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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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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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태생적 원거리 딜러다.(대폭 개편중)

- 트롤러(2016-05-12, 조회수: 1903)

진의 평타매커니즘과 스킬구성에 대한 견해를 바탕으로한 공략입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818 IP

대부분 그렇듯이

공,방,마저룬 베이스가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방관도 빼놓을 수 없죠. 근데 전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고 싶을때 진을 픽해서..

저는 이속 덕후라 이속룬도 섞어 쓰는 경우도 있는데
패시브 덕분에 생각보다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뺏습니다.
가끔 치피룬 얘기 나오는데
님들 야스오에 치피룬 끼시면 끼시고
안끼시면 끼지 마세요.


근데 뭐 룬 특성은 치피든 치확이든 원하는대로 박으시면 돼요.
치피룬이나 올 공룬이 진짜 꿀잼일것 같은데 랭에서 하기 무서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은 죽불을 고정으로 갔는데

요새 천둥도 연구해볼라고 조금씩 써보는 중이에요.

 

죽불 = 웬만해선 죽불.

천둥은 그냥 취향.

걍 적 원딜 라인전이 좀 약하다,

적 서폿이 물몸이다싶으면 천둥들고 걍 막 들이대삼 좋아 죽음.

단, 죽불이 시간 쫌만 지나면 훨씬 강력해요.

궁맞췄는데 아 안죽었네. 하는 체력이 한 3초뒤에 죽어서 놀라는 경우도 꽤 자주 있었어요. 저게 안죽네가 아니라 안죽었네가;;


 

아니다 그냥 천둥 들지말고 죽불만 드삼

써보니까 죽불이 진리임.


그 외에 특별한게..


흡혈귀랑 타고난 재능

도란검 스타트 한 뒤 3코어까지 흡혈이 없는 진인지라

전 흡혈귀를 더 선호합니다.


현상금 사냥꾼이랑 압제자

취향껏 쓰세요. 압제자가 좋긴 합니다만.. 킬딸하기 쉬운 진이니까 현상금도 상관없어요.






점멸은 필수

99%게임에서 회복을 듬.
 
게임에 cc하나 없기도 힘들고
정화도 좋다고 생각해요 근데 cc 별로 없음 걍 수은을 빨리 가세요. 
어쨌든 회복이 최곱니다.

점화는 한타때 쓸데가 없음.
어떤 게임이든
원거리 딜러의 제 1수칙은
생존입니다.
미드 진이요?
가지마요.
활용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움. 봇이 훨씬 편하고 좋음
 

라인전 100% 터트릴 수 있다고 해도 들지 마세요.
그정도 숙련도면 점화 없어도 라인전 터트림.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Q선마가 제일 좋아요

근디 전 w 섞어 찍기도 함

속박 시간이 은근히 체감되기도 해서.




스킬설명

스킬 툴팁은 꼭 꼼꼼히 읽으시길

무슨 효과가 있는진 알아야 뭘 할거 아님..

저거 저런 효과도 있엇냐? 막 이런말 나오지 않게 해요.


q 4타로 챔피언 맞추는건 기본인데.

레벨 낮으면 하나마나니까 3렙은 찍고 하삼.

미니언이나 챔피언 처치하고 튕기면 다음번에 데미지가 35%증가함

네번 다 증가하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지만 2번쯤만 해도 꽤나 강력함.

튕기는 도중에 죽어도 적용되니까 재빠르게 미니언 잡아주면 좋음.

특히 멀리있는 챔피언한테 튕겨서 체공시간이 길 때 잡아주면 조금이라도 이득 되겠죵.

막발로 죽을 각인데 두발 남았다면 탄창관리도 되고 나름 쏠쏠한 테크닉임.


w는 진을 하려면 가장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스킬임.

어떤 스킬이 그렇지 않겠냐만은 w 적중률은 kda와 직결됨.

강력한 cc기, 견제스킬이자 생존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함.

w를 썼는데 속박이 안걸렸다는건 있을수가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낭비하지 말고 정확하게, 써야할 때 못쓰는 일 없도록 하자.


e는 그냥 재량껏 쓰시면 됨.

안쓰지만 않으면 되니까

덫 낚시같은 것도 되긴 하는데 따로 코멘트 할 필요 없을듯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은 필수로 가야하는 템들

최종은 선택해서 상황에 맞게 맞추는 템들임.


선템은 도란검
초반 꿀 옵션 덩어리에 깨알 피흡이 라인전 끝나고도 쏠쏠하게 쓰임

첫템은 무대/정수 중 택1하심 됨
원래 무조건 무대를 갔는데 다들 정수를 가길래 이번에 정수를 가봤음.
무대꼈었을 땐 스킬 하나하나  신중히 쏘고 까딱 잘못하면 마나가 좀 모자르는 경우도 생겼는데
정수를 가니 스킬 난사해도 될 정도로 마나가 남는 느낌임.
물론 딜은 무대가 쎄다는게 체감되지만 정수가 더 안정적이고 딜 보조에 어울리는 템같음.
개인적으로는 무대를 선호하지만 정수가 더 좋은 것 같음.

두번째 템은 질을 기반으로 한 치명/공속 템임.
옛날과는 다르게 다양해지고 부가적인 효과도 많아져서 참 좋음.
제일 추천하는건 고속 연사포.
사거리 증가 덕분에 평-w맞추기가 수월해짐. 물론 앞으로 나가서 쏘라는건 아니고
적 브루져나 탱커가 꾸역꾸역 들어왔을 때, 1대1상황일 때 생존력이 상승함.
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물어볼 수도 있는거구
고속 연사포를 포기한다면 대부분 스태틱을 갈거라 생각함.
확실히 라인클리어도 훨씬 빨라지고 순간 폭딜이 더 들어가는 느낌.
스태틱도 아니라면 유령무희인데
유령무희가 피해감소나 이속증가같은 꿀옵션이 많기에 진짜 괜찮다고 생각함.
루난은.. 가지마요.
그리고 수은은 2코어 조합 전후에 뽑아주심 됨.

3코어는 보통 무대/정수 중 가지 않은걸 마저 올려줌.
근데 아군과 호흡이 잘맞거나 듀오/팀랭이면 상관없는데 솔랭에선 가기 애매할 때가 있음.
원딜만 보면 눈에 불을 키고 들어오는 암살자들 덕분에 3코어는 방어적인 템으로 가는 경우가 꽤나 있어서
그런 경우엔 3코어로 스테락을 아예 뽑아버리거나 두건+닌탑or헤르메스를 가고 난 뒤에 딜템을 올림.

1,2코어는 고정 3코어부터 좀 유동적으로 선택해야 되는 템들이 많음.
여기서 아이템 선택에 관해 의견을 말해보자면
기본적으로 진은 뚜벅이인지라 방템 하나는 두르는게 좋다 생각함
그렇다면 신발 빼고 템창이 4개가 남음.
진 패시브와 시너지가 큰 무대, 정수약탈자는 고정이고
여러가지 부가 효과가 있는 치명공속템까지 가면 이제 템창이 하나 남음.
그러니까 여눈이나 삼위일체같은 템은 비추천.

3딜템 1신발 고정에 템창이 2개가 남는데
탱템 하나에 무조건 시미터를 강력 추천함.
따로 피흡템 가기가 애매한 진한테 정말 좋음.
적cc가 멸종했다하면 피바라기가 꿀.
적 암살자가 미친듯이 컸거나 많다 싶으면
그냥 3딜템에 탱템 둘둘 두르고 강철 드시면 체력이 3000 중반대가 됨.
보통은 스테락에 시미터나 수호천사 달아주면 되는데
딱히 별다른 cc가 없다면 피바라기로 맞딜하면서 버텨도 좋음.
라위를 가게 될 경우엔 시미터가 좋아보임.
피흡에다가 cc도 풀어주니 탱커 비비는거에 면역이 좀 됨.
신발도 무조건 신속보다는 닌탑이나 헤르메스도 기용해보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개노답 브라더스 형님

방패 답이 없음.

그래도 방패 빠지면 그냥 다른놈들처럼 속박걸고 아군이랑 후두려 패면 됨.
야스오
개노답 브라더스 아우

장막 답이 없음.

또 잘큰 얘가 날카롭게 들어오면 너무 위험한지라..

그나마 얜 쓰로잉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아주 일말의 희망이라도 가질 수 있음.
카타리나
원랜 제드엿는데 카타로 바꿈.

제드는 수은 있으면 생각보다 쉬움. 근데 수은이 너프..?

카타는 걍 아군 다 녹여버리고 나 혼자 남으니까 손을 쓸수가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대표적인 수비형 ap 서포터들

원딜이든 서폿이든 걍 포커싱만 되면 킬따기 정말 쉬움

공격형 ap서포터들도 물기만 하면 마찬가지인데 걔내는 한방이 있으니까 좀 까다로움.

모르가나는 제외. 블랙실드땜시 좀 껄끄러움. 그래도 물몸은 물몸.

근데 요즘 서폿에 딴딴한놈들 오는지라.. 막발 활용과 원딜 점사가 중요함
나서스
뚜벅뚜벅 뚜벅이들.

물론 붙으면 답없지만 e랑 w로 떨치기가 정말 편함.

진이 탱커를 잘 못녹이는것도 아니니까.

근데 신지드나 우디르같이 겁나 뛰댕기는 놈들은 스킬샷 맞추기 힘들어서 좀 껄끄러움.

문도나 나서스같은 종류ㅇㅇ
코그모
초반에 도주기도 없고 라인전 약한 놈은 정말 편안함

베인이나 뭐 이즈도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킬 따기가 좀 껄끄러울 뿐이지 적 서폿에 따라서 서폿조져도 되니까.

근데 문제는 후반가면 미친듯이 쌔니까 그거 생각하면서 게임해야함.

난 스킬샷 맞춰야 되는데 못맞추면 얘 평타맞고 황천길감. 아군 탱커도 푹하면 엌하고 죽고.

초반에 라인에서 좀 풀고 시작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는게 좋은듯. 나중에 귀찮아짐


진은 대부분의 서폿 모두한테 상성이 좋음.

걍 cc 하나만 있으면 속박걸고 같이 뚜까패면 됨.

근데 적 브루져나 암살자가 들어올때 막아줄 수 있는 애면 더 좋음.

상대에 모르가나나 브라움만 좀 껄끄러울 뿐 나머지는 딱히 어렵다고 안느꼈음.

원딜 중에서는 시비르가 진짜 짜증남. 속박 안걸려줌ㅡㅡ;; 궁도 한발 막고 시작해서 골치아픔. 막발도 막고.

 

근데 질리언이 미쳤음

이건 뭐 내가 이겨도 짜증나고 어렵고 힘이 들음

그냥 저건 즐겜용으로 난 널 짜증나게 할거야 하는 챔프인 것 같음.

태어난 것 자체가 잘못임. 질리언이란 서폿은 해로운 서폿임

질리언으로 서폿라인을 가면 롤창이 꺼지게 만들어야함.

 


 


전에 의욕만 많아서 드럽게 적어놨는데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어서 그냥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함.

진은 우리가 보통 알던 누커나 지속딜러가 아님.

그냥 태생적인 원거리 딜러임. 어떤 원거리 딜러냐 하면

전장에서 꾸준히, 끝까지 살아남아 누커/브루져의 2%부족한 딜량을 잡아주는 역할임.

뭐 물론 마이나 잭스같은놈들 커서 혼자서 막 3명잡고 그러면 걍 버스타면 되는거구.

저게 중요함. 그러니까 나댈 필요 없음. 1:1이 특출나게 강한 것도 아님. 도주기 없으니까 붙으면 끝장인거 다 알잖아

근데 진은 저거뿐만아니라 짤라먹기도 가능하고 우리 1선이 딜러를 물지 못했을때 적 딜러를 전장이탈 시킬수도 있음

그 원동력은 w와 궁극기임. 판을 크게 보고 죽지 말고 킬욕심 내지 마삼. 애초에 킬 잘따는 녀석이야.







위에가 요점이고 추가 서술하면

진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야.


1. 아군 보조

2. 킬 캐치



원딜러인데 아군 보조가 뭔소리냐고 할텐데

얘 한번쯤 해봤다면 알테지만 w하고 r사거리가 겁나 길음. 그리고 둘 다 괜찮은 cc기고.(1.75속박/높은둔화율)

그래서 초중반 타이밍에 다른 원딜보다 훨씬 활용가치가 높음.

수능만점 코그모 다들 알지?

거기 템 나오기 전까진 코그모가 ㄹㅇ 씹호구임.

중반까지만 해도 그건 심연의 아귀가 아니라 돌연사의 개복치임.

왜?

다 원딜러 보면 눈이 벌개져서 평화롭게 돼지 잡고 있는데 갑자기 튀나온 아이언호그마냥 미친듯이 달려오니까.

후반이야 원딜 오브 레전드지만 중반에는 누커가 더 무서운게 사실임 원딜 잘 커도 까딱하다 암살자한테 따이는데..

보통의 원딜들은 흥하지 않은 이상 천천히 용에서 간도 보고 파밍하다가 후반가서 수능만점맞는걸 꿈꾸는데

진은 절륜한 cc기 덕분에 초중반 누커들을 보조해서 다른 원딜이 힘을 못쓸 타이밍에도 활용헐 수 있음.

그리고 또 진이 뭐 초중반에 딜이 안나오는 애도 아니고 만약 적이 방템 둘둘 두르면 ap누커들 세상이지

이게 타 원딜들에게 있는 약한 타이밍 없이 항상 까다롭고 강력할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함.

그리고 진만이 갖고 있는 독보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함.


킬캐치 능력은 다들 알거임.

궁극기 적중률만 높다면 한명 따기 어렵지 않음

또 막발에 있는 잃은체력퍼뎀이 정말 강력해서 아 슬슬 빼야겠다 하려던 탱커가 막발맞고 황천길 가는 경우도 있음.

막발을 얼마나 활용하느냐, w스킬을 얼마나 활용하느냐, 궁극기의 적중률이 높으냐에 따라서 장인/충이 나뉘고

그 팀에서의 진의 가치가 결정됨. 저거 잘 못하면 다른 원딜이 나음. 걍 코그모 골라서 말뚝딜하면 탱커라도 녹이지.

킬캐치가 단순히 내가 킬을 딴다는 것도 있지만 아군이 킬을 따게 도와줄 수 있다는 의미도 잇음.

킬도 잘 따지만 어시도 그만큼 잘따는게 진임. 여건만 된다면 오브젝트도 막발 덕분에 효과적으로 뺏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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