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63.6% (7표)
9.1% (1표)
27.3% (3표)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17
1
12
7/11
[다2] ★ 5월28일 3차수정 완벽한 카시정석★

- Jiyoungduc(2016-06-21, 조회수: 153183)

1. 패시브 - 엄청난 너프다. 패치 전 카시 패시브는 쿨감과 ap%증가로 높은 ap 확보와 쿨감 아이템을 따로 갈 필요가 없는 정말 좋은 패시브였다. 이번 패치로 인해 신발을 갈 필요가 없어졌으니 아이템창이 1칸 늘었다고 봐도 무방하고, 그 아이템창을 이용해 부족한 ap와 쿨감템을 가면 된다 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큰 착각이다. 대부분의 게임은 대부분 3~4코어 아이템이 나오는 시점에서 끝난다. 6코어 아이템을 띄울만큼 오래 게임을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2. Q스킬 - 패치 전에는 QE를 빠르게 쓰면 적이 독에 감염된 상태로 E를 맞는것처럼 적용되었으나, 패치 이후 QE를 동시에 사용하면 E에 독감염 추가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재패치 후 QE시 독감염 추가데미지가 적용된다.(가끔 추가데미지가 적용 안될때가 있으니 0.1초정도 미세한 텀을 두고 QE를 쓰자) 별거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나 킬각을 잴 때 생각보다 크게 작용한다.

3. W스킬 - 그나마 좋아졌다. 패치 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좋아졌다. 범위도 상당하고, 독구름 위에서 이동스킬을 쓸 수 없다는것이 E사거리가 짧아진 카시를 커버할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최소시전범위가 있기 떄문에 패치 전 카시오페아는 Q정확도와 카이팅능력, 궁타이밍이 숙련도를 결정했다면, 패치 후 카시오페아는 적절한 W사용능력이 실력, 숙련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E스킬 - 이제는 독에 감염되지 않은 적에게 E스킬을 사용해도 쿨타임이 짧다. 하지만 이것 또한 너프다. q나w를 맞추지 않고 e를 쓰면 정말 약하다. cs막타용으로 쓰지 않는다면 그냥 마나 땅에 갖다 버리는꼴. 결국 패치 전이나 패치 후나 적을 독에 감염시키고 e를 써야하는건 매한가지인데, e의 사거리가 평타 사거리와 같아졌다.(다시 E의 스킬사거리가 길어졌다.) 주스킬인 e의 엄청난 사거리 너프로 인하여 안그래도 아지르 벨코즈 등이 힘들었는데, 이젠 사거리 긴 챔피언들을 상대하는것이 거의 노답수준이다.

3. R스킬 - 별다른 변경점은 없고 스킬 2레벨과 3레벨의 스킬 쿨타임 감소가 되었다.

결론 - 아직 변경된 카시오페아를 몇판 플레이 안해봤고, 메이지 챔피언과 AP 아이템의 대규모 패치로 인한 메타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확정짓진 못하지만, 너프다. 재패치 후 버프로 인해 초반 라인전단계에선 너프, 중반 쿨감 30~35%이상 맞춰졌을때는 비슷하고 후반에는 버프라고 볼 수 있다.

Q선마스터 카시오페아 연구중입니다. E스킬을 찍었을때 올라가는 피해량은 적이 독에 감염되었을시 추가 기본 피해량만이 증가합니다. E사거리 너프도 있고 여러 측면에서 봤을때 Q선마도 매우 괜찮다고 생각하고 연구중에 있는데, 현 리메이크 카시에게 잘맞습니다. E선마에비해 Q선마는 킬각을 잡기보단 강한 라인 압박과 견제력을 보여주고 라인푸쉬에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Q선마 한번 해보세요 (사실 E선마해도 존나 약해져서 킬각못잡음...)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50 (+40.0) 10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2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7.012
  • 체력
    +144.72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0,453 IP
빨강과 정수는 설명이 필요없다. 그냥 마관과 AP 넣어라.

노랑 - 9고정방어를 넣을수도 있고 9성체를 넣을수도 있고 성장방어 성장체력을 섞을수도, 고정방어 고정체력을 섞을수도 있다. 그건 개인 플레이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넣어라. 난 1고정방어 2성장방어 6성장체력을 쓴다.

파랑 - 파랑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결국 개인취향이지만 크게 쿨감과 AP 마저로 나뉜다. 가장 추천하는 룬은 6성장쿨감과 3AP or 3마저다.
이번 패치로 인해 E스킬의 쿨타임이 0.9초가 되었는데, 카시를 여태껏 해왔던 유저라면 이 E스킬 0.9초가 정말 길게 느껴질것이다. 0.5초와 0.9초의 차이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쿨감 40%를 필수적으로 맞춰주어야 하는데, 모렐로와 어비셜로 쿨감 30%를 맞추고, 부족한 10%를 룬으로 맞춘다. 남은 3개의 파랑룬은 AP를 넣어줘도 괜찮고, 마저를 넣어줘도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를 드는 경우도 종종 있던데, 그냥 죽음불꽃 손길이 카시오페아에게 가장 잘 맞고 강력하다.
적팀 조합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해서 폭풍전사를 찍는것도 괜찮을 수 있으나, 죽음불꽃손길 특성이 있냐 없냐의 데미지 딜링 차이는 꽤 크므로 잘 판단하자. 

18/12/0이 아닌 18/0/12를 찍는것이 확연히 더 좋다.

책략에 12포인트를 주는 이유는, 무자비 특성으로 피해량 증가와 위험한 게임의 5%회복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카시오페아는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링을 넣는 메이지 챔피언이라기보단, 기본적으로 W 장판으로 진영을 갖춘 다음 들어오는 챔피언들을 석화시키고 Q의 이속증가를 이용해 E스킬로 카이팅을 하며 지속딜링을 넣는 챔피언이다. 그렇기 때문에 결의에 12포인트를 주는것이 더 좋다.

1. 흡혈귀와 룬 갑옷의 시너지 효과 - 독에 감염된 적에게 E를 사용하면 피회복이 된다. 이 피회복의 효과를 극대화 함으로서 라인 지속력을 높인다. 또한 후반에 접어들수록 한타페이지에서 E를 난사하는 카시는 E 피회복 효과를 무시할 수 없다.
그리고 흡혈귀와 룬 갑옷의 시너지 효과로 인한 피회복이 위험한 게임보다 더 좋으며, 이번 패치 후 사실상 카시오페아가 한타페이지에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다.

2. 스펠 쿨감 - 카시는 일단 별다른 대쉬 스킬이 없는 뚜벅이 챔피언이다. 그래서 점멸의 유무는 매우 중요하다.
또한 상황에 따라 궁점멸 이니시 에이팅이 정말 강력하고(이번 패치 후 존야가 필수 아이템에 들어갔기 떄문에 더욱 좋아짐),스펠의존도가 매우 높은 챔피언이므로 스펠 쿨감은 거의 필수적이다. (점화킬각, 정화 생존률, 텔포 합류)
일단 점멸은 필수다.

보통 정화를 드는데, 카시에게 정화의 유무는 매우 크다. 별다른 대쉬기가 없는 카시오페아는 CC기가 걸려 물려버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특히 적팀에 쓰레쉬 아무무 레오나 리산드라 모르가나 트페등이 있을때는 정말 필수다. 적 미드가 트페에 정글이 람머스 같은 경우 3코어타이밍쯤 퀵실까지 가기도 한다. 즉 카시오페아는 강력한 ap아이템을 뽑아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링을 넣는것보다 원딜같은 느낌으로 오랫동안 생존하여 지속적 딜링을 해야한다.

탑카시에 경우 보통 텔포를 들며

적조합에 위협적인 cc기가 없다면 점화를 든다.

적 미드라이너가 제드, 피즈같은경우 탈진을 들기도 한다.

나머지 스펠은 그냥 쓰레기다. 카시오페아와 전혀 맞지 않다.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9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50/48/46/44/42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6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사거리 최소 500~최대 900)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35/50/65/8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100-175

스킬 콤보

플궁 원콤킬각콤보 - 점화가 있고 상대 라이너 피가 60%~70% 정도 남아있다면 석화각을 확실히 잡는다고 할 시 원콤각이 나온다. 플궁후 점화QE쓰고 적의 플래시나 이동기를 막기위해 W를 약간 뒤에 깔아주고 EQEE


견제 - 주로 상대가 CS를 먹는다고 평타모션으로 잠깐 멈추는 타이밍에 적절한 거리조절로 Q를 맞춰주는게 기본적인 견제이고, 상황에 따라 이속증가를 이용해 E를 한번만 맞추고 빠르게 빠지면 죽음불꽃손길 효과도 극대화 할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Q를 맞추는건 기본이고 궁은 바로 쓰지 않고 석화각이 확실히 나올때 써준다. 궁은 데미지가 쌍독니에 비해 크게 강력한 스킬이 아니므로 킬각을 잡을 때 딜링용 스킬이라기보단 CC기라고 생각하고 써야한다. 가장 중요한것은 W의 활용인데, W스킬 위에선 이동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잘 생각하고 뿌리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트리 전면 수정합니다.

리메이크 전 카시는 여눈 후 로아를 보통 갔다. 로아는 하위템을 올렸을 때 카탈로 라인유지력도 올려주고 체력 마나 주문력 세가지를 한번에 올려주는 카시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이었지만, 지금은 아이템빌드가 꼬이기 때문에 가지 않는다.

핵심 아이템 3가지가 매우 중요한 코어템인데, 저 3가지 아이템이 모였을 때 카시에게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다.

1. 모렐로가 최대마나 증가로 바뀌면서 대천사의 최대마나비례 AP증가 시너지효과

2. 모렐로 + 어비셜 + 성장쿨감룬으로 쿨감 40%확보 (추가로 어비셜은 파랑룬에 없는 마저를 커버해준다.)

3. 모렐로의 킬or어시를 먹을 시 최대마나에 비례한 마나회복또한 대천사와 시너지효과가 크다.

적이 올AD일때도 어비셜 대신 존야를 가지 않는다.

1. 적이 올 AD라고 하더라도 스킬에 마법데미지가 있는 경우가 매우많다. 파랑에 마저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어비셜을 가지 않게 된다면 마저는 30인데, 적이 올AD라고 하더라도 마저 30으론 마법데미지 스킬이 매우 아프다.

2. 현 카시는 핵심아이템 3코어가 필수적이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보이드는 4코어에 나온다. 부족한 마관을 어비셜의 오라효과로 최대한 커버한다.

정리하자면

상대방이 AD일때

도란링 - 여눈 - 모렐로 - 대천사 - 어비셜 - 보이드 - 라일라이or루덴 - 라일라이or루덴

상대방이 AP일때

도란링 - 여눈 - 어비셜 - 모렐로 - 대천사 - 보이드 - 라일라이or루덴 - 라일라이or루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1. 르블랑을 상대할땐 10판중 9판이 솔킬을 따거나 따인다. 점화들자.

2. 1레벨에 q견제를 하려고 하면 르블랑은 왜곡으로 들어오면서 내 q를 피하고 평타를 치고 빠지는 카운터를 당하는데, 카시q와 르블랑w의 사거리는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반대로 르블랑이 1레벨에 w평 견제를 하려고 하면 난 빠지면서 w거리를 안주고 q견제를 할 수 있다 그러니 1레벨엔 눈치싸움 하면서 cs 잘 챙기자.

3. 르블랑이 wqe각이나 6렙 이후라면 wqre각등을 노릴텐데, 왜곡으로 들어왔을때 적당히 딜교하며 간을 보다 르블랑이 사슬을 속박까지 맞추려고 한다면 킬각이다. 르블랑위에 w스킬을 깔아라. 그럼 르블랑은 왜곡스킬로 되돌아갈 수 없다. 점화걸고 뚜까패면 질수가없다.
제드
그냥 벤 하세요 페이커가 카시해도 내가 제드하면 라인전 이길 수 있을거같음
아지르
1. 초반 wq평견제도 아프고 쐐기검이 나오면 wq평평 천둥군주까지 터뜨릴 수 있어서 너무 아프다.

2. 여눈을 가야해서 아지르보다 상대적으로 아이템격차도 벌어져서 더더욱 힘들다.

3. 아지르가 반반가는 선택을 하더라도 조합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 아지르가 한타에 우세하다

벤카드를 쓸정도는 아니지만 까다롭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얘는 그냥 나 때리러 올 때 궁쓰면 석화 100%라 쉽다.
렝가
크앙 하면서 점프할때 캬악 하면서 석화하면 끝
알리스타
상대하기 쉽다기보단 어느정도 거리조절하기 편한 챔피언인데, 알리가 W스킬 위에 있을땐 WQ박치기를 못해서 한타때 알리 이니시각을 방지할 수 있다.
제드는 닥필벤

 

 

라인 / 정글 운영법

 첫집 750~875원 필수. 750원이라면 여눈 사주시고 825원이상이면 여눈과 핑와 875원 이상이시면 여눈 핑와 포션한개 사서 라인복귀 해주고 카시오페아는 집 자주 가면 안된다. (신발을 못사는데 저레벨 이속은 느리기 떄문에 라인복귀가 엄청 늦습니다 적이 기동력이 빠르다면 라인 밀어서 미니언 6마리 우리팀 포탑에 꼬라박고 로밍가도 못따라갈 상황도 나와버린다) 뚜벅이다보니 와드 중요하고.

 

초반 운영법
 

 Q견제 하시고 6렙 이전에는 딜교 하실때 E 계속 쓰지 마시고 E 한번만 쓰고 빼세요(죽음불꽃손길 효과 극대화) 마나가 많이 부족합니다. 

중반 운영법

 카시도 정글에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다 궁or 궁점멸 이니시도 할 수 있고 w장판도 매우 효과적이고 q맞추기도 수월합니다. 또한 2:2 3:3 소규모 싸움에서 카시오페아의 영향력은 ss급입니다.

 

후반 운영법

 뱀을 한번 상상해보세요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산올라가다 풀숲에 숨어있는 뱀이 갑자기 나타나 물고 도망가는 상상 안가시나요? 카시도 똑같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궁점멸 이니시 하시고 w장판과 q 이속증가를 이용해 뒤로 뺴면서 카이팅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뚜벅이 카시의 몇없는 중요한 생존기인 궁과 플래시를 다 쓰게되어 위험부담이 매우 크기 떄문에 숙련자분들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팀 원딜 녹여버리는 ap 미드라이너중 카시만한게 없지만 괜히 들어갔다 적 미드 원딜 죽이지도 못하고 내가 죽어버리면 팀원중 한명 분명 /ff 합니다. 자제하시고 들어오는 적 w장판으로 진영만들고 궁으로 석화한 뒤 qe 카이팅으로 원딜과 함께 앞라인부터 녹인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63.6% (7표)
9.1% (1표)
27.3%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