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모데카이저 정글을 많이 하진 않습니다.
그냥 아무도 모데 정글 공략을 안올려서 그냥 기본적인것만 알려드릴려고 적습니다.
모데카이저의 정글의 장점은
이미 너무 고인이라
더이상 너프될일이없다 (2016-05-09) 라는 장점 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의외로 모데카이저의 딜이나 특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장점아닌 장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현재 모데의 가장큰 상향은 수은 패치입니다.
모데궁은 이제 더이상 수은으로 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접 너프도 있었습니다.
수호천사 가격이 낮아져서 수호천사 뽑기 쉬워졌고
또 존야 가격도 너무 싸져서 모데같이 한번 진입하면 끝장 보는 챔프에겐 좀 힘들긴 합니다.
모데가 한타의 위력은 거의 절반 이상이 궁이 차지 합니다. 하지만 이 궁은 존야 수호천사에 매우 약한 모습이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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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2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9%
- 이동 속도+1.5%
왕룬은 공속 이속 룬 드시면 되겠습니다
표식은 공격력 룬드시면 됩니다.
왜 마관을 안드냐고 하냐면??
우리는 라이너가 아닙니다,
라이너는 마관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글은 초반 파밍 q로합니다.
그러므로 공격력 룬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정글에게 공속과 이속은 진리입니다.
특히 뚜벅이 모데한테는요...
모데의 모든 스킬은 참고로 마법데미지입니다. 그러므로 방관은 들지 않습니다.
라인 = 마관과 주문력 룬을 가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해 의아하실겁니다.
무슨 엉겁의 힘이지? 폭풍전사나? 죽불 혹은 천둥이 좋지않나? 하는분도 계실테고
왠 정글이 암살자? 미친거아냐? 라고 말하시는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그건 모데 정글을 잘 몰라서 하는애기입니다.
모데 정글의 가장 큰 단점은 초반 정글링입니다.
또한 후반 방어력과 체력이 너무 딸립니다.
방랑자와 포악함중 포악함을 드는이유는 역시나 초반 정글링때문입니다. 의외로 필요없는 특성이 방랑자입니다.
용을 생각해보세요 바람용이 의외로 쓸모없져?
암살자 : 주변에 아군챔프가 없을때 적에게 주는 피해 2프로 증가입니다. 정글한테 필요없는 특성같지만 사실 이 특성도 정글링에 도움이 됩니다. 적이라는건 적챔프가 아니라 모든 미니언 이나 오브젝트 에도 해당되는 특성입니다.
무자비 : 무자비는 모데궁 소환을 더욱더 좋게 해주는 꿀 특성
위험한게임 말이 필요없는 꿀특성
: 사실 이것보다 꿋꿋함이 더좋을수도 잇음..
:초반 정글
: 초반 정글링 때문에 무려 45체력이 6렙이전까진 훨씬 좋기때문 입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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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올리는이유는 역시나 정글링 속도 때문입니다. e만 올리면 정글링이 안되거든요.,.
하지만 우리는 ap로 갈것이기때문에 q를 버립니다.. Q2렙 W1렙(혹은2렙) 찍고 e로 가셔야합니다.
e선마이지만 q는 2렙이상 올린다는게 팁입니다.
(라인 가실때는 W선마 --> e선마 로 갑니다 .)
갱을 가면 아군에게 w를 주고 이속을 올려주고 e로 쉴드를 수급하고 q랑 R로 잡아야합니다.
뚜벅이에 cc도 없기때문에 파랑강타 하나 믿고 갱가야하며.. 아군이 호응 약한 라인은 갱봐주기 힘듭니다.
적이 굳이 안싸워줄거 같은 라인은 아예 갱안가는것도 방법이져.
W자체는 라인전에서 미니언한테 피흡은 75프로 정도지만 정글몹에선 100프로 피흡 다합니다.
그레서 정글링을 풀피유지하며 정글링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W딜이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고 W는 한타나 소규모에
그리 도움이 안되므로 사실 W보다 E선마 Q선마가 맞습니다.
필요한 만큼인 2레벨이나 1레벨까지만 올리시고 E선마 하시면 됩니다.
템은 중요합니다.
일딴 추적자의 검까지가면 더이상 정글템은 올리시면 안됩니다.
모데한테 맞는 정글 템은 없습니다.
물론 룬의 메아리도 좋긴합니다. 이속이 있기때문에 하지만 마나를 채워주는 효과를 모데는 받을수가 없어서 그렇게 좋은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ad템이나 공속템 혹은 체력을 올려주는 탱커탬을 가는것도 맞지 않습니다.
안타깝지만 파란강타까지만 만들도록 합시다.
파랑강타는 많은 도움됩니다. cc가 생기는거니깐요..
그다음 마법 공학 벨트를 가도록합니다 벨트는 점멸과 비슷한 능력인데
벨트를 사용하면 화염탄환이 나갑니다 이 벨트의 사거리와 모데의 e사거리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벨트와 e를 동시에 쓰면 콤보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짤딜이 좋고 이 벨트로 상대 방 추노나 막타 포킹이 가능해지고 갱킹능력도 상승합니다.
대신 벨트로 진입할때는 플이 잇는게 좋습니다.
그다음 마관위주로 셋팅하시는게 좋습니다. 마관을 올렸을때 특히 많이 올라가는건 궁딜입니다.
그리고 궁으로 뽑은 노예딜입니다. 특히 용같은 애들 딜이 올라갑니다.
마관셋팅의 단점은 저의 탱킹이 너무 낮긴합니다. 물론 체력템인 리안드리 라일라이지만 방템 마저템이 전혀없는
모데라 순식간에 녹습니다. 정말 탱킹 안됩니다. cc에 취약하져
그레서 그다음 가는템이 방템을 갑니다.. 꼭 존야를 갈필요는없지만 물렸을경우 생존하기 위해선 존야가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특히 라일라이 리안드리 존야까지 나왔을대 상대 원딜 궁맞으면 계속되는 이속저하와 마관으로 뎀지로 거의 궁으로만
체력 60프로 정도 답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는 정말 좋습니다.(점멸이 엄청 필요한 모데한테 꼭필요함 ) 왜곡도 사라져서
근데 지금 인벤에 이템이 업데이트가 안되어잇어서. 공략에 못올리네요
어비셜도 좋고.. (마관효과 마저올라가고 쿨감까지)
내셔도 좋습니다. (쿨감 주문력 공속) (내셔가면 장점이 Q뎀지가 상상이상으로 강력해 집니다. 특히 폭풍전사 특성일때 좋음)
저는 가면 라일라이 가고나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이후 존야가고 리안드리 완성합니다. 보통.
이 순서는 조금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마법공학 벨트 +e 시너지가 뚜벅이 모데한테 너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키고 들어오는 리븐의 폭딜을 막기 너무 어렵고 딜교에 너무 불리합니다.
굳이 라인전이 아니여도 한타때도 상당히 까다롭고 스플릿 푸쉬도 막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궁으로 원딜을 살리는 플레이까지 모데가 상대하기 좀어렵습니다.
초반에는 왠만하면 갱을 가지 않습니다 카정도 가지 않습니다.
2:2 싸움은 생각보다 이기기 상당히 힘듭니다.
중반 운영법은 오브젝트 관리입니다. 용을 먹거나 먹은 용으로 타워를 밀거나 전령을 밀수도 있고
6렙 이후 미드나 바텀에서 모데궁으로 노예뽑으면 그걸로 용을 쉽게 갖여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반엔 모데는 울편 cc가 많고 적들 cc가 적을때 좋습니다. 모데자체가 너무 뚜벅이라
아무리 잘커도 사실 쉽게 녹고 너무 잘 물립니다.
정말 잘사려야하고 맵리도 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상대 원딜이나 ad챔프 혹은 용을 노예로 갖고잇을때 한타는 정말 막강합니다.
특히 잘큰 모데라서 존야나 수호천사까지 갖고있을때 노예까지 있으면 5:5 한타에서 6:4한타가 되는
기적의 한타를 볼수 있져.
라일라이까지 나온 모데의 노예는 슬로우효과 까지 갖고있기때문에 상대가 잘 도망도 못 갑니다.
특히 후반에 35분이후 용뽑으면 바론까지 갖여갈수있는 유리함을 갖게 되져.
팀파이트시 노예뽑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레서 가장중요한게 궁 활용입니다. 궁각을 매우 잘봐야합니다 모데는
특히 라일라이 리안드리 나온 모데의 궁딜은 어마어마 합니다. 궁만맞아도 거의 원딜의 반피를 뺏어가며
무려 10초동안이나 라일라이의 이속저하를 겁니다. 10초 슬로우 입니다 10초!!!!!!!!
상대 원딜을 노예로 뽑는게 가장좋지만 사실 상대 원딜 포지션이 뒤쪽이고 어려울 거 같으면
상대중 확실히 잡을수 잇는 챔프를 빠르게 녹이고 그챔프에게 궁을써서 노예를 최대한 빨리 뽑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당연한 애기지만 이 판단만 잘서도 생각보다 많이 올라갑니다.
상대 존야 혹은 수호천사 나온챔프들은 잘 확인 하시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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