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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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1/2
[BGM] D5) 원딜 진 ☆공략 대 개편☆

- 유기농만두(2016-05-09, 조회수: 257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DySjY


안녕하세요. 현 시즌 다이아 5티어인

'진 외길인생' 입니다.


전 시즌까지만해도 골드 1티어였던 제가 진이라는 챔피언을 접하면서
다이아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생존기가 부족하지만 폭딜 하나는 미드 누킹 챔피언도 저리가라 할 정도인
'잔혹극의 거장' 진 중요한 부분만 콕 집어내서 공략을 적어내리겠습니다.

제 첫 공략이니 다른 공략보다 미숙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__)

매주 공략을 업데이트 합니다~



+조회수 500 감사합니다.

+초반 플레이법과 리쉬법 추가

+조회수 1000 감사합니다!

+카운터픽 개편

+전체적인 공략 개편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7.7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5,732 IP
표식 룬

초반에 공격력이 좀 딸려도 CS를 잘 먹을 수 있는분들은
방관 룬을 박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초반에 공격력이 좀 딸리면 CS를 잘 못 먹으시는 분들은
공격력 룬을 박는게 좋습니다.

인장 룬

봇 라인전은 AD원딜 챔피언들끼리 상대하니
방어력 룬을 고정으로 박으세요

문양 룬

쿨감 룬을 6개 박는 이유는 아이템 빌드 설명때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머지 3칸은 마저 룬으로 채워주세요.

정수 룬

대부분의 원딜 챔피언들은 정수 룬에다가 공속 룬을 1~2개 정도씩 박지만
진은 패시브때문에 공속이 고정이니 따로 공속 룬을 박지않고
공격력 룬 3개를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할만한 핵심 특성은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동일 적 챔피언에게 공격 혹은 피해 주문
3회 사용시 번개를 내리쳐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힘

 (전쟁광의 환희)
잃은 체력에 따라 챔피언에 대한 생명력 흡수가
최대 20%까지 증가. 미니언에 대한 생명력 흡수는
챔피언이 대한 생명력 흡수 효과의 50%만 적용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5%)

(죽음불꽃 손길)
공격 스킬 사용 시 적 챔피언에게 4초간
8 + 추가 공격력의 60% + 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힘

광역 및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피해량과 지속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

-광역 피해 스킬 사용 시 : 2초 지속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 : 1초 지속

3가지의 핵심특성들이 전부 메리트있지만
이번에 진의 W (살상연희) 와 R (커튼 콜)의 판정이
단일 판정으로 바뀌어서 죽불이 2초간 지속이되고

  패시브 (속삭임)으로 인한 AD뻥튀기로 인해서


필자는 [죽음불꽃 손길]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반가면 점화의 1/2 정도에 필적하는 도트뎀으로 인해


아쉽게 못 잡을거 같은 챔피언들도 다 잡을수 있습니다.

원딜들의 대표 스펠

점멸 회복

말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상대팀에 하드CC를 가진,,, 챔피언들이
있다면정화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콤보 : 평-Q-평-평-평


2렙 콤보 : 평-Q-평-W-평-평


후반 콤보 : 평-Q-평-W-평-평-R 마무리

스킬 활용 팁

P (속삭임)


이 패시브때문에 진의 평타는 4발을쏜후 장전을 해야하고 공속이 고정됩니다 또 치명타의 데미지가 25%감소되어 들어갑니다.

하지만 4번째 평타가 항상 치명타가 발동되며 적이 잃은체력 25%의 추가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정말 강력한 누킹을 할 수 있고 치명타를 입히면 

진의 이독속도가 순간적으로 엄청 빨라지며 점점 내려가기때문에

카이팅하기가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공속이 고정인대신 공속이나 치명타율을 올리면 AD가 올라가기 때문에

AD뻥튀기가 정말 높게됩니다.


Q (춤추는 유탄)


진의 Q스킬인 춤추는 유탄은 3번을 튕겨서

4명의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튕길때 적을 처치하면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원거리 미니언 3마리를 딸피로 만들고 Q를 쏴서 4번째 타격을

상대 챔피언에게 맞추면 꽤 쏠쏠한 데미지가 들어가니 참고해주세요.


+6.7 패치로 인해서 Q의 레벨 당 마나소비량이 10증가하고

레벨 당 데미지가 10씩 낮아졌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마나관리

하셔야 되겠습니다.


W (살상 연희)


살상 연희는 미니언이나 몬스터는 전부 '관통'하고 첫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또 적의 챔피언이 진의 E를 밟거나, 평타를 맞거나, 아군 챔피언들에게 공격당하면 옆에 표식이 뜨는데 그 적에게 W를 맞추면 0.75/1/1.25/1.5/1.75초 동안 적 챔피언을 속박합니다.

데미지도 나쁜편은 아니니 딸피인 적이 집을갈때 위치를 예상해서 W로

킬을 따는것도 가능합니다.


E (강제 관람)


바텀에서의 라인전에선 E를 잘 깔거나 못 깔거나에 따라 갱킹을 당하는

확률이 좌지우지 되는데요 적의 갱킹루트인 삼거리 부쉬나 용 근처에다

E를 깔아두면 갱킹 확률이 정말 줄어듭니다.

바텀 부쉬에다 E를 2~3개 깔아두고 상대 챔피언이 밟으면 W로 속박을

건후 이니시를 열어주시면 왠만한 싸움은 이깁니다.


R (커튼 콜)


기본적으로 커튼 콜은 4발을 쏘실수 있습니다.

자신이 한타가 일어난 곳에서 좀 멀다 싶으시면

커튼 콜로 피가 적은 딜러진을 쏘시거나

상대에게 쫓기고있는 우리팀을 구하기위해 쫓는 챔프에게 궁을 쏴서

슬로우를 먹이시면 됩니다.

바로 근처에서 한타가 일어났다면 일단 궁은 쓰지마시고

평타와 Q W를 이용해서 딜을 넣다가 한타가 끝나면 뒤로가서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잡으시면 됩니다.

많은분들이 진을 플레이 하실때 궁을 쓰시면 자신의 챔피언이 잘 보이질

않아 적이 습격해도 궁만 쏘시는데요 그 점 유의하시고 궁 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엔 정해진 빌드라는것이 없습니다.


2코어까지는 인피 고속을 왠만해선 고정으로 올리주시고

다음 코어부터는 상대방 조합을 보고 CC가 많다 싶으면 수은을 올려주시고

암살자 챔피언이 많다 싶으면 스테락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문도나 소라카같은 체젠이나 힐량이 많은 챔피언이 있으면

'필멸자의 운명'을 올려주셔서 체젠률을 낮추시고

체젠이나 힐은 별로 없지만 탱키한 챔피언 상대로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려주셔서 녹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양심없는 딜 소유자 제드립니다.

도주기가 없는 진을 할때는 제드를 꼭 벤합시다.

★6.9패치로 인해 제드의 궁극기가 수은으로 풀수가 없게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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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E-Q-평-R-Ctrl 4

제드님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탈론
(발)목 긋기 탈론님입니다.

그냥 눈 앞에 탈론이 보이면 난 죽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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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평-Q-W-R

탈론님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피즈
딜은 딜대로 쎄고 도주기면 도주기 추노면 추노 도트뎀이면 도트뎀

어디하나 밀릴거 없는 피즈입니다. R을 맞으면 죽은거나 다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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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Q-E

피즈님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서폿과의 상성에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성이 좋은 서폿으로
채우겠습니다.

강력한 CC를 가진 레오나와 강력한 한방을 가지고있는 진은 마치 그야말로

햄버거와 콜라를 연상캐 할정로도 찰떡궁합입니다.
쓰레쉬
Q의 그렙 E의 밀당 R의 슬로우 죽을거같은 진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미는 W를

가지고있는 만능 서포터 쓰레쉬입니다.

쓰레쉬의 Q가 적중하면 적이 당겨지는데 두번 당겨지는 타이밍에 진의 W를 맞춘후

속박이 풀리기 직전에 쓰레쉬의 E연계로 상대방은 아무것도 못하고 회색화면을

보고있을겁니다.
룰루
Q의 슬로우 W의 이속증가 및 상대방 무력화 E의 베리어 R의 광역슬로우, 피맥 증가

쓰레쉬와 같은 만능 서포터인 룰루입니다.

하지만 룰루는 쓰는 사람의 손에따라 서포팅이 천차만별입니다. 베리어를 걸어줘야

되는 시점에 상대방한테 E를써서 딜을 넣는다거나 R을 죽어가는 팀 말고 자신한테

건다거나...
기본적으로 진은 CC기라고는 조건부 W속박, R 슬로우 밖에 없고
제일 중요한 도주기마저 없기때문에 암살자 상대로는 손도못쓰고 죽게됩니다.

진은 도주기가 없고 장전이라는 커다란 딜로스가 있기때문에
서폿과의 조합이 정말 큰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레오나, 쓰레쉬, 룰루같은
서폿과 라인전을 한다면 정말 수월하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1렙 정글몹 리쉬

★리쉬를 시작하기전에 정글러에게 후스마를 써달라고 미리 얘기★

작골 : (큰몹or작은몹)Q (큰몹)평 (큰몹)평 (작은몹)평 (큰몹)4타평

껍스 : Q 평 평 평 4타평
초반 라인전

리쉬를 하고 봇 라인에 가서 근거리 미니언 3마리를 딸피로 만들고 Q로
클리어 한후 라인을 쫙쫙밀어서 선2렙 찍고 딜교를 합니다.

4렙이 되면 E를 배워서 봇쪽 부쉬와 삼거리에 E를 꾸준히 깔아줍니다.
적이 만약 E를 밟으면 그 즉시 W로 속박을 걸어서 딜교를 걸어줍니다.

6렙 가기 직전에 딜교를 여러번해서 상대방 원딜이나 서폿을 빈사상태로
만들고 6렙을 찍어서 궁으로 킬을땁니다.
용 4타딜

용은 최대체력이 매우높기때문에 잃은체력 25%의 추가피해를 입히는
진의 패시브로 용이 피가 1000이하일때 4타딜로 스마보다 더 강력한
1000의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커튼 콜 사용법

i)집을 가기전에 커튼 콜로 오고있는 웨이브를 클리어

ii)한타는 일어났는데 거리가 좀 되는곳에서 일어났으면 커튼 콜로 딜 지원

iii)한타가 끝난 후 도망가는 적을 커튼 콜로 하나하나 죽이면서 마무리
마치며
첫 공략이여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공략은 매주 혹은 패치 날 마다 업데이트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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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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