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12
0
0/0
원딜 베인 공략 [비태틱 정석]

- 케틀레오나(2016-04-27, 조회수: 7353)

베인...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 나는 고통받는 것을 즐기는 마조히스트다.

    -> 나는 서폿이 무슨 짓을 하든 닥치고 cs만 먹고 싶다.

    -> 나는 cs하나 먹는 것에도 도전하는, 도전하는 삶을 살고 싶다.

    -> 나는 20분 칼서렌 받을 판을 50분까지 끌고 가서 아슬아슬하게 이기고 싶다.

    -> 나는 서폿이나 정글에게 정치질을 하고 싶어 입이 근질거린다.

    -> 나는 딜 넣을 각도 안나오는데 구르기나 점멸로 생쑈를 하면서 딜 넣을 각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베인... 이런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나는 티어를 빠르게 올리고 싶다.

    -> 나는 바텀 라인전을 이기고 그 이득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싶다.

    -> 나는 팀원과 오손도손하고 화목한 게임을 하고 싶다.

    -> 나는 서폿이나 정글을 정치질 하는데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취향입니다.
AP룬 같은 것만 안드시면 됩니다.

제가 여기서 제시한 룬은 소위 말하는 원딜 공용룬인데요,
초보자들은 이대로 끼우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바리에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 원딜 공용룬 (공속 14%)
빨강: 공격력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마저x9/ 왕룬: 공속x3

ㅡ 위에서 소개한 시즌 5,6의 대표적인 원딜 공용룬.
ㅡ 무난한 룬이다.

1. 공속 16%룬
빨강: 공격력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마저x5 + 공속x4/ 왕룬: 공속x3

ㅡ 원딜 공용룬에서 파랑에 공속 룬을 4개나 5개 정도 끼워주는 룬이다.
ㅡ 마법 저항력을 일부 포기하고 공속을 늘리는 룬으로, 예전부터 베인이 즐겨 쓰는 룬이었다.
ㅡ 적 서폿이 소나, 브랜드같은 ap일 경우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2. 공속 29%룬
빨강: 공속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마저x9/ 왕룬: 공속x3

ㅡ 원딜 공용룬에서 빨강만 공격 속도 룬으로 바꾼 룬이다.
ㅡ 베인의 후반 캐리력이 더 올라간다
ㅡ 초반에 cs를 먹기 약간 까다로워진다.

3. 이속룬
빨강: 공격력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마저x5 + 공속x4/ 왕룬: 공속x2 + 이속x1

ㅡ 원딜 공용룬에서 왕룬에 이속 룬을 하나나 두 개 정도 끼워주는 룬이다.
ㅡ 베인의 포지셔닝이 더 용이해지나, 딜이 약하지는게 체감된다.
ㅡ 사실 시즌 3까지만 쓰였던 고대 유물같은 룬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꺼내들 만 하다.
ㅡ 그 상황이란 물론 베인의 이속이 극한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4. 성장 마저룬
빨강: 공격력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성장마저x9/ 왕룬: 공속x3

ㅡ 원딜 공용룬에서 파랑에 성장마저를 끼운 룬으로, 사실 원딜 공용룬과 큰 차이는 없다.
ㅡ 성장마저를 끼울 때는, 적 서폿이 6렙 전 ap 짤짤이가 약할 때가 좋다.
ㅡ 바리에이션으로 파랑에 마저 4개 성장마저 5개 등으로 끼우기도 한다.

5. 공격력룬
빨강: 공격력x9 / 노랑: 방어력x9/ 파랑: 마저x9/ 왕룬: 공격력x3

ㅡ 원딜 공용룬에서 왕룬에 공격력룬을 끼운 룬이다.
ㅡ 베인에게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룬이나, cs 먹는데 익숙하지 못한다면 고려해볼 만한 룬이다.



저는 원딜 공용룬이나, 상황에 따라서 공속 29% 룬을 사용합니다.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해보시고 자신의 성향과 맞는 룬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취향이지만 특성은 더 이상 취향이 아닙니다.
이번 시즌6가 저번 시즌과 크게 달라진 점이 바로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성이 너무 강력해진 나머지, OP특성과 잘 맞는 챔프가 주류챔이 되고,
OP특성과 맞지 않는 챔프는 꺼내기 힘들어 질 정도이니 말을 다했죠.

베인과 잘 맞는 특성은 바로 전투의 열광입니다.
베인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열광을 들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전투의 열광이 베인과 잘 맞는 특성이어서가 아니라
가장 딜포텐셜이 크기 때문입니다.
울며 겨자먹기로 드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죠.

일단 열광만 찍어주시면 나머지 특성은 정말로 취향입니다.
딜을 선호하신다면 책략에 12포를 주시고,
약간 더 딜을 버티시고 싶다면 결의에 12포를 주십시오.


베인이 고려해볼 특성으로 전쟁광의 환희와, 천둥군주, 폭풍전사가 있는데요,
그다지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베인은 지속딜 챔피언이고, 후반 캐리형 챔피언입니다.
후반까지 버티고 그 후반에 강력한 지속딜로 게임을 캐리해야만 하는 챔피언이죠.
따라서 열광을 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힐 점멸 : 정석
정화 점멸 : 상대방에 cc가 많을 때
방어막 점멸 : 우리팀 서폿이 니달리같은 챔이어서 힐을 주고 싶지 않을 때

1. 힐

베인을 대부분의 상황에서 힐을 들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뜩이나 몸이 약한 챔피언인데,
힐로 한 타이밍 버티지도 못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삭제되기 일쑤이기 때문이죠.
힐을 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힐의 효과를 받은 사람은 모두 이속이 30% 증가합니다.
치료의 목적으로만이 아니라, 잠깐동안의 이속이 꼭 필요할 때 힐을 사용해 주십시오.

2. 정화

정화를 들어야만 하는 때가 있습니다.
적 팀에 너무나도 강력한 cc가 있을 때가 그런 상황인데요,
안그래도 라인전이 약한 베인이 정화를 드는 것은
그냥 라인전을 탈탈 털리겠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매우 신중하게 적 조합을 보고
정화를 들고도 라인전을 버틸 자신이 있다 이런 생각이 드실 때에 정화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방어막

방어막은 시즌 3,4 때 원딜이 많이 들었던 스펠인데요,
요즘은 그다지 많이 들지 않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려해볼 만한 스펠입니다.


첨언

스펠을 꼭 써야할 때 쓰는 것이 실력입니다.
스펠을 아끼지 마십시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Q, 2렙에 W, 3렙에 E,

그리고

R ->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즘 베인은 몰락을 가지 않습니다.
몰락이 너무 안좋은 템이 되어서, 몰락을 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손해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만약 베인이 옛날처럼 몰락 광전사 팬댄을 간다면,
저 템트리를 타는 것 만으로도 딜로스에 시달려야 합니다.
요즘 메타에서는 몰락 광전사 팬댄을 어찌저찌 뽑는다 치더라도 베인은 강력하지 않습니다.

요즘 베인이 선택하는 템은 바로 비태틱인데요,
먼저 BF를 뽑은 후 스태틱을 올리는 템트리이죠.
만약 라인전이 잘 풀리지 않았다면 첫 귀환 후 곡괭이를 간 이후에 스태틱을 올리는
곡태틱 역시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은 비태틱, 곡태틱을 올린 후 인피를 뽑는 것입니다.
인피, 스태틱을 갖춘 베인은 강력한 딜을 뽐내게 됩니다.

신발은 중간에 섞어 주십시오.
인피, 스태틱, 신속의 신발을 뽑으면 이제 3코어를 뭐를 가야하나 고민해야 하는데요,
3코어는 상황을 봐서 가야합니다.
사실 비태틱까지 뽑았으면 그 후로는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그 옵션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애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베인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간단하게 말하면 없습니다.
현재 원딜 메타에서 좋지 않은 챔프로 평가받는 트리스타나, 우르곳같은 챔프조차도
베인만은 영혼까지 털 수 있을 정도니까요.

애초에 베인은 초반 라인전이 강력한 것이 아니라,
후반으로 갈수록 그 진가가 드러나는 챔프입니다.

바텀 라인전은 서폿 상성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서폿 실력이 동일하다는 가정 하에 챔피언 상대법을 서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실력을 가정했을 때 베인을 라인전에서 이기지 못하는 챔프는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베인에게 제일 까다로운 챔프는 루시안, 애쉬, 진을 꼽을 수 있겠네요.

1. 루시안

루시안은 베인의 대표적인 카운터입니다.
6렙 이전에는 베인이 루시안을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은 간단하게 말하면 없습니다.
라인전은 반반만 가도 매우 잘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베인이 루시안을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q 짤을 맞지 않는 것입니다.
잘하는 루시안일수록 예측하지 못한 타이밍에 q짤을 넣기 때문에
q 각을 주지 않도록, 그리고 q를 쓰더라도 맞지 않도록
끊임없이 무빙해주십시오.

루시안 q를 베인 옆구르기로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응해서 q를 피한다? 그것은 힘든 일이죠.
루시안이 q를 쓸 타이밍을 예측해서 옆으로 굴러보세요.

2. 진

진은 현재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진은 라인전이 강력하고 소규모 교전에서 w를 활용한 스턴으로 강력함을 뽐내는 챔프입니다.

진의 강력한 라인전은 진의 강력한 푸쉬력에서 나옵니다.
베인은 진을 상대로 라인을 절대 밀 수 없습니다.
베인은 결국 진의 짤짤이를 맞다가 먼저 귀환하고 손해보는 그림이 나오는 것이지요.

진을 상대할 때 주의할 점을 말씀드리면,
먼저 진의 w를 맞아서는 안됩니다.
베인이 진을 이기려면, 아니 반반이라도 가려면 진의 w를 피한다는 전제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w판정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w 모션이 보이면 피할 수 있는 방향으로 w가 날라올 때까지 쭉 무빙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미니언이 서로 3마리씩 남았을 때
진의 3타 혹은 4타 q를 주의해 주십시오.

우리 서폿이 없을 때는 특히 주의해 주세요.
진의 평타 + w에 이어지는 적 서폿의 연계나,
적 서폿의 공격 + 진 w를 맞는 순간 베인은 죽은 것입니다.

진의 e가 보이면 즉시 거꾸로 무빙을 해서 덫을 피해주십시오.
진의 덫은 의외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의 궁은 하나를 맞는 순간 슬로우가 걸리므로, 나머지도 맞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구르기를 먼저 빼지 마시고 진의 궁 한방을 맞으면
구르기로 다음 궁을 피해주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진은 서로 동등하게 컸다는 가정 하에,
1대1 상황에서 베인이 진을 암살하려고 할 때에도,
벽꿍을 맞추거나, 그렇지 못하면 진의 w를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베인이 오히려 암살당할 수도 있습니다.

궁 켠 베인이 궁을 쓰지도 않은 진에게 질 수 있다는 뜻인데요,
그 이유는 베인이 원딜 맞다이에서 유리한 이유가
궁구르기의 은신으로 상대 원딜의 평타를 캔슬시키는 것이
상대 원딜의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인데,
진은 은신으로 평타를 캔슬시키는 것이 크게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티어를 올리고 싶으시면 진을 파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 애쉬

잘하는 애쉬는 베인을 라인전에서도 한타에서도 너무나도 무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쉬가 q를 켜면 절대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애쉬는 어떻게 상대법을 쓸 말 조차도 생각나지 않네요.
우리 서폿이 정말 잘하는 분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4. 이즈리얼

베인이 상대할만한 챔프 하면 역시 이즈리얼이죠.
베인 유저는 이즈를 굉장히 할 만 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즈 유저 역시 베인이 쉽다고 생각합니다.
서로를 얕잡아보는 관계라고 할 수 있죠.

이즈는 라인을 밀 때 강력해지는 챔피언이고,
라인을 밀릴 때 무력해지는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베인이 이즈 상대로 라인을 밀기 쉽지 않죠.

요즘 이즈는 베인이 맞딜도 반드시 이긴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이즈가 얼건을 가면 방어력이 65가 붙는데요, 이는 딜교환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줍니다.
요즘 이즈 템트리로는 오히려 이즈가 베인을 암살할 수 있을 정도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나마 베인이 할 만한 챔프가 바로 이즈입니다.

베인은 이즈 q를 피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적어도 징크스나, 코그모 같은 생존기가 없는 챔프보다는 피하기 쉽죠.
페이크 무빙을 섞어서 이즈가 스킬을 맞추지 못하도록 유도하세요.

이즈의 궁을 맞아서는 안됩니다.
특히 안보이는 부쉬에서 날아오는 이즈 궁을 미니언 없이 맞았다?
그러면 오히려 베인이 이즈한테 암살당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