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나미, 파도 소환사
Nami, the Tidecaller
0
17
13
3/5
[시즌6] The Little Mermaid Sup.

- 나미스러워(2016-05-01, 조회수: 4378)

이공략은 제 첫번째 공략이고 나미를 누구보다 애정있게 플레이했고 비록 하찮은 골드지만

분명 제가 알고 있는 정보라면 글솜씨는 없지만 끝까지 노력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골드티어 인증  일반+랭크 합치면 시즌5+시즌6 약 나미만 200판정도한거같습니다


 


- 나미의 이야기.


바닷속 깊은 곳에 사는 종족에게도 심해의 어둠은 두려움의 대상이다. 바다의 원초적인 에너지를 자신의 힘으로 끌어들일 줄 아는 나미는 어둠의 공포에서 자신의 종족을 구원하기 위해 자진해서 위험천만한 임무를 떠맡았다. 물이 지닌 신비한 회복력과 파도가 가진 파괴력이 그녀의 무기. 사람들은 이제 확고한 결단력과 용기를 지닌 소녀, 나미의 손에 종족의 운명이 달려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파도 소환사의 임무는 수면 밖의 멀고 먼 세계에서만 발견되는 에너지의 응축물인 월석을 운반하는 것이다. 나미의 종족 '마라이'는 심해의 공포를 떨쳐내기 위해 월석의 빛에 의존해 살아가고 있지만 월석의 힘이 오로지 백 년 동안만 지속되기 때문에 빛이 사라지기 전에 새로운 월석을 확보해야만 했다. 백 년째 동짓날 밤이 가까워오면, 파도 소환사는 심해의 밑바닥까지 도달하여 심연의 진주를 찾아내고 그것을 육지까지 가져가야 한다. 그리하여 수면 밖에 사는 땅의 사람을 만나 진주와 월석을 교환하면 되는 것이다. 이 의식을 전부 책임지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두고 마라이 종족은 파도 소환사라는 신성한 이름을 붙여주었다.

그러나 백 년이 다 채워져 가는데도 이번 세대의 파도 소환사는 나타나지 않았다. 시간은 점점 가까워오고 엄청난 재앙이 예상되었지만 마라이 종족은 믿음을 놓지 않았다. 파도 소환사는 분명히 나타날 것이다. 나타나야만 한다... 그러나 시간은 하염없이 계속 흘렀고 이제 더 이상 가만히 앉아서 기다릴 순 없었다. 끝까지 파도 소환사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누군가가 대신 나서야만 했다. 이때, 마라이 종족의 딸 나미가 파도 소환사의 임무를 대신 수행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나 아무도 나미가 위험천만한 심해의 어둠 속에서 살아 돌아올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위험과 고비에 맞서 싸운 지 6일째 되던 날. 나미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진주를 손에 넣은 채 당당히 귀환했다. 깜짝 놀랄만한 일이었다. 찬양받아 마땅한 위업이었다. 마라이 종족은 그녀를 파도 소환사라 칭송하였고, 이제 나미는 수면으로 나아가 교환의 의식을 완수하고자 했다.

그러나 나미가 수면에 도달했을 때, 해안엔 그 어떤 인적도 찾아볼 수 없었다. 유사 이래 기록된 파도 소환사의 전설에서 월석을 지닌 자가 도착하지 않았다는 얘긴 한 번도 들어본 적 없었다. 어리둥절해진 나미는 신성한 만에서 기다리고 또 기다렸지만, 땅의 사람은 약속을 지키러 오지 않았다. 이제 나미는 선택해야만 했다. 마라이 종족의 생존이 그녀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이었다. 마른 땅에 관한 정보는 이야기나 소문을 통해 전해 들은 것이 전부였지만 그녀는 엄청난 결단을 내리고 말았다. 파도를 소환해 뭍으로 오른 뒤 직접 월석을 찾아 나선 것이다. 이로써 나미는 마라이 종족 최초로 바깥세상을 탐험하게 되었다. 바다를 뒤로하고 길을 나서며 그녀는 굳게 결심했다. 나미는 파도 소환사의 임무를 완수하기 전까지 절대 고향으로 되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내가 바로 해일이야. 되돌아갈 순 없어.''
-- 나미





나미 대사

(선택 시)


"파도가 뭘 싣고 올 지는 나한테 달렸죠"



(공격)


"진정해 꼬마"


"웅덩이에 사는 하급 괴물 주제에!"


"건드리지마!"


"밀물이 차오르네요"


"다 쓸어버려요"


"심해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바다로 돌려보내 드리죠"


"물벼락"


"이거 마셔요"


"물속에 담가드리죠"


"피래미 주제에"


"심해어들"


"바다가 다 쓸어가 버릴 거예요"


"바다는 동정심 따위는 없답니다"




(농담)


(나미 근처에서 상어 세 마리가 나와 점프하면서)


"낚시감이 될 때도 있고 미끼로 쓰일 때도 있는 법이죠"


"바닷속은 알 수 없는 곳이에요. 심해도 그렇지만"


"내 부업은 상어 조련사에요"



(이동)


"휴, 정신없어"


"미니언은 계속 나오거든요"


"용감하게 파도에 맞서요"


"제 길은 제가 찾을게요"


"변치 않는 물결처럼"


"우리는 모두 바다로 돌아갈 운명이에요"


"파도를 타고"


"발은 참 이상하게 생겼네요"


"사람들은 왜 공기 속에서 살죠?"


"동족이 나를 필요로 해요"


"아직도 바다의 노래가 들려요"


"꼭 집으로 돌아갈 거예요"


"모험이 나를 부르네요"


"어우, 고래 입냄새"



(도발)


"어머, 발 젖을까봐요? 젖었네. 후후" 


"자기 안전은 자기가 챙기는 거예요" 



(궁극기 시전시)


"바다여 덮쳐라!"


"해일이다!"













   




나미, 파도 소환사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0 (+88) 2056 마나 365 (+43.0) 1096
공격력 54 (+3.1) 106.7 공격 속도 0.643 (+2.6%) 0.92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 주문력
    +4.95
총 가격 : 8,088 IP

룬은 솔직히 취향타는거라서 딱히 설명은 필요없겠지만

제가왜 이렇게 들었냐고 물어보시는분들이 있으실거같아서 ㅋㅋㅋㅋㅋ적어볼게요

(어디까지나 취향입니다~)



 

 빨강- 고정공격력9개를 들었습니다. 그이유가 나미는 1레벨때 평타견제+w(밀물썰물)+평타견제 이런식으로 들어가게되는데


 이렇게 하게되면 약 120~140정도 들어가게됩니다 1레벨때 이정도 견제면 대단하죠 ㅋㅋㅋ 평타에 공격력이 들어가게되서 평타견제도쎄지고~ w 으로 공격하고 튕기는동시에 나도 힐되고 ~ 빨강에 공격력9개꽉꽉채우세요 ㅎㅎ



 

 노랑- 성장체력을 들었는데요 음..보통사람들은 나미를하실때 고정 체력9개 박으시거나 방어9개를 박으시던데.. 근데 원래 고정체력9개나 방어9개를 박으시는게 맞아요, 왜냐하면 성장룬들은 보통 6레벨이나 7레벨부터 효과를 발휘하는데 초반엔 거의 룬이없이 시작하는거나 다름없죠 ㅋㅋ 그런데도 제가 성장체력을 드는이유는 나미는 초반도쎄고 가면갈수록 역이니쉬가 너무나좋은 챔피언이라 저는 초반에 빡세게견제만하고 라인전에서 사리다가 후반을 (6레벨부터) 스타일이라 가면갈수록 체력템을안사도 체력이늘어나는거땜에 가고있어요!!


 

 파랑- 고정마법저항력9개를 들었습니다 음이건딱히 설명할필요가없는거같아요~... 적챔피언에 ap 딜러 한명이라도 있으면 가는지라..



 

 왕룬- 고정방어력2개,고정주문력1개를 박았는데요!! 빨강,노랑,파랑에서 안든 방어력룬을 2개 들어줌으로써 라인전에서 평타견제를 수월하게 막아주고  고정주문력1개는 나미가 첫템이 주문도둑의검인데 이렇게 들고가서 아까 빨강에서들었던 공격력룬9개와 함께 시너지가 잘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평타+w+평타)


 

 

 다시 한번말하지만 룬은 취향차이라 입맛에따라 바꿔끼시면되요! ㅎㅎ 룬이 승패를 좌지우지하진않으니깐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 들어 원딜대개편이되고 특성도 다바뀌고 그러는와중에 서폿들에게도 좋은특성이생겼습니다 바로

'바람술사의축복' 과 미드탑원딜공통으로다쓰이는 op특성 '천둥군주의 호령'  ,마지막으로 탱커서폿에게 좋은 '굳건한 결속' 입니다     딱 이 세가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아무래도 바람술사의 축복은 설명을읽어보시면 (복/보호막 주문 사용시 효과가 10%증가와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할경우 3초간 대상의 방어력 4~22 / 마법 저항력 2~11 상승합니다.)  이렇게 써있어요

그래서 딱하면 떠오르는 서포터 3명 나미,잔나,소라카 이렇게라고 생각합니다.


*바람술사의축복을 잘읽어보시면 효과가 10%증가와 방어력,마법저항력 상승이있는데 이게 은근꿀입니다 ap를안올려도 힐량도증가하고 후반에 아군에게 천갑옷 약 1.5배 효율과 마법무효화의망토 0.5배의 효율을 3초동안 부여하게되는 효율을 보게되요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의 호령 .  이특성은 솔직히 나미와 잘맞지않다고생각해요 물론 초반에 평타견제와 w견제를하면 천둥군주가 터져서 라인전자체는 쎄겠지만 나미라는챔피언자체가 후반에 힘을 발휘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을하기때문에 초반에만 좋고 후반에는 뒤에서 원딜과 미드 를 보호해주고 아군 슈퍼세이브를 해야하는 서포터가 3타를 다 넣지는 못할거라고 생각해요..!! 애초에 천둥군주는 서포터로쓴다면 애니서폿이나 자이라서폿 룰루서폿 바드서폿 등등 ap딜이쎈 서포터에게 맞다고생각합니다.




굳건한 결속 굳건한 결속. 다들아시겠지만 탱커전용 마스터리라.. 탱을가지않는 나미가 이걸 찍을필요는없겠죠?

 만약다른서폿들이쓴다면 탱커서폿 브라움서폿,노틸러스서폿,알리서폿, 등등쓰겠죠~ㅎㅎ?


 











스펠입니다.


음..왠만해서는 탈진 점화를 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보통 90%이상은 탈진을 들지만

상대가 소라카나.소라카나..소라카.. 문도나...문도라던가...문도..이면 무조건 점화를들어줘요!


탈진을 드는이유는 일단 저희 원딜을 죽이기위해달려드는 암살자챔피언들 탈론,제드,마스터이,등등에게서 데미지감소 이동속도감소 디버프효과들을 암살자챔피언들이 힘을 발휘하지못하도록 저지하는역할을 하는 스펠이라고 생각하고요.



 

회복은 보통원딜들이 회복을들기때문에 같이 들어주면 효과가 절반이 되버려서 별로 효율이

좋지않아요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여기까지 잘따라왔다해서 다되는게아니고 제 생각엔 게임상에서 잘해야지 룬특성을 아무리 잘못들었다해도

극복할수잇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설명 들어가기전 패시브에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0.2AP) 상승합니다.

이 패시브가 되게 좋은게 아군을 위기에서 살릴수있는 발판이되는 패시브라 생각됩니다
그이유가 적 챔피언의 논타겟스킬들을 쉽게 피할수있게되고
적챔피언들에게서 쫓길때 쉽게 피할수있게 해준다고생각합니다

그리고 레벨에따라서 40/50/60 이렇게 늘어나는걸로알고있습니다~~




스킬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75/130/185/240/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나미의 첫번째 cc기 Aqua Prison(물의 감옥) (기절 에어본)
(찍으면찍을수록 재사용대기시간도 줄고 데미지도늘어나는스킬!)
나미의 꽃은 아무래도 Aqua Prison(물의 감옥)겠죠? ㅎㅎ 사람들은 보통 물방울이라고도 불러요
나미는 Q가 생명이기때문에 잘던져줘야해요


Aqua Prison(물의 감옥)를 실패하면 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Zenith Blade(천공의 검)이 뒤따라와요....

한가지 잘던지는 팁은 적의 이동경로앞에물방울을 던지는건데요!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하늘색은 나미, 빨강색은 적원딜, 파랑색은 적이이동하는경로 앞에Q를쏘시는거에요

이해되셨나요?

한가지 주의할점은 가까이서 물방울을 던지든 멀리서던지든 떨어지는 속도는똑같아요!

무리하지마시길!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65/95/125/155/185 (+0.3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70/110/150/190/23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5%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7.5%)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나미의 유일한 장점Ebb and Flow(밀물 썰물)(밀물썰물) 힐도되고 딜도되는 1석2조 스킬
밀물썰물을 이용해서 아군에게 힐도주고 적에게 데미지도 주는 1석2조스킬입니다!!
1레벨때 튕겨져서 나오는것을 이용해서 빡세게 딜교를 할수있는데요
적원딜을향해 평타+Ebb and Flow(밀물 썰물)+평타를하게되면 약 상대방의 마저와방어력에따라서 120~140정도 닳게됩니다

그리고 무조건 내 자신이 상대원딜에게 w를쓴다고 튕겨져서나오는것이아니고 아군원딜이 적근처에있고
내가 아군원딜 뒤에 좀멀리있다면 아군원딜에게 w를튕기면 원딜에게 w를쓴것이 적에게
다시튕겨져서 데미지를줍니다 그리고 저한테또 튕기게됩니다
총 2 번 튕깁니다.
(튕기면 튕길수록 회복량과 데미지는 낮아져요!)

그리고 튕기는 범위를 생각하면서 w를아군에게 주셔야하는데요 그이유는 튕기는 범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걸생각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 하늘색이 나미(자신),보라색이 아군원딜,빨강색이 적입니다.  
    보시면 나미가 아군원딜과 좀 떨어져있는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나미가 w를 이용해 아군에게 힐을 주면 보라색 범위만큼 사정거리안에 적이있으므로 적에게
    튕기게되서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다시 튕겨서 자신(나미) 에게로 오는데
    그리고 마지막2번째 튕겨서 나자신에게올때 상대방도 맞는 그 사정거리
    안에 들어와야지 나한테 튕겨져서 힐이됩니다. 그니까 적에게도 아군의 보라색 점선범위처럼
    똑같이 있다는거죵 제가힐을받을려면 적의 보라색점선안에들어가야해요
    이해가안되시면 댓글달아주세요~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공격까지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5/40/55/70/85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나미의 평타강화 스킬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슬로우,평타데미지추가)  2번째마스터
    나미는 이스킬이있음으로인해 Q를 맞추기 수월해져요
    찍으면 찍을수록 쿨타임감소는안하지만 무시못할 슬로우와데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왜냐하면 슬로우를맞추면 적이 느려지니까 Q를 맞을 확률이 늘어가겠죠? ㅎㅎ

    콤보는 E-Q-W !!

    그런데 적원딜이나 서폿이 Q를 안맞을려고 발악을 하면서 무빙을한다하면 못맞출경우를대비해
    그냥 E-평타-평타-W-평타 로 끝내세요 견제를.
    왜냐하면 잘못 삐끗해서 못맞췄다가 Q를맞출려고 아마 적에게 가까이갔을텐데 못맞춘다면...
    그대로 300원...ㅠㅠㅠㅠㅠ
    아 그리고 쓸때 팁은  평타를 때리는도중에 E를쓰면 E의슬로우와 데미지 추가가 들어가요! 꼭써먹으시길..
    (늦게평타때리고-E = 슬로우,데미지묻음)
    그리고 우리편원딜에게 수시로걸어주세요 미니언 막타먹을때 공격력이부족하면 잘못먹는경우가
    많은데 버프를걸어주게되면 수월히 먹게되는걸 많이느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따라서 자신에게 버프를걸지 원딜에게 걸지 판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순간순간 경우가다르기때문에...

    나미에 있어서 Q는 생명입니다 꼭 신중히 쓰세요!!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50/60/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 나미의 꽃 Tidal Wave(해일) (해일)

    나미의 궁극기는 나미를해보시지않으신분들이라면 모르실수도있는데요,
    그 범위가 어마어마하고 길어요!!
    사진으로 보시죠


    보시는 바와같이 엄청 길고 넓습니다
    이것을이용해서 미드와 봇사이에서 용싸움이일어났을때나 바론쪽 에서 싸움이났을때 또는 좁은 길목에서
    싸웠을때 나미가 있는쪽이 매우 유리합니다.
    웬만한 길목은 나미의  궁극기가 다 휩쓸거든요!!
    그래도 상황봐가면서 써야합니다 나미의 궁극기는 우리팀원의 이니쉬가 1명이라도있으면 쓰시면안되요
    왜냐하면 궁극기자체가 역이니쉬에 특화되있기때문에 우리팀원이 다들어가고 적들이 우리진영쪽으로올때
    그때 써주셔야합니다.
    써줌과 동시에 상대방진영이무너지고 슬로우의지옥에빠지게되고 에어본까지걸리면서 꼼짝못하게됩니다
    그리고 파도의 길이만큼 늦게맞는다면 늦게맞을수록 슬로우의 지속시간이 무려 4초나됩니다.

    그렇다고꼭 길게 맞출려하지말고 바로앞에써도 2초간 슬로우기때문에 상관없어요!!

    그리고 중요한점은 패시브가 2배로 작용한다는것입니다!
    우리아군이 나미의 해일을맞게되면  이동속도가 약 최소120정도 늘어나게됩니다!!
    거의 시비르 궁극기 뺨치는 속도죠? ㅎㅎ


    궁극기쓸때 피해야될 대상

    01. 야스오()
    적팀에 야스오가있을때 정말 화가납니다.
     야스오 w스킬인 [바람 장막](=)은 모든 투사체 스킬을 막습니다.
    즉 나미의 모든 투사체 스킬을 막는다는것입니다. 물의 감옥스킬과 해일 스킬을 막습니다.
    한타때 자칫해서 궁극기가 막히게된다면 그한타는 졌다고해도 무방합니다 .
    야스오를 벤하시거나 다른챔피언을 선택하시는게 정신건강에이롭습니다

    02. 브라움()

    브라움도 야스오와같이 정말 화나는존재입니다.

    브라움의E스킬인 [불굴](=)은원하는방향으로도 이동할수있고 정말 까다롭습니다

    그냥 부분적으로없어지는것이아니라 그냥 야스오와같이 소멸됩니다 정말 엄청

    화가나요그냥너무!!!! 라인전도 빡세니까 조심하시구요ㅠㅠ


    그냥 궁극기를 막는챔피언들은 다싫어요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시작템은  (주문도둑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고정으로 무조건 가요!!



    800원 이상일때-(시야석) 를 무조건가시구요 요즘추세가 1~4레벨때 무조건 거의 1킬정도는 나오는 추세라 빠른집을가거나 그러는데 그럴때에는 한 500원정도 있을거에요 그러면 신발과 물약2개 핑크와드 1개사가시고 시야석나올때까지 버티세요 !! 그다음에는 천천히 상황봐서 신발을 쿨감신으로 업그레이드시키고 그다음에 서리여왕의 지배를 올리시면됩니다

    그다음템으로는


    적이 AD가 2~3명이상이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셋중에 아무거나 상황봐서 올리세요


    적이 AP가 2명이상일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지휘관의 깃발) 셋중에 아무거나 상황봐서 올리세요








    서포터가 갈만한아이템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 서리여왕의 지배는 쌍둥이 그림자와 같은 효과가 있어서 나미가 와드 박다가 잘리는경우를 줄여주더군요.


    내가 빨라지는 것 보다, 적이 느려지는 편이 무언가를 하는데에 더 편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가는 것같아요.

    그냥 취향차이 같네요. 하지만 저는 서리여왕을 드는 편입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여왕의 지배 : 말이 필요 없는 아이템입니다. 와드 하기전 탐색용이라던가, 갱킹 방지용.
     
    추노도 좋고 그냥너무좋습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지크의 선지자  : 지크의 선지자는 우리아군원딜이 잘컸으면 가주시는데요 저는 엄청클때빼고는 잘안가요.. 엄청안크고 짤리면 효율이 꽝이거든요 ㅠㅠ,,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 마저가필요한데 밴시가기엔좀그럴때 운영을해서  상대방이 AP 딜이많을때 가주시면좋습니다. 쿨타임때마다 써주세요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아이템은 그냥 가지마시고 그 하위템인 암흑의 인장까지만 올려주세요
    절대 올리지마세요 엄청우리팀이 잘해서 내가 한번도죽지않을자신이있다하면 그때 올려주세요 죽으면 스텍이 반으로깎이니까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사망.
    알리스타
    쿵쾅맞으면사망.
    코그모
    다가가면 사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상대하기 어려운챔피언 자리가없어서 여기다쓸게요 ㅠㅠ 전야스오가 엄청까다롭더라구요ㅠ

    나미의 모든 투사체 스킬을 모두막으니까너무힘들어요. 물의 감옥스킬과 해일 스킬을 막고 평타도막아요

    한타때 자칫해서 궁극기가 막히게된다면 그한타는 졌다고해도 무방합니다 .

    야스오를 벤하시거나 다른챔피언을 선택하시는게 정신건강에이로울듯.
    브라움
    뭐..브라움도마찬가지..ㅠㅠㅠㅠㅠㅠㅠㅠ
    레오나
    레오나는 나미 카운터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냥 한번들어오면 끝나요 천공의검 사거리도 웬만큼 길고 판정도 너무좋기때문에 ... 6레벨때 스킬연계 다맞으면 그자리에서 원딜과함께 흑백화면을..

    저위의 야스오를제외한 나머지들은

    웬만큼 상대하기도쉽고  E와 Q를활용해서 라인전을 풀어나가길바래요



    나머지 상대하기힘든 챔피언들있으면 댓글로달아주세요 !!

    바로바로써드릴게요~~^^



     

     

     

     

    초반 운영법

    처음에 정글리쉬해주고 Ebb and Flow(밀물 썰물) 날려주시고 라인전단계에서 1레벨 원딜에게 무조건 평타+Ebb and Flow(밀물 썰물)+평타 날려주시고 2레벨 되자마자 Aqua Prison(물의 감옥)그냥 날려주셔서 맞게되면 Ebb and Flow(밀물 썰물)을날려주심과동시에 1레벨에썼던콤보 평타+Ebb and Flow(밀물 썰물)+평타 를 날려주시면 거의 반피이상깎여요.



     q는 확실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라인전 단계에서는 잘쓰지않아요 q스킬이 빠진것만으로도 적에게는 기회가될수있기때문에 오히려 당할수도있는 그림이 자주나오기때문이에요


    봇 2:2 교전이 일어날때는평타칠수 있는 상황이 나오는 챔프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어줘요

    즉, 원딜에게만 걸어주는게아니라 자기자신에게걸어서 슬로우를 적에게 걸수있다는거죠.

    중반 운영법

     Exhaust(탈진)거는것은 센스가있어야된다고 생각해요  적이 딜을 언제 넣을것인지 눈치를 보고, 우리팀 원딜에게 달려오는 브루저들에게 탈진을 쓰거나 적원딜에게쓰거나 암살자들(제드,탈론,이렐리아 등등) 에게 걸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별거없어요 !  다가오는 브루저들에게 Aqua Prison(물의 감옥) , 도움이필요한 아군에게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Ebb and Flow(밀물 썰물)를!

    Tidal Wave(해일)은 돌진하는 적을 막을때 or 진짜 어쩔수없이 5인궁각 이나올떄 써줍니다


    우리팀 CC기가걸린아군에게는 (미카엘의 도가니)

    우리팀이 물렸다면  상대방에게 Exhaust(탈진)





    나머지 챔피언들 상대법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핵심스킬Rocket Grab(로켓 손)

    블랭은 Rocket Grab(로켓 손) 각을 안주는것이 제일중요하고요 말을안해도 ㅠㅠㅠㅠ이건어쩔수없어요  그리고 블크가 그랩을실패하면 Overdrive(폭주)로 달려와서  Rocket Grab(로켓 손)을 날리는경우가있는데 조심하세요! 다가오면 Aqua Prison(물의 감옥) 날려주시고요




     

    Lulu(룰루)

    -핵심스킬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

    룰루는 봇 조합에 의해서 상대가 달라집니다. 

    저는 룰루가 너무 힘들다고생각해요 Ebb and Flow(밀물 썰물),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로 견제를해도 얘도 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가있기때문에 엄청 잘버티더라고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이것도 엄청쎄고...   


    그냥어쩔수없이 Ebb and Flow(밀물 썰물),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이것만 엄청날려주시고   6레벨이되면  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이거 생각하면서 딜교하세요 특히 룰루궁때문에 변수가 많아져서 ㅠㅠ Whimsy(변덕쟁이)그리고이거때문에 아군원딜 딜로스가 생길수있으니 조심해주세요

     

    Braum(브라움)

    -핵심스킬 Unbreakable(불굴)

    브라움은 그냥 스킬구성자체가 너무나 사기에요 맞다이는 자제하시구 천천히 플레이하시면 될거같아요

    Winter's Bite(동상)은 거리잘벌리면서 피하시는거밖에없구요 ㅠㅠ


    브라움은 패시브가 4타맞으면 기절이라 정글러가 어디 있는지 필히 위치 체크하시면서 꼼꼼하게 와딩하시구 

       상황 잘보면서 플레이해주세요 ㅠㅠ




    Alistar(알리스타)

    -핵심스킬Pulverize(분쇄) 일단 알리스타는 처음에 거의 제가알기로는 Pulverize(분쇄)을찍는걸로알고있어요 그래서 저같은경우는 1레벨때 견제를 완전 하드하게 해요 2레벨부터는 당연히 사려주시면될거같아요


    그리고 궁이넘나 사기라서... 부들부들하시면안되요 거의 무적인줄...땅땅땅땅땅딴딴해에에엣!


    점멸 배달, 알리6레벨 궁쓰고 다이브 조심하세용




    Thresh(쓰레쉬)

    -핵심스킬Death Sentence(사형 선고)

     

    쓰레쉬는 전 엄청쉽다고 생각해요 그냥 쓰레쉬 카운터가 나미같은데... 웬만하면 라인전이겨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슬로우 쿨돌때마다 뭍혀주시고 Aqua Prison(물의 감옥)로 에어본맞춰주시고 그냥그런식으로하다가 6레벨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 날려주시면될거같아요




    Morgana(모르가나)

    -핵심스킬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모르가나는 라인전에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피하면 그냥 쉬워요 .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서폿이라 별로아프지도않고

    그렇지만  모르가나는 서폿이나 미드나 데미지만다르지 스킬구성과효과는똑같잖아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의 3초속박을 절대 무시하시면 큰일납니다  


    모르가나도 궁을통해서 진영붕괴를 하고 E로 CC기를 무력화해서 우리팀진영으로 들어와요 그러면 나미는 모르가나 만믿고 기다리고있는 모르가나뒤의 적들을 노려서  Tidal Wave(해일),Aqua Prison(물의 감옥)을 날려주시면되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이걸로 Tidal Wave(해일)이거 막는거 조심하시구요






    Bard(바드)

    -핵심스킬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그냥얘는 처음부터끝까지 짜증나요 그냥 딜도너무쎄고 기동력도뛰어나고 OP챔피언인거같아요ㅠㅠ

    라인전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것은 바드의 q인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우주의 결속이에요 이거는 그냥 나혼자맞아도 뒤에 미니언이나 아군이있으면 둘이 같이맞게되면 기절이어서 이게 여간까다로운게 아니더라고요



    그냥 이거맞는순간 상대원딜의 견제와 바드의 패시브+천둥군주까지하면그냥 즉사 ㅠㅠㅠ



     그리고 바드는 로밍이너무~~~~~~ 사기인거같아요 .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를 통한 이속증가와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이걸로 로밍변수제공,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통한 강력한 딜과 cc,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이건 잘못쓰면 트롤이지만 잘만쓰면 개 OP소리듣는 스킬인데 진짜 장난아니더라고요 바드잘하시는분들은 특히나...

    저렇게 사기인 바드가 로밍을간다면 다른라인도터지고.. 결국게임을 지게되니까 바드가 사라지면 무조건 미아핑한번씩 찍어주세요 상상을초월하는속도로 로밍을가서 방심하면안되요   우리팀이 바드궁에의해 물렸으면 Tidal Wave(해일)를 이용해 적이 먼저 진영 잡는것을 방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Zilean(질리언)

    -핵심스킬  !!!!!!!!!!!!!


    그냥궁만조심하면되용~~ QEQ견제해서 기절당하시면 끝이니까 조심하시구요 ~~ 폭탄맞으시면 아군원딜안맞게 피하시면되요 ~








    나머지 상대법추후 추가


    마치며

     다시 기억해볼까요



    1레벨때 평타+Ebb and Flow(밀물 썰물)+평타



    3~5레벨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Aqua Prison(물의 감옥)-Ebb and Flow(밀물 썰물)




    6레벨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Aqua Prison(물의 감옥)-Ebb and Flow(밀물 썰물)-Tidal Wave(해일)  ( 이콤보로 적원딜 반피넘게나가요)






    후반에는 원딜을 물러오는 브루저들에게 Aqua Prison(물의 감옥)


    들어오는 적들에게 Tidal Wave(해일)



    도움이 필요한 아군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Ebb and Flow(밀물 썰물)


    그리고 야스오, 브라움 궁이막히는 챔피언 2명 조심해주세요


    첫공략이라 많이 부족합니다 이해해주세요~


    틀린거나 지적할것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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