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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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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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알고하자! 서포터 쓰레쉬의 정석

- 작인에샤나(2016-05-08, 조회수: 1727)

시즌4,5,6 동안 여러 서포터 를 해온 쿠나님 입니다.
친추:amanda kud
현 골드 2
전시즌 플레5 
잔나 쓰레쉬 블리츠 크랭크 모스트입니다.
 

닥베드는 삼가해주세요!


요새는 서폿이아닌 다른라인 하고잇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2.52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523 IP
위 룬은 제가 주로 블츠,쓰레쉬 플레이할떄사용합니다.
공격력증가는 쓰레쉬의(E)Flay(사슬 채찍),블리츠의(E) Power Fist(강철 주먹)  등을 최고로만드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쿨감소는 블리츠의 그랩Rocket Grab(로켓 손) 쓰레쉬의 그랩Death Sentence(사형 선고) 등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조금 이나마 줄이고자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것 방어룬이 없으면 상당히 버티기힘듭니다.
원딜개편이되어 상당히 서포터가 딜을 감당하기힘들어졋습니다. 체력또한 그래서 필요하다고봅니다.
이룬이 없으신 분들은 공용 AD룬 들어주시면 되겟습니다.
정리해드리자면
표식:공격력x9
인장:체력x5방어x4
문양:쿨감소x6성장마저x3
왕룬:방어x2공격력x1



룬은 어디까지나 사람마다의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는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
블츠,쓰레쉬 둘다사용합니다.
천둥군주가 상대를 녹이기 유용하고
차칫하면 킬로 연결되기 때문에 천둥군주 
사용합니다. 
굳건한 결속<< 굳건한결속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라인전이 빡센조합인 경우에는 굳건한결속 에 투자합니다!
이 스펠이 거의정석인것같습니다.
상대가 왕귀형챔프가 많으면 Exhaust(탈진) 들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아마 쓰레쉬 실력은 이걸로 구분하시는분들이많을것같습니다. 그만큼 중요한스킬입니다. 부쉬에 와드없을때는 정직하게날립시다.

 

스킬 콤보

 국민콤보 E>평>Q>R

또다른 콤보는 Q>W>R>E

이정도가되겟네요

그랩

 일단 그랩부터 설명드리겟습니다.

실패하면 리스크가 그만큼 큰것이 그랩인것 같습니다 1렙 쿨타임 20초 신중하게쏴야겟죠. 저같은경우에는 매라님 말씀을듣고 알게된 상대가 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Vayne(베인),Soraka(소라카),Caitlyn(케이틀린),Ashe(애쉬)등 다리로 걷는 챔프 에 발걸음을보고 던진다라는 말에 연습하고잇습니다. 

그랩은 살짝아래OR위로 던져주시는게 포인트인것같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어느쪽으로 피햇는지 체크해주시는게 좋은판단입니다. 상대는 똑같이 피할확률이 높은편이기때문에 예측이 가능해집니다.

상대에게 다가가Flay(사슬 채찍) 맞췃을경우엔 정직하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던져줍시다.

Tumble(구르기)Phase Dive(시간 도약)Arcane Shift(비전 이동)...등 은 예측하셔야합니다. 빠르게 판단해서 상대의 입장을 생각하셔야겟죠?

그런식으로 던져주시면 잘맞는것같습니다.

랜턴
쓰레쉬의 진정한 사기는 역시 랜턴인것같습니다.

변변찮게나오는 슈퍼 세이브 또한 랜턴이 참많습니다.

랜턴은 팀이 갱왓을떄 W>타면점멸>E

이콤보가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갱킹을 성공시켜버리는게 사기입니다. ㄷㄷ;;

사슬채찍

Flay(사슬 채찍)이것도 정말 활용도 높은 스킬입니다.

끌고오거나 밀쳐내기 

저티어 분들은 언제 밀쳐야되는지 끌어야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쫓기는도중

우리팀이 쫓기면E로 밀쳐내지만 쫓기는도중에 몸이약해 점사가가능한 챔프가따라온다면 끌고 오셔서 녹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어느정도 상황에따라 갈립니다.
템은 유동적이게가야합니다.
AP가 잘컷을 경우에는 역시 솔라리 먼저 올려주셔야합니다. 상대 원딜 이나 탑 이잘컷을경우에는 가시갑옷또는 얼어붙은심장 올립니다.
중요!

시야석 사셧으면 제발 렌즈로 바꿔주세요!
이후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정말 할말이 많습니다.
내가 하면 이좋은 챔프 가없는데 남이하면 웰케 열받는지
밴합시다 밴해
모르가나
블랙쉴드 OP 이말이맞는거같습니다
실력에 따라갈리지만 Q 잘맞추시는분들은 정말 눈물납니다.
모르가나는 어느정도 평타견제후에 끄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틸러스
그냥 넌 심해해잇어주면 안될까?
할정도로 만나기싫은애입니다;
애는 끌어도 힘들고 안끌어도 힘들어서 어느정도 상대법이필요합니다.
이외로는 정말 쓰레쉬가 더선호적인것같구요 
바텀은 상대 조합에 따라갈리지만 몸약하거나 1점사 당하면 빠르게 죽는애들 위주로 당겨주시면 지시는일 없을것같습니다.
이후 쓰레쉬 공략 마치도록하겟습니다
베드주시는분들은 이유알려주시면합니다!
부족한것이 많기때문에 알려주시면 최선을다해서 고치도록하겟습니다. 
영상은 이후 에 첨부하도록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선2렙 한웨이브 다드시고 다음웨이브 왓을때 전사미니언하나 드시면 렙업합니다 이타이밍에 싸움을 하는게 우위를 가져갑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라인전강한조합이면 사려서 핑이나찍읍시다. 올떄까지..

 

중반 운영법

 중반에서는 그랩으로 킬각을봐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성장을 보면서 그랩해주시는게포인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잘큰탑은 무조건 밀쳐주세요

미드가 잘컷으면 끌거나 밀쳐서 딜로스 유발하셔야합니다.  잘큰적을 그랩만 맞춰나도 딜로스가 나기때문에 정말로이득입니다.

그리고 원딜을 지키셔야 진정한 서포터라고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조합에따라갈리기때문에 이건 피지컬 차이인것같습니다.

 

마치며

 힘들다... 배드주실떄는 이유말해주세요! 다시한번강조할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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