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83.3% (5표)
16.7% (1표)
0% (0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12
18
0
5/6
[現 P1] 폭풍전사로 생존력을 극대화한 정글 카직스 (11차 수정 완료)

- 멘탈깨졌지예(2016-05-26, 조회수: 15962)

 

 (2016. 05. 06. 작성 시작) 

 (2016. 05. 08. 18시 경 제목 및 머리말수정)

 (2016. 05. 08. 22:00 머리말 수정)

 (2016. 05. 12. 17:28 머리말, 룬 특성 스킬 아이템 카운터픽 일부 수정)

 (2016. 05. 12. 20:28 머리말 수정)

 (2016. 05. 14. 07:13 머리말 수정)

 (2016. 05. 14. 17:22 초반 운영법 오류 수정)

 (2016. 05. 16. 19:27 머리말, 아이템 수정)

 (2016. 05. 19. 23:55 머리말, 아이템, 카운터픽, 추가공략 수정)

 (2016. 05. 20. 18:41 머리말, 마스터리 수정)

 (2016. 05. 22. 21:55 머리말, 룬, 카운터픽, 추가공략 수정)

 (2016. 05. 26. 01:32 머리말, 룬, 마스터리, 카운터픽, 추가공략 수정)

  조회수 4000 달성! 감사합니다!

 엑셀 공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컨디션 안좋거나 연패중일 땐 랭크게임 자제해주세요.

  연패 문제는 팀운보단 본인에게 있을 수도 있음을 주지하시길..


  P1 100p 갈 때 까지 어찌어찌 올라갔으나, 팀운 및

  본인의 큰 실이 쌓이고 쌓여서

  승승패패패 로 D5를 찍지 못했습니다. 멘탈이 심하게 상해서

  이번 수정 이후 휴식기간을 가진 후에 돌아오겠습니다.   .(_ _).





안녕하세요. 전 주변에서 저보고 "카직스에 미친놈"이라고 할 정도로 카직스를 합니다.

(일반겜이든 랭겜이든 그냥 많이 해요.)

 

공략글은 처음 써봅니다.. 미흡한 점 많아도 양해 부탁드려요 ㅠ

 

카직스는 시즌 6에 들어서 라이엇이 관짝을 부숴주려고

 

노오오오력을 하고있는 게 보입니다.

 

몇번의 버프 이후로 좀 더 많이 보이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주류 챔피언은 아닌게 현실..ㅠㅜ

 

이 글은 생존에 중점을 둔 카직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타 일반적인 공략글과 달리 천둥군주 대신 폭풍전사를 씀으로써 딜로스를 감수하고 생존력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카직스가 주류 챔피언이 되어 매 판마다 날뛰고, 필밴 리스트에 오르는 그날까지,

 

카직스에 대한 모든 꿀팁들을 담을 수 있을 때 까지,

 

수정 작업은 계속됩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522 IP

룬은 표식과 정수엔 공격력, 인장엔 방어력, 문양엔 고정 쿨감 6개 고정 마저 3개 줍니다.

 

쿨감룬이 없다면 문양에 마저 9개 줘도 되겠습니다.

 

성장 쿨감은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사용 후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성장 쿨감 좋습니다. 전 이제 항상 이 룬 씁니다. (문양에 고정쿨감6개+성장쿨감 3개, 18렙 시 룬으로 쿨감 10%). 다만 상대팀에 AP가 많을 때 아이템으로 마저를 보완하기 전에 몸이 너무 약합니다.

 

방관룬은 쓰지 않습니다. 우리 카직스는 연약해서 방관룬 들고 정글링하면 암걸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 모자란 평타 공속을 조금이나마 메꿔줍니다.  마술을 쓰셔도 됩니다만, 전 분노가 더 좋더군요.

마술 : 공격 속도 큰 차이 없습니다. 5퍼 올라봤자.. 그냥 스킬딜 올려줍시다. 스킬딜 2퍼 올리는게 더좋아요!

 

포식 : 초반 정글링 시 피관리를 수월하게 합니다. 최근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프먹었지만(6.9 기준), 여전히 쓸만합니다. 

 

흡혈귀 : 타고난 재능은 공격력과 주문력을 둘다 올려주는데 타고난 재능보다 피수급을 위해 흡혈귀를 들어줍니다.

 

압제자 : 패시브 포함 둔화 스킬이 2개입니다(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Void Spike(공허의 가시)). 또한 매 판마다 킬을 잘먹는게 아니라서 현상금 사냥꾼을 쓰는 것은 도박이라 생각합니다.

 

 

책략

 

포악함 : 정글러라서 방랑자를 쓰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지만, 포악함이 체감상 "초반" 정글링이 훨씬 편한것 같아요.

 

암살자(Assassin) : Khazix(카직스)는 암살자입니다. 혼자 매복해 적을 노리다가 도주 혹은 킬각을 잴 상황이 많습니다. 제 템트리에서는 (충전형 물약)을 살것이기에 비밀 창고에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을 줘도 나쁘지 않지만, Khazix(카직스)라서 암살자(Assassin)추천합니다.

 

무자비 : 정글템만으로 마나수급이 원활하여 명상에 포인트 투자를 하지 않아도 마나가 모자랄 일은 거의 없습니다. 마나가 모자랄 상황은 갓 6레벨을 찍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초반엔 마나소모가 상당합니다..)을 쓴 상황과 이것저것 이득 챙길것 챙기거나 라인 및 오브젝트에 신경쓰느라 꽤 오랫동안 귀환을 하지 않은 상태 뿐이에요. 고로 딸피에게 딜을 더 뽑아낼 수 있는 무자비를 씁니다.

 

위험한 게임 : 아주 미세한 판단 혹은 컨트롤로 생사를 가르는 상황에서 죽을 것도 살게 만드는 완소 특성입니다. Ignite(점화)를 맞고 맞다이에 이긴 쪽이 위험한 게임으로 매우 적은 HP로 살아서 가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생존을 위해서 꼭 들어줍시다. 서폿이나 라인전 견제 챔피언이 아니므로 산적은 들지 않습니다.

 

정밀함 : 이 부분은 어쩌면 다른 의견이 많을 수도 있는데요, 전 처음엔 지능을 썼습니다. 쿨감 45퍼 맞추면 정말 괜찮았으나, Khazix(카직스)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으로 깨알 마법 피해도 가지고 있어서 쌍관 증가가 딜링에 꽤 괜찮은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 쿨감 5퍼를 버렸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아무도 언급하지 않던 이 공략의 핵심!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바로 "폭풍전사의 포효"입니다. (현재는 변화란 님의 공략에도 언급되어 있답니다..!)

 

이 특성은 진짜 생존에 있어서 정말 꿀입니다...!

초반엔 정글에서 갑작스레 Lee Sin(리 신), Trundle(트런들) 등 1대1이 정말 강력한 녀석들을 만났을 때,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을 해주면 순간 이속이 매우 빨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 신의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 트런들의 Pillar of Ice(얼음 기둥)(낑기거나 길이 막혀서 퇴로만 사라지지 않으면)로부터  폭풍전사의 포효, 이 개꿀 특성으로 손쉽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둔화 저항이 있어서 잠시지만 기둥 위에서도 빠르게 달리더군요.ㅋㅋ

 

적 다수에게 쫓기는 상황에서도 바로 뒤에 쫓아오는 적에게 딜을 넣어주면 폭풍전사의 포효로 이속이 붙어 탈출이 가능한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자리 선정 미스나 판단 미스로 적에게 죽어 오브젝트나 버프를 내줄 상황을 줄일 수 있어요.

 

중후반 한타에서도 이 특성은 빛을 발하는데, 딜을 넣어서 폭풍전사의 포효발동 이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혹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사용해주면 이속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심겨있어도 상대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 쉬워집니다. 상황에 따른 전장 이탈, 추격 등이 더욱 용이해지죠.

 

 

Q. 천둥군주의 호령 왜 안써요? 버스트딜이 더 세잖아요.

A. 딜로스를 감수하고 생존력을 올리기 위해서 폭풍전사의 포효를 씁니다.. 지금껏 수백판을 해오면서 폭풍전사의 포효로 한두번 생존한게 아닙니다. 한번 속는 셈 치고 일반게임이든 어디든 써보시면 Khazix(카직스)의 다른 세계에 눈 뜰 수 있을겁니다. 분명 천둥군주의 호령만큼 시원시원한 딜이 나오진 않지만 말이죠.

별다른 말이 필요없습니다. 아 물론 Smite(강타)Flash(점멸)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Flash(점멸)Smite(강타)로 쓰셔도 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들이 어떤게 있는지는 다 아시리라 믿고 스킬들에 대한 기본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Khazix(카직스)의 스킬에 대해서 몇 가지는 무조건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1.  Leap(도약)상태에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는 사용 가능, 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는 사용 불가능.

 

2. Leap(도약)진화를 안하면 킬/어시스트 시 쿨 초기화가 안된다는 것. (의외로 모르는분들이 꽤 있습니다.)

 

3.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는 고립이 아닐시 딜이 반쪽,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는 거의 1/3쪽 날정도로 고립 O/X 에 따라 딜 차이가 심하다는 것.

    3.5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는 고립이 아니면 딜이 똑같다는 것.

 

4.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상태에서 점멸을 사용해도 은신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다는 것.

 

이정도는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Leap(도약)Leap(도약) 상태에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사용할 수 없기에, Leap(도약)Leap(도약)사용 전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WEQ평 정도로 상대 시야가 없는곳에서 적을 급습하면 순식간에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스킬 활용은 본인의 판단대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에서 끝내고 뺄 상황엔 빼고, 킬각이다 싶으면 주저하지 않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써서 추격, 킬수를 올립니다. 중후반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쿨은 은근 빨리돌아서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단, 전투 직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이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여 적절한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6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11렙Leap(도약) , 혹은 6렙Leap(도약) 11렙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진화를 하실텐데, 저는 전자를 권장합니다. 후자는 다이브갱킹에 유리하지만 허를 찌르는 솔용이 불가능하며, Leap(도약)사거리 버프 이후로 Leap(도약)진화 상태가 아니더라도 정글에서 마주쳤을 시 도주가 쉽기 때문입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 상태라면 기회를 봐서 라이너 솔킬을 쉽게 낼 수도 있습니다. 16렙에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중 선택하실 텐데, 멀리서부터 몰래 적들 사이로 침투하거나, 생존에 보탬이 되기 위해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를 합니다.

 

그리고 상대의 고립 상태에 따라 과감하게 들어갈지, 더 각을 제대로 재볼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항상 상대 누가 어디쯤에 있겠다 라고 파악을 해두셔야 하는게, 혼자 있는줄알고 주저없이 Leap(도약)로 들어갔다가 고립 상태가 아니면 노딜 수준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로 긁고 킬을 못내고, 적에게 싸먹혀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혹은 Flash(점멸)로 탈출하지 못하면 허무하게 죽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필자도 종종 실수합니다..

 

시야가 없는 곳에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Flash(점멸)로 파고들어 딜러 HP를 깎아내고 Leap(도약)로 잠시 전장이탈하며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없음을 확인한 장소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킬을 뽑아낼 수도 있구요. 어그로가 몰리는 순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잘 활용해주세요. 적팀에게 혼란을 줘서 우리 딜러들이 포커싱을 덜 당합니다. 전장 이탈 후에는 상황을 봐서 Leap(도약)로 재진입, 킬을 만들어 내고 다시 Leap(도약)로 전장이탈, 혹은 추격을 해줍니다.

 

1:1 상황에서 둘 다 빈사상태, Leap(도약) 쿨이 남았고, 상대 도주기가 없을 시 Void Spike(공허의 가시)Flash(점멸)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해주면 상대 멘탈을 깨트릴 수 있습니다(앞점멸을 하며 적에게 붙어 Void Spike(공허의 가시)피수급을 합니다). 소규모 혹은 대규모 한타에서도 적들에게 둘러쌓인 상황에서 딸피의 적에게 시전 후 Leap(도약)로 전장이탈이 가능합니다.

 

 

 

 

***4단진화 기회가 생긴다면(상대 팀에 Rengar(렝가)가 있다면) 반드시 모가지 따서 진화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6.9 패치에서 신발 업 한번 더 할 수 있는 것이 사라졌습니다.)

 

시작템은 충전물약과 밧줄로 시작합니다.

 

첫 귀환에 기왕이면 (추격자의 나이프)를 살 돈을 모읍니다. 그리고 (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꿉니다. 돈과 칸이 남으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도 챙겨주세요. (추격자의 나이프)로 갱 각을 재볼 라인 주변에, 혹은 상대 정글러의 동선 파악이 가능한 곳에 와드를 심어줍니다. 어쩌다가 말렸는데 자주 신경써주지도 못할 것 같은 라인 주변에 와드를 심어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여 2대2싸움이 이길 것 같으면 역갱을 쳐줍니다. 질 것 같으면 미친듯이 백핑을 라이너에게 휘갈겨줍니다. 동선의 정글몹은 최대한 다 챙겨주시고, 귀환 시 (콜필드의 전투 망치)가 나오거나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가 나올 수 있을 땐 가급적 귀환해주세요. 돈 너무많이 들고 싸워도 안좋습니다. 중간에 신발도 신경써주면 좋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콜필드의 전투 망치)(충전형 물약) 상태에서도 6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했다면 허를 찌르는 솔용이 가능합니다. 용을 치기 전에 팀에게 주변으로 오지 말라는 말은 해두구요!(몰래 먹어야 하니까요) 시야 확인도 필수입니다. 칼날부리 강타, (탐지용 렌즈 (장신구))를 활용해 시야체크를 해줍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 써봤습니다. 확실히 좋아요. 상대와 마주쳤을 때 절대 안집니다.  단, 이게 익숙한 분들만 랭겜에서 바로 써주시고, 아니신 분들은 익숙해질 때 까지는 사용을 피해주세요. 아무리 좋아도 익숙하지 않으면 바로바로 못 쓰는 상황이 나오니까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사기 위해 롱소드를 사거나 (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rutalizer(톱날 단검)을 사둡니다. (콜필드의 전투 망치)먼저 사는걸 권장합니다. 9레벨이 되면 바로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주시고요. 암살엔 이 렌즈가 필수에요. 어디에 시야가 있고 없는지 알 수 있으면 (망원형 개조)로 상대위치 순간 파악하고 나이스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Khazix(카직스)는 위치 노출을 특히 지양해야 하는 존재이기에 (예언자형 개조) 꼭 들어줍시다. 상대 ap가 심각하게 잘 컸다 싶으면 코어를 올리기 전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사두는 것도 좋습니다.  CC가 너무 강력하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괜찮구요. 단, 딜탱으로 플레이 하시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필수는 아닙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필수에요. 무조건 사세요. 절대 후회안합니다. 2400원. 매우 저렴해요.


이후엔 상황 및 취향에 따라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죽음의 무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드락사르의 황혼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거대한 히드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얼어붙은 건틀릿)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템트리는 본인의 판단에 맡기세요. 수천 수만가지의 경우의 수가 있고,  상황에 따라 효율이 극대화되는 템이 있는 반면, 쓸모가 없는 템이 있기 마련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조차도 상대팀에 탱커가 없다면 굳이 살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핵심 아이템들은 꼭 갖춰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나열한 아이템들 중 특히 권장하는 아이템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굶주린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정도 되겠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상대 ap가 심각하게 잘컸거나, ap딜러의 수가 많을 때 삽니다. 효과 발동 시 잠시동안 전투 시 피흡이 있어요. 한타 중 효과발동 상태에서 전장이탈 하여 정글몹 먹으며 피채울 수 있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상대방의 버스트딜이 강력할 때 사줍니다. 상대방에도 암살 챔피언이 있을 시 순간 딜 버티기가 좋아요.

 

(굶주린 히드라) : 이 아이템이 있다면 Leap(도약) 상태에서 사용 시 바로 "착지지점을 중심으로" 데미지를 줍니다.

 이 아이템을 1번으로 뒀을 시 (W)EQ 대신 (W)E1Q 가 가능합니다. 또한, 한칸 이하로 남은 상대가 도주 시 상대쪽으로 Leap(도약) 후 히드라 긁어서 바로 킬을 낼 시 착지 전에 Leap(도약)을 한번 더 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나오면 정글링 속도도 미묘하게나마 빨라집니다.

 별로 추천 안드립니다. 있으면 좋지만, 이거 없이 딜탱으로 플레이해도 큰 지장 없어요. 극딜 갈때만 사줍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AD딜러를 위한 모든 옵션이 들어가있는 아이템입니다. 정말 비싸지만, 사면 제값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평타 비중이 적은 Khazix(카직스)에게 이 아이템을 주면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rinity Force(삼위일체)효과로 평타 딜까지 괴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방어력, 체력, 그리고 기본공격을 하지 않았을 시 이속과 공격력이 서서히 증가하는 효과. AD 근접 챔피언이 방템을 살 때 정말 괜찮은 템입니다. 100 풀차지 상태에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사용 시 이동속도가 엄청납니다. 순식간에 파고들어 전투 개시가 가능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으로 파고들어 딜러앞에 짠 하고 나타나면서 같이 터뜨려주면 상대 딜러의 이동속도와 멘탈을 부술 수 있고, 주변에 적이 많을 시 광역둔화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받는 치명피해가 감소합니다. 원딜 물때 쓰면 좋겠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딜탱할 때 좋습니다. 팀에 탱이 없고, 꼭 탱을 해야한다면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만 딜을 올리고 탱을올리면서 이 템을 사줍니다. 후반엔 정비할 수 없는 상황에서 포킹 및 교전으로 빠진 피 회복할 때 정말 좋아요.

 

 

빼먹을 뻔했는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상태에서 사용 시 은신이 풀립니다. 그러나 (헤르메스의 시미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이외의 아이템들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확인 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초반엔 킨드레드 > 카직스 본인이 레드를 들고있지 않은 이상 선빵쳐도 집니다.
중반엔 킨드레드 >=카직스 1대1이면 어떻게 선빵 치면 할만 합니다
후반엔 킨드레드 ? 카직스 1대1은 이제 안집니다. 다만, 한타 기여도 자체가 달라요.

따로 다닐 때 궁 빼주지 않는 이상 한타 힘듭니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골치아픈 양의 탈을 쓴 늑대입니다.

정신건강을 위해 필밴.
말자하
6.9 패치 이후로 정글러로 자주 쓰는거 같은데 이새끼도 답없어요.

랭크게임에서 상대팀에 나온다면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침묵발동 빨라지고, 공허충을 몇마리 데리고다니는지 궁극기 총 딜보다 공허충딜 총합이 더 센거같아요.

공허충때문에 고립도 안돼요. 그냥 최대한 사려주시고, 정글몹 빼먹는정도로만 카정 합시다. 마주치면 무조건 도망치세요. 솔용 먼저한다는 생각 가지시고요.

라일라이 나오면 겜 끝날때까지 골치아픕니다.
람머스
이새끼도 초반 카정으로 못말려놓으면 절대 못이겨요.

갱 한두번 성공시키더니 방템 체템 둘둘 두르는데 답없어요.

상대정글 안쪽에 와드 틈틈이 해주면서 동선파악 하고, 라인에 백핑 자주 주면서 얘 먹을거 없게 찌거기 하나씩만 놔두고 다 빼먹어줍시다.

카정하고 무사히 빠져나오기만 하면 얘 성장 막을 수 있어요.

얘 크기전에 게임 끝내세요. 우리팀 AP딜러 죽으면 얘 3대1하고 다닙니다.

올AD면 ㅈㅈ요.

(단, 블클 도미닉 나오면 약간 할만합니다. 신발은 헤르메스 신어주시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사자 쉬워요. 고립Q 선빵날리면 질 수가 없어요. 선빵필승. 먼저맞으면 질 수도 있습니다.

5스택 상태면 웬만하면 싸우지 마세요.

궁갱은 상대정글 안쪽 와드로 동선파악 해주고, 역갱 치거나 너무멀면 다른이득 취하세요.

한번 말려두면 끝도없이 고통줄 수 있습니다

나중엔 그냥 4단진화 재료.

(단, 못커도 다른 우리딜러들은 삭제되니까 느낌표 뜨자마자 렌즈 돌려주시고, 시야 잘 먹어놔서 렝가 궁쓰는지 잘 봐주세요. 안그러면 게임 터집니다)
엘리스
카직스 카운터라는 말이 많은데, 의외로 쉽습니다.

새끼거미? 거미폼 아닐때 선빵날리면 이겨요. 상대 바라보는 방향 기준 직각무빙으로 고치 피해주세요. 선빵치면 바로 반응해서 고치 쏠텐데 침착하게 옆무빙으로 틀어주세요.

초반카정이랑 고치만 조심하면 이겨요.

정글링 속도 꿇리지 않기 때문에 아군 갱 안당하도록 해주면서

솔용은 무조건 먼저 챙긴다는 생각 하세요.
이블린
2렙카정 당하는 상황만 아니면 무조건 이깁니다. 선빵맞아도 이겨요. 고블린 약해요.

다만 상대정글이 이녀석이면 동선에 와드로 갱 방지가 힘드니 상대 정글몹 젠되는 자리에 심어주세요

정글몹 하나도안먹고 갱만다닐 리는 없으니까요.

이녀석 초반갱 성공시키기 시작하면 게임 힘들어집니다.

팀 모두다 초반만 조심하세요

 시야가 탁 트인 곳에서 상대 정글러와 초반에 마주친다면 HP 상황이 압도적으로 유리하지 않은 이상 Leap(도약)로 진입하지 말아주세요.


무조건 시야가 없는곳에서 근접스킬로 시작한다고 생각하시길...


잘못 들어가면 상성과 무관하게 상대 팀의 백업에 두들겨맞고 강제로 우물로 배송되는 일이 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일 중요한건 상대정글 동선 파악 및 갱각, 역갱각, 오브젝트 컨트롤입니다. 버프컨트롤은 음.. 설사 레드를 못챙긴다고 해도(블루는 미드줘야하지만) 다른이득 취할거 많으면 과감히 포기하기도 해야 합니다. 상대가 몇 죽었다면 정글몹 최대한 다 쓸어담고 집가세요. 상대정글과 렙차 벌려야 해요

 

초반 운영법

 아래팀 : 돌거북(강타) - 레드 - 칼날부리 - 블루(강타) - 바론앞바위게(W두번이상 써서 피 채울것) 

 윗팀 :   두꺼비(강타)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강타) - 바론앞바위게(W두번이상 써서 피 채울것) - 레드는 강타생길 때 까지 기다리면서 미드/탑 갱/역갱각 봐주다가 강타 생기면 먹는것도 괜찮습니다.

(이 동선의 단점은 상대 정글러가 레드 블루 +@로 빠른 3렙갱을 갈 때 아군이 당해주면 게임이 초반부터 힘들어진다는 점이니 다른 동선들도 잘 알아보시고 알맞는 판단 해주시길 바랍니다.)

 

 단, 바위게를 먹다가 적 정글러와 마주치면 상황 따라 적절한 판단 해주세요. 특히 아랫팀이면 블루를 먹자마자 마나가 많이 모자랄겁니다. 카직스는 초반에 말리면 매우 힘들어집니다.

 

 카정으로 상대쪽 큰몹들 빼먹고 나오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 칼날부리는 팀에게 양해를 구해서 나올 때마다 무조건 강타 써주세요. 파랑 빨강 강타가 아니므로 강타를 항상 칼날부리에는 써줍시다. 단, 용이나 바론 각이 나올것같으면 아껴두구요.

상황이 유리하면 상대 진영 늑대 강타 꼭 해주시고요.

 로망가는 라이너, 파밍 혹은 갱가는 정글러 선빵쳐서 암살!

 솔용 각 재기, 전령 챙기기

후반 운영법

 R을 이용한 어그로 핑퐁, 아군 딜러진 백업 및 상대 딜러진 방해

 스플릿은 텔레포트가 있는 아군에게 맡깁니다. 아군 여럿 있는곳과 스플릿하는 라이너가 있는곳 사이 부쉬에서 항상 암살시도 혹은 버스트딜(WQ평) 후 도주(E)로 피를 깎아주어 압박이 용이한 상황을 만들어내세요. 사전 시야확인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순간적인 어그로 끌고 진형 붕괴, 혹은 합류중인 적 암살. 반드시 생존할 것.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자세히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렸을 때 이기는 법, 팀한테 버스타는 법
 카직스를 하다보면 초반에 말리는 경우가 종종있어요. 말렸을 땐 최대한 정글몹 다 먹으시면서 템 뽑고, 고립된 상대 딜러만 보고 잘 잘라주세요. 극후반엔 한타 전에 한명만 잘라도 게임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멘탈 잘 지키면서 포기하지 마시고, 채팅 차단은 멘탈 붕괴의 끝에 달했을 때에 해주세요.

모든 라인이 다 졌고, 어르고 달래도 자꾸 팀원끼리 싸우면 빠르게 미드오픈하거나, 항복 해주세요. 멘탈 더 상해서 다음판까지 영향 끼칩니다.



마치며

 제일 중요한건 숙련도인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알아서 어떻게 해야할 지 판단이 설 겁니다.

 

성의없는 글 열심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달콤한 엑셀 및 따끔한 반박,의견 환영합니다. 욕하지만 말아주세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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