서 라인터트리고다니면 나중에 궁쓰고 잡을려고해도 쉽게 못잡아요. 벤하세요
(그걸 맞아준 저도 병신이지만..)
초반에 그렇게 말리면 답없습니다.
ㅈㅂㄼ저ㅏㅜㄱ뮤ㅣ뱌ㅏ젇ㄹ무ㅡ빚다ㅓ푸ㅏㄴ
궁극기진짜 죽이고싶은데 왜 죽질않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가 W를써도 빨대를미리꼽아두면 빨리기때문이죠
물론 블라디 템이 잘나온상황에서는 피들이 아무리 빨대꼽아봐야
혈사병걸려죽습니다.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도 원래는 더 많지만 어째 기억이 잘 나질 않네요..
뭘하던간에 CC기하나있고 돌진기 잇는것들이라면 자연스레 조심하시길바랍니다.
QEW해도 공포 지속시간끝나면 개쳐맞고 죽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피들이 정글도는데 리쉬가 필요한가요?
아랫쪽진영:두꺼비-블루-늑대-칼날부리-레드-돌거북 먹으면 4렙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혼자서 먼저 들어갈수잇는상황:적챔피언1~2명이서 우리팀 타워를 밀고잇을떄
아군의 이니시후에 궁써야 할때:적챔피언3~5명이 모여잇을때
마치며
고인 피들좀 살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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