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보완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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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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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벨 : + 평 / 평 +
2 레벨 : + 평 + + 평
4 레벨 : + 평 + + 평 + + 평
6 레벨 : + + 평 + + 평 + + 평
- 이즈리얼 스킬과 스킬 사이에는 평타를 섞어주어야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ex) 평평평 , 평
- 와 로 타워 철거 시 스킬을 쓰면서 주문 검 효과를 받아 타워를 더 빠르게 철거 할 수 있습니다.
>
- 첫 버프몹 리쉬 해줄 때 평평 보단 평평이 더 빠르게 리쉬가 가능 합니다.
(속도 : 평 > 평 , 활용)
- 시비르 상대할 때 이즈리얼 를 시비르 로 계속 막을 때는 + 를
약간의 시간차로 날리면 이즈리얼 를 맞출 수 있고, 그 이후 시비르는 시비르 를 생각하며 쓰다가
이즈리얼 를 맞는 상황이 나옵니다.
- 이즈리얼 에도 이 터지지만, 는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 이즈리얼 를 미니언 사거리 내에서 상대 챔프를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
- 이즈리얼 날린 후 로 날리 위치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이즈리얼 자신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나온 이후 이즈리얼 각을 쉽게 안 줄 경우 +평 (주문 검효과)로 강력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 합류가 조금 늦었을 때 아군에게 걸어주면 생각보다 많은 어시스트를 챙길 수 있다.
>
- 는 좋은 돌진기 이기 이전에 원딜 중 최고의 도주(이동)기임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 적이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폭딜을 넣엇을 때 무조건적으로 뒤로 를 사용하면 딜로스가 있기에
잘 생각해서 써야합니다.
- 블랭 는 맞은 직후 써도 이즈리얼 판정이 더 우위에 있어
위치로 이동하지만 의 스턴과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 추노 시에 + 점멸 보다는 + 를 통해 데미지를 적
에게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무리 하는데에 수월합니다.
- 알리스타 + 를 이즈리얼 로 피할 수 있다. (알리스타 만 들어옵니다.)
- 을 사용하였을 시에 나가는 것은 평타가 아니므로 주문 검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평타 or 사용하여 주문 검 효과를 넣어야 합니다.)
- 뽀삐가 를 사용해도 을 통해 이동 가능하다.
>
- 이즈리얼 는 시전 시간이 있지만 군중 제어기를 맞더라도 캔슬 되지 않으므로
확정적으로 군중 제어기를 맞는 상황일 때 먼저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봇 2:2 교전 시 아군 서포터의 cc기가 적 봇 듀오에게 적중할 것 같을 때
궁극기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를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고, 이즈리얼 활용하여 유리하게 싸울 수 있다.)
- 이즈리얼은 시전 중 을 쓸 수 있다. (궁극기는 시전 전 위치에서 나간다.)
나 이동했을 때 역시 첫 시전된 위치에서 나갑니다.
파랑 이즈 : + + + , + , +
무라마나 트포 이즈 : + + + + +
블클 이즈 : + + + + , + ,
20% + 20% -> 40% 를 이용해 신발을 , 로 대체
- 이즈리얼 귀환 타이밍 잡을 때
상대방 전이나 이즈리얼 여눈, + 타이밍에 집가는 것이 라인전에 있어서 편합니다.
방어력 200 (기본 방어력 100 + 추가 방어력 100) -> 방어구 관통력 30
방어력 90 ( 기본 방어력 80 + 추가 방어력 10) -> 방어구 관통력 3
ex) 마스터리
방어구 관통력 공식 : 방어력 감소 -> % 추가 방관 -> % 고정 방관 -> 고정 방관
ex) 최후의 속삭임
- 아군 서폿이 로밍을 갔을 때도 의 긴 사정 거리를 통해 파밍을 할 수 있다.
- 상대방의 미니언 막타 타이밍 = 딜교 타이밍
- 이즈리얼은 첫 귀환 전 까지 라인전이 약한 편에 속하지 않습니다.
- 집을 가지 않고 라인전을 더 지속할 생각이라면 최소 스킬을 한번 다 돌릴 수 있는
마나 (120 ~ 300 정도)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한타 시에궁극기를 먼저 최대한 많이 맞추고 시작해서 5스택을 채우고 시작하면
공속 50%를 얻을 수 있어 카이팅 하기에 편합니다.
- 한타 이후 끝까지 살아 남아있어야 오브젝트 나 타워 철거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간이 길어질 수록 원딜이 오래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즈리얼은 극 후반으로 갈수록 불리해지므로 끝낼 수 있을 때 빠르게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즈리얼의 긴 스킬 사거리를 이용하여 적의 범위 밖에서 스킬을 통하여 딜링을 하다가
아군의 군중 제어기가 들어갔을 때 빠르게 를 통하여 접근하여 지속딜을 넣습니다.
- 의 슬로우와 쿨감 그리고 적중 시 1.5초 쿨감을 통하여 로 한타 시에
재 포지셔닝하면서 프리딜을 넣습니다.
찾기 힘들 때는 CTRL + F
: 그레이브즈
- 리메이크 이후 봇 라인보다는 정글이나 탑으로 많이 쓰이지만, 가끔 봇 라인으로 올때가 있습니다.
교전 시에 미니언 뒤에 있거나, 타워 다이브를 당하게 될 때 타워 뒤에 숨으면
그레이브즈 평타를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오래 교전 시 e 중첩으로 인해 원딜 챔프지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정글이든 탑이든 원딜이든 + 평 + 만 조심 합시다.
: 드레이븐
- 이즈리얼은 기본적으로 템트리에 을 가기때문에 방어력이 높고,
슬로우를 통해 드레이븐 도끼를 줍는 것을 방해 할 수 잇지만,
순간 방심하면 폭딜로 인해 챔프가 터질 수 있습니다.
적당히 체력 교환 후 도주기가 없는 드레이븐을 정글러를 불러 잡아줍니다.
: 루시안
- 을 통해서 빠르게 을 쌓고 폭딜을 넣는데
나오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딜교환 해주시고 나온 이후에는 조금 사리시다가
나온 이후 슬로우를 통해 거리를 벌리면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 는 사정거리 500으로 짧지만 사정거리보다 더 길게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 미니언 - 과 같이 동일 선상의 포지션을 피하면서 를 피해주시면 됩니다.
- 스킬들은 의 과 로 손쉽게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할만한 상황이라면
도주기를 쓸 타이밍에 미리 예측샷을 날리거나 빠진 이후에 날려야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미스 포츈
-
: 바루스
-
: 베인
- 요즘 최약체라고 얘기 하는 베인 이지만, 1:1 구도에서 의 은신을 활용하기 때문에
이즈리얼 스킬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즈리얼 패시브인 를 3~4 스택 쌓아두고
싸우면 싸워볼만 합니다.
- 베인과의 교전 시에는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인 과 을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베인이 나 은신을 통해 이즈리얼의 와 을 피하면 불리해집니다.)
- 베인의 를 맞아도 벽궁 된 것이 아니라면 은 맞기 전 위치에서 나갑니다.
- 베인의 최대 카운터는 이므로 서포터가 준비 하지 않는다면, 골드 여유가 있을 시
갖고있다가 교전 시에 박아두면 매우 유리하게 교전 할 수 있습니다.
: 시비르
- 의 켜져있을 때 의 과 동시에 날리면 종종 2개 모두 막아집니다.
- 로 의 스킬을 막으면서 평캔을 이용해서 딜교환하는 것을 유의해야합니다.
- 을 통해 빠른 라인클리어를 하므로 타워에서 cs 수급을 하면서 같이 라인을 빠르게 밀어줍시다.
- 갱 왔을 때 의 로 인해서 빠른 이동속도로 접근해오기 때문에 적정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 애쉬
-
: 진
- 를 로 피해야 할 때는 그 전 3발을 최대한 피해보고
마지막 4번 째 을 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전 로 죽지 않을 만큼의 체력이 있을 시에)
: 징크스
- 교전 시에 을 맞아서 징크스가 로 거리를 벌려서 일방적으로 맞으면 집니다.
- 은 가까이서 맞앗을 때에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로 가까이서 맞으면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칼리스타
- 로 슬로우를 걸면 칼리스타 도약 속도가 비약적을 느려지기 때문에 스킬을 맞추기 쉬워집니다.
- 도약을 통해 이즈리얼의 이 모두 논타겟팅이기 때문에 예측해서 날리거나
의 평타 타이밍에 잠깐 멈춰잇을 때 날려야 합니다.
: 케이틀린
-
: 코그모
- 서폿 군중 제어기가 들어갔을 때 한번에 잡지 못하고 코그모가 살아가면 역관광 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을 사용 하지 않았을 때 사거리가 매우 짧으므로
사용할 때 빠지고 사용하지 않았을 때 딜교환 하면 됩니다.
- 는 체력이 적을 수록 데미지 증폭이 2,3 배수가 되므로 체력이 적을 때
코그모의 를 신경써서 피해 주어야만 합니다.
: 코르키
- 모든 원딜 공통적이지만 와 의 강화된 미사일을 맞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 를 키면서 로 딜교환하기 때문에 켰을 때 살짝 빠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 트리스타나
- 트리스타나 맞앗을 때 살짝 빼준 뒤에 사라지고 나서 싸우면 됩니다.
- 맞은 후 4스택 상태에서 맞으면 가 바로 터지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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