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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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대부분 그렇듯이
공,방,마저룬 베이스가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방관도 빼놓을 수 없죠. 근데 전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고 싶을때 진을 픽해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은 죽불을 고정으로 갔는데
요새 천둥도 연구해볼라고 조금씩 써보는 중이에요.
죽불 = 웬만해선 죽불.
천둥은 그냥 취향.
걍 적 원딜 라인전이 좀 약하다,
적 서폿이 물몸이다싶으면 천둥들고 걍 막 들이대삼 좋아 죽음.
단, 죽불이 시간 쫌만 지나면 훨씬 강력해요.
궁맞췄는데 아 안죽었네. 하는 체력이 한 3초뒤에 죽어서 놀라는 경우도 꽤 자주 있었어요. 저게 안죽네가 아니라 안죽었네가;;
아니다 그냥 천둥 들지말고 죽불만 드삼
써보니까 죽불이 진리임.
그 외에 특별한게..
흡혈귀랑 타고난 재능
도란검 스타트 한 뒤 3코어까지 흡혈이 없는 진인지라
전 흡혈귀를 더 선호합니다.
현상금 사냥꾼이랑 압제자
취향껏 쓰세요. 압제자가 좋긴 합니다만.. 킬딸하기 쉬운 진이니까 현상금도 상관없어요.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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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가 제일 좋아요
근디 전 w 섞어 찍기도 함
속박 시간이 은근히 체감되기도 해서.
스킬 툴팁은 꼭 꼼꼼히 읽으시길
무슨 효과가 있는진 알아야 뭘 할거 아님..
저거 저런 효과도 있엇냐? 막 이런말 나오지 않게 해요.
q 4타로 챔피언 맞추는건 기본인데.
레벨 낮으면 하나마나니까 3렙은 찍고 하삼.
미니언이나 챔피언 처치하고 튕기면 다음번에 데미지가 35%증가함
네번 다 증가하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지만 2번쯤만 해도 꽤나 강력함.
튕기는 도중에 죽어도 적용되니까 재빠르게 미니언 잡아주면 좋음.
특히 멀리있는 챔피언한테 튕겨서 체공시간이 길 때 잡아주면 조금이라도 이득 되겠죵.
막발로 죽을 각인데 두발 남았다면 탄창관리도 되고 나름 쏠쏠한 테크닉임.
w는 진을 하려면 가장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스킬임.
어떤 스킬이 그렇지 않겠냐만은 w 적중률은 kda와 직결됨.
강력한 cc기, 견제스킬이자 생존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함.
w를 썼는데 속박이 안걸렸다는건 있을수가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낭비하지 말고 정확하게, 써야할 때 못쓰는 일 없도록 하자.
e는 그냥 재량껏 쓰시면 됨.
안쓰지만 않으면 되니까
덫 낚시같은 것도 되긴 하는데 따로 코멘트 할 필요 없을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방패 답이 없음.
그래도 방패 빠지면 그냥 다른놈들처럼 속박걸고 아군이랑 후두려 패면 됨.
장막 답이 없음.
또 잘큰 얘가 날카롭게 들어오면 너무 위험한지라..
그나마 얜 쓰로잉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아주 일말의 희망이라도 가질 수 있음.
제드는 수은 있으면 생각보다 쉬움. 근데 수은이 너프..?
카타는 걍 아군 다 녹여버리고 나 혼자 남으니까 손을 쓸수가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이든 서폿이든 걍 포커싱만 되면 킬따기 정말 쉬움
공격형 ap서포터들도 물기만 하면 마찬가지인데 걔내는 한방이 있으니까 좀 까다로움.
모르가나는 제외. 블랙실드땜시 좀 껄끄러움. 그래도 물몸은 물몸.
근데 요즘 서폿에 딴딴한놈들 오는지라.. 막발 활용과 원딜 점사가 중요함
물론 붙으면 답없지만 e랑 w로 떨치기가 정말 편함.
진이 탱커를 잘 못녹이는것도 아니니까.
근데 신지드나 우디르같이 겁나 뛰댕기는 놈들은 스킬샷 맞추기 힘들어서 좀 껄끄러움.
문도나 나서스같은 종류ㅇㅇ
베인이나 뭐 이즈도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킬 따기가 좀 껄끄러울 뿐이지 적 서폿에 따라서 서폿조져도 되니까.
근데 문제는 후반가면 미친듯이 쌔니까 그거 생각하면서 게임해야함.
난 스킬샷 맞춰야 되는데 못맞추면 얘 평타맞고 황천길감. 아군 탱커도 푹하면 엌하고 죽고.
초반에 라인에서 좀 풀고 시작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는게 좋은듯. 나중에 귀찮아짐
진은 대부분의 서폿 모두한테 상성이 좋음.
걍 cc 하나만 있으면 속박걸고 같이 뚜까패면 됨.
근데 적 브루져나 암살자가 들어올때 막아줄 수 있는 애면 더 좋음.
상대에 모르가나나 브라움만 좀 껄끄러울 뿐 나머지는 딱히 어렵다고 안느꼈음.
원딜 중에서는 시비르가 진짜 짜증남. 속박 안걸려줌ㅡㅡ;; 궁도 한발 막고 시작해서 골치아픔. 막발도 막고.
근데 질리언이 미쳤음
이건 뭐 내가 이겨도 짜증나고 어렵고 힘이 들음
그냥 저건 즐겜용으로 난 널 짜증나게 할거야 하는 챔프인 것 같음.
태어난 것 자체가 잘못임. 질리언이란 서폿은 해로운 서폿임
질리언으로 서폿라인을 가면 롤창이 꺼지게 만들어야함.
전에 의욕만 많아서 드럽게 적어놨는데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어서 그냥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함.
진은 우리가 보통 알던 누커나 지속딜러가 아님.
그냥 태생적인 원거리 딜러임. 어떤 원거리 딜러냐 하면
전장에서 꾸준히, 끝까지 살아남아 누커/브루져의 2%부족한 딜량을 잡아주는 역할임.
뭐 물론 마이나 잭스같은놈들 커서 혼자서 막 3명잡고 그러면 걍 버스타면 되는거구.
저게 중요함. 그러니까 나댈 필요 없음. 1:1이 특출나게 강한 것도 아님. 도주기 없으니까 붙으면 끝장인거 다 알잖아
근데 진은 저거뿐만아니라 짤라먹기도 가능하고 우리 1선이 딜러를 물지 못했을때 적 딜러를 전장이탈 시킬수도 있음
그 원동력은 w와 궁극기임. 판을 크게 보고 죽지 말고 킬욕심 내지 마삼. 애초에 킬 잘따는 녀석이야.
위에가 요점이고 추가 서술하면
진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야.
1. 아군 보조
2. 킬 캐치
원딜러인데 아군 보조가 뭔소리냐고 할텐데
얘 한번쯤 해봤다면 알테지만 w하고 r사거리가 겁나 길음. 그리고 둘 다 괜찮은 cc기고.(1.75속박/높은둔화율)
그래서 초중반 타이밍에 다른 원딜보다 훨씬 활용가치가 높음.
수능만점 코그모 다들 알지?
거기 템 나오기 전까진 코그모가 ㄹㅇ 씹호구임.
중반까지만 해도 그건 심연의 아귀가 아니라 돌연사의 개복치임.
왜?
다 원딜러 보면 눈이 벌개져서 평화롭게 돼지 잡고 있는데 갑자기 튀나온 아이언호그마냥 미친듯이 달려오니까.
후반이야 원딜 오브 레전드지만 중반에는 누커가 더 무서운게 사실임 원딜 잘 커도 까딱하다 암살자한테 따이는데..
보통의 원딜들은 흥하지 않은 이상 천천히 용에서 간도 보고 파밍하다가 후반가서 수능만점맞는걸 꿈꾸는데
진은 절륜한 cc기 덕분에 초중반 누커들을 보조해서 다른 원딜이 힘을 못쓸 타이밍에도 활용헐 수 있음.
그리고 또 진이 뭐 초중반에 딜이 안나오는 애도 아니고 만약 적이 방템 둘둘 두르면 ap누커들 세상이지
이게 타 원딜들에게 있는 약한 타이밍 없이 항상 까다롭고 강력할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함.
그리고 진만이 갖고 있는 독보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함.
킬캐치 능력은 다들 알거임.
궁극기 적중률만 높다면 한명 따기 어렵지 않음
또 막발에 있는 잃은체력퍼뎀이 정말 강력해서 아 슬슬 빼야겠다 하려던 탱커가 막발맞고 황천길 가는 경우도 있음.
막발을 얼마나 활용하느냐, w스킬을 얼마나 활용하느냐, 궁극기의 적중률이 높으냐에 따라서 장인/충이 나뉘고
그 팀에서의 진의 가치가 결정됨. 저거 잘 못하면 다른 원딜이 나음. 걍 코그모 골라서 말뚝딜하면 탱커라도 녹이지.
킬캐치가 단순히 내가 킬을 딴다는 것도 있지만 아군이 킬을 따게 도와줄 수 있다는 의미도 잇음.
킬도 잘 따지만 어시도 그만큼 잘따는게 진임. 여건만 된다면 오브젝트도 막발 덕분에 효과적으로 뺏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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