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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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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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정글] 6.11패치 반영 파랑카림 공략!

- 애꿍이(2016-06-05, 조회수: 5634)

제가 요새 드는 스펠과 주요 아이템들이 푸릉딩딩하여
Hecarim(헤카림)Ghost(유체화)(얼어붙은 건틀릿)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망령의 두건)
파랑카림이라고 지어봤습니다.

전시즌부터 롤을 시작하여 게임에
소질이 없던 글쓴이는 시원시원하게 들이받는
헤카림의 매력에 빠져 정글헤카림만을 쭉 해왔습니다.
현시즌 실버 배치를 받아
최근 다이아에 승격하게되어
기쁜마음으로 이제까지 제가 쌓아온
헤카림 정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추후 갱킹, 한타 영상 만들어서 추가해보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코멘트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6/5일자 캡쳐


6.10~6.11 패치



유체화가 겁나게 좋아졌습니다. 이제 점멸들지않고 유체화로갑니다.




신속의 장화가 소폭 하향되었습니다. 그래도 이속이 중요하므로 그대로갑니다.




트포 하위템이 바뀌면서 치명타가 사라지고 쿨감 공속이 증가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헤카림에게 더 좋아졌기때문에 탱템이 한템포 늦게 떠도 될때 가줍니다.


헤카림정글의 장점
1. 강한 한타력
2. 매우빠른 합류
3. 고유의 갱루트 보유.
4. 저조한 픽률로 인해 뺏길일이 없음. -> 요새 급증하여 좀 곤란...

영상 첨부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갱킹에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를 이용한 순간 폭딜에 힘을 실기 위한 방관.
초반 정글링과 갱킹에서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고정방어.
템트리를 보면 아시겠지만 마저템이 늦게나오는데 그 전까지 버티기 위해 쓰는 고정마저.
정글포지션에 이속은 매우중요한데 헤카림 경우 Warpath(출정) 패시브 때문에 더욱더 당연히 들어야 하는 이속왕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살펴보기살펴보기 방랑자방랑자 
정글러로써, 특히나 헤카림에게 이속특성은 큰 효율을 발휘함.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로 들이받을때 이 특성들이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룬 갑옷 룬 갑옷
헤카림이 탱킹이 가능한 이유는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 스킬때문입니다. 스킬레벨에 상관없이 주변영역에서 적군이 받는 피해의 20%를 체력으로 흡수하는데 이 회복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

헤카림은 마나가 굉장히 부족한녀석입니다. 블루버프가 있냐 없냐에 따라 한번 우물밖을 나와서의 정글링과 갱킹횟수가 천지차이입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w를 포션처럼 사용하면서 처음 버프때 블루를 조금이라도 오래 들어 집가는 시간을 늦추고 킬을 따냄. 레드는 당연 모든정글러들의 갱킹력을 상승시킵니다.

영겁의 힘영겁의 힘
현재 고티어 정글삼대장 Nidalee(니달리)Kindred(킨드레드)Graves(그레이브즈) 모두 이 특성을 듭니다.
한번 이니시나 갱킹을 들어갔을때 도주스킬이 딱히 없는 헤카림에게도 피할수없는 선택입니다.
초기에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과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를 주로 이용했으나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상대에게 포커싱을 당해 순삭당할 확률이 높아지면서 탱킹에 신경을 쓸수밖에 없어졌습니다. 또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의 추가체력옵션과의 시너지가 생깁니다. 천둥군주과 폭풍전사는 하위티어 양학용.

강타는 당연하니 생략하고

Ghost(유체화)유체화
유체화가 이번 패치 이후로 무지하게 좋아졌습니다. 18렙 기준 27%->45%로 증가폭이 커졌고 유체화를 켜면 공격력이 대략 20~30정도 향상됩니다. 트포대신 얼건을 가고서도 원딜 삭제할 딜이 나오게 되고 쿨탐이 짧아서 갱킹력, 합류에 용이하게 쓸수있습니다.
이제는 유체화 듭시다.


Flash(점멸)점멸
글쓴이는 무조건 점멸을 듭니다. 정글헤카림의 치명적인 단점은 벽을 못넘어다니는 도주스킬이 없는 뚜벅이라는 것.
물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으로 죽을것같으면 도주하기도 하나 이녀석은 본래목적에 맞게 이니시 혹은 후진입으로 적에게 박아야 합니다.
한타나 갱킹때 포커싱받아 딜을 못버틸때 Flash(점멸)점멸이 아니면 빠져나올 길이없습니다. 혹자는 갱킹력 보강을 위해 Ignite(점화)점화나 패시브를 고려한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드는 분들이 꽤많은데 극단적인 단점이 있는 선택들이기에 벨런스있는 Flash(점멸)을 들어야한다고 봅니다. 고티어로 갈수록 필수.
그외 이 점멸은 고티어에서 Malphite(말파이트)의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점멸궁과 같이 확정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 or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를 박기 위해 Flash(점멸)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점멸궁 or Flash(점멸)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점멸E 로도 활용됩니다. 
또한 Shen(쉔)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도발 처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Flash(점멸)이 가능하다는 것!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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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헤카림의 스킬 구성은 단순해서 콤보랄것이 없습니다.
간단한 순간딜 콤보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달려서 박기 직전 
상대챔프에 바짝 붙었을때 Rampage(회오리 베기) 그리고 바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그리고 평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스킬 활용 팁

한타에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탱킹력이 어마어마하게 좌우됩니다. 한타시에 우리편이 딜을 확실하게 하는 위치에 있을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침투 후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를 켜야합니다. 절묘하게 잘들어가면 적딜을 다받아내는데도 안죽는 기현상을 볼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냐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이냐
먼저 정글템의 선정에 대해서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냐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이냐 많이들 고민하실겁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는 딜을 올리면서 정글링에 수월하고 초반 갱킹에서 꽤 큰 딜을 줄수는 있습니다만, 후반에 그닥 도움이 안되는 녀석입니다. 헤카림은 암살챔프가 아니라 뚜벅이 근접챔프입니다.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탱을 올려서 안정성에 무게를 더 둠으로써 포커싱 받고 삭제당하는일이 없도록합니다.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올리기전에 Sheen(광휘의 검)를 올리면서 초반 글링과 갱킹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냐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이냐
헤카림은 예나 지금이나 챔프 특성상 템트리가 조합이 어떻건 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 세가지로 고정되어있습니다. 
헤카림은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올라가는순간 원딜 미드라이너를 원콤낼정도의 강한 딜이나오고,
또한 뚜벅이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딜을 더 올리면 딜도 못넣고 죽어버리므로 탱을 올리는데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스킬의 회복 효율을 올리기 위해 마저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
헤카림의 고질적인 마나문제와 쿨감을 보충할수 있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을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3코어의 시너지는 헤카림이 딜탱으로써 벨런스를 완벽하게 갖출수있는 템트리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딜템 하나지만 쿨감 40%를 맞추면서 스킬을 더빨리 돌려 딜량을 올리는 방식의 딜탱이지요.

그런데 이 템트리의 단점을 꼽자면.
1. 잘크지 않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나오기도전에 게임이 기운다는점.
2.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탱템을 두르는 타이밍이 늦어진다는 점.


그래서 헤카림에게 맞는 다른 템트리를 고민했고 광휘의검의 다른 상위템인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을 이용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은 현재 메타에서 잘나가는 탑 탱커들의 필수적으로 드는 아이템입니다. 풍족한 마나와 쿨캄을 옵션으로 계속 스킬을 돌리면서 딜을 넣는 무식한 Poppy(뽀삐)Ekko(에코)탱커들이 이템 때문에 재미를 많이 보고있죠.
 (얼어붙은 건틀릿)얼건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대신 선택을 하게 되면 한템포 빨리나오기때문에 초반 합류싸움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수있습니다. 물론 딜은 확실히 트포보다는 잘나오지 않아서 혼자 원딜을 삭제하는것은 비교적 힘듭니다만 탱킹이 되기때문에 빠른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얼어붙은 건틀릿)2코어와 쿨감 20%를 바탕으로 궁을 빠르게 돌리면서 갱킹을 가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수 있습니다.
 
고티어에서는 포지션에 맞는 자기역할에 더욱 충실해야합니다.
딜러가 탄탄하고 탱커가 부족하다면 (얼어붙은 건틀릿)
서폿 탑이 아주 튼튼한 탱커이거나 잘 컸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

(후반 모든템이 다갖춰졌을때에는 딜탱, 유틸까지 모두겸하는 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제일 좋긴합니다.)


회심의 세번째 코어템 선택, 빠른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는 부활이라는 좋은 옵션을 갖는대신 가격대비 옵션이 좋지 못한아이템이기때문에 대부분 후반 마지막 코어로서 가는 아이템입니다. 최근들어 저는 이 아이템을 1코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 2코어 (얼어붙은 건틀릿)얼건 혹은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다음 3코어로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갑니다.
가엔은 헤카림에게 특히나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헤카림은 팀파이트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으로 들어가서 진형을 무너뜨리거나 딜러진을 물어서 팀원들이 들어오는 걸 버텨야합니다. 만약 딜러를 짤랐으면 죽어도 할일은 다한격이지만 상대방 딜러와 서폿도 가만 놔두질 않죠, 이럴때에는 아군이 적 탱을 녹이던 함께 딜을 하던 그 시간을 벌어야합니다. 녹아버리면 그판은 졌다고 보면됩니다. 가엔을 가면 시원하게 들어가서 진입후에 죽을때까지 계속 비비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니 그리고 죽더라도 부활하는 시간동안 딜러진과 일부가 부활을 기다리면서 묶입니다. 그러면서 시간을 굉장히 벌게되지요. 또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으로 인한 부활옵션은 전체체력이 30%로 부활이기때문에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 영겁의 힘겁의힘과 시너지가 존재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정글] 정글 3대장중 하나. 빠른합류, 갱킹력, 정글링 뭐하나 부족한게없는 챔프. 니달리는 정글링이 너무빨라서 레벨차이가 계속 벌어질겁니다. 1대1이 강한편인 헤카림도 레벨로 찍어누르는 니달리를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필벤이라 안나오지만 제 턴에 살아있다면 무조건 벤합니다.
킨드레드
[정글] 정글 3대장중 두번째, 니달리랑 이유같습니다. 특히 진입하면서 순간딜로 하나 짜르려하면 궁으로 시간을 벌어버리고 헤카림은 위험에 빠집니다. 벤하세요.
뽀삐
[탑] 잘하는 뽀삐가 탑에 가면 갱각을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w를 라인전에서 절대 빼지않고있다가 달려오는 헤카림에 대비하죠. 헤카림 들이박기가 안먹힙니다. 물론 W쿨이 상대적으로 짧아서 기다렸다 타이밍을 재서 박던지 그냥 궁으로 들어가서 E로 박습니다. 아무튼 어려운 녀석이라 뽀삐가 나오면 그냥 다른라인을 위주로 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정글] 초반 정글링에 체력관리가 안되서 카정각 잡기가 매우 쉽습니다. 상황 봐서 레드나 블루먹고 카정갈때 렝가가 모르면 무조건 킬나옵니다.
카직스
[정글] 렝가와 비슷합니다. 사마귀는 말을 못이기죠...
야스오
[탑,미드] 라이너로는 야필패.. 잘죽어주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팀: 선블루->늑대->레드-> 탑, 미드 갱각 보고 바위게

 블루팀: 선레드->칼날부리->블루-> 탑 미드 갱각 보고 바위게

 

초반 운영법

 헤카림은 6캠프를 한번에 다돌수 잇습니다만 (레드팀 블루쪽시작일때) 초반에 킬을따내는 것이 더중요합니다.

위의 정글 운영법대로 3렙때 갱각을 보고 시작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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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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