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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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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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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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광 전쟁광 ㄴㄴ 포풍전사트린 ㄱㄱ

- 10년차보딱(2016-04-27, 조회수: 2337)

 포풍전사 트린다미어 공략임.

포풍전사의 트린 공략을 쓰는 이유는

기존 열광 전쟁광에서 포풍전사를 찍으므로써

트린이 고정템으로 가는 몰왕 요우무의

액티브압박으로부터 벗어나고

싼 치명타템을 빨리올려서 강해지는 타이밍을

빨리잡고 왕귀를 앞당기자는 취지임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치명타 피해 +2.23%
    x1
  • 방어 +1
    x1
  • 치명타 피해 +0.78%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치명타 피해 +0.56%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치명타 피해 +4.4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치명타 피해
    +8.03%
  • 방어
    +1.7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5,533 IP

 룬은 취향대로가셈

치명타피해룬을 들면 스태틱 팬댄이 나오는 과정에서

엄청 괴랄한 딜이 나오지만 초반이 조금 힘들것이고

기본적 ad룬을 쓰면 초반에 솔킬각이나 상대에 따라

라인전 운용이 조금 편해지지만 템트리 시너지나 왕귀를

빨리가져올순없음.

본인은 지금 치명타피해룬+일반룬 섞어서 시험하는중

기본적인 상대에 따라 방어 마방 올리고

나머진 다 치명타피해 넣는쪽으로 해보는중

스태틱 팬댄을 올릴시에 ad가 조금 낮아지게되는데

라인전 운용만 잘한다면 성장공룬을 드는것도 나쁜선택은 아닌거같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 핵심임

포풍전사를 찍음

하위 특성인 암살자, 무자비나 위험한 게임은

원래부터 뒤없는 트린이랑 잘맞는 특성이었음.


 열광이나 전쟁광을 들지않는 이유는

1. 액티브템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위해

2. 솔직히 트린은 라인전빼면 뒤없는 챔프임 스플릿하다 2:1걸리면 다조지느냐 죽느냐의 문제인데

  어차피 줘터지면 금새 너덜너덜해져서 저승사자 아른거리는데 피흡이 별 의미가없으며
 
  열광자체도 온니평타딜인 트린이랑 잘맞는건 사실이지만 트린은 원래 치명타만 보정되면 평타딜이
 
 존나쌔기때문에 열광 8스택 추가뎀딜은 솔직히 미미하다고 생각됨.

포풍전사가 잘터지느냐에 의문이 있을텐데 풀분노로 딜교할떄 치명타 한방만 터져도 포풍전사

터지고 유체화나 점멸있으면 지구끝까지 쫓아갈 수 있음 체험해보면 알 것임.

 난 이렇게듬 어차피 텔포들어봤자 

왕귀전까지 한타력자체가 후달리기 때문에 (사실 왕귀해도 한타력이 좋지않음 그냥 파괴력이좋지)

그냥 점화들고 상대방 킬을 따거나 심리적으로 압박함.


유체화 점멸은 개취라고 생각함.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런거없다 풀분노되면 가까이면 걍 패다가 튀면 w걸고 패다가 더 튀면 e로 붙어서 패면됨


 거리 안주면 걍 e로 드가서 패다가 포풍전사 터지면 w걸고 또 패라


궁국기는 그냥 레벨마다 찍어주자. 사실 맨마지막에 찍어도 된다고하는데


그냥 습관적으로 찍어서 어쩔 수가없당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공략 핵심 중 하나가 템트리임

액티브템을 다버리고 포풍전사로 떄우는 대신에

값싸고 영양가 높은 템으로 왕귀를 앞당김.

스태틱 팬댄 인피는 고정임 얼비썬같이 트린 3신기라고봄.

기본치명타80퍼 공속80퍼 이속10퍼 크리뎀 1.5배추가 말이더 필요한가


트린에게 가장필요한 스탯은 공속과 치명타임.

ad가 아무리높아봣자 크리가 기본 80프로정도로 뒷받침이 안돼면 딜이안나온다.

항상 풀분노상태 유지가 안돼기 때문에 저 3신기로 기본 크리를 80퍼로 맞춰놓으면 무슨상황이와도

치명타가 터지고 대충 딜이 700~800정도 들어가더라. 

도미닉은 탱커때메감. 

도미닉까지 간상태면 한타떄 앞라인 탱커 톡톡 3방정도쳐주면 탱커 걸래되고 난

포풍전사가 터진다. 원딜한테 달리면됨

막템은 방템이나 공템선택. 난 가엔아니면 죽무를 추천한다.

 트린이라는 챔프가 애초에 파일럿 배짱이랑 피지컬에 의존하며

대부분 상대하기 다 껄끄러워서 카운터픽이 의미가 없다고봄.


적당히 평타와 막타로 라인조절하면서 cs및 분노수급을하고

기회가 오면 쑤시고들어가서 존나게 패라

모든 상대가 다 저렇게 운용하면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트린이라 정글운영법은 없다. 아군정글이 초식이거나 갱킹위주면 몰래 정글다빼먹어라.

 

초반 운영법

 와드를 잘박을거아니면 항상 적탑 모션을 통해서 갱호응 연기인지 병신이라 들이대는건지


잘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cs버리면서 라인을 당기고 밀고하는 기지가 필요하다.


만약 상대방과 딜교를 한다면 쫄지마라. 치명타가 단 한방이라도 터지면 어지간해선


폭풍전사가 터지고 지구끝까지 쫓아가서 팰 수 있다. 그리고 애초에


트린 치명타 한방터지면 대부분 라이너들 쫄아서 살짝 뒷무빙하는데


그 때를 놓치면 안된다. 보통의 트린은 갈등을 한다.


아 씨바 쫓아가? 말아? 아 지금 뚜벅뚜벅 걸어가면 평타 못칠거같은데...


근데 포풍전사트린은 그런거없다 그냥 따라가면 따라가진다.

 

중반 운영법

 텔포를 들지않기 때문에 와드박으면서 탑 2차까지는 계속 푸시해준다.


적탑이 텔을타면 핑찍고 밀면되고, 안타면 괴롭히거나 적정글이 올 수 있도록 스플릿해라.


다만 스플릿하다 죽으면 큰일나기때메 중반부턴 귀찮아도 핑와하나정도 들고다니자

 


로밍은 미드까지만 가거나 바텀 수싸움에서 이기고 오브젝트를 챙길수있다면 가라.


그걸 제외하면 무조껀 탑만파면서 미드 와리가리하는게 트린은 항상 고승률을 유지하는 비법이다.

후반 운영법

 3신기+도미닉까지 나오면 한타에서도 나름 쓸만하다


이니시거는 브루져나 탱라인을 톡톡치면 개내는 빈사or걸래가 된다.


(치명타가 거의 무조껀 터지는데 어지간한 퓨어탱커아니면 레알 걸래됨)


그럼 포풍전사가 터진다. 그럼 달려라 원딜이나 미드에게 1-2방만 넣어도 한타는 알아서 정리된다.


치명타가 80~100프로기 때문에 가능한일임.

 

팀파이트시 역할

 포풍전사를 터트리고 원딜을 물어라 그것만이 너가 한타에서 1인분할 수 있는 길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다 어렵다. 솔직히 트린이 쪼렙때 치명타 로또딜에 의존을 많이해서


그날 컨디션과 운 피지컬 상태에따라 어떨떈 어려웠던 상대가 쉬워질 수도있고


조나쉬웠던 상대가 어려워질 수도있다.

 

마치며

  사실 필자는 골론즈고 시즌4에 트린을 정말 사랑했었고 트린으로 잠시 다이아도 가봤었고 공략도


작성했던적이 있었지만 어쨋든 지금은 골론즈고 트린은 접고 걍 골론즈에 만족하면서 살고 있는데


급 꼴린 포풍전사 트린을 해보고 애정이 다시 샘솟아서 쓴 글이니 너무 뭐라하진 말고


그냥 생각나면 해봤으면 한다. 나름 장점이 확실한 컨셉이라고 생각한다. 끗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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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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