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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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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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베이가 / 한타의 시작은 베이가로 시작되며 최고의 Op 캐릭

- 롤지오(2016-04-27, 조회수: 3028)


플레티넘 2 밖에 안되지만 베이가에 대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겟습니다.



다들 고인이라고 합니다



저의 생각은 다릅니다



한타의 모든것은 베이가로 시작되며 베이가로 끝납니다



고인이 절때 아니며 숙련도에 따라 OP 그이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저의 베이가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관통력 +0.63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72
  • 마나 재생
    +10.53
  • 쿨감소
    -4.9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990 IP


★ 표식

 

여지 없이 마법 관통력이 좋습니다.

 

후반갈수록 강해지는 베이가에 안성맞춤인 마관룬입니다.

 


★ 인장

 

베이가는 초중반 마나가 많이 소비되며 견제및 스택을 쌓기 위해서는 마나량이 좋습니다.

 

간혹 AD 상대할때 힘들지 않나요? 라는 궁금증이 생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베이가 라인전 플레이를 할때 가장 중요한점이 상대 라이너와 거리 유지를 하면서 라인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방어룬보다는 보다 효율적인 마나리젠을 통한 스택 or  견재 가 보다 효율적입니다.

 

보통 거리 유지만 잘한다면 갱방지 or 피관리와 상대입장에서는 킬각이 잘안나오기 때문에

 

보통 방어력보다는 마나 리젠을 사용하는편입니다.

 


★ 문양

베이가의 생명력 그리고 최고의 장점 지평선입니다.

 

베이가의 쿨감을 통한 쿨감 40% 지평선은 지평선 유지가 3초동안 지속 됩니다.

 

스턴을 못걸더라도 적 캐릭 가운데 지평선이 들어가게 되면 적 입장에서는 무빙이 제한되며

 

그만큼 우리 아군이 할수있는 범위가 커집니다.

 

쿨감이 40%가 되면 지평선이 8초 가 되는데 여기서 지평선이 3초가 유지됩니다.

 

그러면 5초라는 시간의 딜레이만 생기게 되고 5초이후에 계속 적인 지평선으로 상대 입장에서는

 

한타페이지에서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쿨감을 통한 40%를 맞추기위해 쿨감룬을 갑니다.

 

여기서 특성에 5% 룬에 5% 아오니아 장화 10% 모렐 or 성배 20% =40%가 나오기 때문에 (블루 45%)

 

저는 무조건 40%를 맞추기 위해 쿨감룬을 갑니다.

 

★ 정수
보통 초반에 주문력룬을 안가면 약하지 않을까요?

 

라는 궁금증이 생길수있습니다.

 

하지만 주문력을 가기보다는 이동속도로 인해 한타or 라인전 적 갱킹시에 죽지 않기 위해서

 

이동속도 를 갑니다.

 

베이가가 가장중요한점은 상대 라이너를 죽이고 킬각을 노리는것이 아니라

 

라인전에서 죽지않고 cs와 스택을 잘 쌓는것이 중점이기 때문에

 

이동속도 4.5% + 특성 3% + 아오니아장화 민첩함 이동속도 +20 이 되면 = 대략 445 의 이속이 되기 때문에

 

(루덴의 메아리까지 가면 460 이상의 이동속도를 뽑을수 있습니다)

 

대략 적이 갱이오거나 서폿이 로밍을 미드로 왔을시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궁 + q 데미지로 적에게 가하면

 

특성 폭풍전사의 포효(데미지 30% 넣을시 이속 40%증가) (예) 이동속도 445 + 40% 가되면

 

어마어마한 이동속도로 인해 적라이너 정글 서폿 입장에서는 잡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러기 떄문에 이동속도를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마스터리

베이가는 초반에 약한대 ? 죽음불꽃 손아귀가 좋지 않을까요?

 

궁금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베이가의 가장 중요한점은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도하는것이 아니라

 

죽지않고 스택을 쌓으면 중후반 한타페이지에서 적에게 공포를 심어주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죽불을 간다면 라인전에서 조금이나마 딜이 더들어가겠지만

 

적 정글이나 서폿이 갱을 왔다고 가정했을때

 

★ 폭풍전사의 포효 ( 30%데미지 가했을때 40% 이동속도 증가 ) 는

 

갱이나 로밍을 왔을때 3번죽을수 있는것을 1번에서 0번으로 줄일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30%의 데미지를 가했을떄의 폭팔적인 이동속도로 인해 갱과로밍을 회피하며

 

또한 한타 페이지에서 지평선에 걸린 적에서 풀콤보 or R q 만 해도

 

이동속도의 증가로 인해 적은 베이가를 물기가 굉장히 까다롭고 잘 죽지 않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저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듭니다.

 

★ 천둥군주의 호령

 

라인전에서는 딜교 부분에서는 굉장히 좋습니다.

 

풀콤보 넣을때 또한 딜이 더들어가지만

 

한타나 라인전 갱킹시 로밍시 생존을 우선으로 해야 하기때문에

 

천둥군주는 들지않습니다.

 

스택이 쌓이면 딜은 충분히 나오기 때문 입니다.

 


★ 명상

 

명상 ?

무자비가 더좋지 않을까요? 라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베이가는 초반에 마나리젠 룬을 들었지만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마나관리가 안된다면 적은 라인을 푸쉬해서 압박을 가할것이며

베이가 또한 마나가 없으면 스택or 아군 정글 갱킹시 호응 또한

안됩니다. 명상을 찍지않고 라인전을 할때와 찍고나서 라인전

을 할때의 마나유지가 확연히 차이가 나기때문에

예) 적 모르가나 라인푸쉬를 미친듯이 하는 챔프일시

명상을 찍고 가면 마나가 유지가 되면서 푸쉬하는 미니언을

클리어할수있는 마나가 유지가 됩니다.

그래서 명상을 찍고 갑니다.

무자비의 포인트가 매력적이긴 하지만 중후반시에 베이가는

충분히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단계에서 안정적인

명상을 찍고갑니다.


스펠은 무조건 텔 + 점멸 입니다

상대 적라이너 AD 일때나 피즈 르블랑 암살자 캐릭일때 탈진이 AP데지미가 더들어가기 때문에 좋을수도 있지만 베이가는 기본적인 스택을 쌓기위해 로밍이 다른 챔프에 비해서 약하기 때문에 라인복귀와 소규모 교전 봇라인전 갱 or 탑 정글 4대4 싸움에 텔이 좋으며 탑과 2텔을 유지할때의 합류 싸움에서 좋기 때문에 텔을 듭니다




탑 or 미드 2텔을 이용한 봇 4대4 교전이나 빠른 합류를 통한 이득을 취하기 쉬우며 텔로인한 운영및 라인클리어 주도권 또한 가져올수 있기때문에 텔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라인전단계에서 제드 피즈 르블랑 제라스 라인전이 힘들다고 판단 하신다면 탈진을 추천합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레벨 e 를 찍음으로써 갱킹호응및 갱방지가 좋기때문에 e 를 찍습니다.

 


w와 e 를 번갈아가면서 찍어주는것이 w 데미지와 지평선의 쿨을 둘다 포기하지 않고 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콤보는 Q R 원콤이 나지 않는 피라면 e지평선 스턴후 q 평 w 평 r 평 or w 평 q 평 r 평 입니다.



베이가의 가장 중요한점은 지평선을 잘까느냐 못까느냐로 나뉩니다.



지평선의 딜레이가 1초가 있기때문에 스턴을 걸어야겠다라는 생각보다는 적을 지평선 가운데에 넣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시고 써도 좋습니다.



지평선을 가장자리로 넣어야지 라고 하는것보다는 가운데에 넣어도 좋기때문에 너무 의식하지 않고 하는것이 가장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적이 AP 라면 성배를 먼저올림으로써 쿨감과 마나리젠을 보충하며



★ 적이 AD 라면 모렐로를 올립니다.



★ 베이가의 왕귀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똥신 이후에 빠르게 라바돈을 뽑음으로써 준왕귀급에 해당하는 딜을 통해 상대에게 공포를 안겨줄수 있습니다.



대켑 이후에는 신발을 아오니아로 업그레이드 + 민첩성을 올린후 이동속도 445 를 통한 지평선을 깔고 딜하고 빼고 5초후에 다시 깔고 딜하고 빼고 어그로 핑퐁을 하기위해서 이동속도 아이템을 구비합니다.



★ 적이 AP 일시에는 벤시를 가줌으로써 적에게 원콤 방지와 생존성을 높이기 위해서 벤기를 갑니다. 예) 피즈 르블랑 녹턴 제드 이런 암살자류가 있을시 벤시하나로인해 생존률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보통 뒤에 있는 베이가를 잡기랑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늘어나기 때문에 뒷 포지션을 잡고 있는 베이가를 잡기란 어렵습니다.



★ 이후 마관률의 상승을 위한 공허의 지팡이를 갑니다.



★ 이후에는 나뉘어지는데 루덴을 올려 이동속도를 올리고 싶으시면 루덴트리를 가며 한타페이지에서 라일라이를 통한 슬로우를 통한 한타페이지에 유리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라일라이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 존야는 가지않습니다. 이니쉬를 거는 캐릭이 아니기 떄문에 존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는 일반적인 템트리로 간다면 상대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라인전단계에서는 스택을 쌓기보다는 q 를 통한 딜교를 하시고 평타로 파밍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타 라이너에 비해 스택이 100정도 차이가 날수있지만

베이가는 스택을 많이 안쌓아도 충분히 강하기 때문에 연연하지않고 q 를 견재로 평타로

cs를 먹고 첫템을 망령의두건을 올리시고 2도란에 벤시까지 마추신다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제드
제드의 q 가 굉장히 아프기떄문에 잘못하다가 그림자깔고 q 를 맞으신다면 라인전을

아예 할수가없기 없습니다. 카운터 픽 상대할때 가장중요한것은 스택을 포기하고

평타로 cs를 먹고 q로 견재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첫템으로는 2도란이후에 란두인 or 얼건 (킬먹거나 잘컷다면 존야) 를 감으로써 원콤이

나지않게 란두인 or 얼건을 갑니다 얼건을 갈 경우에는 카이팅이 되기때문에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수 있을겁니다. 2코어로는 대켑 or 모렐로 (얼건이면 대켑) 을

가주시면 됩니다.
야스오
이녀석은 라인푸쉬를 굉장히 많이 하는 녀석이며 혼자 딜교하고 혼자 빠지며

q 견재를 하려고해도 실드 떄문에 굉장히 힘듭니다.

상대법으로는 야스오가 라인을 굉장히 밀기때문에 (지평선만 깔아줘도 빼질 못합니다)

갱콜을 하시거나 죽지 않고 무난하게 받아먹으면서 모렐로까지만 뜨면

라인푸쉬도 안먹히기 때문에 첫코어까지만 버티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경우에는 베이가의 스택 파밍을 막을수가 없습니다.

갱에만 조심한다면 한타페이지에서 무시무시한 베이가의 원콤을 느끼게 해줄수있습니다.
이즈리얼
그냥 베이가의 스택 파밍을 막을수가 없으며 첫코어 나오고 나서부터는

그냥 이즈리얼이 상대가 안됩니다.

보통 이즈리얼은 파밍형이기 때문에 로밍에서도 베이가가 유리하고 라인 클리어 부터

라인전 단계에서 아주 편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탈론
탈론경우에는 근접해서 먹어야하기 때문에 평타로 cs를 먹고 q 로 견제를 하신다면

탈론 입장에서는 갱콜하거나 올인 플레이를 하지않는 다면 굉장히 힘든 라인전이 될수있으며

베이가 입장에서는 6레벨 한콤보를 버티기 위해서 ( 잘컷을때 존야 ) 란두인을 올림으로써

원콤 방지를하며 가장중요한점은 탈론이 로밍에 좋기 때문에 미드 중간에 와드와

로밍 가는 곳에 미리 와드를 해두는것이 중요하며 9레벨에 망원경으로 바꾸지 마시고

라인전 끝날때까지 와드를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같은경우에는 초반에 라인을 w 를 키고 미는경우가 많습니다.

 

평타견재를 해주시고 6 레벨 이후에는 베이가가 원콤이날수가 있기때문에 거리유지를 해주시면서

 

플레이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비셜이 나온 다이애나는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q 를 맞는다면 무조건

 

뒤로 쭉 빼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애나가 로밍으로 킬을 먹었다면 2도란이후에 선벤시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대켑이나 모렐로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애나가 타워 부시기에 좋기때문에

 

미드를 비웠을시에는 정글에게 커버를 부탁하는것이 좋으며 무난하게 0킬 로 둘다 갔을경우에는

 

안죽을 자신있다면 성배이후에 대켑을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같은경우에는 초반에 라이즈가 라인 클리어나 미니언을 먹기위해서는

 

마나가 굉장히 딸리기 때문에 라이즈 첫귀환후 6레벨에 w 만 조심하시면서 거리유지 하신다면

 

한타에서 아예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6레벨 콤보만 조심하시면 괜찬습니다 ★ 거리유지 6레벨 이후

 

Lux(럭스)  럭스같은경우에는 무난하기 때문에 같이 파밍해주시고 성배 이후 대켑이후 벤시만 가신다면 한타에서

 

비교가 안됩니다.

 

Lulu(룰루) 룰루는 맞딜교가 굉장히 쎄기때문에 받아먹으면서 크고 웬만하면 딜교하지마시고

 

거리유지하면서 첫 성배 까지만 버티시면 무난하게 할수있으며 아무리 룰루가 라인전이 좋지만

 

베이가와는 한타에는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첫코어까지만 잘 버티면 할만합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은 AP암살자이기 때문에 좀 힘들수도 있지만

 

2도란이후에 망령의두건 벤시까지만 나오면 르블랑이 풀콤보를 넣어도 자기 마나만 아깝고

 

베이가를 도저히 죽일수가 없습니다..  답 걍 2도란 벤시 ..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푸쉬력이 좋습니다 6렙 궁만 조심한다면 별다른 위협이 되지않습니다.

 

리산이 e 를 써서 붙으려 한다면 그냥 뒤로 빼시면 별다른 위협이 되진 않습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라인푸쉬력이 굉장히 좋으며 괜스래 견재하려 했다가 골로 가는 수가 있기때문에

 

빠른 2도란으로인해 푸쉬되는 라인을 정리해주시면서 거리유지 하시면서 라인전하시고

 

성배 대켑이후 벤시를 뽑아야 좋습니다 벤시는 무조건 뽑으셔야됩니다.

 

Morgana(모르가나) 이자식은 라인을 밀면서 지평선도 블랙실드로 인해 막기 떄문에 초반에 cs 손실이 있을수있습니다.

 

갱콜을 하시거나 첫코어 까지만 버티신다면 라인클리어에는 부담이없지만

 

모르가나 q 를 맞으신다면 죽을수도 있기때문에 q를 맞는다면 궁까지 들어오면 살수있는 방법이 없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하고 조심한다고 해서 안당할수는 없기 때문에 첫 코어 성배나 모렐로이후 벤시를 가시면

 

무난하게 상대하실수 있습니다.

 

블랙실드 쿨이 길기 떄문에 한타페이지로 간다면 베이가에게 상대가 안됩니다.

 

Varus(바루스) 이자식은 더럽게 뒤에서 q 로 짜증나게 합니다.

 

초반에는 별다르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모렐로 마추고 첫코어 나오신다면 바루스는 갱에 약하기 떄문에

 

갱콜하셔서 지평선 그냥 가운데에 까시면 무조건 바루스는 플빠지거나 죽기 때문에

 

그냥 아군 정글 1번만 부르셔도 바루스는 죽거나 플 쓸수밖에없습니다.

 

q 를 모을때만 뒤로 쭉빼셔서 안맞으시면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Vel'Koz(벨코즈) 이녀석도 라인푸쉬력이 좋으면 견재력이 좋기때문에

 

2도란이후에 첫코어로 벤시 or 성배 를 가시면 첫코어 이후에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벨코즈가 뚜벅이이기 때문에 갱에 약합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는 마나가 많이 소모 되는 편이기 때문에

 

w 만 잘 피하시면 무난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강화된 e 만 조심하시면 별다르게 어렵지 않습니다.

 

빅토르 대부분이 정화를 들고 오기 때문에 텔을 들고 합류 싸움에서 이득을 취하면

 

킬먹은 베이가를 막을수 없고 라인전 자체가 굉장히 쉽습니다.

 

Shaco(샤코) 샤코가 정글에 있을때는 무조건 라인을 당기는것이

 

샤코 스스로 멸망에 이를수 있게 하기 떄문에 샤코가 안보인다면 무조건 당기는것이 좋습니다.

 

Syndra(신드라) 2도란이후에 벤시트리를 가시면 원콤이 나지 않기때문에

 

신드라입장에서는 발기를 할것이고 갱콜하시거나 무난하게 대켑까지 뽑으시면

 

신드라는 한타에서 베이가를 잡을 생각을 못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1레벨만 조심하시면 별로 안어렵습니다.

 

Azir(아지르) 죽창맨에게는 모두가 평등합니다.

 

막타치려고 할떄 w q 조심하셔야 하고

 

밀어주는 라인 먹으면서 성배 대켑트리 가시면 무난합니다.

 

보통 라인을 밀기때문에 아지르는 갱에 취약합니다.

 

Annie(애니) 2도란이후에 망령가시면 원콤이 안나기때문에

 

벤시나 망령가시면 스스로 멸망합니다 애니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가 나온다면 2도란이후에 벤시트리를 가시느걸 추천합니다.

 

보통 AP 템을 가신다면 아예 딜교나 라인전 단계에서 굉장히 힘들며

 

초반 평타견재를 통해 딜교를 하려고 한다면 아예 안하시고 빼시는게 좋습니다.

 

Yasuo(야스오) 라인푸쉬력이 좋으면 자체 실드가 있기때문에

 

초반에 굉장히 힘들지만 모렐로까지만 버티시면 라인 푸쉬를 감당 하실수는 있지만

 

초반에 q 인지 e 인지를 확인하시고 e 찍었다면 거리유지하시면서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e 찍고 들어오면 물약 2개있는거 다써야 할수도 있기때문에

 

첫코어까지 버티시고 첫코어 나오신다음에 갱콜하시면 갱에 약한 야스오는 죽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가 나오면 웬만하면 베이가를 하지않습니다.

 

라인전단계에서는 어렵지 않게 스택을 쌓을수있지만

 

한타페이지로 간다면 지평선을 깔려고 앞으로 가다 궁맞고 죽을수가 있기때문에

 

성배 대켑 이후 벤시를 가는것을 추천하며 한타 페이지에 탑에게 오리아나를 물어달라고 해야

 

지평선을 깔고 베이가가 한타를 편하게할수있습니다.

 

괜스래 지평선을 깔려고 하다가 오리 궁맞고 죽는경우가 허다 하기 때문입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는 걍 파밍 스택을 막을수가없습니다..

 

모렐로 대켑 가시면 됩니다.

 

Xerath(제라스) 2도란이후에 벤시가시면 죽을일이없고

 

벤시만 나오신다면 무난하게 하실수있으며 벤시이후에 대켑을 가서

 

딜로스를 억제하시는게 좋습니다.

 

Ziggs(직스) 어렵지 않습니다...

 

Jhin(진) 마지막 크리 평타만 조심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뚜벅이입니다.. 3코어로 벤시 가시면 좋습니다.

 

Zilean(질리언)  어렵지 않습니다..

 

Kassadin(카사딘) 어렵지 않으며 평타견재해주시면서 3코어로 벤시가시면 죽지 않습니다.

 

Karthus(카서스) 3코어 벤시 .. 어렵지 않아용

 

Cassiopeia(카시오페아) 너무 강합니다..

 

힘드시다면 2도란이후에 망령 가시면 되고 할만하다고 생각하시면 무난하게 성배 대켑 가시면 됩니다.

 

많이 힘드시면 2도란 벤시 가시면 괜찬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가 못한다 라면 성배 대켑 트리가시고

 

견재를 잘하고 좀 잘한다 싶으시면 2도란 망령 트리 가시면 됩니다.

 

Corki(코르키) 어렵지 않습니다.

 

Talon(탈론) 평타견재와 q 견재 하시고 탈론 못하시면 모렐로 대켑트리 가시고

 

로밍으로 탈론이 킬먹었으면 첫코어 2도란이후 란두인 가시는게 좋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어렵지는 않지만 로밍이 워낙 좋기때문에 9레벨 망원경으로 바꾸지 마시고 미드 가운데 와드

 

로밍 예상 경로에 와드 라인전 끝날떄까지 해주셔야합니다.

 

Pantheon(판테온) q 견재가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1~3레벨까지는 밀어주는 라인 받아먹어야 합니다.

 

첫코어만 뜬다면 라인 밀고 로밍 갈려고 판테가 하기때문에 와드 잘해주시고

 

판테한테 cs 다포기하고 죽지만 않는다면 판테는 스스로 멸망합니다.

 

Fizz(피즈) 2도란이후에 벤시 트리 가시면 됩니다.

 

이후에 마나가 딸리면 모렐로 성배 가시면되고 이후에 대켑트리 가시면 됩니다.

 

1~3레벨 딜교 조심하셔야하며 너무 평타견재하려고했다가 거리유지 실패하시면

 

딜교 손해볼수도 있으니 적당한 견재하시고 벤시까지만 버티시면 원콤이 잘 안나기때문에

 

벤시까지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베이가는 고인이 아닙니다. 고인인척하는 것입니다.



한타의 지배자 베이가 한타의 매력 지평선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저절로 티어가 상승합니다.



베이가 승률 3위 지오님 이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두 건승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세가지입니다.  가장좋은것 미니언 q 스택과 적 라이너를 같이 맞춘다  2번째 2개의 미니언 스택을 쌓는다 세번쨰 한개의 스택을 쌓는다.  그리고 대포미니언은 무조건 스택 쌓으셔야합니다 !

 

그리고 첫귀환시에는 핑와를 무조건 사셔야 하며 집귀환시 핑와가 안지워졌다고 하더라고 핑와를 무조건 사야합니다.

 

예를 들어 언제가는 지워질 와드입니다. 지워질 와드 미리 대비해서 바로 깔아야합니다.

 

미드에 가장 중요한점은 정글과 함께 시야를 먹고 지원 로밍을 해줘야하기 때문에 무조건 핑와는 사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죽지않고 q 파밍과 적 챔피언을 같이 맞추려고 노력하며 적이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할떄 w 를 깔아서 견재를

 

하시거나 e 지평선을 깔아서 미니언을 못먹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어느정도 스택이 쌓였으며 쿨감으로 인해 지평선 쿨이 짧기때문에 지평선을 깔아서 적 1명을

 

순삭시키고 한타를 시작하려고 노력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보통 스택이 250~300 정도가 쌓이며 후반 주문력이 1000 넘어가기때문에 짤리지 않게 조심하며

 

지평선깔고 안걸리면 빼고 깔고 빼고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페이지에서는 앞에서 나대는 캐릭이 아니라 중간이나 후방에서 지평선을 깔아서 한타에 도움이 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모든것에는 목적이 있게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미드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고있다면

라인을 쭉밀고 시야먹고 로밍을 가거나
로밍여건이 안나온다면 라인을 당겨서 프리징하고 디나이하셔야 하며
여기서 적이 cs 먹으려고 온다면 딜교로 집에 보내거나 죽이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모든 싸움과 모든 킬은 반드시 용이나 바론 또는 타워가
목적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미드가 말리면 봇을 풀면 됩니다.

 

모든것은 혼자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목적을 가지고 생각을하며

 

다음수를 미리 생각하는것이 티어 올리는것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름 굉장히 부족하고 플레티넘 2 티어 밖에 되지않지만

 

저희 경험을 적어 놓았습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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