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0/0
'카르에노하' 미드 야스오 공략.

- 카르에노하(2016-05-09, 조회수: 1794)

노 코스트의 유연한 이동기 그리고 투사체를 전부 막아버리는 장막과 함께 조건부 광역 에어본 궁극기까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대표 챔피언 미드 야스오의 공략 입니다.

 

 

 

 

미드 야스오(Yasuo) 펜타킬 1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3
  • 체력
    +144.72
  • 마법 저항력
    +22.0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295 IP

위 룬 셋팅을 고정적으로 이용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성상 유리하거나 적 챔피언의 회복량이 강력할 경우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주세요.

 

그 외의 경우에는 적의 딜로스를 위하여 Exhaust(탈진)탈진을 들어줍니다.

 

Exhaust(탈진)탈진을 드는 이유는 야스오의 Q스택을 모으기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서가 첫번째이고, 두번째는 적의 딜량을 감소시켜 체력이 약한 야스오를 지키기 위함입니다.

 

적의 로밍성이 위협이 되는 경우는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스킬 선 3렙 이후 Q 선마를 해줍니다.

 

이유는 E 스킬 3레벨 기준 쿨타임이 0.3초인데 이 정도 쿨타임이면 사실상 야스오가 E스킬로 인한 유틸성에서 느리다는 느낌을 잘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E 3렙 이후 Q 마스터를 하여 딜량과 유틸성의 균형을 잡았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아이템 트리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야스오의 생존력을 보완하면서 적절한 딜량을 내고자 검토한 아이템 트리 입니다.

 

유령무희의 딜량 감소 및 치명타+이속증가, 몰락한 왕의 검 체력 %데미지 + 이동속도 증가(액티브)

이 2개의 아이템 시너지를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그 이후 적의 CC기가 강력하여 위협이 된다면 수은 장식띠 먼저 올려주신 후, 맨 마지막에 시미터로 완성 시켜주시면 됩니다.

무한의 대검이나 밴시의 경우, 게임의 판세가 유리할 경우 무한의 대검/ 불리할 경우 밴시의 장막을 구입하여 야스오의 취약점을 보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장화 같은 경우는 1코어 이후 골드가 남는다면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미드 판테온의 경우 지속적인 견제와 압박적인 궁 로밍으로 인하여 게임을 초반에 터트리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야스오의 경우 장막과 실드로 버티는것이 한계가 있으며 고정 스턴으로 인한 추가적인 딜 압박은 숨통을 조여옵니다.
제드
그림자들과 동시에 공격해들어오는 스킬이 압박적입니다.

어느정도 컨트롤 싸움이라고 생각은 됩니다만, 드락사르의 황혼검 출시 이후 딜량에서 야스오가 절대 버틸 수 가 없습니다.

2,3 코어 타이밍만 조심하신다면, 그 외에는 어느정도 해볼만 하므로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아지르
모래 병사를 이용한 지속적인 견제 및 압박은 야스오의 숨통을 조이기 충분합니다.

또한 근접전을 붙어야 하는 야스오의 입장에서 아지르의 궁극기로 인한 강제 타워 다이브는 상당히 애를 먹는 부분이므로 최대한 딜교를 피해주시는 것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기동성이 좋은 아리 입니다.
그러나 모든 스킬이 투사체 판정이기에 야스오의 장막으로 딜교 우위권을 점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스킬 견제 적중으로 인하여 딜교상 손해를 많이 보는 경우가 아니라면, 야스오가 상대하기 편한 챔피언 입니다.
럭스
원거리 마법 챔피언 입니다.

유틸성이 좋은 것도 아니고, CC기가 좋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야스오의 입장에서는 상대하기가 매우 편한 챔피언 입니다.
에코
에코의 강력함은 Q스킬과 E스킬을 이용한 빠른 3타 적중 효과에서 나옵니다.
야스오는 이러한 에코의 강력한 점을 장막 하나로 걸러낼 수 있으며, 유틸성에서 앞도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치고 빠지기 싸움을 하기 유리합니다.

에코의 궁극기 역관광만 조심한다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