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나 10판 전적
6연승과 함께 다이아 입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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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전 존나쌘게 좋아요
이 룬이면 바텀을 평정하죠
[AP26+마관7.8+++]
-전용상대룬-
다 괜찮은데 이새끼는 답이없음
그냥 끌려도 안죽게 탱키한 룬을 들고가는게 답인듯
빨강에 방어를 더 박아줘도 무방
특성은 0/18/12 추천
정말정말 상대 자신있다하면
공격적인룬을 들어도 상관없음
난 자성을 띄고있어서 무조건 끌림^^
+빨강에 마관박는이유
마법피해
마법피해
아마 마법피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짜 이 특성 반박하면 개때림
죽음불꽃 언급금지
이건 취향이고 나발이고 꺼져ㅗ
진리
상대할 때, 수비적플레이 (나는잘안씀)
이걸로 살 때 많음 개꿀
?님맘대로?난왜찍는지?이해안감?
공격적
수비적
필수 스펠쿨을 줄여줌
의 기회도 많아지고 킬각이 자주옴
소나수비특성
만약에 점화가 없었더라면~
무슨맛으로 소나를할까~
깡통새끼나오면 탈진을 고려함
상대에 이런애들까지 있으면 들어줌
근데 블랭빼고 신경 안쓰인다면
깡통을 딜로 찍어눌러버림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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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의 생명은 파워코드와 궁이라고 할 수 있지
파워코드 꿀팁
일단 1스택을 패시브로 쌓아놓는다
를 쓰고 달려간다 (2스택)
달려가서 평(3스택)을 날려줌
이게 가장 이상적인 딜넣기
실제로 평평을 누가 맞아줌
라인전에선 평이나 맞추면 다행이지
하지만 를쓰면 빨라지니까 평평이 쉬워짐
거기에스타카토 딜과 패시브딜 거기에까지!
딸피라서 킬각이 보인다싶으면 3스택을 쌓아놓고
바로
피가 좀 있는데 상대 도주기가 없다싶으면 2스택쌓아놓고
평!! 끝
나는 궁쓸때 거의 으로 연계해서 씀
안그러면 적중률이 영;;
돌아다니는 상대 짤라먹기에 쓰면 아주 굿이고
한타상황일땐 원딜한테 달라붙는 상대에게 써주는게 굿
최대한 를 이용해서 궁각을 잘 잡아주는게 포인트
[스타트고정]
+ 모든과정에서 적절한 는 필수
[기본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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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귀환에서 상대가 아프다면 or 돈이 되는대로 올려주고
상대가 라면 먼저 올려준다
후에 보통은 를 올려주고
를 한번에 살 수 있는 돈이 나온다면 를 올려준다
소나수비템트리
-----or AP유틸
------or 유틸
상대할 때 쓰거나, 바텀 터졌을 때 쓰는 템트리
라인전에서는 상대정글의 위치를 항상 파악하고있는게 중요하고
라인전 끝나고부터는 정글과 같이 시야를 먹는게 중요함
부득이하게 혼자 먹어야할땐 를 이용해서 최대한 짤리는걸 방지
이 세가지 아이템은 AP서폿전용 템인데
세가지를 굳이 다 갈 필요는 없고 상황에맞춰 가주면댐
어두운데 와딩하러 가기전에 정찰용으로 써줌
소나W덕에 향로발동이 매우 쉬움 무난할때 가주면 좋음
상대에 AP가 잘컸거나 많을 때, 상대에 AP챔프가 스플릿할 때
우리 원딜이 잘컸을 때 (사실잘안감)
유틸템의 꽃 도가니^^ 전 못써서 안감
저는 지휘관을 더 선호하지만, 쉴드를 원하신다면!
방템+추가이속
마저템+CC면역쉴드
왜곡만 올린다면 신발은 뭘가던 상관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깡통이 로밍으로 게임 터뜨리면 소나의 존재감은 바닥침
그랩당하면 상대원딜한테 탈진걸고 원딜이랑 같이 패세요
점화들었으면 죽더라도 죽이고 죽으세요
항상 시야장악할 때 깡통그랩 조심하세요
서리여왕+장신구 잘 활용하세요
그랩피하기가 제일 어려웠어요
알리스타는 궁없을 때 때려도 딜이 별로 안박혀서 짜증남
근데 소나는 알리스타 쿵쾅맞으면 빈사상태;;
알리스타도 안보이면 미아콜 바로 쳐줘야함
궁때문에 타워다이브가 일상임
정글을 불러도 따기 힘듦 근데 이새낀 갱호응도 좋음;
밴합시다^^
특히 소나궁씹는게 씹사기임
난 대부분 플궁쓰는데 그 궁을 막아버림
난 플빠지고 궁빠지고 개손해
브라움 Q맞으면 아파죽음;;
카운터 중 그나마 상대하기 쉬운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는 쉽기도 어렵기도 함
패치이후 뒤에서 주유만 하던 소라카는 빠이빠이
소라카도 이제 앞에서 Q짤을 해야함
덕분에 앞으로 나오니까 딜교하기 수월함
상대정글만 조심하면 6렙 때 원콤내는건 무리도아님
마나너프먹어서 초중반에 견제하랴 힐하랴 마나 동남
침묵도 못쓰고 힐도 못쓰고 그냥 죽어버림
하지만 한타는 존나 사기임^^
요즘 AP템 가는데 AP템덕에 궁힐량이 장난아님
소라카 한타가 너무 좋아서 소라카를 먼저 물거나
한타전에 상대 짤라먹는게 중요함
손싸움이긴 한데
바드평타딜이 너무 쌔서 Q스턴걸리면
뒤에 바로 들어오는 평타+천둥+점화딜에 녹아버림
스턴안맞아도 Q 슬로우 때문에 죽거나 플빠짐
Q 맞을각 주지말고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미니언 통과해서 걸리는 스턴 주의하면서 딜교해야함
바드도 상당한 물몸이라 딜 잘들어감
W는 마나도 많이들고 힐량도 별로 안되서
소나가 더 좋음^^
1렙때 딜교 빡세개 해줘야 2렙때 못깝침
6렙이후에 선궁으로 시작되는 풀콤에 주의해야함
궁+E+Q 맞고 죽어버릴 수 있음
레오나는 W 없으면 그렇게 단단하지도 않음
정글 부르거나 소나가 E만 안맞으면
성공적으로 딜교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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