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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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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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Vladimir 리메이크 후 2개의 꽃

- 존나론스럽게(2016-05-09, 조회수: 2147)

 Vladimir
리메이크로 인해

블라디미르 는 

2 꽃을 얻었다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0.59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30.87
총 가격 : 10,761 IP
마크 는 마관
나머지는 모든 주문력에 댐지/ 피흡에 전념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암살자/ 천둥/ 지능 으로 쿨감, 댐지, 쿨감을 확보하고.

꿋꿋함/ 질긴피부/ 통찰력으로 쿨감, 체력에 비중은 둔다.


이것은 설명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적이 누구건 유체화와 점화로 유틸성 / 극딜에 보템 하여 컨을 잘 해보도록 연마한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스킬 콤보

 Vladimir 의 콤보는 극히 단순하다

캐릭 이해도만 높다면 래낵, 리븐같은 상대가 올지라도 밀리지 않는 오히려 압도적인 플레이가 가능함을 내 장담한다. 

스킬 활용 팁

 우선 상대를 마주할시 상대의 성향을 파악한다.

크게 공격/방어/유동적 인 플레이로 필자는 플레이어를 가른다.


래낵 & 리븐 & 피오라을 상대로의 대처 방법.


첫번째 꽃 E 슬로우


3 캐릭 모두 순간적인 접근이 가능한 캐릭이며 어마무시한 딜을 뽑낼수 있는 캐릭터 들이다. 이런 캐릭터들이 공격성을 띄운다면 E / Q / W 컨만 잘하면 큰문제가 없다.

 

블라디 패치후 E를 맞으면 슬로우가 걸리는데 이 슬로우가 블라디의 생존성을 돕는데 많이 사용된다. 

적이 순간적으로 들어올시 무조건 Q를 쓰는건 안되는 말이다. Q스킬에서 묻어나오는 패시브가 있는데 수혈을 몇번 할시에 활성되는 패시브가 있다. 

이 패시브는 순간적으로 엄청난 피흡과 대미지를 가하는데 이것을 적이 모든 딜을 넣은 후에 사용해주는것이다(물론 에초부터 접근하지 못하게 미친듯이 피를 뽑아줘도 적은 쉽게 못들어온다 ) 


요약하자면 적이 공격성을 띄우며 들어올시 E를 사용하여 슬로우를 먼저 묻혀주고 평타, W를 적의 스턴 과 CC기의 스킬이 나올타이밍에 사용하여 적의 공격 흐름을 끊어준다, 후에 Q를 활용하여 적이 뺄 타이밍에 역공격을 해주는것. 


필자의 공략을 읽으며 물론 저렇게 하는거지라고 할지 모르지만 E 평 W Q(수혈 패시브) 를 넣었다면 나의 체력은 적의 채력보다 많이 있다는것을 쉽사리 맛볼수 있다


랩 6 이 되었는가, 리븐을 대상으로 상대법

예전의 블라디라면 랩 6 이 될시 리븐앞에 함부로 나서지조차 그저 두려운 존재였다. 허나 지금은 다르다 


필자가 써넣은 대로 E W Q활용을 잘 하였다면 랩6 의 리븐이라면 이제 두뇌가 있어 나의 플레이 스타일을 알것이다. 그러한 리븐에겐 계산된 공격으로 무빙을 칠것.


이제 판을 바꿔 우리가 오히려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주는것.

말만 공격이지 왠만하면 E, W, Q 의 콤보는 그대로 활용하라(물론 유동적인 플레이는 필요하단다).  Q의 패시브가 묻어난 수혈은 어마어마 하기에 마지막에 꼭 피를 빨아머그라는 말 이다. 

R 궁이 나왔다.리븐이 라인 반쯤 나왔다면 요리 해줄 시간이다. Q로 미친듯이 견재를 하여 리븐을 자극시킨다 이러하다 보면 한번쯤 라인을 넘어오는데 그 타이밍에 E-R-Q-W 점화 E-Q-E-Q 를 활용한다 (여기의서의 꽃은 유체화) 도망가는 리븐 혹 나를 잡으러 오는 리븐을 컨으로 조져 줘야 함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 빌드는 유별나지 않다 전 시즌들과 다 비슷하다 

존야를 안가는 이유는 템 빌드가 바뀌면서 그닥 필요하지 않음을 느꼇기에 제외했다.

2 번째 꽃 마법공학 아이템.

새로운 아이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 아이템이 또 다른 블라디의 꽃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블라디의 추노 및 부족한 딜을 조금이나마 보충해주며. 긴급한 상황일시 회피 등 도망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블라디에게 메리트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탑에서 리븐/피오라/ 래낵 같은 캐릭을 상대하며 전혀 꿀리지 않는 박빙 매치를 경험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트린다미어
야스오
리매이크 후 그나마 카운터 라고 뽑을수 있는것들을 대략 뽑아봤다

래낵, 트린, 야스오 

래낵, 그중에 가장 머리가 아팠다 순간적인 돌진 / 도망 덕이랄까.

트린, 무식하게 들어오는 갓나는 우아한 블라디에게 골칫 거리다

야스오, 어렵진 않으나 역시 컨좀 하는 놈이면 좀 짜증난다 E슬로우가 묻어도 상관없는 물고기 같은 갓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방의 플레이 스타일을 잘 지켜보되 나의 콤보는 완벽하며 철저하게 플레이 한다.


왠만하면 라인은 밀지도 땡기지도 말자



 

중반 운영법

 랩6 이 되었다면 나의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어 적을 당황스럽게 해보자

뻘궁이라도 좋으니 무자비한 공격성도 띄어본다

 

후반 운영법

 핵심템 공학총과 라일이 나왔다면 죽을시 꼭 한명은 대려갈수 있다

블라디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잘해줘야 하는 캐릭터이며 어쩔수 없이 무리수를 자주 두게 되는 캐릭터이다. 

필자가 이해하고 있는 진정한 블미는 그 무리수 안에서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힐수 있느냐가 관건.

 

팀파이트시 역할

얼마나 많은 캐릭에게 궁을 먹이냐가 아닌, 내가 죽더라도 우리팀이 싸워 이길수 있느냐의 계산을 한후에 들어가는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

 필자는 유명한 랭커도 , 초 고수도 아니다 

 그저 블라디미르 캐릭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이며 비록 허졉  하였으나 그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써본 글이다. 

 캐리까진 아니더라도 블미 화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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