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0
17
13
1/1
신개념 탑 탱들스틱!!

- 축복받은e(2016-09-29, 조회수: 8387)

일단 필자는 실론즈 즐겜유저다~

뉴메타를 좋아하는 필자는 이것저것 실험을해보다

뜻밖에 꿀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거슨 탱들스틱?!

탱템을 둘러도 여전히 강력한 한타 적 딜러를 물거나 아군을 지키기에좋은

cc기들을 보유한 탱들스틱에 빠져들게되었다.

님들도 속는셈치고 이약한번 드셔보길 바란다.

(일단 핵꿀잼...)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7,683 IP

간단하게 말하자면 마관/방룬이다.

마관은 부족한 딜링을 매워주고

방어.마방룬은 탱커로서의 역할을 더욱더

튼실히 수행하게 만들어준다!!

기존 AP룬을 사용하셔도 무방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이 약간 의하할수도있다.

트성에서 제일 중요하다 생각하는 룬 갑옷와  바람술사의 축복에 대해 설명하겠다


이 두가지 특성은 피들의 빨대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생각해낸 결과이다. 써보면 안다! 어느정도의 씹좀비인지...

텔 점화는

요즘 가장 많이쓰이는 스펠이다.

봇 로밍용!및 상대라이너가 힘들거같다 느낄때 들어주면된다.

상대 라이너가 노cc챔이면 점화를들고 구워먹어주자!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정글피들과 동일하다 사실 콤보라할거도없다.

q-w  또는 q-e-w 

스킬 활용 팁

3렙정도부터는 그냥 처맞아주며 cc를 빼고 q-w해주면 난 만피 쟤는 반피가 되어있다..

물론 초반깡패챔들한테는 그런짓하면 퍼블을 줄수있으니

챔프를 보고 나대길 바란다. 만약 점화를 들었다면 2번의 딜교환으로 퍼블을 딸수도있다.

상대는 의외의 빨대딜을 계산하지못하고 죽는경우가 종종있다.

(내가 실론즈라서 그런거겠지...?)

그러니 실론즈가 아닌 너님들이 써보고 알려주길바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에서 가장중요한점은

초반 도란링 이후 바미의 불씨까지만!!! 올린다이다.

피들의 몇가지 단점중 가장 문제가 되는 푸쉬력!!

이걸 어떻게 해결할것인가 고민한 끝에 나온 대안책이 바미의 불씨이다.

어짜피 체력과 푸쉬력때문에 가는템이기때문에 초반에 바미의 불씨까지만 올려줘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리한드리는 마관룬과 함께 탱피들의 딜의 원천이라 할수있다.

1딜템으로도 딜을 뽑을수있는 이유가 이 리안드리와 마관룬에 있다고 볼수있다

마지막 공허의 지팡이같은경우는 우리팀에 3ap 나 4ap 인 상황이오면

적탱커나 딜러나 할거없이 마저를 감는다

그럴경우 가주는것이고 상황에따라서 보통은 공허의 지팡이보다

체력방템을 더 간다.


정령의 형상도 쿨감과 체력 더불어 좀비같은 체력흡수를 더욱더 강력하게

해주는 탱피들의 꿀템이라고 볼수있다


한줄요약으로

탱피의 딜의 원천은 쿨감 마관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c
2개인
친구들과
스킬 한쿨에 폭딜나오는 친구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c
친구들

cc기가 두개정도 되더라도

라인전 단계에서는

반반 싸움이라 생각한다

또한 한타는 대부분의 탑챔들보다

피들이 좋기 때문에 반반싸움만 가도 뭐 손해볼건없다고 생각함.


갱호흥은 노틸급으로 좋은거같다.


공포 . 침묵 op


라인 / 정글 운영법

 q-e-w 하면 이김

 

초반 운영법

 3렙전인 극초반에만 사리면서 해주면

3렙이후부턴 반반싸움이고

갱호흥이 쩐다!

 

중반 운영법

 한타페이즈에 달하면

정글피들같은 경우는 극물몸이라 진입각보다가 말아먹는경우가많은데

탱피들은 그딴거없다.

좀 멀찍이있다가 궁 + 플로 싸우고있는 곳으로 진입해도되고

적에 내 채널링 끊으려고 대기타는 갓파이트같은 애들이있으면

그냥 면상궁으로 주요스킬을 나한테 쓰게만 해줘도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어짜피 난 탱템 둘둘이라 안죽으니뭐...

 

후반 운영법

 정글피들처럼 궁니시를 걸어도 좋고

우리 주요 딜러들옆에서 cc로 지키며 같이 브루저들을 녹여줘도 좋다.

그리고 정글피들처럼 궁진입시 순삭당할걱정없으니

그냥 편하게 들어가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비록 손고자여서 시작한 탱들스틱이지만

 

마치며


판단은 고티어인 너님들이 해보고 판단해주길 바란다.


ap트린이 브론즈에서 시작되었듯이 뉴메타는 저티어에서도 충분히 나올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