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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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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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에선 잘먹히는 AD 티모

- Lixion(2016-04-25, 조회수: 11493)

이 공략은 상위 티어에서 검증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따라서 상위티어의 플레이어들은 그저 재미로 보고 즐기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티모 자체가 완전 쓰레기 챔프는 아니다.

1.5~2.5초간의 실명.
기본옵션으로 빠른 이동속도와 추가이동속도.
매 평타마다 가해지는 마법데미지와 지속데미지.
광역 슬로우 + 데미지를 주는 시야겸용 덫 까지.

하나하나 놓고보면 결코 안좋은것이 아니다 합쳐보니 티모(같은 예 : 옛날 노틸러스)

작성자는 이에, 티모라는 챔피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이 글을 쓴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작성자가 사용하는 룬이다.
이렇게 룬을 갔을때가 아주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 수가 있다(사실 ip가 없어서 인장을 못산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이 12개의 특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티모는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그리 크게 높이는것이 아니므로 회복력에.
평타 견제를 할때 들어오는 미니언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질긴 피부.
체력보단 낫다고 생각해서 룬 갑옷.

그리고 스펠 쿨감을 위한 통찰력.

앞의 세개는 이 통찰력을 찍기 위해서 부록처럼 따라가는 특성이다.
기본적으로 텔레포트와 점멸을 들고 통찰력을 찍었을때 쿨타임은 255초(4분15초).
45초라는 시간은 롤을 할때 매우 긴 시간이다.
이 시간동안에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건 매우 좋은 메리트이다.


나머지 특성 18개는 알아서 가는 편이다.
착취의 손아귀+위험한 게임(0/12/18) 으로 방어적인 플레이를 할 수도 있고
전쟁광의 환희(18/0/12)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도 있다.
(라인 유지력이나 견제력등등을 고려할때 이 두가지 핵심특성이 효율이 제일 좋은것 같다)

나머지 특성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이 특성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뭐니뭐니해도 통찰력이니까.
가장 쓸모있는 스펠이라고 생각한다.
점멸은 말할필요도 없고, 텔레포트는 라인복귀, 한타참여, 스플릿 등등에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

그리고 작성자는 주로  아이오니아의 장화-왜곡  아이템을 많이 간다.
마스터리에서 통찰력을 찍고, 아이오니아의 장화+왜곡의 스펠 쿨감을 다 더하면
텔레포트와 점멸의 쿨타임이 총 40% 감소된다(300초 -> 180초)(3분)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2/16/20/24/28%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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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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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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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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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닥치고 그냥 평평평평평평 뿐이다.

 중간중간에 원딜이나 다른 평타기반 챔피언에게 실명을 걸어주면 매우 좋다.

스킬 활용 팁

 ap를 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명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잘 찍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마스터 이,킨드레드,그레이브즈 등의 평타기반 정글러나 원딜러 등에게 사용해주면 상당히 좋다.

 (탑에서 트런들, 리븐, 레넥톤, 가렌 등의 빠르게 다가올수 있는 평타 딜이 강력한 챔피언들을 만났을 경우

 e-q-w 순서의 선마도 바람직한 선택이다.)


 버섯은 시야용 or 슬로우 용이다.

 높은 데미지를 기대하지 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1포가 매우 무난한 선택이다.도란검은 체력,공격력을 동시에 올려주면서 생흡까지 있는 시작템으로 사기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다.만약 전쟁광의 환희 등으로 생명력 흡수가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면, 롱소+3포를 가도 괜찮다.티모를 하면서 가장 효율이 좋은 아이템 두개가 얼어붙은 망치 + 루난의 허리케인 이었다.평타에 슬로우를 묻혀 도망 or 추노가 매우 효과적이고 한타할때 그 효력은 빛을 발한다.광역 슬로우 + 독데미지를 평타만 쳐서 걸 수 있다는게 매우 꿀이다.상대방에게 최소한 1개 이상의 cc기는 있을것이기 때문에, 얼망을 올린 이후 수은을 가면 매우 쓸모가 많다.수은 -> 루난 -> 시미터 순서로 올려서 피흡, 라인클리어, 한타 등등에 매우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상대방이 나서스를 잡았다면 ad티모는 하지말고 그냥 평범한 ap 티모해라.
ad티모보다 ap 티모를 하는게 나서스를 조지는데는 더욱 효과적이다.
요릭
리메이크 된다고 말한지 벌써 얼마간의 기간이 지났는지는 모르겠지만 티모의 극카운터로 나오는 챔피언이다. 리메이크 이후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요릭은 일단 ap템을 가면 이도저도 못하고 그냥 진짜 개털린다.

선얼망을 올리고, 착취의 손아귀 효과와 더불어 최대한 버티기 식으로 게임 운영하다보면 중반부 쯤부터는 솔킬을 절대 안따일수 있고 잘만하면 솔킬을 역으로 내 볼 수도 있다.
물론 그것은 매우 힘든일이다.
갱 불러서 cs만 먹게 해달라고 하면서 사리기만 잘 하고 있자.
블라디미르
얘도 그냥 ap템을 가는게 바람직하다.
티모가 수은, 헤르메스 신발을 올리면서 마법저항력을 아무리 둘러도 한계라는것이 있다.

그냥 ap가서 압도적인 독뎀으로 힐량을 씹어먹도록 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트런들이 유행할때 티모로 정말 꿀을 빨았었다.
선 얼망만 가더라도 뚜벅이인 트런들은 개 쳐맞으면서 와야되고, 붙어봤자 실명으로 최소 1.5초동안 유리한 딜교를 할 수가 있다.

일단 무조건 선 얼망을 가서 이동속도를 느리게 해야한다.
트런들이 보통 티모에게 딜교를 걸어올때 장판을 깔고 기둥을 세운뒤 달려와서 평q를 하고 평타를 친다.
얼망 슬로우로 최대한 느리게 오게 하면서 빽무빙을 치며 때려야 한다.
그리고 붙었을때 실명을 날리면 거의 70퍼센트 이상 깨물기가 씹힌다.
그렇게 계속 딜교를 하다가 트런들이 빼면 w키고 따라가면서 개 패면 된다.

얼망을 산 다음에는 수은을 사서 트런들의 궁을 푸는것도 매우 좋다.
뽀삐
뽀삐의 콤보는 대부분 e를 쓰고 q를 쓰고 장판딜로 데미지 주면서 평타를 치는데, 벽궁각만 안주면 매우 유리한 딜교를 할 수 있다.
무작정 e로 들어온다면 w를 켜서 q의 후속딜을 막을수가 있다.
또한 티모는 대쉬기가 없기 때문에 뽀삐의 w는 봉쇄 된것이나 다름없다.

버섯 있는곳을 이용해 뽀삐가 들어왔을 때 먼저 슬로우를 걸고, q 장판범위를 빠져나온뒤에 얼망 슬로우가 붙은 평타로 때려주면 상당한 딜교 이득을 챙길수가 있다.
리븐
리븐, 가렌, 레넥톤, 이렐리아.
빠르게 다가와서 스킬+평타로 폭딜을 넣는 챔피언들.

가렌은 q를 쓰고 달려올때 거의 붙었다 생각할때쯤 실명을 넣으면 딜+침묵을 씹을수 있다.
리븐은 eq등으로 빠르게 근접해올때 q를 넣어놓으면 에어본이나 기절을 먹어도 패시브로 강화된 평타를 씹을 수가 있어서 그리 큰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다.
레넥톤은 e로 들어와서 평wq로 딜을 최대한 넣고 e로 빠지는데 e로 들어올때 실명 걸면 거의 대부분 w기절을 무시할 수가 있다.
이렐리아도 q로 들어올때 실명을 걸어놓으면 기절상태가 되더라도 w킨 평타를 씹을수 있다.

만약 이들의 대쉬+평타 를 씹었다면 뽑아놓은 얼망으로 개 패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엔 부쉬를 이용하면서 평타견제를 통해 이득을 봐야 한다.

 얼망이 나온 이후부터 매우 적극적으로 딜교를 걸어도 되며, 루난이 나온다면 스플릿 or 한타를 통해 이득을 챙길 수 있다.

 버섯을 오브젝트 근처에 많이 깔아서 시야겸 견제용으로 잘 활용하면 데미지는 잘 안나오더라도 상대가 오브젝트 챙기는 것을 상당히 억제할 수 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평타 독데미지로 이득을 보며 cs를 잘 먹어야 한다.

 상대 갱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솔킬을 내려는 욕심은 최대한 접어두어야 한다.

 

중반 운영법

 얼망이 나왔다면 적극적으로 딜교를 해도 괜찮다.

 상대 갱도 버섯을 통해 어느정도 억제가 가능하고, 얼망의 슬로우 + 실명을 통해 버티기식으로 도망칠 수도 있다.

 

후반 운영법

 얼망, 루난, 수은 등이 나왔을경우 한타에 참여해서 광역 슬로우 + 독데미지를 넣어줄수 있다.

 마스터이같은 근접 챔피언에게 실명을 걸어서 아군 딜러를 보호할 수도 있고 상대 원딜에게 실명을 걸어서 딜교에서 이득을 챙길수도 있다.

 굳이 아군 딜러진을 도와주지 않아도, 티모 데미지 자체가 약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카이팅만 잘한다면 루난을 통한 광역 평타딜 + 독데미지를 통해 딜량 1등을 노릴수도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평타기반 챔피언에게 실명을 걸어 데미지를 최대한 씹어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루난,얼망으로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주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허접한 공략을 읽어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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