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소나 10판 전적
6연승과 함께 다이아 입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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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전 존나쌘게 좋아요
이 룬이면 바텀을 평정하죠
[AP26+마관7.8++
+
]
-전용상대룬-
다 괜찮은데 이새끼는 답이없음
그냥 끌려도 안죽게 탱키한 룬을 들고가는게 답인듯
빨강에 방어를 더 박아줘도 무방
특성은 0/18/12 추천
정말정말 상대 자신있다하면
공격적인룬을 들어도 상관없음
난 자성을 띄고있어서 무조건 끌림^^
+빨강에 마관박는이유
마법피해
마법피해
아마 마법피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짜 이 특성 반박하면 개때림
죽음불꽃 언급금지
이건 취향이고 나발이고 꺼져ㅗ
진리
상대할 때, 수비적플레이 (나는잘안씀)
이걸로 살 때 많음 개꿀
?님맘대로?난왜찍는지?이해안감?
공격적
수비적
필수 스펠쿨을 줄여줌
의 기회도 많아지고
킬각이 자주옴
소나수비특성
만약에 점화가 없었더라면~
무슨맛으로 소나를할까~
깡통새끼나오면 탈진을 고려함
상대에 이런애들까지 있으면 들어줌
근데 블랭빼고 신경 안쓰인다면
깡통을 딜로 찍어눌러버림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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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의 생명은 파워코드와 궁이라고 할 수 있지
파워코드 꿀팁
일단 1스택을 패시브로 쌓아놓는다
를 쓰고 달려간다 (2스택)
달려가서 평(3스택)
을 날려줌
이게 가장 이상적인 딜넣기
실제로 평평을 누가 맞아줌
라인전에선 평이나 맞추면 다행이지
하지만 를쓰면 빨라지니까 평
평이 쉬워짐
거기에스타카토 딜과
패시브딜 거기에
까지!
딸피라서 킬각이 보인다싶으면 3스택을 쌓아놓고
바로
피가 좀 있는데 상대 도주기가 없다싶으면 2스택쌓아놓고
평
!
! 끝
나는 궁쓸때 거의 으로 연계해서 씀
안그러면 적중률이 영;;
돌아다니는 상대 짤라먹기에 쓰면 아주 굿이고
한타상황일땐 원딜한테 달라붙는 상대에게 써주는게 굿
최대한 를 이용해서 궁각을 잘 잡아주는게 포인트
[스타트고정]
+ 모든과정에서 적절한 는 필수
[기본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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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귀환에서 상대가 아프다면 or
돈이 되는대로 올려주고
상대가 라면
먼저 올려준다
후에 보통은
를 올려주고
를 한번에 살 수 있는 돈이 나온다면
를 올려준다
소나수비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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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AP유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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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유틸
상대할 때 쓰거나, 바텀 터졌을 때 쓰는 템트리
라인전에서는 상대정글의 위치를 항상 파악하고있는게 중요하고
라인전 끝나고부터는 정글과 같이 시야를 먹는게 중요함
부득이하게 혼자 먹어야할땐 를 이용해서 최대한 짤리는걸 방지
이 세가지 아이템은 AP서폿전용 템인데
세가지를 굳이 다 갈 필요는 없고 상황에맞춰 가주면댐
어두운데 와딩하러 가기전에 정찰용으로 써줌
소나W덕에 향로발동이 매우 쉬움 무난할때 가주면 좋음
상대에 AP가 잘컸거나 많을 때, 상대에 AP챔프가 스플릿할 때
우리 원딜이 잘컸을 때 (사실잘안감)
유틸템의 꽃 도가니^^ 전 못써서 안감
저는 지휘관을 더 선호하지만, 쉴드를 원하신다면!
방템+추가이속
마저템+CC면역쉴드
왜곡만 올린다면 신발은 뭘가던 상관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깡통이 로밍으로 게임 터뜨리면 소나의 존재감은 바닥침
그랩당하면 상대원딜한테 탈진걸고 원딜이랑 같이 패세요
점화들었으면 죽더라도 죽이고 죽으세요
항상 시야장악할 때 깡통그랩 조심하세요
서리여왕+장신구 잘 활용하세요
그랩피하기가 제일 어려웠어요

알리스타는 궁없을 때 때려도 딜이 별로 안박혀서 짜증남
근데 소나는 알리스타 쿵쾅맞으면 빈사상태;;
알리스타도 안보이면 미아콜 바로 쳐줘야함
궁때문에 타워다이브가 일상임
정글을 불러도 따기 힘듦 근데 이새낀 갱호응도 좋음;
밴합시다^^

특히 소나궁씹는게 씹사기임
난 대부분 플궁쓰는데 그 궁을 막아버림
난 플빠지고 궁빠지고 개손해
브라움 Q맞으면 아파죽음;;
카운터 중 그나마 상대하기 쉬운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는 쉽기도 어렵기도 함
패치이후 뒤에서 주유만 하던 소라카는 빠이빠이
소라카도 이제 앞에서 Q짤을 해야함
덕분에 앞으로 나오니까 딜교하기 수월함
상대정글만 조심하면 6렙 때 원콤내는건 무리도아님
마나너프먹어서 초중반에 견제하랴 힐하랴 마나 동남
침묵도 못쓰고 힐도 못쓰고 그냥 죽어버림
하지만 한타는 존나 사기임^^
요즘 AP템 가는데 AP템덕에 궁힐량이 장난아님
소라카 한타가 너무 좋아서 소라카를 먼저 물거나
한타전에 상대 짤라먹는게 중요함

손싸움이긴 한데
바드평타딜이 너무 쌔서 Q스턴걸리면
뒤에 바로 들어오는 평타+천둥+점화딜에 녹아버림
스턴안맞아도 Q 슬로우 때문에 죽거나 플빠짐
Q 맞을각 주지말고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미니언 통과해서 걸리는 스턴 주의하면서 딜교해야함
바드도 상당한 물몸이라 딜 잘들어감
W는 마나도 많이들고 힐량도 별로 안되서
소나가 더 좋음^^

1렙때 딜교 빡세개 해줘야 2렙때 못깝침
6렙이후에 선궁으로 시작되는 풀콤에 주의해야함
궁+E+Q 맞고 죽어버릴 수 있음
레오나는 W 없으면 그렇게 단단하지도 않음
정글 부르거나 소나가 E만 안맞으면
성공적으로 딜교할 수 있음
궁금한게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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