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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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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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아니고 그냥 내 생각이에요 ㅎㅎ> 승률 OP 사이온!

- 아힝흥행(2016-05-11, 조회수: 2969)

일겜 돌리는데 로테에 사이온있길래 부캐로 해보면서 연습해보니까 좋더라고요

비록 실1(실레기 ㅠㅠ) 이지만 이상하게 사이온만하면 계속 이겨서 좋았어요 ㅎㅎ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990 IP
전 AP 룬은 안좋은거 같더라고용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박으려고 사이온 하는건 아니라서 그냥 무자비 대신 명상박아서 마나 부담없게했고요

중반만가도 체력은 충분해져서 고참병대신 룬갑옷 갔습니다.

그리고 통찰력하고 인내심을 항상 고민하는데요.

사이온이 궁쿨이 굉장히 짧더라고요. 쿨감을 안가도 짧음요 ㅎㅎ 그래서 딱히 텔 쿨타임을 줄일 필요가 없는 것같아서 라인전 안정적으로 하게 인내심 찍습니다.
탑탱커는 무조건 텔레포트 들는게 저는 편하더라고요.&nbsp;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죽음의 물결
(Death Surge)
사이온의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20/40/60/80/100 (+0.65 AD) ~ 60/120/180/240/300 (+1.9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3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2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0)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30/55/80/105/130(+0.4AP)(+최대 체력의 6/7/8/9/10%)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2.5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30%의 추가 피해를 입고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스킬 콤보

그냥 E맞추고 W 키고 Q 맞추시고 빼시면 딜교 완성입니다.

스킬 활용 팁

 E 보면 방어력 깍는게 있는데요. 딜교하실때 Q 제외하고는 주로 평타로 싸워서 E 맞추고 싸우는게 좋은 것같습니다.


그리고 E 로 슬로우 시키고 W 키고 Q 맞추는게 제일 평범한 딜교인 것같아요.


Q는 캐스팅 시간이있어서 상대 CC빠지고 쓰는 게 좋은 거 같고요.


R 은 그냥 쿨 돌때마다 로밍가시거나 로밍 귀찮으시면 라인전에서 에어본+데미지 에 EWQ 스킬 콤보 연계용으로도 쓸수 있더라고요.


아 그리고 Q 안보이는데서 쓰면 Q 범위 안보여서 개꿀입니당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냥 상대보고 아이템가시면되는데요.

우선 시작아이템에서 

딜교할만할 것같은 상대면 부패물약 사가고요. 아니면 버텨야겠다 싶으면 도란방패 (상대와 정글러가 AD면 천갑옷 포션)갑니다.

그리고 전 라인전 안정적인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귀환해서 부패물약+도란방패 이렇게 템을 맞추고 라인전 안전하게 합니당.

전 원래 올라인유저다보니 핑와사는 게 습관이여서 돈 될때마다 계속 사는편입니다.

그리고 9렙되면 칼같이 와드 업글 해주는게 좋은 것같아요. 스플릿하면서 시야먹기가 좋아용.

그리고 W 스킬하고 바미 불씨가 라인푸시 시너지가 좋아서 라인관리가 정말 편하고용. 전 쿨감룬을 안들기 때문에 왠만하면 얼심 가는편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AP 면 개꿀 아이템인 정령의 형상가시고 나머지 아이템은 취향대로 가면 될 것 같아용.

어차피 W 패시브때문에 체력이 중반만가도 추가로 500이상은 추가되서 체력 걱정안하고 체력 템 안가도 나쁘지 않은 것같아요 (초가스 느낌, 근데 뒤지면 체력깍이는 초가스보다 좋은느낌)

신발은 뭐갈지 아직도 잘모르겠습니다. 쿨감신가면 텔포쿨줄어서 좋고, 헤르메스도 좋고, 닌자의 신발도 좋고 다좋은 것 같은데 신속의 장화는 별로 인거 같아요. 뚜벅이 이긴하지만 CC 넣어주고 이니시 걸고 딜러 지키는게 중요한 챔프라서 이속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얜 그냥 깡패입니다. 걍 싸우지말고 사이 좋게 지네는게 좋아요 . 어차피 한타가면 사이온이 더 좋음
트런들
이놈 짜증납니다. 궁극기 이제 수은으로도 안풀리고 ;;; ㅂㄷㅂㄷ 걍 탱커 카운터라서 짜증나요
라인전 하면서 다리우스, 트런들 빼고 어려웠던 챔피언은 없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뚜벅이+ Q 의 시전 시간 때문에 이동기 있는 챔피언들이 좀 짜증납니다.

탑라이너중에선 그나마 리븐정도? 야스오는 그냥 바미불씨만 뜨면 줘패면 이겨서 괜찬은 것같아요.

니달리 같은 놈들은 그냥 Q 스킬로 이동스킬 강제로 뺀다는 느낌으로 쓰면될거 같아요. 

그리고 베인 요즘 잘 안나오긴 하는데 개짜증나고요,,,, 루시안도 쫌 짜증남요 ㅋㅋㅋ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그냥 파밍파밍파밍 해서 W 스택이나 쌓고 정글러 오면 호응하기 편하니까 잘호응해주고, 전 아까봤듯이 성장 방어, 마방룬을 들어서 딜교를 잘하진 않지만 고정룬 끼면 딜교 왠만하면 안질 거에요. 애초에 단단한놈이라서 딜교 지더라고 한방에 죽진않으니까 걍 딜교해보고 진다 싶으면 얌전히 있으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전 탑하면 스플릿푸시 좋아해서 텔로밍 아니면 잘안하는데 사이온같은 경우는 궁이 범위가 워낙 넓어서 궁극기 배우면 직선 궁극기 로밍가고 텔로 복귀 (또는 추가이득) 하는 플레이합니다. 근데 그렇게하려면 라인전 푸시 주도권이 있어야되는데 바미불씨 뜨기만해도 W 한방에 라인푸시가 되서 편해요 ㅎㅎ

 

후반 운영법

 그냥 궁 잘쓰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궁 잘쓰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궁 잘쓰면 됩니다. 

 

마치며

 뭐 진지하게 쓴건 아니고 그냥 요즘 사이온하면서 느꼇던 것들하고 제가 하는 방식 한번 올려봤어요 ㅎㅎ


한번씩 평가해주시고 의견좀 주세요. ㅎㅎ 아직 사이온 많이 하진 않아서 모르는 것이 많은 것 같아요.


(공략에 첨으로 글 써보네요 ㅋㅋ 좀 많이 미숙하고 이미지 같은거 첨부안하고 대충 썻는데 볼품없는 글이여도 봐주세요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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