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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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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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마스터 이 에겐 버프가필요합니다

- HomePlus(2016-05-07, 조회수: 1211)

 일단 글쓰기전에 필자는 중2 이고 티어는 골드로 그렇게 높은것도아니며 어휘력이 좋은것도아닙니다

이렇게 써놓으면 어떤분들은 급식충? 배드 or 에이 골드가무슨공략이냐 배드  이러실수있습니다만 글을 대충이라도 읽어주시고 판단해주시길바랍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진입각과 알파타이밍으로 먹고사는챔프입니다

최소한 일반에서 20~30판정도를 해보시고 렝겜에서 써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롤을 시즌5때부터 시작하여서 마이를 비록 다른장인분들처럼 1000판 이렇게 플레이를 하지 못하였지만

300~400판넘게하면서 느낀것을 이공략에 최대한 써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아직 기본적인것들밖에 못합니다 그러나 공략을읽는것은 대부분 브론즈 실버 골드 정도하는것을 압니다

물론 저도 다른장인분들 글을 수십개 읽어보았고 그중 좋다라고 생각하는것을 몇개 골라서 쓰는것이니 중복될수도있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저는대부분 저룬을쓰지만 때에따라서 다른룬을쓰기도합니다

(ex상대가 올ad 일시 마저를빼고 성장쿨감과 공속을넣는다거나 하는것이 가장좋습니다)

룬은 각자 취향이니 자신에게 가장좋은 룬을쓰시면됩니다

나는 쿨감이좋다 하면 성장쿨감을 넣으시면되고

체력이 너무적다! 하시면 성장체력 넣으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마이는 공속게이이므로 공속4%는 꿀입니다

양날의 검마이는 딜을넣기위해 cc기도없이 만들어진챔프이므로 양날의검 씁니다

흡혈귀정글유지력이 약간이나마 증가합니다

현상금 사냥꾼마이는 초반을버리고 후반을보는챔프이므로 이거듭시다 cc기도없는데압제자이거사용하긴 좀그렇고...

 분쇄의 일격방관???

전투의 열광열광이군요 포식자일때는 열광딜이 18렙때 스택당 14이므로 풀스택시 140이나 넣기때문에 무조건사용했지만

6.9패치때 포식자가 없어지고 피갈퀴손이나왔는데 피갈퀴손 이게 매우쓰레기라서  영겁의 힘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피갈퀴손이 왜쓰레기인지는 이따가 설명하겠습니다

상대가 딜이 잘들어오는 조합이다 이러면 전 영겁사용합니다

Smite(강타)이거없으면 정글템을못사요

Flash(점멸)마이가 뚜벅이에 노cc기 이어서 갱킹력 최하위권인데 점멸로 변수창출을 해낼수있으므로 전 10판중 7~8판정도를 점멸사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도 물론 쓸만합니다 텔을타면 이길수있다! 라고생각하면 텔을타서 갱을가주거나 역갱을갈수있습니다만 점멸이있었으면...하면 판도있기때문에 저는포기합니다

후반가면 스플릿하다가 적이 텔을타거나 귀환으로 마이를막으러올때 텔로 합류허는것이 좋습니다


그밖의 스펠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Ignite(점화)  사용하지맙시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진짜 별거없습니다 1렙시에 q를찍어서 정글링을하고 2렙때 w를찍어 피회복, 3렙때는 e를찍어 정글링속도를 올립니다

스킬 활용 팁

 정글링할때 평q하면 평타한대 씹을수있어서 피관리하기 정말좋습니다

이따가 설명하겠지만 저는 처음에 7캠프를돌고 집을가는데 Health Potion(체력 물약)1개밖에안쓰고 돌수있습니다


도망갈때 정글쪽에 (와드 토템 (장신구))q로 벽넘을수도 있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는진짜 판정이 쓰레기라고 할수있습니다

q쓰는동시에 대상이없어지면 제자리로 돌아오고 최악의 경우 q쿨이 돌며 다른스킬을 사용하지못하는데 한타때 진짜큰게 e를못쓰거나 w로 스킬하나 못씹어서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q시전시간중 상대가 이동기를사용하면 그걸 쫒아가기때문에 시야만보인다면 끝까지 쫒아갈수있습니다

마스터이가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쫒아갈수있는 이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새로생긴 블레이드레이져,즉 피갈퀴손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대해 한마디 하자면 개쓰레기 호구템

원래 공속템이 초반엔 별로지만 중후반부터 시너지 효과가나는데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저거는 초반 중반 쓰레기 극후반 가야만 좋아지는템입니다 왜그렇냐면 일단 최대체력 3%라는게 정말 창렬이에요

뽑을때 되면 상대미드 체력 1000~1200정도되는데 최대체력 3%면 30~40.... 차라리 (추적자의 검: 용사)가 낫습니다

그리고 (추적자의 검)이거면 갱킹력 진짜좋아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까지나오면 탱템을둘러서 최대한 딜을넣을수있게 해주세요


아 참고로 구인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안갑니다 예전구인수는 40+추가공격력 15%+주문력 7.5%였는데

지금은 그냥 15입니다 딜도안들어가고 환영타격보고 사기엔 3600원이 너무아까워요

그러나 후반가면 용사의 한계가있기때문에 팔고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갑니다 후반가면 탱커들체력 3000넘게되는데 그때되면 100정도 들어가는거니까 피갈퀴손이 효율이좋습니다



저는 보통 용사트리를가면 용사 요우무 신발 블클  탱템을가는데 예전 포식자쓸때의공속이 안나오니 답답한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공속때문에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가시겠다면 피갈퀴손 몰왕 신발 블클 이렇게뜨면 탱거든 딜러든 다녹긴합니다만 몰왕나오기전까지 딜로스 탱로스 심하기때문에 저는 비추합니다

오늘 pbe 서버 패치를보면 공속 50%로 상향이되긴하지만 저는 최대체력 4~5%정도로 버프안먹으면 안쓸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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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일반에서 즐겜을할것이다! 나는 한방에 죽고사는 마스터이를할것이 한다! 변태 마스터이를 할것이다! 한다면(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가줍시다 마스터이템트리중 가장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람머스... 마이의 전통적인 카운터죠 가갑+W면 마스터 이는 이새끼못이깁니다 닷지추천
킨드레드
킨드는 궁때문에 마스터 이 R무력화 시킬수있습니다
팀원전체무적때문에 빠르게 킬을하지못한다면 R의지속시간이 끝나기때문에 바로죽어버릴수있습니다
룰루
애는 진짜 싫습니다 변이에 피통증가 실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물몸이고
징크스
뚜벅이인
미스 포츈
원딜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1렙때 봇듀오한테 '상대 버프 시작이요' 한번 말해주고 상대버프 먹고시작합시다

이게 왜중요하냐면 마스터이는 갱킹력 최하위에 역갱오면 바로죽는챔프인데

버프를뺏음으로써 상대 정글의 성장과 갱킹력을 잠시나마 약화시킬수있으므로 초반에 갱킹력이 쓰레기인 마이로써는 라이너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줄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팀일시 레드-블루-두꺼비-늑대-칼날부리-레드-작골 순서로먹고


레드팀일시 블루-레드 작골-칼날부리-늑대-블루-두꺼비 순서로 먹으면 1000남짓한 돈이생기는데

(추적자의 검)Long Sword(롱소드)사서 다시 갱or정글링 합시다

 이정글링이 왜사기냐면 7캠프다먹고 집갔다가 템사온후 한바퀴 한번더 돌면 6렙이되서 바텀찌르기 정말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추적자의 검: 용사)나오면 진짜 쌥니다 (추적자의 검)쓰고 평타평타 해줍시다  그러나 라이너가 노cc면 갱가지 맙시다 갱승날수도있어요


후반 운영법

 마이로 스플릿(빽도)하는경우는 10판중 7판이상 일겁니다

라인밀다가 이속 355인것을 사용하여 빠르게 합류해줍시다 요즘메타는 합류가 승리가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지속시간이 7초로 너프먹고 예전 탱마이처럼 선진입해서 탱하면서 딜넣는 그런플레이가 거의 불가능이됬습니다..

뒤에서 춤추다가 상대 스펠,cc기 다빠진거 확인하면 변태같이 달려들어서 킬딸만치는플레이를 하는게 현상황에 가장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번 6.9 패치로  마스터이 승률이 뒤에서 열손가락안으로 꼽힙니다

라이엇이 패치로 욕먹는이유가 어떤챔프랑 아이템이 잘맞아서 뜨게되면 챔프를너프먹이고 아이템도 너프or삭제시켜서 챔프하나를 고인으로 만들어놓고 냅두다가 리메이크로 뜨게만들고 다시 고인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번 6.9패치는 포식자삭제,구인수 너프등으로 거의 리메이크급으로 변화가 생겼습니다

2시간동안 쓴공략이라 아직 부족하지만 시간날때마다,패치될때마나 짬을내서 공략을 수정해나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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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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