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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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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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현존 최강 폭딜챔프! 촉수물의 대가 탑 일라오이!

- 체리밍(2016-05-04, 조회수: 4970)

일라오이는 촉수를 이용한 매커니즘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이 촉수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최강 op챔피언이 될수도.. 
쓰레기중에 쓰레기챔피언이 될수도 있는것이죠

본 공략은 일라오이를 막 시작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어떠한 룬,특성과 템트리가 가장 효율이 좋은것인지..
그리고 라인전과 한타시 어떤식으로 운용해야하는지를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본 공략을 보시면서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언제든 기쁜 마음으로
적극 수렴하고 반영하여 수정해나가겠습니다.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65 (+5) 150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1,068 IP
일라오이는 AD계수가 아주 높은편에 속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사실상 일반적인 공격력 룬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게 굉장히 잘못된 선택입니다.
일라오이는 모든 스킬이 물리피해입니다.

사실상 모든룬을 공격력으로 도배하더라도 고작 350원짜리 롱소드 1~2개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표식과 정수에 방관을 챙길경우 19의 방관을 챙길 수 있어 후에 따로 방관템을 두르지 않더라도
어느정도의 딜은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주로 탑,미드 챔피언의 경우 성장룬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일라오이를 많이 하기때문에 룬을 몇가지를 세팅해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룬을 자주 바꿔가면서 사용합니다.

AD딜러상대
방관9
방어9
성장마저9
방관3

AP딜러상대
방관9
성장체력9
고정마저4 성장마저5
방관3

AD탱커상대
방관9
방어4 성장체력5
성장마저9
방관3

AP탱커or하이브리드 상대
방관9
성장체력9
성장마저9
방관3

하지만 보통 가장 일반적으로는 위와 같은 룬세팅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저도 위 룬이 가장 무난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성장쿨감룬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일라오이에게는 썩 좋은 룬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라오이는 어차피 궁을 박으면 W쿨이 2초로 고정됩니다. 거기다 궁을 박고 촉수를 뽑았을때 가장 중요한것은
한틱이라도 더 버텨내는 것입니다. 고로 어느정도의 탱킹도 가져가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러가지 특성을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핵심특성들에 관한 것들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쟁광의 환희전쟁관의 환희 - 일라오이에겐 맞지 않습니다. 피흡은 이미 죽음의무도가 나오면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이게 스킬딜에 묻어주는 특성이었다면 필수겠지만 그렇지가 않다는 점에서 일라오이에겐 맞지 않는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 일라오이는 W를 제외한 모든스킬딜이 광역입니다. 단일딜은 W 뿐입니다. 고로 비추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 이게 사실 되게 고민스러웠습니다. 일라오이같은 폭딜챔프에게 이속버프와 둔화저항은
정말 좋지만.. 사실 둔화저항은 일라오이에게 크게 체감이 없습니다. 오히려 저게 강인함을 30~40 정도 올려준다면
진짜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저는 비추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 진정한 폭딜이 뭔지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일라오이의 궁과 시너지도 좋고 분신 뽑아냈을때도
꽤 시너지가 좋지만... 긴 쿨감과 잦은 너프로 궁박았을때 한번밖에 안터집니다.. 고로 좋은 특성은 못되는거죠..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 일라오이 핵심특성입니다. 착취가 일라오이에게 진짜 좋은 이유를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영혼을 뽑아왔을때 영혼에도 착취가 적용됩니다. 이게 은근히 라인전때나 한타때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거기다 일라오이는 적을 숙주로 만들면 촉수가 지 알아서 계속 공격해대는 통에 착취가 자주 발동됩니다.
여러모로 일라오이에게 좋은 특성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영겁의 힘영겁의 힘 - 이게 정말 정글러들만 쓴다고 생각하시는데.. 이거 써보세요 진짜 좋습니다.
저는 보통 상대가 제이스같은 얘가 나오면 제이스는 뒤에서 포킹하다 근접하면 날려버려서 착취박는것도 힘듭니다.
근데 영겁을 가면 공짜 피통 300과 300달성후에 오는 대포미니언을 통한 깨알 피수급이 은근 도움이 많이 됩니다.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 이건 사실 4% 뎀감 하나만 보고 가는 특성입니다. 근데 이 하나로도 굉장히 큰 메리트가 있는 건
사실입니다. 몇번 결속 들고 라인전을 해봤는데.. 사실 라인전에서는 좋은 특성이 못됩니다.. 한타때 빛을 발하는 특성이죠..

전투의 열광바람술사의 축복 - 절대 쓰지마세요 개 트롤됩니다.




이제 나머지 특성들을 위와 같이 찍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책략-

포악함포악함 - 일라오이는 촉수딜러지만.. 공속이 느려터져서 CS수급이 초반라인전에서 쉽지가 않습니다.
스킬 막 써대면 마나도 딸리고요.. 고로 포악함을 통해 CS수급에 힘을 줬습니다.

비밀 창고비밀창고 - 사실 암살자도 좋은 특성이지만.. 비밀창고를 사용하는 이유는.. 부패의물약 지속시간 10% 증가를 위함입니다. 부패의물약은 시즌6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생각될정도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자비무자비 - 말이 필요없습니다. 위험한게임을 위해서도.. 그리고 40%이하 적 챔프에게 추가피해5%는 강추입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 - 1대 다수에 강한 일라오이에게 위험한 게임은 좋은 영양분입니다.




-결의-

회복력회복력 - 초반 라인전을 위함입니다. 꿋꿋함은 딜템 위주로 가는 일라오이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질긴 피부질긴피부 - 따로 설명 안드려도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룬 갑옷룬 갑옷 - 무조건 찍어야되는 필수입니다! 촉수피흡과 죽음의무도, 스테락 쉴드, 멜모쉴드까지 모든것을 뻥튀기 해주며 착취를 들었을때 착취효과까지 상승시켜주는 필수 특성입니다. 무조건 룬 갑옷입니다!

통찰력통찰력 - 텔포,점멸 쿨감소를 위해서 필히 들어주세요

신속신속 - 강인함은 일라오이에게 촉수 한번을 더 때려박을 수 있는 좋은 옵션입니다.



Flash(점멸) 선택불가! 무조건 필수!!




Teleport(순간이동) 무난한 라인전과 무난한 성장, 그리고 다른 라인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시고 승률을 좀 더 올리고 싶다면
반드시 텔포를 들어주세요


그 밖에..
Exhaust(탈진) 탈진은 일라오이에게 굉장히 좋은 스펠입니다. 궁박고 탈진걸면 무조건 점멸이 빠지는 마법 혹은 킬을 따내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역관광에도 이만한게 없죠..

barrier(방어막) 배리어 또한 좋습니다. 사실 회복보단 일라오이에겐 배리어가 낫죠.. 하지만 탈진만큼의 효율은 없습니다.


Ignite(점화) 개인적으로 일라오이에게 이거보다 쓰레기 스펠은 없다고 봅니다..
진짜 안좋은게 일라오이는 폭딜챔프입니다 이과출신이 아닌이상 정확한 딜계산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되요
차라리 탈진을 들고 촉수를 한방이라도 더 박으시는게 생존, 딜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 필요없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게 진리입니다.. 이렇게 들어주세요..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 순서는.. 다른건 다 필요없고.. W스킬은 무조건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합니다. 이유는 어차피 궁 박으면 

W스킬은 쿨이 2초로 고정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라오이를 플레이하시기전에 스킬설명을 자세히.. 한번 읽어보시는게 아주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촉수가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마다 일라오이의 잃은 체력의 5%가 회복됩니다.

시전 시: 일라오이가 전방으로 촉수를 내리쳐 현재 레벨x10(+ 1.2/1.3/1.4/1.5/1.6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Q스킬에 주목하셔야 할것은.. 기본 패시브효과! 현재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하는 겁니다.

즉,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많은량이 회복된다는 것이죠.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15/35/55/75/9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W스킬에 대해 아셔야 할것이.. 일단 짧은 거리지만 도약공격이 됩니다. 그리고 이건 평타판정입니다.

즉, 얼건과 같은 평타에 묻어나는 아이템의 효과를 받는것이죠. 그리고 이 W스킬의 쿨타임은 사용했을때 돌지 않고

공격하고 난뒤 돕니다. 그리고 이 W스킬또한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촉수가 있다면 W스킬로 공격한 곳을 중심으로 촉수들이 1회 공격합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일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1분 동안 매 10초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이동 속도가 80% 감소했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촉수는 영혼과 숙주를 공격해 현재 레벨x10+Q스킬의 레벨에 비례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적을 숙주로 만들 수 있는 E스킬입니다! 

E스킬은 3가지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뽑아온 영혼을 공격하면 적에게도 일정량 피해가 간다는 점과

영혼과 적의 거리가 일정범위를 벗어나면 숙주가 됨과 동시에 슬로우에 걸린다는 점!

마지막으로 영혼을 뽑아왔을때 주변에 촉수가 있다면 촉수는 영혼을 공격합니다.

숙주가 되면 적은 1분동안 촉수들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미리 설치된 촉수 근처에 가면 촉수가 숙주를 반응해

숙주를 공격합니다.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촉수는 공격 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일라오이의 생명줄같은 믿음의 도약입니다!

믿음의 도약은 범위안에 적에게 물리피해를 주며, 이 물리피해를 입은 적 챔피언 하나당 촉수를 1개 소환합니다.

즉, 최대 6개의 촉수를 한번에 뽑아낼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5명 + 영혼1개)

여기서 중요한점은.. 그냥 궁을 쓰면 안됩니다.

무조건 E스킬을 이용해 영혼을 뽑아오고 궁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영혼을 뽑아온 상태에서 궁을 사용하면 촉수가 1개 더 생성될뿐아니라..

궁을 박음과 동시에 소환된 촉수는 뽑아온 영혼을 바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궁을 박으면 촉수의 공격속도는 50% 빨라지는데.. 이때, 영혼을 뽑아왔다면 촉수들은 빨라진 공격속도로 

영혼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그 영혼이 처치당하면 숙주를 향해 공격하겠죠

상대가 숙주상태라면 그냥 궁을 박아도 촉수는 숙주를 공격합니다.

거기에 W스킬을 통해 한번더 촉수로 공격할 수 있는거죠








스킬활용팁을 좀 알려드리자면...

일단 기본적인 딜교환시..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로 뽑힌 촉수근처에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을 통해 영혼을 뽑아와 촉수와 함께 영혼을 공격하시는게 숙주로 만들기

좀 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Tentacle smash(촉수 강타)와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을 통해 최대한 영혼과 적챔피언을 함께 타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일라오이의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믿음의 도약은 Flash(점멸)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보다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Flash(점멸)을 사용하는 것이 상대방 입장에서

더욱 피하기 힘들어집니다. 왜냐면 믿음의 도약이 은근히 시전모션이 길기 때문이죠.


라인전단계에서는 상대방이 너무 힘들다싶으면 Q스킬을 통해 씨에스만 챙기면서 라인을 땡기시다가 포탑쪽으로

영혼을 끌고와 숙주로 만든 뒤 딜교환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숙주상태인 적과 딜교환시 일라오이를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은 많지 않습니다. (물론 손싸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보통 유동적으로 가기때문에 따로 빌드는 적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아이템을 선택하시는데 있어 효율적인 선택을 도와드리기 위해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 2개는 무조건 올리셔야합니다. 그 어떤 상황이더라도 무조건 가야합니다.
그럼 둘중 어떤것을 먼저 올려야 할까요?

(죽음의 무도)죽음의무도는 무난한 라인전일때, 선템으로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은 상대방이 무지막지한 폭딜챔프(Ex.라이즈)를 상대로 할때 선템으로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후로 신발은 보통 상대방에 S급 cc기(피들스틱의 공포, 람머스의 도발 등 확정이면서 지속시간이 긴 cc기)를
가진 챔피언이 있다면 무조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좋습니다. 혹은 cc기가 3명이상 있다면 헤르메스!
그 외에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둘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는데.. 
쿨감신은 상대방이 무난한 뚜벅조합일 경우에 들어주시면 좋고
신속의 장화는 상대방이 유틸성이 좋고 도주기가 좋다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통 2코어 이후에 뭔가 바론싸움 혹은 용싸움의 조짐이 보인다면..과감하게 (분노의 영약) 이걸 먹어주세요
분노의영약은 일라오이에게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인벤에 가지고 있다가 싸움이 열렸을때 먹어도됩니다)

나머지는 개인적인 아이템 평점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
죽음의 무도의 높은 공격력과 깨알 쿨감, 물리피해를 통한 피흡, 거기다 15% 피해를 3초로 나눠받는 패시브까지..
일라오이를 위한 아이템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죽음의무도가 나온뒤부터는 Q스킬을 통한 라인클리어까지
좋아지고 궁을 제대로 박았을때 뽑아내는 무지막지한 피흡은 일라오이를 좀비로 만들어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죽음의 무도와 마찬가지로 일라오이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스테락이 나옴과 동시에 일라오이가 궁을 박고 끔살당하는
일이 거의 없어지며, 딜은 딜대로, 탱은 탱대로 되게 만들어주는 완소아이템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좋아보이지만..사실 이거보다 좋은템이 더 많습니다. 일라오이에게 쿨감은 크게 필요치 않습니다.
어차피 촉수박을땐 W스킬이고 이 W스킬은 궁박으면 2초로 고정입니다. 라인전을 위한 아이템이나..
방깍과 이속버프를 제외하곤 개인적으로 일라오이에게 좋은 아이템이라곤 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렛 ()
사실 이번에 너프만 안당했어도 별 5개짜리 아이템입니다. 역장을 통해 궁을 박았을때 촉수딜을 더욱 잘 맞출 수 있게
되고 살짝 부족한 일라오이의 마나통을 커버해주며, 탱도 보장시켜주고 쿨감까지 달려 완소템이었으나..
너프후엔 살짝 부족한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별 4개 드려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 (☆☆☆☆☆)
스테락 이후에 가면 진짜 리얼 촉수좀비를 만들어버리는 아이템입니다. 드럽게 안뒤집니다.
거기다 깨알 방관과 마저, 생명장악까지.. 적 AP가 2명이상이거나 AP누커가 너무 잘컸다 싶었을때 가면 개 이득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이것또한 멜모만큼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정령의형상 패시브입니다. 받는 치유효과 20%는 Q스킬의 촉수패시브에도..
죽음의무도를 통한 스킬피흡에도 큰 영향을 주어 일라오이에게 꿀중에 꿀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
사실 별 1개도 아까운데.. 평타 슬로우를 통한 궁과의 시너지와 피뻥때문에 별 3개 줬습니다.
사실 평타슬로우 빼고는 리얼 쓰레기템입니다. 공속도 느린 일라오이에게 별 쓸모가 없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속삭임 시리즈 (☆☆☆)
이 또한 별로입니다. 방관은 이미 룬과 멜모로 어느정도 챙겼는데 이것마저 가버리면 사실상 적의 딜을 버티는게 
조금 버거워집니다. 차라리 이거 올릴 템칸으로 탱템을 하나 더 둘러서 지속딜을 높히겠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
상대방에 평타기반 챔피언이 좀 많다 싶으면 하나 가보세요
피흡과 함께 깨알 반사딜이 아주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
궁을 박자마자 끔살당했을 경우에 한번더 지옥의 촉수물을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근데 문제는 죽었을때 얘들이 촉수 다 지워버리면 답없음..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
이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의 하드cc기를 한번 풀어서 촉수 한번이라도 더 박을 수 있게 되니까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
개인적으로 일라오이에게 맞지 않다고 봅니다. 착취를 극대화하려면 썬파가 좋긴하지만..
라인클리어가 별로인것도 아니고.. 사실상 일라오이는 계속 꾸준히 지속적으로 붙어서 괴롭히는 챔피언이기보단
궁을 박고난후 8초동안 모든것을 해결해야하는 챔피언이다보니 썬파는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썬파라는 아이템이 안좋다기보다는 일라오이에겐 썬파보다 더욱 좋은 아이템들이 있기때문에 못간다고 하는것이
정답이겠네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은근히 개 좋습니다. 상대방에 야스오가 있거나.. 상대방에 치명타기반 챔피언이 너무 잘컸다싶을때 가주면 개꿀입니다
그 외에도 궁박자마자 란두인 터뜨리면 진짜 혼비백산이 뭔지 알게됩니다. 탱도 확실히 보장해주는 템이라..
사실 개인적으론 얼건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분노의 영약)분노의 영약 (☆☆☆☆☆)
진짜 필수템이나 다름없습니다.
중반쯤 혹은 2코어 이상부터는 꼭 인벤에 들고다니다가 진짜 큰 한타 열릴것 같다 싶을때 과감히 씹어주세요
절대 후회없습니다! 이거 먹는 순간 일라오이 미친놈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기동력을 조금 올려주고 W딜에 힘을 실어줄순 있으나 일라오이에겐 맞지 않습니다 궁박고 한 자리에서 싸우는 
일라오이에겐 맞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에코가 힘든 이유는 평행시간교차를 비교적 일라오이에게 맞추기 너무 쉽다는 점입니다.
일단 영혼 빼오는 그 순간 에코가 시간교차 거는 모션 보이면 빠져야 합니다. 딜교를 걸어오는것도, 딜교를 끝내는것도 모두 에코에게 주도권이 있어서 일라오이입장에선 힘듭니다.
운좋게 궁을 잘박아도 에코는 맞궁으로 그 자리를 바로 탈출해버려서 거의 답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지금 밴율이 어마어마해서 거의 상대로 나올일이 없습니다.
케일
일단 손싸움이긴 하지만.. 동실력이라면 케일 절대 못이깁니다.
궁 잘박아서 촉수한테 폭딜맞을각도 케일이 궁 쓰면 무용지물입니다.
거기다 라인클리어, 타워꺠는속도가 미친xx라서 일라오이가 좋아하는 한타하러 가기도 뭐합니다... 진짜 나오면 개 짜증나는 얘중에 하나에요..
맘먹고 운영하면 휘둘리다 끝납니다. 스킬샷도 W스킬 이속뻥으로 요리조리 더럽게 피해대서.. 개인적으로 상대가 케일이 나오면 라인스왑하면 좋습니다. 일라오이가 라인스왑하고 포탑 수성하는게 꽤 좋습니다. 혹은 라인 쭉 땡기고 영혼이나 땡겨오다가 정글콜해서 몇번 따주면 촉수참교육 가능합니다 (그래도 구인수 이후부터 겁나 빡쏌..)
뽀삐
뽀삐는 힘들다기보단 짜증납니다.
일단 W도약공격을 뽀삐는 막을수있습니다. 막히면 그만큼 딜로스고요
또한 일라오이의 패시브 촉수는 벽쪽에 생기는데..
영혼 촉수근처에서 후두려 팰려고 벽 살짝 근처에서 끌엇다가 벽꿍쳐맞고 참교육 당합니다.
그리고 제일 열받는건 궁입니다. 궁으로 촉수 멋지게 뽑아놓으면 얘는 띄워놓고 도망가거나 저~ 멀리 날려버립니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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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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