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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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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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포는 이제 스킬딜러입니다 (원딜러)

- 조정흠(2016-04-25, 조회수: 4636)

맞딜 최강에서 맞딜 최하위로 내려온 미포
컨셉이 바꼈으니 템트리와 플레이도 바껴야 합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2
  • 공격력 +0.95
    x7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2
  • 공격력
    +8.9
  • 방어
    +9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0.92%
총 가격 : 8,704 IP
룬은 선택적입니다.

하지만 성장 쿨감 6개로 10%를 맞추는건 필수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미포는 궁에 의존을 너무 많이 합니다.
스킬 피해를 올려주는 마술, 암만 생각해도 개사기인 약점노출 쪽을 올려줬습니다. 그리고 흡혈귀보단 타고난 재능
열광보다 죽불을 가는건 현재 제가 이해한 미포는 일반적인 원딜보단 스킬위주의 진, 바루스 종류의 원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궁극기와 시너지가 괜찮습니다.
적이 너무 매섭게 원딜을 무는 말파, 제드 등의 챔프가 있을 시 책략 12개보단 결의 12개에서 통찰력으로 점멸 쿨감을 줄이는게 더 이득입니다.
힐 대신 정화도 상황에 따라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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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현제 미포는 맞딜 능력이 거지 발싸개 수준으로 낮습니다.

패시브가 없을 시 대미지가 이뭐병 수준이므로 라인전에선 q를 이용한 짤짤이 만이 살 길 입니다.

그렇기에 q선마로 견제력을 올리면서 라인 푸쉬력도 늘려주는 것이 미포 라인전의 기본으로 합니다.

이후 스킬 위주의 미포에게 W보단 E스킬을 올림으로써 슬로우 %를 더 높이는 것이 생존, 추가 평타딜을 넣기 더 적절합니다.


패시브 : 기본적으로 이 패시브 덕에 툭툭 한대씩만 치면서 딜교를 이득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에게 딜교를 넣거나 막타를 넣으려 할 땐 꼭 다른 미니언이나 챔프를 친 뒤 타겟을 치세요.

말했다 시피 일반 대미지는 개차반입니다. 패시브를 항상 적에게 위협을 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Q : 라인전의 핵심 스킬입니다. 지속적인 평타딜이 약한 미포에게 한타에서 보강을 해주며 쿨타임도 짧고 온힛, 이즈 Q정도의 존재감을 미포에게 줍니다. 개인적으로 미포에게 나쁘지 않은 검을 줬다고 생각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온힛이기 때문에 패시브 또한 1타, 2타 모두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야 상관 없이 2타 거리 내에 있으면 2타가 나갑니다!

예를 들어 부쉬 안에 한명이 있고 부쉬 밖에 한명이 있을 때 부쉬 밖의 타겟에게 쏘면 부쉬 안의 적이 보이지 않아도 사거리 내에만 있으면 맞습니다.


W : 처음 미포를 했을 때 가장 신세계를 보여준 깨알 스킬

꺠알같은 스킬이지만 꺠알치고는 꽤나 괜찮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인트는 이속으로써

1. 마을갔을 때 탬 사고 바로 켜서 이속 최대 버프를 받고 빠르게 합류

2. 푸쉬력으로 라인 주도권을 쥐었을 때 빠른 정글 합류나 미드로 합류해서 포탑 압박

3. 맞지 않을 시 이속 증가이기 때문에 완전히 붙지 않고 약간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 피격 당했을 때 수은 쓰듯 맞자마자 W쓰고 도망가면 순간 이속 증가로 사거리 밖으로 나가 사는 장면도 꽤나 나옵니다.

4. 공격속도 증가로 한타에서, 혹은 포탑 철거에 힘 올리기


이정도로 쓰임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미포 이속이 W덕에 높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서 판단을 빠르게 해서 빠르게빠르게 움직이면서 두군대 정도의 라인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쿨도 쿨감으로 인해 짧은편이고 마나소모량도 적기에 자주 써주는게 좋지만 피격받으면 이속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필요할 때 쓰는 것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E : 광역 슬로우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궁극기와 연계하기도 좋고 브루저들이 물었을 때 때내기도 괜찮습니다. 추노시에도 사거리 때문에 나쁘지 않은 성능을 냅니다.

하지만 마나소모량이 꽤 되는 편이라 라인전에서는 갱 호응이나 도망칠 때 외엔 안 쓰는 것이 좋습니다.

(디나이 당할 때 미니언 먹겠다고 쓰지 마세요.. 마나 오링 나서 더 노답되고 CS도 잘 안 먹어집니다.)

부쉬 속의 시야 밝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R : 미포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광역 CC에 호응이 될 때가 베스트지만 사실 그런 상황에만 쓰려고 하다보면 별로고 한명을 물었고 나머지 라인이 다른 곳에서 적군이 올 때 밀어내기 용으로도 괜찮고 딜이 일반 적으로 W 평 Q하는 것보다 쎄기 때문에 그냥 녹여버리기도 좋습니다. 정식 한타시 탱커에게 딜을 넣음과 동시에 뒷 라인도 쳐버리면서 적 딜탱 라인 분리하는데 쓰는 것 또한 베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 대미지는 굉장하지만 사실 다 맞추는건 아군의 호응 없이는 힘들기 때문에 이 점을 숙지해서 써주시는게 더 좋은 미포유저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16레벨 기준 쿨감셋으로 인해 쿨타임이 60초 밖에 안되는 부분도 인지)







스킬콤보 : 1. E - R 범위 슬로우 이후 궁극기 난사

            2. 평 - Q (2타는 미니언이 맞는 각일 시) - 평 짤로 패시브를 2번 터뜨릴 수 있습니다.

               Q가 온힛이기 때문에 Q 두번째 탄환이 미니언에 맞으면 패시브가 옮겨갑니다. 하지만 딱히 쓸모있는 콤..보라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시작 아이템이 도란검이 아닌 이유는 어자피 도란검가도 못 이깁니다.
미포 라인전의 핵심은 Q로 적이 평타로 라인을 못 밀게 하면서 라인 푸쉬와 딜교 이득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짤만 넣으면서 CS로 승부보는 편이 낫습니다.

2. 핵심 아이템은 무한의 대검, 요우무, 트포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기본적으로 쒰인 미포의 평타 딜링을 위해 필수이며 궁과의 시너지 또한 좋습니다.
요우무는 기본적으로 미포 공속이 괜찮은 편이라고 느껴서 갑니다.
방관으로 인한 뒷라인에 데미지가 상당하고 쿨감 또한 필수이기에 적당하고 데미지와 액티브 효과 + W의 시너지로 인해 한타에서 물렸을 시 거의 도주기 수준으로 만들어주며 재정비 할 기회를 줍니다.
트포는 스킬 딜링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필수이며 뭐 하나 쓸모없는 스탯이 없습니다.
>> 코어탬들이 다 비싸기 때문에 킬관여가 적다고 해도 죽지 않고 계속해서 후반을 도모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3. 첫탬은 무대로 갑니다.
각자가 좋기 때문에 선탬으로 하나하나 가봤는데 역시나 무대가 가장 눈에 띄게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4. 순서는 상황에 맞춰서 갑니다. 저는 초중반은 역시 일반 평타보다 궁에 더 기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에 요우무를 선택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위습을 섞거나 주포자, 수은을 먼저 가는 선택
주포자/수은/스테락 셋 중 두개 이상 가야하는 적 조합일 시 트포나 요우무를 빼고 갑시다.

5. 마지막 탬 하나는 적에 따라 갑시다.
-수은 상위탬/맬모셔스/스테락 중 하나가 베스트라고 봅니다. >> 하위탬도 좋기 때문에 2코어 이 후 혹은 급할 떈 그 전에도 갈 수 있으며 이는 방관탬인 도미닉도 해당됩니다.
-도미닉과 필멸자 중에서는 상황봐서 맞춰서 갑시다.


6. 그 외의 아이템

(정수 약탈자)(스태틱의 단검) : 쿨감을 맞출 때 정수 + 공속을 많이 쓰지만 요우무 트포 쪽이 더 성능이 좋다고 느껴지며 평타딜을 넣기에는 처참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쓸만 해 보여서 2 코어에 가봤는데 딜로스가 심합니다. 사실 크게 와닿지 않는 탬
         우리팀 CC가 좋다고 해도 이제 미포는 더이상 지속딜을 넣기 좋은 챔은 아니고 스킬딜에 많이 의존해 치고 빠지기 플레이를 많이 하게 되기 때문에 그런 베스트 상황을 생각해도 절레절레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마지막에 신발을 팔고 가봄직 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팀 자체가 시야주도권도 없고 블리츠 말파 따위에게 위협을 너무 느낀다면 마지막 탬 대신 가봄직은 할 것 같습니다.

(죽음의 무도) : 꽤 쓸모있어 보이지만 딜로스도 있고 버티는 측면에서도 수은/멜모/스테락보다 못합니다.

(분노의 영약) : 옵션이 정말 꿀입니다. 후반부에 꼭 사줍시다. 피흡탬이 수은 상위탬 뿐이기에 이 포션에 많이 의존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브라움,야스오 등의 쉴드에 미포 와하하하하하하 궁 쏘다 미"친년 소리 듣습니다.
노틸러스
노틸,레오나,트런들 등은 미포만 보면서 미포 궁 끊기만 기다리는 기회주의자 들입니다.
시비르
기본적으로 짤짤이와 푸쉬로 라인전을 해야하는 미포에겐 카운터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외 딜교가 압도적이여서 앞무빙 하는 드레이븐,진 따위는 미니언에 Q맞추면서 2타를 맞추는 플레이를 못하게해서 견제하기가 힘겹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하고 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는 기본적으로 미니언 뒤에 있는 걸 좋아합니다.
Q압박을 넣으면 평타로 푸쉬하기 힘들어하기 때문에 푸쉬력에서 이기기 좋습니다.
하지만 얼건이 나온다면 ㅈㅈ

베인 등의 푸쉬력 약한 녀석들 역시 상대하기 쉽습니다.
라이즈
달리기 선수들은 미포의 이속을 따라올 수 없어서 약올라 합니다.
또한 멈춰서 치는 녀석들은 미포의 궁 풀딜을 맞기 아주 좋습니다.
상성이 별로인 서폿 : 소라카 : 맞딜을 기피하는 편인 미포에겐 꿔다놓은 보릿자루입니다.
                       블리츠 : 나 맞딜 약하다고, 끌지 말라고 좀

기본적으로 공격적이면서 뚜벅이인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챔프와 잘 어울립니다.
CC기가 있다면 더없이 좋구요.
쓰레쉬/탐켄치 류도 좋고 짤 서폿들의 무빙을 피하려하다보면 Q각이 잘 나오기 때문에 역시 상성이 괜찮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포는 초반이 약하기 때문에 라인전이 정말 중요합니다.


1. 평타 견제는 패시브로 한번씩만 쳐줍니다.

2. 지속적으로 미니언을 통한 Q 2타를 맞추려고 압박합니다. ( 두번쨰 탄환이 더 쎕니다.)

   하지만 Q견제 각만 너무 보면 미니언 막타를 놓치기 쉽습니다.

   그리고 Q 첫발이 맞은 이후 각도 안에서 2타가 나가는 것으로 보이는데 Q탄환이 느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거리를

   재는 상대가 뒤로 뺴버리면 안맞습니다. 어느정도 예측이 필요하고 Q2타 맞추기는 연습밖에 없습니다.

   막타로 치면 대미지가 진짜 미"친 수준이지만 이거에 너무 목매지 말고 그냥 Q2타만 맞춰도 대미지 쏠쏠합니다.

   (2타가 1타보다 대미지 기본적으로 더 쏍니다.)

   각이 나오면 서폿도 쏘세요. Q막타 이후의 2타는 대미지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알리고 레오나고 트런들이고 다

   기겁하는 수준으로 대미지가 나옵니다.

   7레벨 정도 때 탬 나오고 스킬레벨 오른 Q는 대미지가 상당하기에 Q 막타이후의 2타가 맞으면 그냥 궁 쏘세요.

   맞는 사람도 가늠하기 힘들고 쏜 사람도 가늠하기 힘든 대미지가 나와서 바로 킬각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Q2타 각은 원거리 미니언을 첫타로 두는데 피를 평타로 깍아 둔 상태에서 평+Q를 타이밍에 맞춰

   넣어서 Q2타 대미지를 최대한으로 뽑는 콤보가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타겟으로 한 미니언에게 패시브가 있을 경우 약간의 대미지 차이로 미니언이 죽지않아 Q2타의

   보너스 대미지를 못 챙길 때가 있습니다. 해보시면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편이니 연습하시길

3. 돈이 애매할 땐 300원 신발을 사서 빠르게 라인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W로 인해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도착합니다.

4. 궁극기는 킬을 먹는 것 보다 오히려 적절한 타이밍에 라인을 밀어버리고 라인 복귀하는데 더 많이 쓰게 됩니다.

   예를 들면 웨이브 2개가 쌓였을 때 바로 궁으로 밀어버리고 마을가버리거나 적 포탑을 치다가 도착한 미니언을

   궁으로 밀어버리고 마을 가버리는 등으로 하면 CS차이는 벌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5. 위처럼 해서 라인전이 잘 풀린다면 미니언이 계속해서 포탑을 치는 것과 한두대씩 포탑 치는 것 때문에 레벨이 꽤

  오른 이후부턴 포탑 피가 많이 작게 됩니다. 적 봇을 움직일 수 없게 만들어 놨다면 빠른 이속을 활용하여 빠르게

  합류하거나 갑작스레 미드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적 미드가 마을 간 타이밍에 이렇게 찌른다면 미드 포탑을

  쉽게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빠른 이동속도와 궁극기의 라인 클리어가 좋아서 수성하기도 좋습니다.

한타는 궁각을 계속 재면서 적에게 압박을 주면서 그냥 딜 넣으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극후반 미포 궁의 대미지는 가히 미쳤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탱커고 뭐고 없습니다. 다른 곳에, 예를들면 오브젝트에 눈 멀어서 개미마냥 오브젝트로 오면 그냥 궁 쏴버리세요.

각 보이면 걍 난사해버려서 몇타만 맞춰도 엄청난 피이득으로 인해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처음에는 미포 할바에야 스킬 딜 넣을거면 바루스/진, 광역 딜 넣을거면 시비르같은걸 하고 말지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재미로 했었는데 탬빌드 새로 짜고 특성도 죽불로 바꾸고 플레이 스타일 바꾸다보니 생각보다 상황에 맞춰서 쓰면 캐리가 가능한 원딜이란고 느낍니다.

 그렇게 구리지도 않고 아군 조합을 크게 타지도 않으며 (하지만 카운터는 명확한게 아쉬운 점) 상황에 따라 원딜 챔프 자체가 변수라는 부분이 매력적이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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